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틀에서 쉬바나가 용을 치는 판단을 하는게 맞다' 가 시작이였는데 왜 이즈가 판정승인지 아쉬워하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추가내용 올립니다! 티어가 실버~골드이긴 하지만 쉬바나,이즈,세라핀 이 3명한테 치명적일수있는 움직임을 줄수있는 분기점이 많았고 그렇게 했을때 쉬바나,이즈,세라핀이 어떤방식으로든 손해를 입는다 입니다 '닐라랑 럭스를 내가 플레이했다면 어떻게 플레이했을까?' 에 집중해서 다시 보시면 조금 더 결과에 대한 이해가 도움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ps. 영상에서는 편집문제로 그렇게 정확하게 나오진 않았지만 닐라와 럭스가 바텀 아래부쉬를 전부먹었고 푸쉬주도권을 강하게 먹어서 럭스Q와 닐라R가 계속 위협적인 딜교로 이어질수 있는 상황이라 이즈세라핀쪽이 압박을 당해 저 게임에서는 게임시간 12분 02초부터 럭스와 닐라가 뒷쪽 길을 사용하면서 이즈세라핀이 용쪽으로 올라갈수있게 그냥 길을 열어주지만 게임시간 12분 02초부터 쉬바나는 유체화와 궁이없고 바텀은 시야가 다 먹히고 이즈마나가 없어서 닐라가 혼자 바텀 선푸쉬주도권을 또 잡는느낌으로 강하게 포지션을 서고 럭스가 혼자 용쪽으로 빼꼼빼꼼 압박을 줘도 쉬바나와 이즈세라핀한테 싸잡히는각 x 럭스, 닐라 둘이서 3명을 전부 상대 가능하다(반드시 꽝 붙어 싸운다는 뜻 아님) 혹은 헤카림과 그웬이 합류할때까지 상황을 늘어트리는게 가능할 확률이 높다 입니다 사실 조금 더 깊게 들어가면 게임시간 11분 50초부터도 럭스,닐라가 움직임을 최적화했으면 쉬바나,이즈,세라핀쪽이 수동이며 능동이 별로 없기때문에 이런 판단을 내렸던것 같아요 다음부터 이렇게 애매한건 풀영상을 올리는것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재밌게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백진하-b5l
2 жыл бұрын
풀영상으로 정확한디테일따져가면서 보는사람은 몇명안될듯요ㅋㅋ 생방으로도 맥문철몇번봤는데 편집본이 확실히 짧고 재밌게보기편해서 좋은듯해요~
@Djjkf-c5l
2 жыл бұрын
이건 판결 잘못하신듯 이건 봇이 선푸쉬안해도 그냥 라인 버리고 가주는게 맞음 그냥 라인 반반일때 바로 용쪽으로 올라갔어도 됬음 아니면 상대가 선푸쉬하고 라인 박힐때 그냥 포탑 옆부쉬로 돌아서 라인 버리고 용쪽으로 가도 됨 상대가 선푸쉬하고 먼저 올라가도 서폿이 노틸같이 바로 물어서 죽일수 있는 챔프도 아니라서 쉬바나가 뚜벅뚜벅가서 럭스 속박만 맞지 않는 이상 그냥 봇 올때까지 뒷무빙 치면서 시간만 벌면됨 그러다가 팀오면 같이 용치다가 질리언오면 위쪽으로 몰아내던지 상대 봇듀가 너무 깝치면 3명이서 봇듀오 밑으로 몰아내고 용먹으면됨 질리언 온다해서 싸먹히는 각 절대아님 만약 상대 몰아내다가 교전일어나서 1대1 2대2교환나고 헤카림 와도 상관없음 어차피 그쯤이면 빅토르가 오는 타이밍이라서 빅토르가 용에 바로 붙어주면됨
@넷플-t7u
2 жыл бұрын
생방 볼 때는 당연히 그런갑다 했는데 확실히 유튭에는 짧게 편집되다보니 풀영상 못보신 분들은 조금 뎌 설명이 필요했나보네요~제보자 분들이 다같이 수긍하신 건 이유가 있는 거겠죠! 보충 설명 감사합니다 씨맥님~~그래서 오늘 방송은 몇 시에 켜신다구요? 계획표보다 빨리 오셔도 됩니다 ^모^
@Djjkf-c5l
2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지금 상황이 겜중반에 선푸쉬하고 용보자 바론보자 이런 상황도 아니고 헤카림이 탑쪽에서 턴을 길게 써서 그 시간이용해서 쉬바나는 용버스트도 빠르니깐 빨리 용만먹고 빼는 그런 상황인데 대체 이 상황에 선푸쉬가 뭐가 중요한거임? 그냥 봇 라인 몇개 타도 용만 빨리먹고 째면 개이득 보는건데 요즘 판결 너무 이상하게 하는거같음 쉬바나만 ㅈㄴ 불쌍함 실버가 상대정글 탑이니깐 용빨리먹자는 판단을 한거 자체부터 ㅈㄴ잘한건데 이즈는 그냥 아무것도 한거 없는 벌레인데 이걸 이즈편을 드네
@정민성-o2r
2 жыл бұрын
@@Djjkf-c5l 티어가 어디에요??
