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뵤!” 한 단어만으로도 우리는 그를 떠올린다. 바로 중국 무술인이자 영화배우였던 이소룡. 영어 이름은 브루스 리(Bruce Lee)다. 영춘권과는 다르다. 이는 이소룡의 3대 직계 제자가 직접 밝혔다. 국내에서 이소룡의 3대 직계 제자로 활동하는 이재성(37) 관장을 만나봤다.
이소룡 사부님이 창시하신 절권도는 미완성입니다. 그래서 빠진 동작들이 몇몇개 있는데 이소룡 사부님 직계제자 테드웡 사부님과 페트릭첸 사부님이 빠진 동작을 발전시켰다네요. 절권도는 해가 지날수록 발전하는 무술이라고 합니다
@김일성현
5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사람들이 그라운드 운운하는데 그라운드 기술+ 절권도 배우면 최강일거같음 ufc 하는것도 아니고 ufc 전용으로 배울거면 그라운드 당연히 배우겠죠 맥그리거도 저리 빠르게 타격잘함
@corewfb
4 жыл бұрын
종합격투기에 절권도는 찾아보기가 힘들어요ㅎㅎ
@언블루
4 жыл бұрын
논두렁깡패 그라운드는 레슬링, 타격은 절권도 베이스로 잘 조합하면 종합격투기에 완전 유용하게 쓸 수있을듯
@corewfb
4 жыл бұрын
@@언블루 완전유용한데 ufc 어떤선수도 절권도를 사용안하더라고요. 심지어 중국무술도 나오는데 절권도는 도무지 채택이 안 됨.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corewfb 이소룡 스파링 영상보면 맥그리거랑 많이 비슷. 아니 맥그리거가 나중에 태어났으니 맥그리거가 비슷한건가 절권도를 안배운 맥그리거가 이소룡과 비슷한 스타일인거 보면 이소룡이 확실히 시대를 앞선거 같음.
@corewfb
4 жыл бұрын
@@송현직-k9g 둘 다 잽을 활용하는 무술이라 비슷하긴 한데, ufc에서 안 비슷한 챔피언이 훨씬 많음 이소룡이 위대한 인물은 맞으나 논리의 비약은 잘못된 것 임
@Ahakr
3 жыл бұрын
전 절권도랑 크라브마가 영상으로 보면서 연습하고 절권도랑 크라브마가를 같이쓰는뎅... 직접 학원에서배우고싶지만 너무 멀엉...ㅠㅠ
@heyho556
5 жыл бұрын
인상적입니다!!
@주식투자앤트맨
5 жыл бұрын
와우!!! 동작이 정말 깔끔하네요!!
@ssaggry31
5 жыл бұрын
충분히 장점만 살려서 이종격투기에 응용 할 수 있겠는걸..
@길동이다
5 жыл бұрын
제가 볼땐 체중이 낮은 사람들만 하는 무술인거 같아요 근데 장점을 이종격투기에 응용할수 잇다는건 님과같은 생각 ㅎㅎ
@corewfb
4 жыл бұрын
@@dawisdead 이소룡을 좋아하지만, 그의 무술은 전혀 사용하지 않죠.
@dawisdead
4 жыл бұрын
@@corewfb 맞아요. 제가 무술쪽을 잘 몰라서 그런진 몰라도 향기는 많이 안나는듯 해요. 그래도 현타격가중에 좋은 평 받는 사람이 이소룡 샤라웃해주는거 보면 뭔가 있긴하다고 생각해요.
@corewfb
4 жыл бұрын
@@dawisdead 그의 철학을 따오긴 하죠. 이소룡은 인류가 최고의 격투기를 찾기 시작한 시작점에 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현재에 인류는 거의 답을 찾았죠. 그런데 이소룡을 있는 그대로 다시 흉내낸다면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가버리는 일 입니다. 따라서 그의 무술보다 그의 철학을 가져온 셈이죠.
@rivl7588
5 жыл бұрын
맥그리거나 앤더슨 실바 움직임이랑 비슷한 게 많은거 같네요.
@허석재-j3g
5 жыл бұрын
좋은 운동인것 같지만 주짓수나 레슬러한테도 사용할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티라노사우루스렉스trx
5 жыл бұрын
주짓수만 배운 주짓떼로한테는 가능할듯요
@HanYoungYeon
5 жыл бұрын
테이크다운에 취약하긴 하다고 봅니다
@bbmm6878
5 жыл бұрын
애초에 그라운드vs입식 하면 거의 입식이 처발리지 않나? 입식쪽은 그라운드 못한다는 전제 하에.
@티라노사우루스렉스trx
5 жыл бұрын
애초에 싸움이란게 이런 저런 변수도 있고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다른거고 입으로만 떠드는 건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티라노사우루스렉스trx
5 жыл бұрын
@@bbmm6878 그라운드 하는쪽이 타격쪽에 문외한이면 초반에 턱맞고 ko 당할수도 있는거고 실전이라는게 워낙 변수가 많아요
@Sien_Ha
4 жыл бұрын
저 펀치 보니 저도 모르게 카운터 잽으로 쓰던 펀치네요. 모든 무술은 조금씩 닮은게 있는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nw4543
5 жыл бұрын
동작하는데 몸이 안흔들리네;; 개머싯다
@ckatod
4 жыл бұрын
몸쓰는 게 무술이 아니라 과학같아요
@a01031911287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 멋있당 입터는 새끼들 좀 털렸으면
@크리스티아누춘자
5 жыл бұрын
7:53
@bearpolar6964
3 жыл бұрын
와 지렸다. . . 이게 진짜 무술이지!
@박주찬-j8g
4 жыл бұрын
???:삼촌의 금지기술 제1장 일방적인 구타
@reptilemantos
4 жыл бұрын
가민좌다!!!
@Seungjunn
4 жыл бұрын
ㅋㅋㅋ스터디그룹
@신상철-y3m
5 жыл бұрын
불필요한 동작없이 거리와 스탠스에서 나오는 앞손앞발 그대로 뛰어들어 공격하는게 팬싱을 연상 시키네요 무술의 특징상 주로 끌어내고 치는데 능하겠군요
@머튽-d2z
5 жыл бұрын
실제로 이소룡이 펜싱을 보고 영감을 많이 받았다죠
@johnkim3352
4 жыл бұрын
신상철 절권도는 펜싱과 영춘권, 복싱의 혼합물 이러고 합니다
@lp5375
4 жыл бұрын
@@johnkim3352 영춘권은 나중에 거의 안쓰였다고 합니다.
