와 외국인들 어눌한 말투지만 자기 의견 정확히 전달하는거봐.. 비정상회담 시즌3 제발 해줘요ㅠㅠ
@zzabong
5 жыл бұрын
시즌2도 안하지않음?
@모모-k7i
5 жыл бұрын
키몽이!! 엄청 귀엽당
@조수아-b1z
5 жыл бұрын
도대체 언제 하느냐!!!
@DOR0611
5 жыл бұрын
시즌1이 로빈줄리안블레어타쿠야일리야 있던거고 시즌2가 프셰므 유타 안드레아스 오헬리엉 나온걸 말하는듯 시즌1,2라고 나눠진건 아니지만 멤버 절반정도가 바뀌고 세트장도 바뀌고 진행스타일도 바뀌어서..
@Tiger_Rabbit
5 жыл бұрын
@@DOR0611 근데 시즌2 검색하니까 사진도 안뜨는거 보면 그것도 시즌1이었나봐요 ㅋㅋ
@thatshot3192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말이 맞지. 노블레스라서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게 아니라, 나도, 너도 지키는 보통의 가치관을 지키라는거지.
@트루먼-c8r
5 жыл бұрын
타일런 말은 더 깊게보면 높은사람이 잘못했다고 해서 일반인이 똑같이 잘못한거 보다 큰책임을 지는건 잘못됐다라는거임 높은사람의 책임은 그런것이아니라 사회에대한 공헌이나 기부같은 차원의 문제라는거 같음
@thatshot3192
5 жыл бұрын
@@트루먼-c8r 13:05 부터 보세요, 노블레스가서가 아니라 누구나 지켜야 하는것 이라고 발언 합니다.
@트루먼-c8r
5 жыл бұрын
@@thatshot3192 그러니까 노블레스라서 더 높은 도덕적 기준이 아니라 노블레스든 아니든 평등한 도덕적 기준을 지켜야한다는 거잖아요 근데 그 도덕적 기준을 안지켜서 받는 책임 또한 평등하다는 얘기에요
@thatshot3192
5 жыл бұрын
@@트루먼-c8r 뭐 노블레스라서 받는 책임이 더 큰건 뭐임? 땅콩회항 내가 시키면 난 조현아보다 더 큰 법률적 책임을 져야할게 불보듯 뻔한데. 그게 일반인이 하면 괜찮고, 조현아라서 안 괜찮은 사건임?
@kitaeseo989
5 жыл бұрын
@@thatshot3192 말은 못알아듣고 왜이렇게 삐뚤어져있냐ㅋㅋㅋㅋㅋㅋㅋ
@dahyun894
5 жыл бұрын
진짜 옛날부터 느낀거지만 다들 한국어 진짜 잘함 진짜 외국어로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토론한다는 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여기서 한국어 못한다고 하는 장위안 로빈도 저기에 껴있어서 그렇지 진짜 잘하는 거임
@manhong1478
5 жыл бұрын
공감. 제가 영어로 사회, 정치적 토론을 한다고 생각해보면...버퍼링 걸리다 끝날 듯
@이신활
5 жыл бұрын
ㄹㅇ what is mean 하다가 끝날듯 ㅋㅋㅋ
@user-sh2zk5lq9k
5 жыл бұрын
man Hong 난 저기서 한국어로 해도 입뻥긋하다가 말듯,,,
@홍-u9y
5 жыл бұрын
@@이신활 그정도면 일상적인 대화도 어려울 텐데
@SungWoohimself
3 жыл бұрын
@@이신활 what does that mean ?
@쀼쀼-b9w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언어능력 대박이다.. 나보다 한국말 더 잘해..^^
@bareun1165
5 жыл бұрын
ㅇㅈ 나도 안 쓰는 말을 외국인이 해...ㅎ
@dreamemory4388
4 жыл бұрын
타일러는 너보다 똑똑하니까
@mulmandu.-.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진짜 말 잘한다..........실제로 이런 토론하는거 보면 어안이 벙벙할듯
@ovo.ovo.
5 жыл бұрын
내가 지금 외국에 살면서 보니까 외국어인데 저렇게 자기 의견 피력할 수 있는 정도로 말한다는건 진짜 대단한 거 같음 ㅠㅠㅠ
@jyd9128
5 жыл бұрын
장위안이 서유기 얘기할 때 진짜 공감했다. 그 무리의 리더가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서 전체 분위기가 확 바뀜. 모범이 되는 사람이 리더가 되서 중심의 축이 되는 건 확실히 좋은 예이지. 그건 근데 바람이고 딱 타일러가 말한 정도만 지키고 일 잘 하면 최고.
