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들이 전부다 유럽디자이너인데 리뷰하는사람이나 댓글러들이나 이차저차에서 베꼈다고 말하는건 잘못된 표현아닌가?
@hulk656
Ай бұрын
디자이너가 유럽인이면 카피 안함? 먼...
@jingzaiyu1185
Ай бұрын
@@hulk656 하고싶은말이 뭔데?
@보고싶었어정말
4 ай бұрын
김한용 기자님 자동사냥 성능 좋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JYJang-ly9vp
4 ай бұрын
아이오닉5나 EV6하고 비교하면 모든 면에서 월등하니까 최대한 욕 안 먹는 방향으로 잡은 게 5n이랑 비교하기...ㅠ 생각 좀 있는 사람들은 다 알죠... 아이오닉5n이랑 비교해야 그나마 영상에서 할 말도 있고 국뽕들에게 욕도 덜 먹을테니 그렇게 포인트 잡은거라는 걸 가격면에서나 등급면에서나 001은 아이오닉5랑 비교하며 얘기하고 아이오닉5n은 001fr이랑 비교가 되었어야 하지만 정석으로 001이랑 5랑 비교했다간... 댓글 상태가 아찔하네요ㅋㅋㅋ
@tskh0715
4 ай бұрын
@@JYJang-ly9vp 여기서 국뽕이 왜 나오냐 ㅋ 현기차 좋아하는 사람들도 별로 없는데 국뽕 드립은 적당히 해라..ㅋ 니 근본이 왜 있는지 생각 좀 하고 ㅋ
@Fascinate_Y
4 ай бұрын
@@JYJang-ly9vp가격적인 측면에서 중국 모델들과 경쟁하는건 불가능해보이네요. 물론 국내에 들어오면 또 어마무시하게 비싸지겠지만
@milkman1004ysw
4 ай бұрын
중국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는 한국에서 바닥이였습니다. 그 선입견을 깬 최초의 브랜드가 개인적으로 샤오미와 화웨이 전자 제품들이였죠. 가성비 좋고 디자인이나 내구성도 어느정도 보여줬습니다.그리고 it 기기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있습니다. 중국 차들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와 완성도 그리고 a/s를 보여준다면 국내에서 성공 할 수 있을거 같네요.
@hulk656
Ай бұрын
댓글들 보면 역시 왼쪽 성향에 친중국댓글만 달았네 와 과학이네....
@spacewa1ker
4 ай бұрын
기자님의 오디오 소감을 들어보니 오디오 테크니까 특유의 사운드인듯 합니다. 고음위주의 사운드라서 웅장한 곡들보다 심플한 여보컬곡이나 피아노 곡들이 어울릴듯하네요
@춘팔-g7n
4 ай бұрын
중국산 품질 아무라 까내려도 우리는 계속 중국산제품을 쓰고잇는데... 자동차마저.. 세계 점유율 올라가면 국내에서도 타는사람 많아지겠지.. 웃어넘길게 아니네
@user-yh7yq8yt5s
4 ай бұрын
중국산 폰 그래서 국내에서 쓰는 사람 많나요?
@쿵짜작쿵짝
4 ай бұрын
그래서 주위에 샤오미폰 쓰는놈 봤어?
@St-xi7ym
4 ай бұрын
요즘 외노자들도 샤오미 쓰면 찐따라고 생각하는 분위기...
@windowsmane
4 ай бұрын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중국 제품도 국내나 외국 시장에 스며들겠지... 지금 일본만 봐도 중국제품 엄청 많음.. 아 한국도 많지.. 시간의 문제임..
@XINGJIJIN
4 ай бұрын
시간문제에요
@신종주-t2t
4 ай бұрын
정말 현실을 직시하고 객관적으로 생각해봐야 할 타이밍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치고 올라온다고 깎아 내리고 무시할 상황이 아닙니다.
자동차 회사는 가능한 비싸게 팔고 소비자는 가능한 좋은 제품 사는게 맞는 거임. 자국민이라고 싸게 팔 필요 없고 자국산 이라고 억지로 사줄 필요도 없음.
@beehappy8183
4 ай бұрын
세상이 이렇게 배뀌고있는데 참 예전에 흥선대원군처럼 문을 걸어잠구고 나아가지않으면 결과는 뻔하겠네요 자존심버리고 적극적으로 인정해서 이겨냈으면합니다
@tskh0715
4 ай бұрын
흥선대원군 때랑 지금이랑 비교를 하다니 ㅋ 웃고간다 ㅋ
@고아원원장-1
4 ай бұрын
짱 ㅋㅋㅋㅋㅋㅋㅋㅋㅋ
@paperboyhong9743
3 ай бұрын
문걸어 잠근적 없는데 오히려 중국차에 보조금 지급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
@안동현-s5p
29 күн бұрын
대한민국 전기 상용차 60%가 중국차인데 뭘 걸어 잠굼 ㅋㅋ 승용차는 그냥 현기나 르쌍쉐 보다도 못 해서 그냥 뚫지를 못 하는 건데
@beehappy8183
29 күн бұрын
@@안동현-s5p 요즘애들은 왤케 말귀를 못알아먹지..책을 안읽고사나
@힐드린
4 ай бұрын
5n하고 비교하려면 001이 아니고 001fr이랑 비교해야 될 거 같은데 001은 일상용이고 트랙 비중이 높은 001fr이랑 비교해야 맞지 5n하고 001비교는 우리나라로 치면 5하고 5n하고 비교하는 거랑 비슷하잖아
@kwangmin7788
4 ай бұрын
001fr허고 5n을 어떻게 비교하나요? 5n이 비빌 수가 없죠.