@Kang-kg3ux
3 жыл бұрын
@@johnkim3352 태권도 발차기도 있습니다.
@johnkim3352
3 жыл бұрын
@@Kang-kg3ux 태권도 발차기도 이제 안 쓰입니다
@최지성-c8f
5 жыл бұрын
영상으로 보니까 주먹이나 발이 보이는거지 실제로 앞에서 보면 잘 안보일것같음 ㅋㅋㅋ
@dduckyee
5 жыл бұрын
말왕tv에서 저사부님 촬영한영상이있는데 손이 안보일정도로 빠릅니다.
@Vivy-nj9du
3 жыл бұрын
ㄹㅇ 앞에서 마주보는거랑 옆에서 보는거랑 속도가 차원이다름 근데 옆에서.봐도 속도가 궤를 달리함.ㅎㄷㄷ
@user-fj2wn2og1i
5 жыл бұрын
정말 빠르네요. 실제로 앞에서있다가 맞을경우에는 어떻게 타격이 들어왔는지도 모를듯.
@paintingchi2711
3 жыл бұрын
양감독 티비 보고 왔는데, .. 절권도의 강력함이 바로 과학에 근거해서 였군요...ㅠㅠ 후덜덜한 파괴력..................진짜 . 작은 체구에서 어마어마한 파괴력이..... 앞손 앞발을 가장 쎈 쪽으로 놓는다는게 진짜 ... 사고의 전환이다... 관장님.. ufc가서 타격으로 맥그리거 압살할 것 같습니다..
@kimbab639
5 жыл бұрын
관장님 도장에 몇달정도 다닌 적이 있는데, 진짜 쎄십니다. 이소룡은 배우라서 과대평가받은게 아니라, 배우라서 무술가로서 과소평가받았단걸 절실히 느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엄청 날렵하지만, 체구에 비해 파괴력이 엄청 나심. 절권도는 실제로 배워보면 굉장히 효율적인 움직임을 추구하고 있고, 이는 곧 실전성과 직결됩니다. 절대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이소룡의 네임밸류로 거품 낀 무술이 아닙니다.
@블랑-v3q
5 жыл бұрын
Chan Young 저도 다른 도장에서 배웠지만 실제로 배워보지 않으면 저 스피드와 파워를 가늠하기가 힘듭니다.
@뽀사장-t7s
5 жыл бұрын
잘들엇습니다 관장님 번창하세요!
@bbmm6878
5 жыл бұрын
@@블랑-v3q 체력단련하시는 영상보면 ㄹㅇ 체지방이 거의 없으심 ㄷㄷ
@aoyama3chome518
5 жыл бұрын
이소룡은 원래 복싱선수였고 복싱 베이스이기 때문에 현대 격투가들과 붙어도 밀리지 않는다고 봅니다 절권도책 보면 복싱기술이 많죠
@corewfb
4 жыл бұрын
@@aoyama3chome518 현대 격투기 과학을 바탕으로 예상한다면 이소룡은 전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do-ilkim4285
5 жыл бұрын
7:09 아니 카메라 프레임이 발움직을 못잡았는데요...?;;;
@티모끌아태산
5 жыл бұрын
안찻는데요??
@jesusof1004
5 жыл бұрын
@@티모끌아태산 ㅋㅋㅋㅋㅋ닉값ㅋㅋㅋ
@이런-k2q
4 жыл бұрын
내가 배우기론 이소룡 절권도는 하나의 무술이아니라 그어떠한게 아니라 지금의 실전술즉 mma라고 알고있는데 이게 어떻게된거지
@꾸꾸다스-w6l
4 жыл бұрын
이소룡이 절권도 창시하고 죽은 다음에 mma생겨남
@Odr-e8b
3 жыл бұрын
제대로 알고 계시네요
@j8663
5 жыл бұрын
이소룡의 영화를 보면 단순히 그냥 공격을 하는게 아니라 훼이크를 많이 섞어서 공격을 한다는 점입니다. 그냥 치는것도 빠른데 훼이크를 섞어 쓰니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당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sanghunyoo3393
5 жыл бұрын
이소룡왈 모든 공격은 훼이크를 동반해야 된다고 했습니다. 시선도 마찬가지 입니다. 상대 머리를 보고 레그킥을 차고, 상대 다리를 보고 헤드킥을 차고. 내가 공격하는 부위의 반대로 시선을 보내는 것 또한 훼이크 입니다. 이는 마치 운전할 때 앞차에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면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게되는데, 이러한 무의식적 방어 반응을 자극하지 않거나, 다른 경로를 통해서 공격진입 방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안뇽-o2b
5 жыл бұрын
j.h kim 현대격투기,복싱에도 페이크있다; 페이크 없이 기본기만 딱딱 하는 무술이 어딨음? 있으면 그게 쓰레기무술인거임
@corewfb
4 жыл бұрын
현대의 거의 모든 격투기 선수는 페이크를 합니다;;ㅎㅎ
@phanto2293
4 жыл бұрын
페이커
@wessd6172
2 жыл бұрын
@@안뇽-o2b 그 당시에 모든 동작에 페이크를 섞을려 한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봅니다 전문적인 무술인도 아니였고 영화배우였으니 말이죠
@푸푸-l3w
3 жыл бұрын
학교폭력 가해자 명재욱.
@김종서-o3y
4 жыл бұрын
-모두가 같은 체급일 경우- 룰이 있는 경우 절권도랑 그라운드(주짓수나 유도, 레슬링) 기술이 만나면 그라운드 기술이 이길 것 같은데 실전에서 룰 없이 무기든 상대랑 절권도, 레슬링, 유도, 주짓수 이렇게 만났을 때는 무조건 절권도가 이길 것 같은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 각각 상성이 달라서 뭐가 더 좋다 짱이다 논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제 생각엔 절권도+그라운드=최강 이라고 생각함
@kookjenews
5 жыл бұрын
기사보기 : bitly.kr/eA3RBS 다음 편은 킥복싱 고수 진시준 관장을 소개합니다. 보고 싶은 무술이나 고수를 댓글로 남겨 주세요!
@컨셉-w6c
4 жыл бұрын
태권도 국대 이대훈씨요
@정도한격투기
5 жыл бұрын
스피드 하나는 진짜 일품이네요 진짜 수련을 열심히 하신거 같아요
@corewfb
4 жыл бұрын
이런 동양식 무술에 최대 단점이 무게를 실지 않은 펀치를 주로 한다는 점이죠. 영화에서는 이런 잽과 같은 가벼운 펀치를 맞고도 다운이 되지만 실제로는 가벼운 펀치를 메인으로 하면 한두대 때리고 바로 안좋은 포지션에 깔려버리죠.