@user-jdkskkeh1dsf
5 жыл бұрын
Diana chloe 예는 좋은데 중국이 리더를 뽑을 수나 있나? 100% 확률로 몇십년동안 국민들 입 막고 독재하는데
@jyd9128
5 жыл бұрын
@@user-jdkskkeh1dsf 네? 아니 저는 일반적인 그룹이나 모임의 리더같은 경우를 얘기한 겁니다! 중국은..음 네 요즘.하하
@콩콩-e4b
5 жыл бұрын
berly jones 애초에 중국주석은 국민투표로 뽑는것이 아님
@ns88943873
5 жыл бұрын
@@user-jdkskkeh1dsf 믿기지 않겠지만 중화민국 초창기엔 민주국가가 되려고 엄청 노오력했읍니다
@예언조
5 жыл бұрын
노블레스이든 아니든 기본적인 도덕은 지켜줬으면 함.. 그리고 아티스트의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기위해서는 그들의 자유를 인정해줘야한다는 말에 어느정도 동의하긴 하지만, 때로는 아티스트의 문란한 생활이나 비도덕적 행동이 감상에 방해가 될 때도 있음.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특히 한국
@kangdo-z4h
5 жыл бұрын
동양이랑 서양의 인식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네
@jinogura4026
5 жыл бұрын
리더에 대한 장위안 말도 일리가 있음. 서양처럼 리더가 최고로 유능해서 모든 걸 진두지휘해도 좋지만 리더가 덕이 있어서 유능한 사람을 자기 사람으로 끌여들여 그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조직을 이끌어가는 것도 나빠보이진 않음
@leedely93
5 жыл бұрын
전형적인 동아시아의 사고인듯 저도 장위안 의견 부정적으로 볼때 많은데 서유기까지 예로 들면서 말하니까 확 와닿네요 제 의견으로는 김영삼 대통령이 삼장법사 같은 인물이였던 거 같네요
@김찬영-u2i
5 жыл бұрын
중국 삼국사를 보면 장위안말이 맞는 말인데 문제는 현재 중국은 안그렇다는 함정이...
@레츠let
5 жыл бұрын
그런말을하면 장위안이 잡혀가서..
@my-sua
5 жыл бұрын
동동이 ㅋㄱㅋㄱㅋㄱㅋㄱㅋㄲ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ㅋㅋㅋ
@lilpump6368
5 жыл бұрын
김찬영 중국이왜???문재앙보다는 나은데
@odycjd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일리야, 다니엘 이 세 사람이 하는 말은 정말 주의깊게 듣지않으면 한국인도 못알아들을 만큼 깊이가 있고 수준이 높다
@john5fan
Жыл бұрын
맞아요 타일러가 ㄹㅇ 정곡을 찔렀음 노블레스랑 상관없이 인간이면 그냘 착하게 살아야 된다고.. 단순하지만 가장 올바르고 간단한 정답이었음
@LEBGOAT
5 жыл бұрын
진짜 대화수준 높다...만약 시즌2 나오면 수준높은게스트들이 나왔으면 좋겠음...
@미야옹-o7t
4 жыл бұрын
항상 알베르토는 자신의 의견에 찬성하던 반대하던 경청하고 고개 끄덕끄덕 해주는 모습이 진짜 보기좋음 알베 꼭 다시 나와줘ㅠㅠ 당신 정말 진국이야
@이승-i4b
5 жыл бұрын
이러니 저러니 해도 유럽이나 미국보다 아시아쪽이 우리나라 정서랑 비슷하군요
@thatshot3192
5 жыл бұрын
맨날 으르렁 거려도 정서는 한중일이 제일 비슷함. 얼굴도 비슷하고.
@신신자라지리지리자
5 жыл бұрын
@ 띠용?
@ns88943873
5 жыл бұрын
@ 자민당 50년대에 정권 잡은거 아니었나
@atmosp.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말대로 노블레스들에게 우리가 바라는거는 높은 도덕수준이 아니라 모두가 지켜야할 도덕 수준인데 그것조차 못 지키는 사람이 많으니 문제가 되는거같다..
@인터스텔라-i4n
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모두가 지켜야하는걸 자기들은 오히려 어기니까...
@ptalove
3 жыл бұрын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던지고 듣는 힘을 알려준 비정상회담. 정상회담보다 낫다.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듣는 힘.