@자날-q3w
2 жыл бұрын
2:00 빅토르좌 등장 3:50 중립인 빅토르좌 5:20 Goat Gold 13:53 평행세계 예측 17:57 중개비 요구
@하하-k1b6i
Жыл бұрын
중개비
@junou190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빅토르좌
@diegovelazquez1691
9 ай бұрын
빅토르좌 침투력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
@자날-q3w
9 ай бұрын
@@smb9999 검색해보렴 중개비가 맞나 중계비가 맞나
@ososmari
9 ай бұрын
@@smb9999분위디 파악도 못해~ 재미도 없어~ 사회성도 떨어져~ 답이 없네
@min2530
2 жыл бұрын
존나 재밌다 ㅋㅋㅋㅋ 맥문철 단순히 짚어주는 거에서 그치지 않고 진짜 판결대로 수당 가져가니까 개재밌네
현 620점 정글러입니다 제생각엔 바텀 선푸시 주도권에 따라 용치는게 맞긴하지만 저상황에선 선푸시가 의미가 있어보이진 않은게 상대바텀듀오가 라인을 아에 타워에 박은게아니고 대포미니언과 원거리미니언이 애매한 라인에 걸쳐버린게 포인트같은데 저렇게 라인걸어둔채로 그대로 용합류했으면 이즈마나도 한타를 못할정도로 빠듯해 보이진 않습니다 더정확히는 상대템이 어떻게 나왔는지에 따라 경우가또 달라지겠지만 템에 관련한 정보는 보이지가 않아서 단순히 선푸시로 핀트를 잡을거면 오히려 대포미니언과 원거리미니언을 걸어둔채로 버스트가 좋은 쉬바나와 빠르게 용부터먹는게 불리한 게임에서 맞는 판단인것같구요 설령 상대가 용주기싫어서 늘어진다해도 컨디션 안좋은 질리언정도이고 상대정글탑 집탐과 궁스펠 유무를 생각해본다면 굳이 용에 턴을 쓸것같진않구요 텔포를 쓴다한들 상대조합이 강제로 걸수있는 스킬셋이 아니기때문에 텔포찍히는순간 그냥 그때 용은 포기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이브당한 나르 입장에서도 골드를 당길수있게 되구요 손해는 절대 아니죠 다만 저는 후반 기대값으로 본다면 쉬바나가 용을 먹는게 베스트이구요 상대 상체쪽에서도 빽핑이 찍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용버스트후 이즈는 용둥지 오른쪽으로 라인복귀하면 라인도 쌓여서 타워에 오는시점이랑 딱맞아떨어질것같구요 저는 쉬바나에 한표올리겠습니다
@code7854
2 жыл бұрын
이 댓글 씨맥님이 보실까 궁금하네
@태원-s3q
2 жыл бұрын
여기 감정적인게 들어가는게 일단 쉬바나라는 정글자체가 팀원들에게 불신의 아이콘이죠 심지어 쉬바나의 그 판단 이전의 플레이들의 결과가 모두 안좋았는데 바텀이 쉬바나의 판단을 믿고 적극적으로 용합류해서 훈훈한 팀워크를 과시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미 이즈 입장에서는 상체 터졌고 희망은 바텀밖에 없다 판단한거 같은데 결과가 확실하지도 않은곳에 믿음직하지도 않은 팀원이랑 같이 뒹굴면서 도박하고 싶지 않았겠죠
@officialmaktun4468
2 жыл бұрын
@@태원-s3q 저플레이는 도박이아니고 상대 상체 집탐이 늘어져버린걸 인지한 상태입니다 겜하다보면 안풀릴수도있죠 그런데 줄거 다주고 포기하면 언제 겜역전하나요 저건 55용한타가 아니고 상대 상체집탐을 고려한 버스트입니다
@우우-f5l
2 жыл бұрын
8분10초에 상대바텀이 렌즈 돌리면서 와드 지울 때 쉬바나는 용에 e 쓰는게 핑와에 보이는데, 라인 걸기전에 상대바텀이 용한테 쳐맞는 쉬바나에 럭스 q 맞는 순간 쉬바나가 걍 죽을각 아님? 8분13초 화면 느리게 보면 오른쪽에 이즈 아주 잠깐 나오는데 마나가 eq 한번 쓸 정도임 이즈가 바로 붙기에는 2대2 지는거고 돌아서 오기엔 그전에 쉬바나 쌈싸먹힐거같은데 질리언 이속받고 내려와서 5초 늦게와도 궁만 써도?