@고아원원장-1
4 ай бұрын
@@kwangmin7788네다짠
@md11park
3 ай бұрын
현대가 씹혔어, 저거 저 가격에 들어오면 한국 전기차 폭망. 테슬라도 쥭음
@고아원원장-1
3 ай бұрын
@@md11park ㅋㅋㅋ
@hulk656
Ай бұрын
중국 유튜브 영상에 001fr이 아5N에 그냥 쳐발림
@user-jq7rk7sq3d95
4 ай бұрын
중국까지 가셔서 앞으로 한국에 들어올 차들 소개 시켜 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모카 영상을 평소에도 즐겨보는데요. 이번 편은 불편한 장면들이 좀 보이네요. 링크앤코 닝보 서킷에서 시승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자동차를 지치게 만들어야 해당 차량의 성능을 알 수 있는 것 처럼 말씀하시며 서킷에서 과격하게 주행하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심한 언더스티어로 차를 코너에서 밀어내고 레이트 브레이크로 연석 바깥으로 넘어가면서 동승했던 인스트럭터가 계속 '브레이크'를 외칠 정도로 과격한 주행이었던 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서킷 시승을 하는 리포터들에게는 기본적인 서킷 주행법에 대한 학습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아요. 서킷이라는 통제된 환경에서 차량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영상에서 보이는 과격한 주행이 필요하지 않을 뿐더러, 서킷 주행으로 차량의 특성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수준을 익히는 데에는 시간과 돈이 크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파견 보내신 리포터 분들이 서킷 경험이 적어서 인스트럭터도 불안해 할 만큼 과격하게 주행해야 차량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드라이버인 것 같아서 많아 아쉽습니다. 여담으로, 만일 현대자동차의 서킷 시승행사에 중국에서 온 미디어들이 저렇게 주행했다면 인스트럭터 통제 하에 시승 중단하고 바로 피트인 했을겁니다. 영상에 담기지 않은 모습들이 있겠지만, 영상만 본 입장에서 감히 말씀드리건데 동승한 상황에서의 멘트와 분위기를 봤을 때 리포터들의 시승행사 애티튜드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좋은 소식과 영상을 기대하며, 모터그래프 시절부터 김한용 대표님의 영상을 봐 왔던 애청자로서, 이 채널이 오랜동안 멋진 모습으로 유지되길 바라는 마음에 조심스럽게 몇 자 남겨봅니다.
@mocar_official
4 ай бұрын
댓글 감사합니다. 우려하실수도 있으시겠다 싶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출장 보낸 두명은 인제스피디움 라이센스를 취득했고, 회사에 있는 레이스 시뮬레이터로 매일 연습하는 직원들입니다. 선수까지는 아니지만 서킷주행에 상당한 실력이 있는 직원들이어서 충분히 서킷에서 차를 잘 다룰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영상을 보면 마치 초심자가 차와 인스트럭터 지시를 존중하지 않는 것 같이 오해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후 맥락을 말씀 드리자면, 영상에서 ‘망가뜨려 보겠다'는 표현은 얼마전 샤오미 SU7의 브레이크가 망가졌다는 영상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중국차는 브레이크가 쉽게 망가지는 형편없는 물건’이라고 했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일부러 망가뜨리려 해도 망가지지 않더라'라는걸 강조하기 위한 농담조의 표현이었던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표현에 전후 설명이 부족해 부적절한 느낌이 있는데, 앞으로 주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트럭터와 소통도 오해할 수 있으실 것 같은데, 이날 불특정 다수가 온 것이니 만약 서킷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가 있을걸 대비해 가르쳐주는 역할의 인스트럭터였다고 합니다. 얼마지나 인스트럭터가 차에서 내리고 알아서 자유롭게 주행 했다고 합니다. 너무 과격하게 달려서 인스트럭터가 걱정한다는 식의 멘트는 농담이었는데, 정 피디님이 본인 얘기라서 일부러 웃음 소재로 쓰도록 약간 짓궂게 편집하신 것 같습니다. 이런 맥락이 있지만, 서킷은 안전이 가장 중요한 곳이므로 보는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는 영상은 쓰지 않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트럭터 지시를 어긴다는는 것도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앞으로는 서킷 장면에선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설명 드리고 초심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을 담지 않도록 주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msunggemboy
4 ай бұрын
와 이렇게 세심한댓글.....모카를보는이유입니다
@user-jq7rk7sq3d95
4 ай бұрын
@@mocar_official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편집된 영상은 현장의 모든 상황을 온전히 전달해 주지 못한다는 것에 공감하며 잘 이해했습니다. 전통적인 내연기관의 강자였던 메이커들이 주춤한 사이, 중국 자동차 메이커들의 약진이 인상깊다고 느꼈던 영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응원할께요.