@binggo2212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언어적 능력이 넘 대단하다 눈감고 들으면 한국사람이 말하는것 같음
@Honeyfiist
5 жыл бұрын
옛날거 정리해서 다시 올려주나 보네요 반가워요
@samantha0746
5 жыл бұрын
리더는 역할이 다르다고 생각함. 일반 구성원처럼 업무 능력으로 평가하는 게 리더의 역할이 아니라 이끄는,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단체의 시너지를 최대화하고 방향성을 잡아주는게 리더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중요한 건 방향성이다. 단체의 방향이 리더에 의해 결정되는 만큼 리더의 도덕성이 중요해질 수밖에
@mzd2breath735
2 жыл бұрын
말그대로 모범이 되야하니깐.
@lovearsenal
5 жыл бұрын
입법적으로ㅋㅋㅋ와 타일러 볼 때마다 놀라네. 난 영어 거진 10년 배웠지만 영어로 토론하라고 하면 타일러처럼 절대 못함👍👍
@asdfghjklking2857
3 жыл бұрын
한국말로 토론해도 니가 타일러한테 질듯ㅋㅋㅋ
@어둠을지배하는자
5 жыл бұрын
07:08 오취리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현도-c5p
5 жыл бұрын
아티스트들에 대한 이야기는 참 오늘날을 미리 내다봤네...... YG.... 쿨럭....
@ho-jnleo2499
5 жыл бұрын
이현도 옆에 서장ㅎㅜㄴ...
@Octopusik
3 жыл бұрын
혹시 멜로디?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ㅇㅘ 프사 송민호 그림이네용
@gogo-z5c8e
5 жыл бұрын
비정상회담에 생각을 넓힐수있는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pencilwizard9978
5 жыл бұрын
전현무 말끊고 깐족거리는거 정말로 비호감이다.
@성민-x1v
4 жыл бұрын
이 프로가 폐지 된 이유를 이 댓글이 말해주는듯. 불편러 지림
@쓰레쉬-q5f
4 жыл бұрын
익명성 이용해서 악플다는 사람 정말 비호감이다
@zzzddd8103
4 жыл бұрын
@@쓰레쉬-q5f 닉값 ㄷㄷ
@기홍-v7i
5 жыл бұрын
기욤 스케치북 진짜 닉값하네ㅠㅠ개커엽ㅠㅜ
@user-qt1vj8co7o
5 жыл бұрын
1:40 외국 비행기랑 대한항공 제일 큰 차이점, 외국항공 진짜 ㄹㅇ 말 싸가지 없게하는 승무원 개많음, ㄹㅇ 대한항공 승무원분들 너무 친절하시고 한국이 서비스짱임 (그렇지만 한쪽으로 한국승무원들도 그렇게 까지 친절할 필요는 없는데, 라고 느낄때도 있음ㅠ 진상들이나 꼭 필요할때는 당당하게 아니라고 말해도 될수 있었으면)
@홀그레인-j5c
4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문제 심각하다 07:35 타일러의 말을 되집어 보면 우리나라는 일개 연예인 따위에 대한 기대가 위대한 지도자에 관심보다 더하다. 이런 관심을 아름다운 정치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면 우리나라는 정말 위대한 나라가 될수 있을텐데 말이다. 우리가 연예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만큼 정치계의 사술에 걸려드는 것이 아닐까??
@bepaeby
5 жыл бұрын
사회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는 사람들, 특히 정치인의 경우는 범죄나 사회적으로 옳지 못한 행동을 했을때 더욱 비판받아야한다고는 생각해요. 그들이 가진 권력이 범죄를 용이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TV-bn6oc
4 жыл бұрын
연예인은 예술가가 아냐. 로베르토 말처럼 진짜 예술가들은 자유가 있어야 되고 화가나 음악가같은 사람들이 진짜 예술가지. 연예인은 연예인일뿐 예술가는 스스로의 창작을 가지고 예술세계를 구현하는 사람들
@unknown5211
2 жыл бұрын
알베르토예요..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로베르토 ㅋㅋㅋㅋㅋㅋ
@no_name_fifa_mobile
5 жыл бұрын
9:55 엄밀히 말하면, 불륜 자체가 문제시되어서 탄핵 당할 위기였다는 건 아니구요, 나는 불륜을 저지른 적이 없다는 클린턴의 거짓말이 공분을 샀습니다. 리더의 언행에 대한 신뢰가 추락한거죠.