@corewfb
4 жыл бұрын
@감자호떡 1. 절권도 무게 안 실는거 인정했네? 2. 가라데도 발차기 할 때는 무게 실지, 하지만 대부분 손동작은 무게 안 실어, 너나 알고 말 해. 3. 몇 안되는 사례 가지고 동양식 무술이 무게 실는다고 비판하고 싶은거 같은데, 동양식 무술들이 대체로 무게 안 실는건 팩트야.
@corewfb
4 жыл бұрын
@감자호떡 1. 무에타이 무게 싣음 ㅇㅈ 2. 주짓수 타격 없음 ㅂㅅ, 동양무술 아님 ㅂㅅ 3. 절권도 무게 안 싣음 ㅂㅅ 4. 네 의견 : 타격에 무게 싣는 동양식 무술은 무에타이 밖에 없으나, 동양식 무술은 타격을 싣는다고 볼 수 있다???
@@김철수-v1v 프로 불편러신가보네. 그럼 도장깨기하러 가시던죠. 펜싱 스텝이 이용되고 복싱에서 스텝을 밟듯 똑같이 하니 그렇다고 한건데 이소룡을 왜 들먹거리면서 저한테 따지시나요 희한한 분이시네. 제가 이소룡을 치켜 세우기라도 햇나요? 그리고 무술자체가 쎈거 아닙니다 님이 무에타이 배운다고 쁘아까오처럼 됩니까? 무술은 그저 형태일 뿐입니다. 완성은 본인이 하는겁니다.
@김명수-x5e
5 жыл бұрын
안타 깝지만 이렇게 만 해서는 MMA 그라운드 선수들한테 쳐.발릴수 있습니다.방어 기술이 한개도 없네그냥 복싱이 더 낳은 거 같네요. 제대로 기본기를 갖춘 복싱쪽 선수들은 유도나 그라운드 기술에 쉽게 당하지 않습니다.
@SungryulYun
4 жыл бұрын
김명수 복싱도 그라운드 기술 모르면 당연히 그라운드에선 발리겠죠...
@고고좋은방향
5 жыл бұрын
이소룡이 서양 무술계에 큰 영향을 끼쳤고 후에 종합격투기에도 영향을 준 것은 맞죠 아데산야 나 실바 나 보면 이소룡 보는 것 같음
@안뇽-o2b
5 жыл бұрын
고고좋은방향 복싱이나 레슬링같은 서양 무술에 뭔 영향을 끼친거임?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안뇽-o2b 종합격투기요. 종합격투기의 사상과 체계를 만들었쥬. 너무 빨리 죽어서 완성을 못한거쥬.
@Dolphin-fw7ws
4 жыл бұрын
오 격투기마니아인데 이분은 제대로라는 느낌이 드네...
@펭하-y7g
5 жыл бұрын
7:08 움직임 뭐지 ㄷㄷ;;;;;;;;;;;;;;;;;
@seo__99
5 жыл бұрын
와씨 저렇게 맞으면 뭐에맞는건지도 모를듯
@SP_Hospital559
5 жыл бұрын
제가 본 가장 날렵한 움직임...ㄷ ㄷ
@user-tw6ss6pk4g
5 жыл бұрын
오 빠르다
@rlaalswns5289
5 жыл бұрын
빠르지만 힘이실리는 펀치는 아니네요
@펭하-y7g
5 жыл бұрын
ekdntud 보여주는거니간 그렇지요 실전이었으면 뒤짐
@홍성호-q3j
5 жыл бұрын
체육관은 다녀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뭔 무술 영상만 올라오면 전부 MMA랑 붙으면 어쩌구 저쩌구 무술고수 빙의되는듯... 일반인이 호신술, 무술을 무슨 MMA선수들하고 싸우려고 배우나..
@이름-q2m3h
5 жыл бұрын
걍 학교서 처맞고 댕기는 찐따들이라서 그래~
@나니까-j7s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는 실전성이 입증된 뛰어난 무술임 mma 하고 이종격투기 의 최초의 인물이 이소룡임 절권도 창시자가 이소룡이니 실전성이 증명된셈이죠 비슷한 체형의 mma선수하고 해도 절권도가 전혀 밀리지 않을듯
@두레박-z4r
5 жыл бұрын
검도 수련영상에 댓글로 총쏘면 된다 와 비슷한 논리죠
@pkh638
5 жыл бұрын
@@나니까-j7s 이소룡이 mma나 이종격투기를 만든 최초인이 아니라 이소룡의 절권도를 통해 후대인들이 참고해서 좀 더 새롭게 만든 것이 mma하고 이종격투기인거죠
@pkh638
5 жыл бұрын
@@나니까-j7s 글고 그 당시 이소룡이 체급에 비해 힘이 엄청 세고 싸움을 잘했을 것이라는 건 옛날이나 현재 있는 많은 격투 유명한 선수들이나 전문가들이 인정하는건 사실이긴한데 기술력 부분에 있어선 시대가 흐를수록 발전하기 때문에 현재의 같은 체급의 격투기 선수들이랑 붙는다고 가정한다면 비빌 수 있을지는 모르는거죠.
@그시절-h2o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식 기술은 단점이 너무 커서 경기에서는 사용하기힘듬. (실전X격투경기 말하는것) 실제로 저런식으로 타격할때 오히려 상대가 앞쪽으로 붙어버리면 정확한 타격도 못할뿐더러 일반적인 펀치보다 펀치력도 약해서 저지력도 없음. 일반적인 펀치가 힘이 1 2 3 4 5 이런식으로 붙는다면 절권도는 11115 라고 생각하면됨 . 체중을 실고 치는 펀치가 아니라 타격점을 두고 거기서 타격을 터트리는 식임. 그래서 저지력이 약할수밖에없음. 저지력이 약한 단점때문에 격투경기에서는 사용할수없음. 물론 뒷차기는 강력함. 근데 그건 절권도 뿐 아니라 태권도 가라데 카포에라 등 모든 격투기의 뒷차기 다 강력함 뒤로 틀어서 체중을 실어서 차니깐. 실전에서 강력한 이유는 당연히 상대가 충분한 대비 하기전에 저렇게 빠른 공격이 날라오면 대처할 생각도 하기전에 강한 타격을 줄수있으니 실전에서는 강함. 다만 경기는 모든 걸 대비하고 대처계획을 세우고 하기때문에 단점이 크다는거임.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맥그리거 스타일이 저거 비슷하던데유.