@이서_앤
4 ай бұрын
와! 찐매너인들 멋있어요
@조진만-v9n
3 ай бұрын
국내소비자피해가 불을보듯 뻔함.ㅎ 불에 데어바야 뜨거운지 아냐고.ㅎ
@shin-wk9fz
4 ай бұрын
일단 현기는 모니터 비율부터 고쳐야 할듯 말이 좋아 12.9인치지 넙적해서 실제 활용은 8인치 패드만도 못한데
@mannie.k3304
4 ай бұрын
중국사는데 001은 진짜 쓸만한 차입니다. 페리전 모델을 시승했지만 더좋아졌겠죠? 껍데기 바꿔서 로커스나 폴스타 이런저런차 만드는 테스트뮬(?)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지커와 리오토 두 브랜드는 현기가 경계해야할듯 합니다
@한병수-d9l
4 ай бұрын
독삼사나 테슬라 소개할 때는 아무 말 없다가 왜 중국차 얘기할 때만 되면 발작 버튼 눌리는지 모르겠네요 저 정도 퀄리티의 차량이 등장하게 되면 국내외 시장이 크게 변동될 겁니다 중국이 ㅈ같다고 걔네들이 가지고 있는 자본이나 기술까지 ㅈ같은게 아니니까요
@kimdr.5231
4 ай бұрын
K-홍위병
@gfsgj7267
4 ай бұрын
반중선동이 한몫함 ㅋㅋ
@jenkinstaylor1916
4 ай бұрын
@@Mvccx09쪽팔린다 걍 인정할 줄도 아는 삶을 살아.
@gfsgj7267
4 ай бұрын
@@Mvccx09 ㅋㅋ 국민 갈라치기 드가노 또 ㄹㅇ 사회악이노
@유명천작
4 ай бұрын
어차피 지금 한국혈문화대혁명 진행.
@Beta-c7t
4 ай бұрын
The Zeekr 001FR has 1200+ hp and does 0-60 in just under 2 seconds. Absolute beast. Too bad you didn't get to review that.
@purpleworm82
4 ай бұрын
외국인 인터뷰 내용은... 중국차가 이미 한국차는 넘은건 맞는듯...
@kimdr.5231
4 ай бұрын
외신들 죄다 베이징 오토쇼 가고, 동시에 열린 국내 제주 e모빌리티쇼는 아무도 안 온거 보면 뭐...ㅠ
@NB-uo6ws
4 ай бұрын
시장 크기 문제 뭔 한국차를 넘어 ㅋ
@bamtoru6558
4 ай бұрын
실제 외국에서 한국이라는 나라는 매우 작은나라의 이미지입니다. 그들이 아시아 하면 딱 떠오르는게 중국,일본이에요
@purpleworm82
4 ай бұрын
이 채널을 초딩들이 많이보는가 이상한 댓댓글들이 보인다 ㅋㅋㅋ
@MrYoothty
4 ай бұрын
@@bamtoru6558그건 중국인인 님 생각이고요
@yoon6523
4 ай бұрын
직접 경험해보고 괜찮은 차를 괜찮다고 말하면서 '죄송하지만' 이라고 해야하는 현실.....
@JYJang-ly9vp
4 ай бұрын
국뽕놈들한테 얼마나 시달렸으면...
@JPNHY
4 ай бұрын
외국기자가 한국차와 중국차가 대등하다고 한국기자에게 말했다는것은 이미 밀렸다는거다 그놈의 흉기 아이오닉 일본에서 한달에 5-6대 팔리느 수준 일본사람이 우리보다 차를 모르냐? 그냥 국뻥에 취해 살아줬으면 좋겠다
@tskh0715
4 ай бұрын
@@JPNHY 외국 기자가 말하면 맞는 거냐 ㅋ 자동차라는 공산품은 안전이 되게 중요하고, 역사가 중요한 산업인데..아직 우리나라랑 세계시장에서 검증도 안된 차를 뭘 믿고 사나.. 자동차가 전자제품처럼 안좋으면 쓰다 버릴 수도 없고, 비싼 공산품인거 모르냐 ㅋ 중국차가 성능이 나쁘지 않다고 해도..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최소 몇십년 걸린다.. 브랜드이미지와 네임밸류는 절대 단시간내에 따라갈 수 없는 거다..ㅋ
@짜이푸이아빠
4 ай бұрын
좋은 중국차 제발 많이 사줘라. 수입안되거든 직수해서라도 많이 사줘라~~~ㅋㅋ
@lobe7989
4 ай бұрын
백번양보해서 아니 차에 관심있는 극소수들은 차성능이나 기타옵션등 좋다고 느끼는 순간이 오더라도 거의 대부분이 별관심없는데 회사나 주변에서 중국차라고 수근덕거리면...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될것같은데... 그게 현실...
@新雷李
4 ай бұрын
나는 중국인이다. 중국에서 한국차를 운전하면 무시당할 것이다.
@paperboyhong9743
3 ай бұрын
지금도 무시하지 않나?
@Asura_Salbalta
2 ай бұрын
난에 눈 의식하는 사람들은 뭘 타도 스트레스임. 지커 타는 사람은 오히려 하차감 뿜뿜하면서 타고 다닐 것 같은데
@milkman1004ysw
4 ай бұрын
중국차라고 해서 보수적으로 평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건 좋다고라고 말하고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한국 자동차도 더욱 발전하죠.
@tskh0715
4 ай бұрын
보수적으로 얘기할 수밖에 없지..자동차는 타다가 치명적 결함이 생길 수 있고, 생명과 직결되는데..당연히 우리나라에서 검증도 안된차를 누가 몇천을 주고 쉽게 사나.. 브랜드 이미지가 하루 아침에 따라갈 수 없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ㅋ 이거는 중국차 무시가 아니라..합리적인 생각이다..