@fufufufu2751
5 жыл бұрын
개소리 불륜자체가문제였던겁니다 그게 아니면 거짓말해도 무방하지 만약 불륜자체가 큰 문제가아니라면
@재밌다재밌어-b4d
5 жыл бұрын
거짓말도 아니었습니다. 이것도 논쟁이 많죠.
@no_name_fifa_mobile
5 жыл бұрын
Clinton denied having sexual relations with Monica Lewinsky - a denial that became the basis for an impeachment charge of perjury.[228] CITATION Close [228] "Lewinsky scandal". The Columbia Encyclopedia, Sixth Edition. Columbia University Press. 2008. Archived fromthe original on June 18, 2009. Retrieved February 9,2010.
@no_name_fifa_mobile
5 жыл бұрын
거짓말이 아니라구요?
@byte2897
5 жыл бұрын
@@fufufufu2751 아니에요 오히려 당시 불륜에 대해 보도를 하는 언론들이 너무 과하다고, 가장으로써 아버지로써의 품위를 잃게 된 클린턴에 대한 동정여론도 있었어요. 윗분 말대로 문제는 미국의 대통령이란 사람이 법원에서 위증을 한거였어요.
@엑소사랑하자-q9q
4 жыл бұрын
3:17부터 장위안 너무 좋다ㅎㅎ
@jakovisce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님 너무 똑똑하셔...👍🏼🥺
@조수아-b1z
5 жыл бұрын
3:13 알베르토ㅠㅠㅠㅠㅠ웃을 때 정말 ㅠㅠㅠㅠㅠ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눈웃음 발사
@kwonminsu6956
5 жыл бұрын
참 좋은 프로그램인듯. 배울게많아.
@Текет-ш2л
4 жыл бұрын
비정상 회담 돌아와~~~ 유일하게 챙겨보는 프로였는데...
@Octopusik
3 жыл бұрын
тек ет?
@옹오-j2x
5 жыл бұрын
장위안 저 정도면 딱 괜찮은뎅.. 갈수록 말 잘 통해서 조아용
@한인철-q2z
5 жыл бұрын
응 아냐
@kangdo-z4h
5 жыл бұрын
@@하지웅-f9k 한국인이랑 sns로 싸운건 아는데 한국인 비하도 했었음?
@entp_jane
5 жыл бұрын
@@슬리퍼a 근데 한국인들이 먼저 시비튼거잖인
@조수아-b1z
5 жыл бұрын
2:54 전 세계 어딜 가나 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넌내게목욕값을줬-x2o
4 жыл бұрын
5:04 기욤 진짜 기요미
@eueuyeeuruyy1018
3 жыл бұрын
아 진짜 타쿠야 기욤 진짜 넘 너무너무너무 귀엽다 ㅠㅠㅠㅋㅋㅋㅋㅋㅋ아니 너무 귀여워
@P달빛요정
3 жыл бұрын
타일러 말이 참 맞네요. 도덕적인 기준은 너나 없이 누구에게나 엄격해야죠. 가난하고 돈없는 사람들은 무슨 짐승입니까? 돈많고 능력있는 사람들만 모범적으로 살아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다만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인, 유명인이나 기업가들은 그 지위에 걸맞는 행동이 필요하겠죠.
@박환성-g1k
3 жыл бұрын
알베르토....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하려면 그들에게 완벽한 자유를 주어야한다 크으 진짜...
@jfin3192
2 жыл бұрын
서장훈씨 똑똑, 청렴수치 조사 어찌 누가 했는데 신빙성이 있나, 이런 질문을 사회안에서 물어보는 판단능력이 필요해요. 남들이 그렇다고 곧이 곧대로 듣고 맹목적으로 따라가면 안 되죠. 특히 요즘같은 세상엔.
@useeeeeeee
5 жыл бұрын
사생활은 터치하지 말라고 하는데 그게 조절이 될까? 주변에 공적으로도 사적으로도 깨끗한사람이 훨씬 모범적이지 사생활 문란해서 깨끗한사람 못봤다....
@ChanOck-b4t
5 жыл бұрын
틀딱 어서오고~~
@useeeeeeee
5 жыл бұрын
@@ChanOck-b4t 애새끼 꺼지시고~~
@momentico8797
5 жыл бұрын
J.F 케네디 잇잖아요ㅋㅋㅋㅋ 님이 당신이 보는 세상이 전부는 아니죠ㅋㅋㅋ 못봣으면 눈을 씻고 다니세욥
@useeeeeeee
5 жыл бұрын
@@momentico8797 님 소수만 그렇잖아요ㅋㅋ 다수가 사생활 문란하면 공적으로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다는겁니다.