@officialmaktun4468
2 жыл бұрын
@@우우-f5l 이즈무빙자체가 용엔 관심없다이기떄문에 그렇게 보이시는거에요 애초에 쉬바나가 용쪽무빙을주는순간 상대바텀이 라인을 저리밀어버리면 그순간으로도 이득을 볼생각을해야죠 상대정글이 탑에있는걸 인지를 한상태에서 한칸만 무빙앞쪽으로줘도 상황은 달라졌겠죠 그리고 상대바텀라인은 협곡이 뒤집어져도 걸치게 되는 구조같구요 바텀 스펠컨디션좋고 충분히 무빙으로도 밀어낼수있는구조이구요 질리언까지와서 33한다고해도 질것같지 않습니다 집공이즈라 평타기대값도 좋구요 버스트가능한 상황으로 보이네요
@in-pain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좌는 언젠가 꼭 봐줬으면좋겠다ㅋㅋㅋㅋ
@nn-nl7qf
2 жыл бұрын
겜 이기고 20만원빵을 하네 진짜 레전드다
@카카오-j7x
2 жыл бұрын
@DaeWoo 다이아도 똑같음 자기 기분 상하면 이기고있어도 초반부터 템팔고 게임안함
@gmlwns3991
2 жыл бұрын
게임 하나가 사람을 이렇게 추하게 만드노
@deepblueibm4035
Жыл бұрын
진짜 존나 추함 본인들은 모르겠지 ㅋㅋ
@bowersockk7543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 이건 꾸준 컨텐츠 가야한다 ㅋㅋㅋ 개 웃기네 ㅋㅋ
@secretbecause
2 жыл бұрын
솔랭에서 분쟁난토론 씨맥햄 방송으로 끌고와서 토론하는컨텐츠.. ㄹㅇ초대박
@twjf7sh8hd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존나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목소리만 들어도 웃김 근데 하는 소리가 더 웃기네 일감 물어 왔는데 ㅇㅈㄹ 노가다 공사판이냐고 ㅋㅋㅋㅋㅋ
@아비트럼-d2r
2 жыл бұрын
저는 용을 치는 판단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질리언 포탑에 있었고 럭스 닐라 세라핀 이즈 라인전상태이고 12:00부터 보면 됩니다 이때부터 쉬바나가 E쓰고 핑와 지우고 용 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럭스는 용 뒤쪽으로 가고 닐라는 라인으로 복귀합니다 그러면 용으로 가는 길이 완전 뚫려있죠 그러면 그냥 세라핀이랑 올라와서 평타만 몇대 때려주고 빠져도 될 상황이었습니다 이즈가 마나가 없어서 도움이 안되는거 아니냐라고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7랩이면 평타만 때려도 어느정도 도움은 됩니다(실버~골드구간) 전제:질리언 반피, 헤카림 멀리 떨어져있음,쉬바나 용 빨리 먹는속도 1등 큰 틀에서 보면 이즈 cs포기하는대신 팀 모두에게 버프가 되는 용을 하나 더 먹는게 이득이었을것이다 왜냐? 이 구간은 실버~골드 구간이라 한명 몰빵보다 다섯명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용을 택하는게 큰 틀에서 쉬바나가 용을 치는 판단을 하는게 맞았고 이즈도 세라핀이랑 같이 올라오는 판단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즈가 피가 반피인 상황도 아닌데 cs 라인 하나 더 먹겠다고 저러고 있는건 실버~골드 구간에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박 받습니다
@joshhyun4316
2 жыл бұрын
티어 조금만 높아도 저 상황에서 쉬바나 적 바텀 지원에 죽고 멸망엔딩 보이지 않나요?! 실버라서 가능한 플레이 인 것 같은데.. 보자마자 저기서 용을 친다고? 싶었음 근거가 너무 부족한데..
@아비트럼-d2r
2 жыл бұрын
@@joshhyun4316 이 구간은 실버라 용 치는게 맞음 애초에 저거 라인때매 승패가 가려지지 않음 플레~다이아 구간이면 모를까
@joshhyun4316
2 жыл бұрын
저건 너무 운에 기대는 플레이라.. 결과만 좋았지 과정은 안좋았다고 생각되네요. 실골이라 해도 6번은 결과가 안좋을 듯
@user-wn2nn6mj9h
2 жыл бұрын
이번 맥문철은 초반 인트로에서 "1끼에 3만원을 쓰는 씨맥은 '한끼 삼만원' 심리적 저항선을 넘어버려, 그런 습관을 길들이다보면 인생이 왜 망한지도 모른채 망해버린다. 양궁에서도 활로 조준할 때, 0.0001cm만 비틀어져도 저 멀리 목표물에선 몇십cm나 차이날 수 있다. 3만원을 한끼로 먹은 씨맥과 그렇지않은 씨맥은 10년 후를 내다봤을 때, 노숙자와 일론머스크의 차이일 수 있다." 오늘도 씨소리로 내 심금을 울리네요
@포로리-b7b
2 жыл бұрын
초반 겁나 동기부여된다고 할랬는데 3만원어치 그냥 드셨구나...
@아랑-x4i
8 ай бұрын
이건 빅토르좌가 ㄹㅈㄷ다 ㅋㅋㅋㅋㅋㅋ
@Dongboki
Жыл бұрын
4:40 나르 스킬샷 ㅈㄴ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inj1265
Жыл бұрын
13:50 여기 세라핀 ㅈㄴ 의미없는거 맞긴한데 실버에 남남이면 용치러 달려올생각 자체를 못했을듯... 근데 암만봐도 12:34 질리언보이지 상대정글 탑에있는거 확실하지; 근데 꼭 저 타이밍에 저길 갔어야했나.. 아쉬움. 가만보면 저랭은 상대 정글미드위치 보이는데 의미없는때 와드박아서 정작 필요할때 없는 경우가 많음. 그러다보니 다음웨이브(용도달한 순간) 직전에 비전이빠져서 마나까지 올인났으니...