버튼... 시대가 바뀌었다는 말에 완전 공감... 스마트폰도 지금 블랙베리 같은거 쓰라면 난 못쓰겠는데... 갈수록 물리 버튼이 있는걸 더 불편해 할 세대들이 많아질거임...
@stefanomarkulin
4 ай бұрын
구한말 쇄국은 서구에 대한 쇄국이었지만 오늘날의 쇄국은 중국에 대한 쇄국이다. 쇄국의 결과를 확인하는건 한 번으로 족하다. 중국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깊숙히 연구해야 한다
@gns37
4 ай бұрын
지커 너무 예쁘다
@황구름다리
4 ай бұрын
일본이 갈라파고스될때 한국이 따라 가려고 많은 노력을 했었는데...이제는 국내 자동차기업이 국내 소비자를 호구취급하면서 후려쳐 먹고 있다가 중국에게 당하지.
@tskh0715
4 ай бұрын
중국에 왜 당하냐 ㅋ 현기 말고도 독일차, 미국차, 일본차 글로벌 메이커들이 널렸는데 너 같으면 몇천주고 as도 안되고, 언제 망할지 모르는 중국차를 사겠냐..그런 네트웍들이 하루 아침에 생기는 것도 아니고..자동차가 그냥 전자제품처럼 쉽게 사는 공산품이 아니란다.. ㅋ
@niskers-sn3hr
4 ай бұрын
현대기아가 호구취급 하고있다고..?ㅋㅋㅋㅋ
@user-ma1so2ns12on
4 ай бұрын
중국차 지커 너무 완성도 좋으네요.. 다른차 가격이 미친가격이죠. 예전 벤츠 E클이 6천대였던 시절이 있었죠
@고아원원장-1
4 ай бұрын
짱
@jiho_life
4 ай бұрын
지커 서비스센터도 깔아야하고 코리아 사무실도 만들고 인증 다시 받고 하면 절대 저 가격에는 안들어올듯
@user-BigshortGO
4 ай бұрын
그러긴 하겠지만 기존 다른 회사들이 이용했던 또는 이용중인 시설을 이용하지 않을까요?
@NewJeanNBottle
4 ай бұрын
기존에 있던 매장, 특히나 르노, 푸조 같은데 외주 맡기면 공동 수리센터로 운영하면되는 부분이라 그건 문제가 없음 오히려 빨리 들어오면 좋겠음. 분명 초기불량 많을텐데 덕분에 레몬법 활성화 될거 같음
@tskh0715
4 ай бұрын
여기 여론이 중국차를 되게 좋게 평가하는데..ㅋ 아직 검증될 게 많은 중국차를 뭘 믿고 좋게 평가하는지..ㅋ 아직 한국에서 검증도 안됐고, 인프라도 없는데..누가 중국차를 몇천을 주고 쉽게 사나.. 중국차 들어오면 여기 있는 사람들중에 몇명이나 살지 의심스럽네..중국차 샀다가는 바로 중고 감가 먹음..ㅋ
@gsdfly
4 ай бұрын
@@tskh0715 볼보안전기술+로터스기술 들어갔는데 더검증할필요있나?
@jokyehyon
4 ай бұрын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 자~지커입니다!
@울타리-w9e
4 ай бұрын
왜 자꾸 죄송하다고 하는지.. 그냥 차가 좋으면 좋다고 평가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구독자들을 객관적이고 정확한 리뷰를 원합니다.
@JYK-bo3vk
4 ай бұрын
빨리 007 시승기 올려주세요. 현기증 날거 같아요.
@사천오빠
4 ай бұрын
001가 더좋은차입니다
@tskh0715
4 ай бұрын
좋으면 사게?.. ㅋ
@yumyumlol-o7r
4 ай бұрын
참고로 지커는 전기차로 글로벌 시장을 제대로 공략 못합니다. 왜냐면 이 영상 댓글에 내가 앞서 썼듯이, 지커는 현대의 E-gmp를 특허료 지불 하지 않고 무단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전기차에 적용하는 2 스테이지 인버터 회로도 자체가 현대가 특허 걸어놨습니다. 지커는 그걸 중국 시장에서 무단 사용하고 있고요. 그리고 지커의 800볼트 시스템도 현대의 특허를 무단 사용해서 만들어진 것 입니다. 이건 현대가 리막 지분 인수해서 리막의 800볼트 시스템을 원래 몇십억 전기차로 만드는 비싼 기술을 대중화 시킨거죠. 이 특허는 현대에게 있습니다. 800볼트 시스템은 현대의 특허를 피해갈 수 업성요. 지커 뿐만이 아니라 Xpeng도 지금 그런 상황으로 알고 있구요.
@yumyumlol-o7r
4 ай бұрын
중국 메이커들 중에서 800볼트 시스템을 사용하는 모든 전기차는 현대의 기술을 가져다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5100만 원 짜리 차가 중국산이라면 당연히 이 정도가 되어야죠... 인건비가 얼마나 저렴한데,,, 아니 더 저렴해야 하나? 물론 국내 진출은 환영합니다...