@momentico8797
5 жыл бұрын
@@useeeeeeee 그건 맞는 말이네요
@Hermeet
5 жыл бұрын
서장훈씨 팩트따지는건 좋은데 너무 자주 그러니 흐름 벗어남....
@p1j2i3love
3 жыл бұрын
진짜 동서양을 떠나서 타일러 의견이 여기선 더 맞는 듯 노블레스면 그만큼 많은 특권과 지위, 부가 보장된 만큼 그에 대해 져야 하는 책임도 일반인에 비해 월등히 늘어나는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은 물론이고 이러한책임을 바탕으로 일반인과 같이 행동하게 된다면 상당히 언밸런스한거지. 많은 것을 가지고 책임도 가진 사람은 그에 맞게 행동하는 게 맞는 듯 물론 모든걸 다 통제하고 모든 부분에서 모범을 보이라는 것도 아님.
@seoyeowon1
5 жыл бұрын
타쿠야 너무 잘생겻어 ㅠㅠㅋㅋㅋㅋ얼굴 천재
@_carae5914
4 жыл бұрын
요기욤 할때 표정 졸귀엽다,, 귀염
@이름-x4u7y
5 жыл бұрын
서장훈 왜 샘한테 반말이야.
@dalgona5372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말하는 수준이 모국인 급인 듯
@dreamemory4388
4 жыл бұрын
모국인 무식한 애들이 저렇게 말못함 정우성 기안84 이시언 송민호 이런 애들
@仁佑-t6n
4 жыл бұрын
Latin Museum 이것도 다 악플인데...갑자기 생사람잡네
@aee280
3 жыл бұрын
@@dreamemory4388 뭔소린진 알겠는데 특정인물들을 굳이 집어서 말해야하나?
@joy8637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 미국 프랑스 벨기에는 보는 방향부터 다르네요
@u지니-n9i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조리있게말잘하네ㅎㅎ
@corydoraslee
2 жыл бұрын
어렸을 땐 제대로 체감되지 않았는데 외국어 공부 하기 시작하니까 여기 이 사람들이 한국어를 얼마나 잘 하는 건지 알게 됨... 특히 타일러는 거의 신의 경지에 이르렀음. 웬만한 한국인보다 잘 함
@junwonk7270
4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는 아이러니하게도 민주주의와 철인, 영웅을 동시에 바람 그래서 누가 나오던 실망할수밖에 없음
@holynjoy8637
4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얘기는 집중해서 들어야 이해가 되는건 저뿐인가요?ㅎㅎㅎ 너무 말을 잘하고 지식이 풍부하네요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저두요
@tomorrow3887
3 жыл бұрын
지금보니 장 위안 너무웃겨. 이 방송 다시 이멤버로 보고싶다.ㅡ
@Mackenzie_foy
5 жыл бұрын
땅콩이 벌써 몇년전이야
@뚱록
5 жыл бұрын
비정상회담 저거 찍을때가 2014년임. 그걸 다시 지금 올리는거고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2015인데
@ng025
5 жыл бұрын
한사람이 저런 짓을 한다고해도 받춰주는 사람이 없으면 안 먹힌다. 떠 받들어주는 '마름'이 있으니까 가능한거다. 네덜란드 항공에서 저러다간...파일럿인 '왕'이 '무어라?'하겠지.
@계란-p5g
5 жыл бұрын
정말 인정되네요ㅠㅠ 영화 알라딘에서도 그렇고 평소에도 느끼는게 아무리 높은 사람이 지시해도 아랫사람이 안듣거나, 혹은 한 사람이 체제에 대해 반발해도 모두가 방관하고 윗 사람을 따르면 소용없다는...ㅠ
@시간버리는활동
5 жыл бұрын
개인의 도덕적 기준은 평등해야지. 예컨대 기부같은 경우만 봐도 그래. 내지도 않는 것들이 공인이 얼마했다하면 재산들먹이며 조금 내냐고 타박하는 신기한 나라야
@mybloodyvalentine2316
5 жыл бұрын
저도 그렇게 생각함
@r.flovely2745
4 жыл бұрын
정주행하고있는데 진행자들 때문에 대화 자꾸끊기는거 진짜 극혐이네 셋이 다 같이떠들질않나 패널들이 웃어주느라 힘들겠다 어우 진상들
@palette6802
4 жыл бұрын
농담은 하는 사람이 정하는게 아니구 받아들이는 사람이 정하는거죠^^
@민윤기천재짱짱맨-z4s
5 жыл бұрын
모범은 됬고 잘못만 안저지르면 참 좋을 텐데
@명그수
4 жыл бұрын
와 로빈님,장위안님 한국어 하위권이라고 하지만....너무 잘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렇지 나보다 더 잘하시는듯..ㅠㅠ
@djdjrngnfk
5 жыл бұрын
비정상회담 시즌2나오려나?