@rornfl1903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ㅈㄴ웃기네 ㅋㅋㅋ
@박희만-d9i
2 жыл бұрын
난 이거 이즈 판정승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는 게 대전제가 이즈가 올라왔으면 이득을 더 봤다 vs 애초에 용을 치면 안됐다 인건데 애초에 용을 치면 안됐다의 이즈 주장은 큰 틀에서 용을 치는 게 맞다는 씨맥님 말에 부정당함 (이즈 주장틀림) 그럼 쉬바나의 이즈가 올라왔으면 이득을 더 보았는가의 부분에선 쉬바나 말대로 먼저 올라갔으면 이득을 보았는가를 쟁점으로 봤어야지 이즈가 올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로 귀결해서 이즈판정승인건 솔직히 납득이 안 가는 판결인듯 이즈의 컨디션이 스킬 한 사이클 돌릴컨디션은 있었으나 쉬바나가 용을 치는 상황에서도 12분 3초에 본인이 깔짝딜용으로 비전이동 쓰면서 마나 뺀건데 여기서 보는 이득의 기준은 쉬바나가 살아나갈 정도의 상황이거나 킬을 더 내거나의 가능성의 여부를 따졌어야 한다고 봄 이즈가 올라갈 수 있었느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이즈가 올라왔다면 이득을 더 크게 보았을 수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판정은 쉬바나가 솔직히 억울한 판정인 듯 팀원들도 그 관계에 있어서 이즈가 올라오면 이득은 더 보았을 수 있을 것이다가 의견인거였지 이즈가 올라올 수 있었다, 못 올라온다가 아니였으니까
@나무-r7i
2 жыл бұрын
나는 씨맥님과 관점이 다르다.(티어와 실력을 빼놓고 보려고 하는 것 같아서 아쉽다) 중요한 건 게임을 이겼다는 거다. 용싸움 교전에서도 이득을 봤고 어찌됬든 잘한사람은 쉬바나가 된 셈이다. 브레스핑와처럼 멍청한 짓을 했지만 결과적으로 이득을 봤다는 것이 중요하다. 그게 그 브실골 세상의 진면목인 것이다. 1. 쌩고생한 쉬바나가 느끼기에 이즈가 도와주러 왔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건 자연스러운 것이다. 2. 이즈가 도움을 주러 가지않는 태도는 딱히 좋지 않으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면서도 쌩고생한 팀원에게 멘탈을 맞춰주지 않은 부분은 더욱더 숟가락스럽다. 다시말해 ㅂㅅ같이 쌩고생 했지만 대의가 그럴듯하고 결과적으로 이득까지 봤다면 다른 팀원이 칭찬해주고 위로해주고 투정을 받아줘야하는 도의적인 책임을 가진다는 것이다 그게 팀게임이지 않은가? 이즈는 한 것 없고 입만 나불거리면서 도와주려고 하는 태도까지 없으니 최악이라 할 수 있다. 쉬바나를 위로하는 마음에서 5만원을 보내주고 싶다. 혹시 씨맥님이 번거로우시겠지만 ths5863@gmail.com 으로 씨맥님이 계좌를 보내주시면 제가 씨맥님에게 보내고 씨맥님께서 쉬바나에게 보내주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심지어 세라핀 거의 풀마나네 ㅋㅋ 뭐한거야? 여기서 관전 포인트는 세라핀이 채팅을 어떻게 쳤냐가 돼야 재밌는건데 ㅋㅋㅋ 저따구로 플레이 해놓고 정글편에 붙어서 원딜 긁거나, 이간질했으면 세라핀까지 20만원 뜯어서 총 60만원빵 한 다음에 원딜한테 35만원, 정글한테 25만원 주는게 맞다 ㄹㅇ
@001fd4
2 жыл бұрын
여기 둘은 다이아 가라 ㅋㅋㅋㅋ
@회보단초장
11 ай бұрын
4:44 나르ㅋㅋㅋㅋㅋㅋ 씨다 씨ㅋㅋㅋㅋ
@이이이-h7e
7 ай бұрын
와 ㅋㅋㅋㅋㅋㅋㅋ
@nasus911
2 жыл бұрын
초반 말씀하시는 거에서 나오는 마인드가 진짜 멋지시네요 배웁니다 라고 썼는데 1:08 ^^ㅣ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훈-i6c
Жыл бұрын
쉬바나 우물 출발 시점 - 쉬바나 말이 맞다 쉬바나 용 칠때 - 이즈 말이 맞다 그 이후 이즈가 라인 박고 나서 - 이즈가 올만 했는데 (쉬바나 말이 약간 맞는 거 같다) 결과만 놓고 보면 쉬바나가 개억까 당한거 같다 우물에서 용 치자고 했을때부터 이즈 세라핀이 그에 맞는 액션을 취했으면 달라졌을텐데 그냥 처음부터 안먹을 생각으로 미니언에 마나 다 써버리는데
@gunheejo6681
Жыл бұрын
미친 8개월 전인데 닐라가 있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다고?