@junghunlee9941
4 ай бұрын
내연차 선진국은 독일, 일본이었다. 전기차 선진국은....인정해야 한다. 중국이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저 지커의 차들이 현대차 보다 디자인도 더 우월하고 상품성도 더 좋다. 중국에서 한국 전기차가 안 팔리는 게 혐한 때문일까? (안정성? 그럼 중국 전기차 잘만 타는 유럽인들은 목숨 걸고 탄단 말인가? 중국 타이어, 중국 휠 끼어봤나. 안 터지고 안 휜다. 과장하지 말고 눈 똑바로 뜨고 봐야 우리 살 길이 생긴다. 이대로는....밀린다. 분명히)
@WONMINJ
4 ай бұрын
님이 먼저 사보세요. 현대차도 세계시장에 인정받고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데까지 25년 걸렸어요. 앞으로 성장하는 중국 브랜드도 마찬가지에요.
@junghunlee9941
4 ай бұрын
@@WONMINJ / 네 살 겁니다. 폐쇄적 민족주의 외치는 그 '채널' 보시나봐요 대사가 똑같네. ㅋ (거기가 사실은 가장 비애국적인 짓을 하고 있음. 안보여, 안들려....그러다 다 망함)
@金美味思
4 ай бұрын
미국주도의 프레임 씌우기,여론전,왕따 놀이가 더이상 먹히지 않는다.
@flalj3438
4 ай бұрын
지커001은 전장 5m가까이가 되는데 아이오닉은 4.7m 이고 서스도 지커는 에어서슨데 아이오닉이랑 서킹 주행 비교하면 잘못된거지
@날으는돼토
4 ай бұрын
맞아요, 사실 지커 001FR과 아이오닉 N 비교해야 형평성이 맞는거 아닌가요…
@flalj3438
4 ай бұрын
@@날으는돼토 아이오닉n도 서킷용으론 입문 정도임 모채널에선 아주대단한것처럼 굴던데
@정병화-w3w
4 ай бұрын
큰일이네..
@sunpoya
4 ай бұрын
@@flalj3438그 채널이 여긴데....
@sayyoon9540
4 ай бұрын
일본차 불매운동보다 더 위기의식을 가져야 할듯요. 중국의 발전은 우리에게 직접적인 위기를 가져올테니까요
@감기조심하세요
4 ай бұрын
나라가 압도적으로 부강해야 중국차 들어올 틈이 없는데 국민들은 나날이 가난해지고 중국차는 필수 댜체제가 될겁니다. 현대차는 독일차 만큼 가격이 올라갈거고 지금 현대차의 소비자들은 중국차로 넘어가겠죠.
@한국인이므니다
4 ай бұрын
위기의식 갖는건 좋은데 여론 조작해서 불매운동 펼치거나 하면 정말 그건 최악인듯 ㅎ
@꾸꾸랄라-q2t
4 ай бұрын
가성비 좋으면 타는 거지 무슨 세상에 사는건지
@moonster1632
4 ай бұрын
미국으로 수출하면 그때 생각해도 늦지 않음 ㅎㅋ 아니면 찾잔 속 태풍임.
@erqwer2332r2
4 ай бұрын
@ChagalBlack 하지만 중국은 전체주의로 해외차 특히 꼭집어 한국차, 한국폰을 불매하죠... 한국인들은 나몰라라 ~ 강요하지 마라 ㅇㅈㄹ하구요 ㅋㅋㅋㅋ 이러고서 기업망하면 나라탓하고 ㅋㅋㅋ
@jermanosun2769
4 ай бұрын
차라리 중국이 현기차의 독점을 깨줬으면 한다 독점은 너무 많은 폐혜를 낳는다 기업의 잘못된점을 감독해야할 정부기관이 현기차 하청업체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니
@볼빨간개저씨
4 ай бұрын
기능을 떠나서 예쁜 차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이젠 중국에 현기차도 까이겠다
@날으는돼토
4 ай бұрын
이 차랑 아이오닉5n 비교하시는데… 사실 지커001 FR버전이랑 비교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지글이-p7l
2 ай бұрын
ㅋㅋ자신있게 서킷 시승하면서 아오엔을 목표로 하고있다고하니 비교하는거죠 그리고 상위버전은 1200마력이라는데ㅋㅋㅋ
@kingbelkin2931
4 ай бұрын
대단히 좋은 내용의 영상. 자국용 그저그런 차가 아닌 글로벌 판매를 목적으로 A~Z까지 계획적으로 생산된 모델을 보니 중국이 이제 글로벌 시장에 저렴한 모델이 아닌 고급화된 모델들을 전투적으로 배치 중국 전기차 럭셔리화에 엄청 빠르게 나서는 것을 보니 놀라울 따름.
@이동욱-r1q
4 ай бұрын
뭐 차들이 참 이쁘네~~!!! 국내에 서비스 센터와 부품만 해결 되면~~!!!
@user-hz3vq4wi3s
4 ай бұрын
솔직히 디자인 멋지네 ..현대 기아는 더분발해주기를...
@아쿠아마린-v3d
4 ай бұрын
와... 우리나라에서 팔면 좋겠네.. 디자인도 이쁘고 옵션도 ㄷㄷㄷ
@daorry
4 ай бұрын
객관적인 성능 평가.. 그리고... 가격... .. 기자님과 pd님에게 좋은 정보 감사드리니다. 일반 대중들에게 상품성은 더 있을 것 같다는데 동의 합니다.