@melancholy_h9743
Жыл бұрын
타일러 너무 멋지다. 설명도 잘하지만 타일러 의견에 정말 공감!
@changhunyang9594
5 жыл бұрын
미국이나 유럽이나 힘있는 사람 갑질에 대항한다고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뒷돈으로 빠져나오거나 힘 없는 사람들이 굴복하는 경우도 많죠.
@flobl00M
5 жыл бұрын
10:02 줄리안이 말할 때 자막이 좀 어색하게 달렸네... 정치인의 행동을 적은 자막은 좋은데 줄리안이 체포가 되었다. 후에 체포 되기 전에는 여자를 만나도, 술을 마셔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범죄가 아니니까. 같은 뉘앙스로 말을 붙이는데 정치인의 잘못 후에 일만 잘 하면 된다고 정리된 자막을 붙이니까 성폭행 = 괜찮다 라고 오인될 수 있는 편집이 된 것 같음
@Pop-pv4xt
3 жыл бұрын
다시 부활시켜주세요
@자연인-z6b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 진짜 똑똑한사람 심지어 남의나라언어로 분별적사고와표현력이 휼륭 독일 부패없다들었는데.프랑스랑 우리나라43밖에안하는줄은ㅋㅋㅋ더할줄알았는데
@정우-l1k
4 жыл бұрын
오취리 센스 짱 이네요
@성리구
4 жыл бұрын
사회자들너무 끼어들어 애기가 산으로가는것같어
@motionariel4185
4 жыл бұрын
근데 우리도 땅콩회항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적어도 비행기내에서는 승무원이나 기장의 파워게 쎄다고 알고 있어서 기업의 자녀라고해도 저렇게까지 할수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음.. 알고보니 거기 집안자체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심한 집안임..
성폭행이라는 범죄를 일으키기 전까지 여자도 많이 만나고 술 많이마시고 사고치고 하는건 국민들이 그닥 신경쓰지 않았으나, 그게 범죄가 된 순간 처벌하고 사람들이 지탄했다는 말이지요.
@destiny1004s
5 жыл бұрын
성폭행을 일잘한다고 봐줬다는게 아닌것같은뎅... 성폭행은 불법이라 문제가 되지만 그외의 여자 많이만나는것같은 '불법아닌' 사생활은 문제삼지 않는다는 말인데...
@gwajadanji
4 жыл бұрын
쪼코초코 성폭행은 불법이 아니라 중범죄입니다; 용어의 뜻을 모르고 막 쓰시면 안돼요.
@asamcnuggets2789
4 жыл бұрын
gwajadanji ??? 법 위반하는 행위가 다 불법임 중범죄는 불법행위 중 정도가 심한 거고 뜻 모르는 건 본인 같은데
@바늘-y4c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는 언제나 모범답안임. 그래서 현실에선 있을수 없음
@madangpetal
2 жыл бұрын
정말 유익하고 재밌는 프로였어....
@hhlee88
3 жыл бұрын
아시아는 일단 남 잘되는 꼴을 못봐서 유럽이나 미국과 달리 일단 돈많거나 잘난 사람들은 무조건 적이라고 생각함
@gg-vv1xv
5 жыл бұрын
서유기 발음은 장위안이 더 맞을텐데 흠...
@이준호-h7g
4 жыл бұрын
정치인의 첫째덕목은 도덕성이 되어야 하는게 맞다. 정치인에게 따르게 되는 많은 권력을 올바르게 사용해야만 사회가 옳은방향으로 가게 되기 때문에 정치인에게 도덕성은 정의와 마찬가지이다. 일 잘할거라고 뽑아놓으면 뭣하는가 비리와 부패로 일 잘하는것보다 사회에 더 큰 피해를 입힐 수있는게 정치인이다. 이명박 경제 살릴거라고 뽑아놨더니 국민의 피땀어린 세금을 자신의 축재에 쓰고 해외에 자원외교라며 의미없이 퍼날라서 엄청난 손실을 입히지 않았나?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법에 어긋난다면 그 사람의 도덕성을 의심해봐야한다. 사소한 것을 어기는 사람은 큰 것도 어기게 되어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정치인의 첫번째 덕목은 준법정신과 도덕성이다.