@안상현-z8p
3 ай бұрын
영상 초반에 3만원 세계선은 진짜 지금의 나에게 너무 필요한 말인거 같다
@김영범-i1i
2 жыл бұрын
쉬바나한테 돈 주는게 맞는데요? 문제가 아예 안치는게 맞다 vs 이즈가 바로 왔으면 이득을 봤다. 면 애초에 문제가 잘못된게 문제가 두개고 조건도 정확하지 않음 문제 1. 치는게 맞는지 틀린지 2. 이즈가 오는게 맞는지 틀린지 조건 : ㅇㅇ분 ㅇㅇ초 기준 판단 문제1. 치는게 맞는지 틀린지 인게임 11:51 기준 씨맥도 용을 치려고함 인게임 12:00 기준 쟤네가 와드먹고 강가 올라와보는게 상식적이라 안먹는게 맞음 사실 핑와도 안지우는게 맞음 근데 12:02 기준 럭스가 안올라오고 블루팀 부쉬로 들어가는 무빙(실버라 페이크일리가없음ㅎ) 사실 이때부터 쳐도 되는 가능성 급상승 12:05 기준 릴라도 뒷무빙 용쳐도됨 땅땅땅 문제2. 이즈가 오는게 맞는지 틀린지 인게임 12:05 기준 오는게 맞음 영상 12:23, 16:55 씨맥기준 안가는근거가 이즈상태(마나없, 돈 많)인데 12:06 비전 안썻으면 올만했고 빨리 밀고 집 가고싶은데 그럴 수 있는 근거는 쉬바나가 용에 보여서 상대바텀이 뺐기 때문임 결국 안오는건 쉬바나 죽든말든 나는 내라인이나 먹으련다~ 임 릴라랑 적바텀이 바로 올라가서 쉬바나가 죽는 상황이면 저 마인드가 맞지만 적바텀이 뺀 순간 저 마인드는 그저 숟.. 쉬바나가 잘못한건 용한테 먼저 e쓴거뿐 용한테 e안쓰고 핑와먼저 지우고, 용쳤으면 그동안 적바텀빼는거처럼돼서 아다리 딱맞음 영상 17:24 실버2 수준에서 이즈가 못하지 않았다? 맞는 말인데 실버2 수준에서 쉬바나플레이가 게임을 이기게 만든 플레이임
3:17 당연히 이즈가 그냥 라인 포기하고 용같이 버스트 해야 헤카림 오기전에 먹고 쉬바나가 아래캠 챙기는동안 세라핀이즈리얼 집탐잡고 아래캠 다먹을동안 전령 슬슬뛰면 대충 쉬바나랑 빅토르 이즈리얼 세라핀이랑 시간맞아서 나르까지 뭐 합류한다고 치면 상대는 바텀밀고있을때 대충 럭스한마리 올라오거나 둘다 바텀에 있으면 순간적으로 3ㄷ5되버려서 원래 줘야하는 전령까지 먹고 미드1차 다 달려서 빨리 1차 깨버려야 하는데 저기서 그냥 라인 쳐밀면 둘다 그냥 주고 미드 1차 그냥 무조건 밀리고 시야 다 쳐먹혀서 쉬바나캠프 다털리고 그냥 사이드도 못돌리고 결국에 그대로 바론먹히고 넥서스 깨지는건데 저기서 안한다는판단은 말이 안되는거 아닌가?저 상황에 용주고 이즈라인밀고 집탐잡고 서로 복귀하면 게임끝날때까지 아무것도 못할텐데?
@user-zd9ci7eu3k
Жыл бұрын
맨 처음 진짜 철학적이고 좋네 ㅋㅋㅋㅋㅋ
@ponrineus
2 жыл бұрын
이즈가 선푸쉬를 할 수 없는 상황인게 모든 쟁점을 다시보게됨..
@dlrjfdhodlfrdma
7 ай бұрын
오히려 티어가 낮으니까 애들이 다 정상적이네 ㅋㅋ
@lalala7779
Жыл бұрын
이런 맥문철이 좋아..
@H2Hi
Жыл бұрын
팀원들이 용콜 들어온 시점에서 가는게맞음. 팀원들이 용 가자는데, 혼자 응 안가는게맞아 안갈거야~ 하면 그게 잘못이지. 다른팀원들 안가는데 쉬바나 혼자갔다면 쉬바나가 잘못인거지만, 팀원들이 용가는데 안가는 이즈가 잘못한거임이건
@나물나물-n5o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님 왤케 귀여우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이호연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개꿀잼이넼ㅋㅋㅋㅋㅋ
@Rain_photo
Жыл бұрын
진짜 씨맥 사람이 진국이다 사소한 멘트하나하나가 피가되고 살이되넹
@goha9343
Жыл бұрын
세라핀은 쉬바나가 살아나자마자 우리쪽으로 내려오니까 상황을 유도하려고 했다고 봄 우리팀 점프열매도 살아있으니 렌즈켜고 땅굴부쉬부터 위쪽 부쉬까지 쭉 돌아주면 열매타고 와도 모른다 내가 속박모아두면 묶어서 쉬바나랑 한번 해볼수있겠다 하는 생각으로 움직인거 세라핀이 소극적으로 돌아다니면서 견제를 안한것도 그래야 적이 치고들어올거니까 상황상으로도 할만하다고 생각했을거임 왜냐면 닐라럭스 점멸 쿨 보면 세라핀이랑 이즈는 전 싸움에서 적 바텀 두명이 점멸이 빠진걸 확인했을 가능성이 높고 자기 궁까지 있으니까 그렇게 유도한 결과 실제로 적이 세게 압박 들어왔는데 쉬바나는 용을 치러갔기 때문에 어그러진거 잘못된 판단이 됐는데 결과가 좋았던것도 그 컨디션차이에서 온거니까 근거가 아예없는건 아니었다 생각함 이 논쟁에선 라인관리,용을 치냐 안치냐를 기준으로만 판단했기때문에 세라핀이 아무생각 안하고 논것처럼 생각됐다
@Zer0406
Жыл бұрын
앜ㅋㅋㅋ 디코이름이 050버러지빅토르랰ㅋㅋㅋㅋㅋ ㅈㄴ 웃기네
@luxannara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좌 당신은 최고였어요
@godib4840
2 жыл бұрын
상대 봇이 용으로 가고 나서 세라핀도 같이 따라갔는데도 불구하고 이즈가 마나도 없는 상황에서 대포 라인을 혼자 밀려는 판단이 더 좋은거였나요? 만약에 세라핀이 쉬바나 도와주로 가지 않고 이즈랑 같이 라인을 빨리 밀수있는 상황이였다면 모를까 세라핀이 올라가고있다면 (5:55) 라인을 이즈 혼자 푸쉬할수있는 것도 아니니까 세라핀과 같이 올라가는게 더 높은 확률로 교전 더 깔끔하게 이겼을테고 그 결과로 집을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라인이 반반인 상태로 유지되지 않나요?