@AensIand
4 жыл бұрын
솔직히 무술이란것에 어렴풋이 남자로서의 동경만 갖고있지 세상 사는것도 바빠서 깊게 파고들진 못하는게 현실인데 이런거 보면 매번 감탄하게되네요.. 저런 무술 하나가 완성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와 시간,노력등이 들어갔을지..어후;
@고급휘발류
5 жыл бұрын
유대경 사기꾼보다가왔는데 이건진짜인듯 멋지십니다
@박지원-d3i
3 жыл бұрын
유대경은 시스테마 사기꾼이죠 ㅋㅋㅋ.. 제 생각엔 유대경도 이재성관장님이나 김종학 관장님처럼 진륭권 사기당했는데 한국인이 시스테마에 대해선 잘 모르니까 그걸로 속여서 도장 연거 같네요. 진륭권이랑 상당히 흡사하더라구요.
@wink584
4 жыл бұрын
이소룡은 진짜 평생을 수련하고 효과적인 타격을 위해 매일매일 연구하고 트레이닝한 사람인데 세지 않을수가 없지. 영화배우이기 이전에 진짜 실력자다.
@오뚜기밥-q8h
5 жыл бұрын
진짜 일반인은 정신없이 얻어터지겠네 ㅋㅋㅋ
@巳신.전갈
4 жыл бұрын
일반인은 한번 맞아도 뒤짐
@유기견-y4o
4 жыл бұрын
일반인은 절권도가 아니라 그냥 복싱만 배워도 개 얻어터짐
@가김-c5c
4 жыл бұрын
@@巳신.전갈 이게 맞지...어? 하는순간 얼굴 어디 부러져있을듯ㄷㄷ
@hooboo-q9e
4 жыл бұрын
절권도가 그라운드에 취약한 이유가 펀치를 뻗는 자세부터 양팔이 좌우가 교차하는 포인트가 아니고 측면이기 떄문 입니다 측면으로 뻗기떄문에 그라운드같이 양팔을 교차해서 발이나 몸을 잡아서 중심으로 밀거나 당겨야 하는 스텐스와 연계가 절대로 안됍니다 mma를 보면 잽하는 중에 바로 달려들면서 테클이 가능한 이유가 펀치의 포인트 라인이 중앙에 있기 떄문에 상대 몸.다리를 잡는게 가능하기 떄문에 복싱이나 킥복싱이나 무에타이가 베이스가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쉽게 말하면. 절권도의 타격 자세와 그라운드와 연계가 안됩니다. 그래서 mma에서 사용도 할수 없을 뿌더러 뒷발에 중심을 두기 떄문에 압발에 무계가 가벼워 테클시에 밸런스가 한번에 무너질 위험이 있습니다 앞다리가 가벼우니 그냥 들리겠죠 앞뒤가 밸런스 있게 서있다면 상대적으로 어느발을 잡혀도 밸런스잡는데 유리할겁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그라운드에 매우 취약하고 복싱 선수들 사이에서도. 저렇게 길게 펀치를 않하고 짧게 짧게 치는 이유가 길게 나가는것은 그만큼 측면이 비게됩니다. 거기다가 절권도는 아예 측면만을 타격 포인트로 잡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측면쪽이 비기 떄문에 상대가 회전하며 각도를 먹어버리면. 훅이나 바디에 매우매우 취약하죠 아니 처음부터. 저렇게 길게 뻗어 오는잽을 커트하거나 맞고 훅이나 바디로 나가는게. 어느쪽이 더 데미지 입을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고 계시겠죠? 이런 의미에서 타격도 취약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절권도에 빠른속도는. 몸에 좌우 무계중심이 아닌. 한쪽 측면으만. 그 예로 한쪽발에 무계를 많이 줍니다 그래서 순간적인 펀치는 쎌수있으나 연타로(전진하며 가드한 상대에게 나아갈때)거리를 좁히기도 애매하고 가드 측면을 공략하기도 애매하게 됩니다 펀치에 원리나 중심 이동에 대해서는. 동의 하지만 흔히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타격이라는 범주. 종합룰이라는 범주에 들어갈때는 치명적인 단점을 여러가지 보유한것 또한 사실 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대회에서 단한번도 절권도 베이스가 없었던것 입니다
@dec641
4 жыл бұрын
7:53 말왕tv에서 이렇게 킥막는거 ㄹㅇ 지리던데 여기에서도 나와버리네
@인성터진토끼
5 жыл бұрын
체구가 작은 동양인이 체구가 큰 사람을 상대로도 최고의 파워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된 것 같단 말이지....
@ooonm9925
5 жыл бұрын
듣고보니 그런것 같기도 하네요. 펀치할때 스탭도 앞으로만 나가는게 아니라 대각선 위로 나가는게.. 주먹이 약간 위로 나가도록 되어있는것 같기도..
@안뇽-o2b
5 жыл бұрын
Nova Super 저러다 레슬러한테 땅에 꽂힘
@인성터진토끼
5 жыл бұрын
@@안뇽-o2b 그건 유감스럽겠군...
@Lighthandleinkorea
5 жыл бұрын
@@안뇽-o2b 이소룡 말년에 그라운드에 대해 연구 많이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안뇽-o2b
5 жыл бұрын
김보컬 연구만 했지 레슬러나 주지떼로한테 뭐어떻게 방어하는데요 걍 꽂히고 끝이지
@조이라이더-o6u
5 жыл бұрын
하나의 무술만 고집하는것은 쓸데없는짓이다. 무술들중에 가장 강한것들만 모은것이 가장 강하다고 말한 조로건 말처럼 이소룡도 과거의 정체된 무술을 탈피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흡수하여 만든 격투스타일을 봤을때 현대 mma 스타일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거같음.