@user-dr1pr2ls6y
5 жыл бұрын
권력을 가지고 있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은 그만큼 책임감 가지고 모범이 되야하는게 맞지 않나 싶음 장위안 말 대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들이니까...
@mongmong6247
4 жыл бұрын
근데 남의 잘못을 보고 개인간의 문제라고 치부하지 않고 비판하는 사회여서 사실 더 남들을 믿을 수 있는 사회가 된 것 같음. 우리나라에 소매치기가 적은 이유도 한몫하지 않을까.. 개인간의 문제라고 하는거는 그만큼 남의 문제에 관심이 없다는건데 그럴 수록 진짜 적폐 비일비재할 듯.
@숭녕-f2m
3 жыл бұрын
장위안의 사상은 유교적 사상임. 정치인들은 높은 도덕성 (인과 예)를 가지고 백성들을 이끌어야 한다. 반면 유럽 국가 출신 대표들은 도덕성 보단 능력을 우선시 여기고...! 우리나라도 유교 국가다보니 정치인들에게 매우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요구함
@혜미-z6g
2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수연님! 정치계뿐만 아니라 연예계쪽도 그렇더라구요 특히 유럽 국가들이 도덕성, 인성보다는 개인의 자유와 사생활, 능력을 우선시하는거 같습니다
@mika0277
4 жыл бұрын
도덕적 책임은 사회적 경제적 지위에 따라 다르게 부과될수 있는 것이 아니죠. 흔히 갑이라고 말하는 위치에 속해있는 사람들이 을에 속한 사람들보다 더 견고하거나 강한 책임을 지녀야한다는건 잘못된거죠. 그러니 땅콩회항이 비난을 받는 이유 가 대한항공의 부사장으로서 잘못된 행동이기 때문도 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비행기에서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승무원에게 폭언을 퍼붓고 결국 비행기를 회항시켜 비행기 탑승객과 직원들 모두에게 피해를 끼친 행동이라는 점이죠.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의 명예와 부, 권력이 더 많고 높다할지라도 도덕적 책임에서 벗어날수는 없습니다.
@bonusduckmann9997
2 жыл бұрын
7:12 오취리.. 이건 인정이다ㅋㅋㅋㅋㅋ
@jinyeongheo8861
5 жыл бұрын
논쟁을 좋아하는 나에게 딱 맞는 프로임
@우아-r4j
3 жыл бұрын
알베 웃을때 너무 귀여워 ㅠㅠ
@데스크톱구글
2 ай бұрын
진돗개 그 자체
@achingthingshedoessowell2007
5 жыл бұрын
근데 진짜 서양이랑 동양의 생각 차이가 굉장히 두드러지네...동아시아에서는 도덕이 진짜 큰 미덕인데 서양애들은 진짜 현실적으로 생각하네...로빈이 사람은 완벽할 수 없다고 하는 거 공감간다. 난 가끔 종교든 도덕이든...사람이 하나의 동물이란 걸 잊어버리고 현실과 너무 멀어진 얘기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그래서 그걸 실천하기가 너무 어렵고 피상적인 담론에서 끝나버리고..인간이 진짜 충동적이고 부족한 존재라는 걸 인정하면 모순된 행동이든 뭐든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음. 그리고 부족하니까 그걸 어떻게 보완하고 채울 것인가 이렇게 접근하고 고민하는게 진짜 사람에게 맞는 발전방향 아닐까.. 그리고 갑자기 생각난 건데 우리나라 어떤 대상을 우상시하는 문화 좀 없어졌음 좋겠다...대통령도 그렇고 연예인도 그렇고. 어떤 하나의 히어로를 기다리는 것 같은데..그런식으로 생각하면 인간에 대한 실망만 쌓이고 결국엔 아예 외면하게 되지않나 염세적이게 되고.. 땅에 발을 붙이고 살았음 좋겠다. 두둥실 떠있지 말고..
@gwajadanji
4 жыл бұрын
공과 사를 구분할줄 아는거죠.
@jesuspleasesaveme5965
4 жыл бұрын
ㅁㅁㅁ-높고 낮고 잘살고 못살고 갑과 을을 떠나서, 모든 사람들은 동등하게 태어난것 같이, 동등하게 자기가 하는 모든일에 책임을 지고, 최선을 다해서 서로를 존중하고, 최고의 선한 양심으로 살아야한다.