@user-hg7sh2ju8c
2 жыл бұрын
직접 저 이즈리얼 한다고 생각해봐요 ㅋㅋ 마나없는데 용 치고있고 럭스닐라 풀컨디션으로 올라가는데 강가시야 껌껌하면 그냥 라인이나 밀어야지 뭘 함 끝에 올라간것도 진짜 이새끼들 아직까지 싸워? 하면서 개어거지로 올라간거고 사실상 q짤 2번쏘고 뒤질뻔함
@godib4840
2 жыл бұрын
@@user-hg7sh2ju8c 상대 봇듀 위치가 둘 다 확인됬고 와드도 봇 푸쉬에 밖혀있으니 시야랑 관계가 없지 않나요. 쉬바나는 돈 다 털고 가장 쌘 최상의 컨디션이며 용 속도도 무지막지하게 빠르고 이즈가 AD원거리 딜러이니 더 빠르게 합류했다면(6:27) 헤카림이 오기 전에 더 깔끔하게 이미 상황 종료됬을텐고 플도 빠지지 않았겠죠? 또 라인도 아무도 안건드렸으니까 밀리지도 밀리는 상황도 아닌 딱 반반인 상황 일테고...굳이 세라핀도 없는 상황에서 거의 평타로만 라인을 억지로 밖아넣을 필요가 있나요?
@godib4840
2 жыл бұрын
@@user-hg7sh2ju8c 마지막에 이즈가 죽을뻔 한것도 용을 빠르게 죽이거나 교전 상황이 애매하게 지속되서 나온 결과이니까요.실제로 상대 체력 상태를 보면 이즈가 세라핀이 용으로 합류할때 같이 왔다면 일찍 깔끔하게 이기고 상황 종료로 이어지지 않았을까요.
@태원-s3q
2 жыл бұрын
이즈는 위 용싸움에서 이득볼확신이 없었고 저 라인미는 순간부터 이미 쉬바나 세라핀유기한다는 마인드였던거같은데요 쉬바나 세라핀 맞아죽는동안 라인 민다는마인드였는데 생각보다 오래끌리니까 어쩔수없이 올라간듯 본인이 용치지 말았어야댔다말하는거 보면 위3대3교전에서 절대못이긴다고 생각한듯
@Simue1025
2 жыл бұрын
씨맥안보는데 어쩌다 추천채널 떠서 본게 이거였네 ㅋㅋㅋㅋ 개웃겼음
@junou1902
Жыл бұрын
초반 빅토르가 진짜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장하는건빵이
2 жыл бұрын
진짜 오늘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빅토르 킬링포인트 ㅋㅋㅋㅋ
@GG-wk6ir
2 жыл бұрын
실버한테 맞고온 골드 자숙토르 ㅋㅋ
@GGYU_aa
2 жыл бұрын
ㅇㅈ 개욱기넼ㅋㅋㅋㅋ 저는 050 빅토르구요 이제 발언권은 여기서 끝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진행 개깔끔ㅋㅋㅋㅋㅋㅋㅋ
@메디브의하인
2 жыл бұрын
마지막은 빅토르 피드백해줄만했는데ㅜㅜ..