@찬찬-i7t
4 ай бұрын
망한 유럽 브랜드 하나 사서 엠블럼만 바꿔주면 명분은 충분해지지
@HirosueRyoko1004
4 ай бұрын
500마력 이상의 탈것은 특수면허 라도 만들어서 교육 좀 시키고 탈 수 있게 했으면 좋겠네요...ㄷㄷ;;; 일반인들이 이런 차를 타고 밟아대면...;;; 무섭군요 ㅋㅋㅋㅋ
@mocar_official
4 ай бұрын
맞는 말씀입니다. 너무 강력해요. 사실 300마력 이상은 면허를 따로 따게 했으면 합니다.
@molyholy3571
4 ай бұрын
오토바이는 cc 별 면허가 있는데 자동차는 왜...
@tubeyou-xt5pg
4 ай бұрын
면허를 추가 할 수 없다면, 최고 속도를 제한하는 건 어떨까요?
@inktok
4 ай бұрын
전 bmw 드라이징 스쿨 추천합니다. ㅎㅎ
@jsy6726
4 ай бұрын
@@mocar_official 그럼 만들어지는 차에도 영향이 갈것 같은데요? 다양성을 해칠거 같아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될 문제같습니다
@ds-k7878
4 ай бұрын
3:04 와 디자인 진짜 장난 아니네, 흉기차 디자인들 보면 누가 발로 그림 그렸나 싶은 수준인데 ㅋㅋㅋ 중국차고 뭐고를 떠나서 일단 디자인만 보면 , 현기차 보다 3세대 이상은 디자인이 더 앞선듯.ㅎ
@seananguse
4 ай бұрын
중국차 한국차 누가 좋다라는 비교로 보지말고 중국에 이런 차들도 있구나 이런차들이 인기있구나 식으로 만 알면 되요, 중국차 아무리 좋아도 한국에서 현기 못이겨....
@highereven8592
4 ай бұрын
16:34 국산차는 꽝 튀어나가고 꽝 서지는 못하죠 ㅎㅎㅎ
@hakustory
4 ай бұрын
이니셜D가 아닌 왠 Tokyo-Hot 사운드를 몇차례나 넣었을까요? 전 영상에도 그러던데 김한용기자님 채널 문제 안되게 편집자 체크 한번 하셔야 할 듯 합니다
@hakustory
4 ай бұрын
15분27초
@무지-e6h
4 ай бұрын
도쿄핫 사운드 넣은걸로 문제가 되면 병원가야되는거 아니냐? 왜그러고 사냐...
@묘묘-m2y
4 ай бұрын
근데 그런걸 어떻게 다 아십니까?고수시네요ㅋㅋㅋㅋ
@hakustory
4 ай бұрын
야동이니 봤었지요 하지만 도쿄핫이 정말 악질적인 회사란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hakustory
4 ай бұрын
@@무지-e6h어이 형씨 반말하지마소
@리리삐삐
4 ай бұрын
현기도 중국 무시 하지 말고 좋은점 적극반영 해야 할듯. 소비자눈은 다르지 않다 ! 사람 다 똑같다 !
@sungkilcho7210
4 ай бұрын
그것 조금 운전해보고, 차의 성능을 테스트 한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특히 전기차가 그렇군요...오랜시간 지속적인 성능이 나와야 합니다. 지금 판단하기는 이릅니다.
@@davidzan9190 전기차는 내연기관보다 먼저 발명하였습니다. 일본은 1990년도에 이미 전기차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대중적 상용화에 실패하였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대중적 전기차는 그 기술이 어렵지 않고, 우리나라도 일부장비나 버스등에 이미 적용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전기차는 기술적으로 내구성으로 따져봤을때 중국은 한국보다 대략 3년정도는 뒤쳐저 있습니다.
@konglae
4 ай бұрын
물량은 막을 수 없다. 여러 제픔을 많이 만들고 많이 써주고 그렇게 천년전도 이천년전에도 중국이 세계를 선도했던거고 최근 고작 백여년 동안의 중국을 보고 이걸 무시하면 우리는 살아남기가 어렵다.
@妖兽公爵
4 ай бұрын
무시할만한데요?
@heungkimin
3 ай бұрын
충전의 불편함, 화재위험, 비싼 차가격, 중고차 감가등 수많은 전기차의 약점에도 불구하고 전기차만이 주는 주행질감, 유지보수의 편리함, 값싼 연료비 때문에 쎄컨카 하나정도는 전기차를 보유하게 됩니다. 메인카가 아닌 쎄컨카라면 중국산 저가 차량이 충분히 제한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고가의 전기차가 주는 희열도 돈이 있다면 하나 구입해도 됩니다. 현대기아의 애매한 중간 포지션은 설자리가 없어 보입니다.
@Justin-Potato
4 ай бұрын
누구는 서킷에서 바퀴를 돌리고,, 그 누구는 집구석에서 주둥아리를 돌리고...ㅋㅋㅋ
@yk4194
4 ай бұрын
교수님은 물건팔이 하느라 바쁘십니다..
@TV-or9fr
4 ай бұрын
@@yk4194 쇠?
@kindly69
4 ай бұрын
누구는 방구석에서 댓글을 달리고..ㅋㅋ
@DJYoon-t6p
4 ай бұрын
일본도 우리나라 우습게 보다가 반도체 역전 당했습니다. 우리는 경각심을 가지고 역전 당하지 맙시다.