@rumpelstilzchen835
5 жыл бұрын
정확하죠. 데이나 화이트의 발언이 단순히 입발린 소리는 아닙니다. 지금의 MMA가 추구하는 부분과 일맥상통하는 바가 상당해요. 이소룡이 조금 더 장수해서 이끌어주고 완성시켰다면, 거기에 상업적 요소들을 더 끌어올 수 있었다면, 지금의 MMA의 위치엔 절권도가 가 있었을지도 모르죠. 말년의 이소룡이 그래플링까지 도입하려 했던 걸 생각하면 실로 절권도의 잠재력과 가변성도 알만하죠. 참 아쉽네요ㅡ
@김민수-k6g1k
5 жыл бұрын
와 앞발 앞손 진짜 잘쓴다
@백인-d1z
3 жыл бұрын
오른팔,발 왼팔,발 은 알겠는데 앞발앞손은 모르겠어
@그뉵
4 жыл бұрын
절권도는 무술이름X 절권도 뜻 = 과학적인 길거리싸움
@아웃리브갤러리
3 жыл бұрын
실제로, 이소룡은 자신이 창시한 절권도를 '그것' 이라고만 표현했다 합니다
@박지원-d3i
3 жыл бұрын
아닙니다. 댄 이노산토 사부님께서 이소룡 대사부 별세 후 이름도 없는 '그것'에 "날아오는 주먹을 저지하는 방법"이라는 뜻에서 지은 이름이 절권도 입니다. 한자 풀이로는 截(끊을 절) , 拳(주먹 권),道(길 도) 입니다. 말기 형태의 테드웡 계파의 절권도는 영춘권의 수기술이 빠져서 상대의 주먹을 저지하고 타격하지는 않지만 다른계파와 같은 이름으로 절권도를 가르치시는 이유는 초기든 말기든 다 이소룡 대사부가 만든 '그것'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두 계파의 차이점은 [이소룡의 두번째 직계 제자] 댄 이노산토 계파(초기 형태) : 치사오(영춘권의 수련방식)를 통해 주먹이 날아오면 트래핑후 그래플링 혹은 타격. 중국 무술대련을 위해 영춘권에 여러무술을 넣어 만든 형태. [ 영춘권,채리불권,홍가권,펜싱 ] [이소룡의 세번째 직계 제자] 테드웡 계파(말기 형태) : 과거 이소룡 대사부가 초기형태의 절권도를 만든후 실전(무술대련이 아닌 길거리 싸움)에 사용했다가 실전성의 한계를 느껴 초 근접거리 방어형무술인 영춘권의 수기술을 빼버리고 미국에서 배운 복싱을 베이스로 만든 스탠딩형 입식타격 형태(오로지 실전형이기에 자빠지면 끝나는거라 상대와 몸을 맞대는경우가 없음). [ 복싱,펜싱,가라데 ] 말기형태의 절권도는 영춘권이 빠져서 목인장과 치사오 수련이 없고 복싱이 베이스이기때문에 서양식 훈련들을 배움. 그리고 쌍절곤은 절권도 교본에 있는것이 아니라 과거 이소룡의 쌍절곤 스승이였던 쌍절곤의 신 댄 이노산토(초기 형태)사부님이 자신의 계파 수련생들에게 그냥 알려주신것임.
@아웃리브갤러리
3 жыл бұрын
@@박지원-d3i 아 그렇나요 꺼무위키 끌게용;
@박지원-d3i
3 жыл бұрын
@@아웃리브갤러리 꺼무위키 조심하셈. 저도 테드웡 계파밖에 모를때 꺼무위키한테 당함 ㅋ
@jensenlee7620
3 жыл бұрын
@@박지원-d3i 이소룡 사부님이 직접 출연하신 영화에서 이미 절권도란 말을 쓴걸로 아는데...별세후 댄 이노산토님 께서 절권도라는 말을 지었다는건 처음 듣네요;
@hanakim7767
5 жыл бұрын
정말 이소룡은 과장된 인물이 아니라 현대무술의 대종사급인듯..
@mae03080
5 жыл бұрын
하나만 배우기보단 다른 투기스포츠랑 같이 배워야 실전에서 적용 시킬수 있을거 같네요
@noama1699
3 жыл бұрын
오리지널 절권도계는 빠르고 간결한 킥복싱이라고 보셔도 돼요
@Odr-e8b
3 жыл бұрын
절권도는 무술의 형을 버리는 것이 그 철학입니다. 상대의 동작을 가장 짧은 시간에 파해하고 제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죠. 사실상 현대의 절권도가 mma인 것입니다. 이소룡이 살아있다면 같은 대답을 할거에요. 그게 이소룡이 고민한 실전성이었으니까요. 그런 고민의 철학이 확장되어서 미국의 종합격투에 영향을 미친 것이죠
@이주현-g7t
5 жыл бұрын
불편러들은 그냥 한대씩맞아보면될듯 줄서라 원펀치 로 죽때려줌
@corewfb
4 жыл бұрын
복싱선수 vs 절권도선수 한 대 맞을사람 고르라면 절권도 선수 고름 ㅅㄱ
@ioigido821
4 жыл бұрын
전세계 특수부대 훈련중 가장 기본기인 달리기가 아주 중요한 훈련중 하나이다. 그냥 달리는 것이 아니다. 산속에서 올라갈때 전쟁장비 완전 무장하고 산을 타면서 달리는데 달리는 발이 안보일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달린다. 내려가는 산길속에선 뛰어 날라가듯이 엄청난 무게의 장비를 무장하고 날아가듯 뛰어내리듯 달려가고 산을 타고 올라갈땐 나무와 나무사이 스치듯 지나며 지그재그로 달려 올라가고 멧돼지의 속도만큼 엄청난 속도로 달리기가 숙달되면 무술동작 같은거는 필요없어지는 자동 인간병기에 가까워 집니다
@shlee3305
5 жыл бұрын
와 스피드는 진짜 빠르다
@user-RnxRkwlrksek
5 жыл бұрын
스피드는ㅋㅋㅋㅋ
@hiwseons
4 жыл бұрын
@@user-RnxRkwlrksek f=ma
@Cross_Master
3 жыл бұрын
@@user-RnxRkwlrksek 속도는 곧 무게...근데 어찌보면 틀린 말도 아니에요
@입력하세요.이름을-q5p
5 жыл бұрын
어릴때부터 여러 무술과 격투기를 접해본 입장에서 '무술' 종류중에선 가장 실전성이 좋은거 같습니다. '격투기' 의 실전을 방불한 스파링이 겸해진다면 엄청날것같습니다.
@pazto2503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 수업은 마무리로 세미 스파링이 있습니다. 수련생들이 거반 겪는 현상이지만... 내가 지도자를 타격하기가 상당히 어렵다보니 주로 맞거나 방어하기에 바쁩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이 수련에서 무엇이 부족한지 한순간 깨닳게 됩니다.
@김철수-v1v
5 жыл бұрын
실전에서 제일 별로인데? 복서한테고 얻어터치고 무에타이 이종격투기한테도 얻어터진 사부 ㅈㄴ많은데? 영춘권의 고향 중국에서도 절권도사부vs그냥 무명이종격투기 선수 1분도 안되서 절권도 ko당함
@입력하세요.이름을-q5p
5 жыл бұрын
@@김철수-v1v 글 읽을줄 모르냐? 격투기 말고 '무술' 종류중에서 라고;;
@Yyy0118z
5 жыл бұрын
입력하세요.이름을 ㅋㅋ 냅두셈 저분 "복싱고수"라 어쩔 수 있나요
@마이크-n5i
5 жыл бұрын
ㄹㅇ 백날 드릴만 하고 스파링을 안하면 실전에서 안됨..