@zoneray1286
5 жыл бұрын
장위안 너무 캐넉터 좋다
@bordinary6893
4 жыл бұрын
모두가 평등한 사회가 오기전에 인류 또는 지구가 멸망해... 다만 바라는건 평등한 기회일거야.. 하지만 태어나면서 시작이 다르기에... 더 나은 방법을 찾기위해 인류는 애쓰지만 기후변화로 멸망하지 싶어요..
@KOREA_119
Жыл бұрын
아니 누가 사생활까지 깨끗하래?남의 사생활 알 바 없고 그냥 보이는 데서나 행실 똑바로 하라고;;저런게 뭔 안건이여
@user-ft3fl8ys4x
4 жыл бұрын
이게 자유와 모범의 기준을 어디에 두냐에따라 달라질듯 아티스트가 술마시고 담배피고 원나잇하고 방탕하게 사는데 음반은 기깔나게 뽑아 그래서 개유명해 그럼 그런사람은 비판을 받아야하고 앞으로 술 담배 여자 자제해야하나? 그거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게다가 그렇게 하고싶은거 하면서 사는게 어떤사람에게는 오히려 모범적인 모습으로 보일수도 있는거고 결국 그 자유와 모범을보인다라는것의 기준을 명확히 해야 이 문제는 입장차를 좁힐수 있다고 본다
@기홍-v7i
5 жыл бұрын
능력으로만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사례가 늘어나면 그만큼 인성쓰레긴데 능력좋은 놈들이 늘어나게 될거임. 인성이 안좋으면 성공도 못하게 해야 사회에 인성좋고 능력좋은 놈들이 늘어나지..
@비처럼음악처럼-b3s
3 жыл бұрын
저 인간은 지가 말하고 분위기 이상해지니까 농담이랜다 생각부터가 글러먹었네 관상은 진짜 과학이야
@룡룡죽같지
4 жыл бұрын
일리야 대박이네 ㅋㅋ 돌직구 짱이다. 러시아에서 홍차조심~!!
@니나노-x7o
4 жыл бұрын
서양이 왜 선진국인지 여실히 보여주네 명백히 개인의 성격 문제를 가지고 갑을문제로 변화 시키는건 명확히 문제가 있는거임극 매번 사건 사고가 터지면 손가락질 할 대상만 찾으니 계속 반복 되는거지
@jenniekim-qf6im
5 жыл бұрын
옛날부터 서양은 재정분리 사회가 많았고, 동양은 재정일치 사회여서 그런거같다는 생각이 듬 동양은 리더가 거의 모든 역할을 다 했지만 서양은 지금도 교황과 정치가가 따로 각자 할일을 하니까. 서양권은 교황에게는 높은 도덕적 책임을 요구하지 않음??
@GODholic_girl
5 жыл бұрын
오.. 이런 시각은 처음인데 진짜 맞는 부분도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한국은 유교 안에서도 임금이 덕을 가지고 정치해야한다, 신하들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양반은 평민들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이런 시각을 가지고 있었으니까 그럴수도 있겠네요!!
@brabbit1149
5 жыл бұрын
개인의 문제긴 하지만 개인의 문제라고 확정지으면 안됨 땅콩이랑 밀수는 다 자기 회사에서 활개치고 행동해서 문제인건데 땅콩은 자기회사 직원들한테 권력이용해서 한거고 밀수도 항공사인 이점으로 밀수입한거 일반적인 개인의 문제라고 보면 안됨
@SONshines7
4 жыл бұрын
개인의 문제지~ 만약 나였다면 그 권력을 이용해서 베풀었을것임~~
@jamesshin2660
5 жыл бұрын
더 가진 사람들이 의무적으로 더 많이 환원하라는 게 아님 더 가진 사람들이 더 못 가진 사람들보다도 개념도 없고 기본도 없는 사람들이 있다 보니 그런 사람들때문에라도 모범적인 행동을 보이자는 것을 원할뿐
@이정현-z5x
5 жыл бұрын
와..타일러 진짜..👍
@stillkoh8596
5 жыл бұрын
타일러는 굉장히 법률적인 관점에서 항상 말하기에 진짜 논리적으로는 갑인거 같다 하지만 가치관은 환경 문화 역사에 의해 다르기에 절대적일 수 없지
Пікірлер: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