우습게 본게 아니라..일본은 그냥 반도체 산업이 비전이 없고, 돈이 안될 것 같아서..포기해서 이꼴이 난거고, 삼성은 비전을 보고 계속 투자하고 끈기 있게 밀고가서 성공한거다 ㅋ
@고아원원장-1
4 ай бұрын
그래서 현기가 전기차 개발포기함? ㅋ 뭘 우습게봐 ㅋㅋㅋㅋ 고딩도만드는게 전기찬데
@정근호-l2k
4 ай бұрын
신뢰성만 갖추게되면 진짜 자동차 판을 바꾸는거 아닌가 일단 가격이 넘사...
@skyline0526
4 ай бұрын
마데인 차이나라고 이제 무시하면 안될듯. 우리가 샤오미제품 이제 엄청쓰고 신뢰하고 쓰는것처럼 자동차도 가격, 성능, 디자인, 퀄리티 어디하나 빠지지 않게 되었다고 생각함. 한국에 진출많이해서 현기차 독점에 자극제가 되었으면 좋겠음.
@좋은인상
2 ай бұрын
인정할건 인정해야 현실을 바로볼수 있다 눈감고 아몰라 중국싫어 하고 있다고 현실이 바뀌진않지
@llllIlIIllIlIIl
4 ай бұрын
한국 독과점과 호의적인 정부라는 온실속의 현기차 대 100개 이상 브랜드가 무한경쟁하며 절반정도가 전기차로 출고되는 시장의 중국차의 대결로 볼 수 있겠네요
@코코팜-l6n
4 ай бұрын
이거 보고 현대 정손 차려라 전기치 쓸데 없이 너쿠 비싸다 자만 하다 훅간다 현기야 지금 중국은 전기치 베터리 폭릭으로 계속 가격 떨어지고 있는데 배짱 영업하는 현기..
@cASFASFASSAD
4 ай бұрын
현기가 계속 수입차마냥 노조임금 관세를 소비자에게 부가하며 차값을 높이면 좋은 선택지가 될듯 노조에 휘둘리는 현기 정신차려라
@DaybyDay-cv4ny
4 ай бұрын
성능과 가격을 만족하는데 내구성과 AS를 갖추면 무섭게 팔리겠네요.😅
@osukids
4 ай бұрын
지커 001출시 한지가 이미 수년이 흘렀어요,이미 예전 디자인에 예전 기술력이라는거...
@silzeung
4 ай бұрын
All new 001 이라잖아요 ㅋㅋ
@평범하지_않은_인간
4 ай бұрын
그럼 지금 파는 그랜저는 아직 각그랜저 기술력이냐?
@storams49
4 ай бұрын
23:38 이게핵심인거같네요
@유경재-g7o
3 ай бұрын
한국차와 중국차 같은가격이면 품질,성능 어떤가 비교해야되는게 아닌가?
@user-vr5ye3pu2y
4 ай бұрын
역시 유명 디자이너들이 만든 차들이 이쁘다.잘 팔릴듯하네.굿!
@燃燒-j1o
4 ай бұрын
중국의 배터리인 catl입니다
@박지에이디
4 ай бұрын
중국에서 폭스바겐 id4가 2,600만원입니다. 한국에선 4,500만원이 넘죠. 절대로 한국 또는 글로벌 마켓에서 저 가격에 못 팝니다
@kwang819
4 ай бұрын
2600만두 안됩니다 2000만내에 살수 있습니다
@하핫-q6n
4 ай бұрын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지커 001이 한국 전기차보다 압승이고 내구성 서비스 부분만 확보되면 난 이제 현기차 안탈듯 지금 더k9 타고있는데 플레그쉽 전기차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한여름-g6r
4 ай бұрын
그 내구성 현대 아이오닉5n이 대단한 수준이라 세계적인 상도 받고 탑기어 올해의 차로 선정된 걸로 알고있는데요. 이미 다양한 반도체 전자제품 태양광 판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이 압도적인 가격경쟁력으로 우세를 잡고있기는 하죠. 사람들 중국제품 욕하는데 사실 그런 사람들 집에서 사용하는 대부분 제품이 made in china에요. 10년~20년 뒤 인건비 상승으로 더이상 제조업에서 경쟁력을 갖지 못하고 베트남 인도 등에게 밀릴 것을 대비해 지금부터 미리 반도체와 자동차에서 기술 굴기를 시도하는 중국이 사실 대단하긴 합니다. 사실상 독재체제라서 정책 기조가 잘 유지되는 부분도 크고...
@김재만-k4y
4 ай бұрын
ㅋㅋㅋ 응..그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차 사서 타라.
@하핫-q6n
4 ай бұрын
@@김재만-k4y 밑도끝도없이 시비거네 어떤이유인지 논리적으로 말해야지..기술적으로 격차가 없거나 오히려 앞서는데 내수장악한 독점기업이 비싸게파는걸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알면서도 그냥 사서쓰면 되는건가?? 반박을하려면 논리적으로 제발...중국산 전기차 문제없다고 봄
@louishu3768
4 ай бұрын
14:48 토쿄핫 배경 음악 아닌가요 ㅋㅋㅋ
@JJanuary21
4 ай бұрын
뭐 한국에 들여오든 말든 소비자 입장에서야 사실 선택지가 늘어나는 이점이 좋긴 한데요... 하다못해 안전검사라도 좀 확실하게 하고 들여와주셨으면 좋겠어요;; 다들 한국에서 뉴스든 어디든 현대그룹만 열심히 까대고 조롱해서 그렇지, 중국 당국이 은닉한 중국산 인산철 탑재 전기차 화재차량 건수가 굉장히 많다고 알고있어서요;; 다들 현토부니 뭐니 국내 음모론은 철썩같이 믿으시던데 정작 반대쪽은 생각도 안하시는게 참 안쓰럽고 그렇네요 아! 이렇게 댓글달면 현기 알바 출동했냐고 대댓 달릴거 같은데, 차라리 돈받고 이러고 싶네요!