@윤주원-n5p
5 жыл бұрын
선수분 표정 해맑으신게 창모 보는거같다 ㅋㅋㅋㅋㅋ 집중해서 잘배우는게 예의도 바른거같고
@kookjenews
5 жыл бұрын
팀매드 기대주 명재욱 선수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__^
@페기구나
4 жыл бұрын
절권도 실제 대련영상 보고싶어 미치겠는ㅜㅜ
@juangregoriobautista7870
5 жыл бұрын
1:37 minuto,
@holidaysummer9256
3 жыл бұрын
이종격투기시대에 요즘 젊은층 분들에게 이런저런 논란이 있지만 이소룡님이 실전 격투가들에게도 영화배우로써말고 격투가로 무도가로 인정받는 이유는 저런 움직임들이 실전성이나 경기에 써먹고 안써먹고 떠나서 모든 격투가들에게 “영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무도 이론가로써 사상가로써 브루스 리의 격투기에 대한 접근법은 많은 영감을 주니까요. 존경받아 마땅합니다. 전세계 수많은 어린이들이 그로인해 무술을 배웠으니까요 특히 그의 절권도 철학은 힘이 떨어지는 대신 스피드가 강점인 경량급들에게 그의 스피드와 타이밍에 대한 강조는 정말 큰 시사점이 있습니다. 반면 최배달 선생님은 파워를 중시했지요 실제로 이소룡에 대한 언급 부분을 파워를 길러야한다 경량급이란 점을 지적했지요. 다 무도계의 큰 별들입니다. 영상 정말 잘봤고 절권도 꼭 배우고 싶네요.
@UI_GWAN
5 жыл бұрын
발차기가 태권도에있는 일명 (빠른발)이랑 비슷하네요
@정병화-w3w
5 жыл бұрын
앞손 앞발 많이쓰는게 맥그리거 기술과 유사점이 많아 보이네요.
@corewfb
4 жыл бұрын
맥그리거의 베이스는 복싱입니다. 복싱에 잽을 사용하는 것이죠.
@iigiadhgaihewkj
5 жыл бұрын
근데 솔직히 절권도 초고수 여도 이종격투기 초고수한텐 안될것같은데 거리 재면서 빠르게 타격와도 그타격으로 ko 시키지못하면 이종격투기 초고수가 이길듯; 테이크다운 걸리면 그냥 그대로 끝날듯한데 자빠뜨려서 관절좀 꺽어주고 그렇게 하면 절권도든 뭐든 그냥 끝아님?
김성진 이소룡 제자들 중에 모하메드 알리라고 이사람이 흑인 농구선수 인지라 키가 엄청 큰편 인데도 절권도는 잘만 하더라는 사망유희에서 맨 마지막 꼭대기층 의 최종보스 격으로 출연도 함
@j8663
5 жыл бұрын
김성진 아 모하메드 알리가 아니고 카림 압둘 자바
@liberty-korea
5 жыл бұрын
@@j8663 그분도 슬림하고 키가 크시니 ㅎㅎ 그리고 뭐 절권도하면서 뚱이가 슬림해 질 수도 ㅎ
@yuhyunbyul
4 жыл бұрын
@@j8663 그거 농구선수 캐스팅 한거임
@심승언-p4g
5 жыл бұрын
이게 실제로 ufc나 실제싸움에 써먹을수 잇을까란 생각보다 저 움직임에서 나오는 파괴력 빠르기만 한게 아니고 힘의 전달이 난 너무 대단 하다고 생각함
@옴보이
5 жыл бұрын
진짜 빠르다...말왕에서도 봤지만 여기서 봐도 너무 빠르고 정확하고 멋잇다 유대경과는 비교불가
@bryanhunt5028
4 жыл бұрын
중국전통 무술이라고 격투기 선수랑 경기하다가 떡 실신 되는거 보다가... 이분 보니깐.. 눈 정화가 되네요.. 물론 이분도 프로 선수랑은 대결하면 이길수 없겠지만.. 중국 사기 무술고수하고는 차원이 틀리시네요 라이트 헤비급 정도되는 프로선수가 같이 응용해서 배우면 효과 있을정도로 좋아보입니다.
@고즈넉함-v8y
4 жыл бұрын
아니... 프로라고 해도 다 급이 있죠
@나는야포식자
4 жыл бұрын
절권도=태극권 10년을 해도 복싱 1년보다 못한 심신 단련 운동
@아악-s8m
4 жыл бұрын
해보지도않고 글싸지르지마라
@나는야포식자
4 жыл бұрын
@@아악-s8m 꼰대 시키 아가리가 걸레네
@고인물-s2m
4 жыл бұрын
라고 좆밥이 애기합니다
@추멘
4 жыл бұрын
절권도랑 태극권은 다르지 ㅋㅋㅋㅋㅋㅋㅋ ㅈ도 모르노 ㅋㅋㅋㅋㅋㅋㅋ
@user-cr6gp3xf5s
3 жыл бұрын
@jaw리얼쉰 절권도 자체가 복싱,팬싱,태권도,사바테 등의 무술을 종합하여 만든 무술이기 떄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복싱 1년과 절권도 1년 배운사람이 스파링을 한다면 물론 절권도 베이스가 복싱으론 밀리겠지만 킥과 절권도의 변칙적인 기술들을 이용한다면 이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chocobo2108
3 жыл бұрын
계속 보니깐 뭔가 펜싱이랑 비슷해 보이는것 같기도 합니다
@정승엽-s2p
4 жыл бұрын
와 재성아 널여기서볼줄이야 나훈련소동기 승엽이다ㅋㅋㅋ30사단 제3야수교ㅋㅋㅋ
@fc2807
4 жыл бұрын
그래 기억한다임마 너요미우리로가고나서한번도못봤네 연락좀하고지내자 십자석아
@이효성-v1t
4 жыл бұрын
fc바로쌀게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uankim6927
5 жыл бұрын
흠... 지금은 기본기만 소개해주신 거 같은데... 이 영상만으로는 다른분들이 하는 말에 공감이 안가요 ufc에서 어떻고 하는거... 그렇니 남의 무술을 폄하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무술학이었습니다.