@Yoon_Jin_tto
2 жыл бұрын
킬포인트라는 말이 어색해서 한참을 보다가 원래는 킬링포인트라고 쓴다는걸 깨달았다
@성장하는건빵이
2 жыл бұрын
@@Yoon_Jin_tto ㄱㅅ
@김소희-c9j5f
2 жыл бұрын
우기거나 끝까지 툴툴거리는 사람들도 많아서 깔끔하게 수긍하는 두분 다 멋있는데 두 분다 좀 진정하시지ㅋㅋㅋㅋㅋㅋㅋ 이기고 20만원빵 ㅋㅋㅋㅋㅋㅋ
@nunanagajugeo9499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 친구 둘이서 치고박는데 갑자기 방송국에서 생중계하고 주변에 관람객 우루루 모여들면 갑자기 온순해지지 않을까 판결 끝나고 뚝배기 깨러 갔을지도 모른다 이건
@kangbitcoin
2 жыл бұрын
ㄹㅇ 이기고도 시비걸린게 상남자임 승리뽕에 안취함 아닌건 아니다라는 마인드
@착취의손아귀찜
2 жыл бұрын
세라핀님이 듣고 있지만 바로 뚝빼기 찍어버리는 씨맥 13:35
@aacr-starleess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진짜 예능감 미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50한것부터 중간중간 멘트 던지는거에 마무리까지 진짜 ㅋㅋㅋㅋㅋㅋ
@Apollkor
2 жыл бұрын
ㅇㅈ 중간중간 툭툭 던지는게 웃기네
@치즈불닭라면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는 근데 현실인싸일듯 ㅋㅋ
@김밥-h3x
2 жыл бұрын
"전 골드에요"
@minkyu5482
2 жыл бұрын
처음부터 개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근최-h4x
2 жыл бұрын
팩트 인싸는 제보고 중립이고 나발이고 안한다..
@권택훈-c3u
2 жыл бұрын
제목 보고 싱글벙글 들어왔으면 개추
@지상-z2t
2 жыл бұрын
일단 나부터 ㅋㅋ
@PLSTC_
2 жыл бұрын
노추
@0oxoO
2 жыл бұрын
ㄹㅇㅋㅋ 싱글벙글이아니라 현웃 개터져서 듷어옴
@chichizoa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제목보고 구독까지 박았음
@김현우-g3d7f
2 жыл бұрын
야추~
@User1294-
2 жыл бұрын
050 빅토르 한마디씩 툭툭 뱉는거 ㅈㄴ웃기네 ㅋㅋㅋㅋ
@유성원-y9u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존나웃기네 진짜ㅋㅋㅋㅋㅋㅋ
@지상-z2t
2 жыл бұрын
중립을 지키고 골드인 0/5/0 빅토르 무죄!!
@j1o2h3n3d2oe
2 жыл бұрын
이즈 라인전 보니까 원딜감수성 개터지네 서폿들 허공에 무빙 쳐하다가 손해 개많이 보면 원딜입장에선 피눈물 남
@woon_2
2 жыл бұрын
진짜 개씹공감 서폿무빙따라 상황이1초마다 바뀌는데 대다수브실서폿들은 자기행동이 바텀라인에 끼칠 영향이나 매커니즘을 아예 모르는것같음
@woon_2
2 жыл бұрын
진짜 상체돌리다가 가끔원딜걸리면 서폿 뒤통수 마려움
@kingkangin
2 жыл бұрын
저련들 하는 패턴이 킬따면 자기가 잘했고 원딜이 상대 서폿한테 고통받고 라인전지면 원딜이 무빙못해서 진거임.
@탐슨가젤
2 жыл бұрын
원딜은 서폿 눈치보면 되고, 라이너들은 정글 눈치보면서 하면됨.
@FoxPark-e1d
Жыл бұрын
빅토르는 웃음벨이고 이즈는 줏대도 있고 인정하는 모습까지 멋졌다
@apfneuzc8810
2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이번판결은 별로 맘에안드는거같습니다. 쉬바나 측 변호하겠습니다 일단 쉬바나가 핑와지우기전에 왜 용먼저때리고 용에맞으면서 핑와지우냐고하는데, 이건 용에 e를 쓰려고 앞무빙하면서 e를쓰는순간 상대핑와가 시야에 들어와서 어쩔수없는거고, 쉬바나입장에서는 용쪽 3대3을 충분히 할만하다 라는생각으로(근거는 질리언의 컨디션) 용에 맞으면서까지 핑와지우고 다시 용을 때린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즈입장에서는 쉬바나가 용을칠때 라인을미는게 맞는거같다고했는데, 우리정글이 용을치고있는 중에 상대바텀이 용쪽으로 가고있고 상대미드도 라인박아놓고 미아인 상태에서 합류안하고 라인을 허겁지겁 민다? 솔직히 굉장히 무책임한거같습니다. 최소한 용에 백핑이라도 찍던가, 상대바텀이 쉬바나를 압박하려는 제스처가 보이는순간 위쪽으로 올라가려는 무빙을쳐서 유사시 합류할수있게끔 하는것이 좋지, 이즈의저플레이는 우리 정글 희생시키고 나는 라인전 하기 불편했는데 이라인 빨리 밀고 집가야지. 라는 나쁜마인드였던거같습니다. 