@Akajin13
4 ай бұрын
지커 좋아보이네요. 자율주행 성능도 궁금합니다
@user-un1dc7er0a
4 ай бұрын
인트로 무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jang6572
4 ай бұрын
좋은거는 좋다고 말하는게 좋음. 현기차 너무 안일만 할 수도 있고 솔직히 한국 차 가격 실내외만 바꾸는데 성능은 같고... 너무 올렸다고 생각함. 다만, 중국 브랜드라는게 흠이긴 한데 솔직히 가성비 보면 위험적임
@spiderman400
4 ай бұрын
14:48😮😮😮어디서 많이 들어본 음악이 나오네요.😊
@라인하르트-q7m
4 ай бұрын
무엇이든 경쟁이 있어야 발전하는겁니다. 좋은 중국차가 들어와서 좀 팔리면 현기도 더 싸지고 좋아지겠죠?? ㅎ
@bboguni
4 ай бұрын
일본이 한국 무시할때가 생각나네 조만간 중국이 저가시장 다먹겟다 현기는 국내기업이되겟지 ㅋㅋㅋ ㅈ토기어 대체 언제까지 국뽕드립날릴련지
@테드창-e4o
4 ай бұрын
오닉5 차주지만 저거 나오면 바로 바꿈 비교 불가로 좋네
@yk4194
4 ай бұрын
증국차 컨텐츠 너무 좋음, 다 비슷비슷한 국산차 보다가 중국차들 보니 새로운것들이 많네요
@쿡쿠-g9n
4 ай бұрын
아이오닉n이 압승느낌이지만 결국엔 2천만원 차이라는거...그런걸 감안하면 전혀 뒤쳐지지않는 중국차...
@smithg2516
4 ай бұрын
인구가 많아서 내수시장이 크다는게 중국의 제일 큰 장점이고 지금이야 성능이 떨어지겠지만 어느 시점이 지나면 차이가 별로 없는 시점이 올 듯...
@myraul4514
4 ай бұрын
구매 후 에프터서비스는?? 싼 가전처럼 그냥 버릴 수도 없고...
@kimchi4951
Ай бұрын
차 리뷰하면서 그냥 솔직히 좋다고 말하는게 죄송그러우며는 그냥 프로로서 이 직업에 종사 할 자격이 없다는것
@해살-p7f
4 ай бұрын
보기 좋네요 , 대단해요 , 미래가 환히 보이네요❤
@ionpark248
4 ай бұрын
한국민이 얼마나 중국을 적대시하면 기자가 시승하면서 눈치보며 말하네 ㅎㅎ 트랙주행만을 강조하며 아이오닉N을 얘기하는거보니.. 얼마나 난감할지. 이해감. 기자는 좋은건 좋고 아닌건 아니라고 시원하게 말할수있어야 나중에 빛을 봅니다.. 중국차 국내 판매되면 현기차 가격무조건 내려가고 서비스품질 월등히 좋아진다. 장담함. 그나저나 걱정이네 어쨌든 이땅에서 살아가야하는데. 알리,테무 , 스마트폰 , 반도체, 자동차까지 .....
@제이제이-q5w
4 ай бұрын
중국이랑 사랑해라 평생 ㅋㅋ❤
@kwanghaHwang
4 ай бұрын
중국이 국제사회에서 다른 나라를 존중하는 자세를 먼저 갖춰야 하지 않을까?! 싼거는 그런데로 사줬는데. 비싼돈 쓰는 제품에 있어서 그냥 믿어줄 수 있을까?! 품질만 좋으면 되나?!
@코리아-h2w
4 ай бұрын
지커차가 한국에 언제올지도 모르는데 중국가서 리뷰를할까 😢
@bangbig7199
4 ай бұрын
우리나라 들어오면 사고싶네요 굿
@arcyoon
4 ай бұрын
뭘 더 생각하나? AS팀 꾸려서 한국 진출해야지.
@pingdora
4 ай бұрын
오 모카의 수준이 이렇게 인터네셔널 하다니!! 너무 멋져요 ^^
@이승영-t8u
4 ай бұрын
결과는 정해져있음.. 결국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 즉 품질좋은차가 살아남음. 검증의 시간이 얼마냐의 차이일뿐.. 품질과가격 밸런스를 잡는차가 승자임
@aiphdssong
4 ай бұрын
아직까지는 중국산 차에 대한 인식이나 전기차에 대한 인식 같은게 좀 있어서 불쾌한 언덕을 지나고 있는거 같은데 외국인들의 입장에서는 왠지 대유쾌 언덕이 곧 올거 같고 한국 차도 좀더 분발할 필요는 있어보이네요
@kmh-n4w
3 ай бұрын
이야 솔직히 차 멋있네 ㅎㄷㄷ 중국차 탄다고 수근덕거리거나 잔소리 하는 부류들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자유롭다면 충분히 타고싶은 차네 가격도 성능도 디자인도 좋아보이니 하지만 우리나라 들어오면 가격이 1500~2000만원은 비싸지겠지 ㅋㅋ 현기차 국내에서 비싸지는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호구들도 참 많던데 에휴
Пікірлер: 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