@성난드래곤펀치
5 жыл бұрын
진짜 이런거 보면 중국은 4000년 무술연구했다면서 뭐했나 싶네요 이소룡도 배웠던 무술이 실전성이 없어서 버렸다 할 정도면.....근데 개인적으로 보면 중국무술들 죄다 춤같지않나요? ㅠㅠ그나마 영춘권이 실용적이라 생각했는데 그거마저 이소룡이 보기엔 실용성이 떨어진다니...그놈에 형.
@티라노사우루스렉스trx
5 жыл бұрын
대성권이라고 실전정 높은 무술있음
@하호준-b4j
5 жыл бұрын
흔히 중국무술이라고 부르는 맨손무술은 무기술을 위한 베이스용으로 가르쳐왔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보폭을 넓게 하는 마보(주춤서기)에서 허리에 주먹을 쥐었다가 궁보(앞굽이)로 넘어가며 정권 지르기는 지금의 시선으로 보면 무게중심이 낮아 이동이 거의 불가능 하며 따라서 상대의 공격을 피하거나 추격하는게 불가능한 불합리한 동작입니다만 긴 창을 들고 있다면 어떨까요? 창이 길고 무거워 복싱하듯 보폭을 줄이고 몸을 세우면 앞으로 넘어질것 같은 느낌을 받고 불안정하겠죠? 양발을 벌리고 무게중심을 낮추고 앞굽이로 바꾸며 창을 찌른다고 생각하면 매우 합리적인 자세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맨손무술로서의 발전을 위해 취할건 취하고 버릴건 버리지 못하며 시대의 흐름에 한 박자 늦었지만 또 모르죠. 언젠간 세계대회에서 중국무술 베이스의 고수가 나올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Su9arbab2
5 жыл бұрын
@한결 커버링하는게 괜찮아보이는 이유가 초기 복싱 맨손 격투하던 베어너클시대때 커버링 하는게 중국 남파 무술과많이 흡사했기에 그렇게 보이는거 같네용 ㅎㅎ 참고~~~
@jasonpark1750
5 жыл бұрын
뭐가됐든 실전성을 검증받은 모든무술은 하나의 특징이있음. 실전을 상정하고 끊임없이 계랑을 거쳤다는거. 복싱,주짓수, 무에타이 모두 다그랬음. 절권도가 실전적인 스파링을 거쳐서 mma에서 볼수있는 날이왔으면 좋겠음.
@j8663
5 жыл бұрын
하호준 마보 정권 지르기는 그냥 운동 임 하체를 단련 하는것이 주 목적이라고 봐야 함 마보자세는 보기보다 쉬운게 아닌지라 처음 하는 사람은 5분도 안되어서 다리가 부들 부들 떨릴정도 로 힘이 드는 자세임
@김주한-v6f
5 жыл бұрын
타격계열 무술로는 분명 배울 부분이 많은 무술이라고 생각이되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신기한 점은 절권도 스탠스가 극진을 제외한 전통 가라데 스탠스와 비슷해 보이네요. 그리고 그래플링만 추가하면 mma 베이스가 되기에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이 부분은 지극히 사견입니다.)
@김재욱-e8j
5 жыл бұрын
저도 절권도 스탠스가 신기합니다 ㅣ 이런식 입니다 다른 무슬 스탠스는 0 모형인데
@고니-y5g
5 жыл бұрын
말왕tv에 이분 나오는거 보고 까던지 말던지 해라 아마 다시 보일거다 한마디로 지린다
@오구오구-o1i
5 жыл бұрын
진짜 멋있더라고요 개빨라ㅋㅋ
@이수민-c3k
5 жыл бұрын
개지렸어뇨
@suwon000324
5 жыл бұрын
그 말왕이 킥 한번에 날아갔다..65kg인 사람한테...
@멈춰-f4i
5 жыл бұрын
후덜덜함
@이찬티비
5 жыл бұрын
아니 님만보고 여기온게 아니라 여기분들 이미 다들 말왕티비고보 온 분들이여ㅋㅋㅋ
@결제형제
4 жыл бұрын
확실히..쌔보인긴합니다ㅋ 실제싸움에서 시비붙으면 선빵 빠박!콤보들어가면 끝날듯..
@정윤영-f3u
5 жыл бұрын
엄청실용적이네..킥복싱이나 mma랑 풀스파링하는거 보고싶다..어떻게쓰눈지 궁금함
@JM-py2vd
5 жыл бұрын
개박살 납니다.
@정윤영-f3u
5 жыл бұрын
레슬링더하면 찢길거같긴한데 싸우는방식이 얼마나 실용적인지 보고싶네요
@flabbymarshmellow01
5 жыл бұрын
내초에 Mma나 킥복싱이나 자체가 실전이랑 거리가 멀지안음? 급소가격도 안되고 관절꺾기도 안되고 깨물기 눈찌르기 머리카락잡기 등 안되는거 ㅈㄴ많음. 조금이라도 각 나오면 상대 손가락 물어뜯고 눈깔 파버린다음 대가리에 한번 낭심에 한번 싸커킥날려야지 그게 실전이지
@bbmm6878
5 жыл бұрын
@@flabbymarshmellow01 ㄴㄴ 망치로 존나 따까 패야지
@HanVietcoupleChao
4 жыл бұрын
우리의 영원한 우상 이소룡👍👍👍👍 그는 돌아가셨지만 그의 정신과 무술은 아직 살아있고 그로 인해 만든 절권도는 영원히 무술인과 대중들에게 각인되어있죠✔✔✔✔✔ 오랜만에 좋은영상 보게 되어서 자주 볼것 같네요 너무 좋은 채널인것 같아서 구독하고갑니다. 저희두리하나에도 초대합니다.💌💌💌💌💌
@gkstlagkrns
4 жыл бұрын
대결하는거라매?낚였다
@fortugalee6639
3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너무 멋있다... 절권도를 종합격투기에서 많이 봤으면 좋겠습니다.
@rhkstjdahapsxm
4 жыл бұрын
외지주 보고 들어온사람?
@kookjenews
4 жыл бұрын
오 절권도 나왔나요??ㅎ
@SNIPER-XYZ
5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인사하는 법 이런 건 절권도가 아닙니다. 이소룡은 이런 정형화된 형식을 혐오했어요. 그리고 이것이 절권도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오류입니다. 절권도는 정형화된 기존의 무술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무엇일 뿐이죠.
@택이-o4x
5 жыл бұрын
그나마 현대 이종격투기에 접목시켜서 어느정도쓰고있는사람중에 한명이 맥그리거. 실제로 롤모델이 브루스리죠~~~ 근데 절권도체육관이나 시스템보면 이종격투기만큼 화끈한 스파링이 잘 이루어지지않음. 그래서 막상 다른무술이랑 대결하면 반응한번 제대로 못하고 줘털리는거임. 실제로 브루스도 가장 강조했던게 하드한스파링인데 제자들은 따르지않고있음. 마치 요가교실같음. 여타 중국무술들이나 절권도 영춘권도 여러무술상대로 살벌하게 스파링하면서 하면 같은체급에선 털릴무술이아님. 근데 쿵푸나 영춘권도장가보면 애들장난함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외국 영춘권사들이랑 MMA 결투보면 확실히 일방적으로 당하지는 다만 한계가 나오는게 확실한 정타가 없어서 정타먹고 뻗어버림. 역쉬 이소룡이 영춘권을 버린 이유가 영춘권의 한계때문이겠쥬.
@Lighthandleinkorea
5 жыл бұрын
저런 움직임과 이론은 격투기 선수에게 신체와 격투개념에 반드시 좋은 연습이 된다고 생각함
@김수겸-w3x
5 жыл бұрын
몸으로하는 펜싱같아요 절권도는
@화니환-u8f
5 жыл бұрын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이소룡이 가장 많이 연구한 것이.. 펜싱이라죠...펜싱의 원리를 몸으로 표현한 것이... 절권도 아닌가?... 그리 생각합니다.^^
@입력하세요.이름을-q5p
5 жыл бұрын
네 펜싱이 내 몸 보호하면서 싸우기에는 최고죠 우리나라 특전사에 새로 보급된 단검술도 정확히는 아니지만 일종의 단검펜싱 이라고도 볼수있습니다
@j8663
5 жыл бұрын
자세는 펜싱인데 손기술은 복싱 발기술은 태권도 거기에 그래플은 레슬링에 유도 를 섞어 놓은것이 절권도
@입력하세요.이름을-q5p
5 жыл бұрын
@@j8663 절권도에 그래플링도 있어요??
@chef-k6107
5 жыл бұрын
@@입력하세요.이름을-q5p 원래있습니다. 1983년 절권도 교범에 상대의 그래플링상 암바시 허벅지를 이빨로 강하게 깨물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요즈음은 오리진 자료가 점점 사라지네요
@7bul628
4 жыл бұрын
7분부터 태권도랑 비슷하네요
@Readers_road82
5 жыл бұрын
종합격투기 선수들이 무턱대고 도장깨러 다니는 외국의 한 유투브를 생각하고 누가 우리나라에서 그런 나쁜짓을 꾸민걸까? 하며 시청했다 걸과는 서로의 무예를 존중하고 소개시켜주는 영상이라 너무 훈훈하고 팀매드 선수들고 관장님을 응원하며 좋아요와 구독 댓글을 남겼다 너무 좋다
@minuniuu
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해당 콘텐츠를 담당하는 김민훈 기자입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유익한 무술을 소개하겠습니다^ㅡ^
@Readers_road82
5 жыл бұрын
많이 해주세옷 꾸준히 구독하겠습니다
@김민준_20
5 жыл бұрын
배우고싶다
@spd7567
5 жыл бұрын
멋진 방송이네요.
@승원-d8w
5 жыл бұрын
레슬링,무에타이 해주세요ㅎㅎ
@kookjenews
5 жыл бұрын
네 8월이 오기 전에는 꼭 섭외해서 영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__^
@승원-d8w
5 жыл бұрын
넹 감사합니다~
@hardcorejhp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나 여타 무술은 항상 수련이라는 변명으로 빠져나가는데 실전이나 경기에서 뭔가를 보고 싶다.
@drartmann8354
5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뼈를 때려버리네
@아악-s8m
4 жыл бұрын
경기는 룰이있고 실전은.. 돈이들죠
@불리배
5 жыл бұрын
근데 MMA자체가 이소룡 무술 철학으로부터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걸로 알고 있는데...굳이 절권도라는 스타일로 고정시켜 수련할 필요가 있을까? 이소룡 자체도 가라데 태권도 발차기, 영춘권 등 자신이 필요한 것을 차용한 MMA의 선두 주자인데....
@suwon000324
5 жыл бұрын
절권도는 완성된 무술이 아닙니다. 절권도를 구현하는 사람에따라 달라지는 무술이죠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suwon000324 애초에 이소룡이 추구한게 실전형 종합격투라서요. 영상에도 나오듯이 낭심킥이 들어가는데 경기에서 낭심킥은 반칙이쥬.
@강형님-j4k
5 жыл бұрын
영상 보니 브루스리가 얼마나 강할지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정말 과학적이고 군더덕이 없이 심플하게 치는것 같다할까요.제가 격투술이나 이런걸 전혀 모르는 사람이니 운동하시는분들 보다 보는 눈은 없지만,실전 싸움에서는 강할것 같습니다.
@Czar7142
5 жыл бұрын
무술 중에선 가장 실전성을 갖췄다고 봐야죠.. 애초에 이소룡이 중국의 전통 무술들의 투로 위주의 훈련과 실전성의 결여에 염증을 느껴서 서양의 격투기에서 동작들을 많이 착안해서 만들어낸 동작들이니까요. 다만 이소룡 수준의 최적화된 단련과 이해가 동반되지 않으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으면서 강한 어지간한 격투기들에 비해서 실전 수행능력은 떨어진다고 봐야겠죠
@송현직-k9g
4 жыл бұрын
글쎄유. 고자킥 당하면 그냥 현실 퇴겔아님?
@IamAce209
5 жыл бұрын
사실상 오른손 잡이가 많기 때문에 배운대로 하면 오른발이 앞으로 오른손이 앞으로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상대방도 보통 오른손잡이라 일반 복싱이나 격투기 보면 강한 손 발을 뒤로 하게 되는데 말씀처럼 카운터를 치려구요 그렇게 되면 오른발이 뒤로 오른손이 뒤로 자세를 취합니다. 그럴경우 서로 오른발 오른손이 마주보는 자세에서 싸움을 시작하는데 이럴때는 배운대로 허벅지 안쪽이나 낭심 부분을 찰 수가 없고 상대방 허벅지 바깥쪽을 찰 수밖에 없어서 데미지가 안쪽으로 차는것보다는 적게 들어가서 이럴떄는 어떻게 하나요? 왼손 왼다리를 수련해서 왼손 왼다리를 앞으로 해서 상대를 상대하는 방법뿐이 없나요?
Пікірлер: 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