합류하는게 틀린판단이라고 생각하면 백핑을찍는게 맞지 그렇지않은이상 상대바텀무빙본순간 용쪽무빙취해주는게 팀적으로 맞는것같습니다 물론 쉬바나가 용을치러가기전에 용을간다고 핑을 3번정도찍고, 바텀이 그핑을보고 푸쉬를 강하게해준다면 더 좋았을것같습니다. 암튼제생각은 쉬바나는 용간다고 핑을 안찍은게 잘못이고, 이즈는 백핑을 치던지 합류를 하던지 했어야됐을것같습니다. 씨맥님이말한 50프로 확률의 도박이 지금 이상황에도 적용될수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상대정글은 탑이였고 질리언이 피상태가 안좋고 용을 빨리 먹을수있는, 그리고 먹으면 아주 이득이되는 쉬바나 입장상(심지어 이땐 용 체력패치가 되기전이라 굉장히빨리잡음) 할만한 판단이었던것같습니다. 제 의견에대한 씨맥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제가 미천한 다딱이라서 뭘 놓치고 있는게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항상영상잘보고있습니다
@이예찬-v9s
2 жыл бұрын
일단 첫 웨이브 밀린상태에서 쉬바나가 용치는데 닐라럭스가 질리언이랑 같이 용쪽 조인순간 망한거임 마공용슬로우묻으면서 럭스q 맞으면서 대충 그려지지? 그럼 이제 두번째 웨이브때 푸쉬하지말고 붙어줘야되는더 아니냐? 뭐 가려면 갈수도 있어, 근데 삼거리에서 럭스랑 닐라랑 대기타다가 이즈잡는거 생각하면 이즈는 저기 타워쪽으로 돌아가야됨 근데 마나상태 안좋고 돈많은 시점에서 라인밀고 집갈 수 있는데 이즈 입장에서 그렇게까지? 안가고 라인민거에 대해 못했다 라고 할 수 없는거임, 뭐 빽핑 안찍었다고 이즈탓으로 돌리기엔 무리가 있어보이고 그래서 상황쭉보면 이즈는 못했다고 할만한 플레이없음, 반면에 쉬바나는 첫웨이브푸쉬밀렸는데 브레스쓰고 제어와드부순 잘못된 플레이있고 그래서 그냥 판정승으로 5만원만주게 한것 같음
@티언-c1p
2 жыл бұрын
질리언 컨디션 안좋은거 맞는데 이즈 컨디션도 안좋고 쉬바나는 용폼도 못쓰는상황에 상대 셋이 톡톡 견제만 잘하면서 시간만 끌었어도 헤카림와서 대패할거같은데?
@Jeong_Yonghui
2 жыл бұрын
럭스가 좀만 적극적이였으면 쉬바나 궁도 없어서 3대3 구도 나오기 전에 터졌을거 같은데
@apfneuzc8810
2 жыл бұрын
@@티언-c1p 님 말씀이 맞습니다. 하지만 제 논지는 이즈도 잘한건 없다입니다. 백핑안찍은시점에서 니가 용을 왜치냐. 라고 하는건 너무 책임전가같습니다. 그리고 상대바텀이 견제하면 헤카림오고 다 망한다는건 동의하는데 견제를 톡톡 안한시점에서는(상대바텀이 ㅈㄴ못했죠) 이즈가 합류해주는게 맞는것같습니다. (12:05 여기서 씨맥님도 비슷한 말씀하시네요) 마나문제는 침착룬이랑 이즈w도있어서 어느정도 커버가능하구요. 쉬바나의 처음주장이 "용을 치는게 맞다!" 였으면 쉬바나가 틀렸는데, "이즈가 합류해 주는 것이 맞다" 니까 쉬바나님의 주장도어느정도 맞는거같습니다
@apfneuzc8810
2 жыл бұрын
@@이예찬-v9s 닐라럭스가 용쪽조인순간 망한거라는건 인정. 근데 안조였음. 그리고도대체 이즈가 왜 돌아가야됨? 이미 상대바텀은 안조이고 세라핀이 시야다뚫어줬는데 나머지 주장은 바로위에 답글로 대신하겠음 추가로 이즈의논점은 "용을치지말았어야했다"였는데 인게임에서는 백핑안찍음 쉬바나의논점은 "이즈가 합류해줬어야했다"였고 지원핑도 ㅈㄴ찍음. 그럼 이즈가 굉장히 책임감없고 팀적으로 잘못했다고 생각하는데..
@백재성-z1x
2 жыл бұрын
쉬바나의 용 밸류 + 선푸쉬주도권 생각하고 쉬바나라고 생각하고있었는데 세라핀이 선푸쉬잡고 갑자기 마실나가는 장면부터 머리 개띵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user-ok5ke3yb4o
Жыл бұрын
이즈가 선푸시 계속 잡고있었다해도 용 치먼 안되는거란다 질리언 내려오고 적 바텀 라인버리고 용 온다면 쉬바나가용 머겄다 해도 3대3싸우다 헤카림합류해서 전멸각나옴 빅토르는 카링보다 늦을거고 운이 좋았을뿐임 저건😊
@김준호-g6c7u
Жыл бұрын
@@user-ok5ke3yb4o ㄴㄴ바텀이 선푸시할 실력이 되면 용먹고 빠지는거 충분히 가능함 헤카림합류도늦구 궁도없고 적바텀은 점멸도없어서 한타도 할만함 바텀이 정상인이라는 전제하에 용치는판단이 100% 맞음 이거모르면 님이 롤알못인거 단지 이즈가 핵심을 말한게 세라핀플레이하는거 보면 선푸시가 안된다는걸 알수있음
ㅋㅋ걍 이즈세라핀 둘 다 존나 못해서 용 칠 각이 안나옴 용치러 가는 판단은 맞았는데 바텀 둘이 개못해서 용치면 안될상황이 만들어진거임 세라핀이 저따위로하면 이즈가 핑찍어서라도 라인 푸쉬하게 만들어야지 서폿탓하기엔 이즈도 걍 개못함
@DDBEB
2 жыл бұрын
14:31 진짜 조용한데서 보다가 육성으로 뿜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판을 나가봐서 아는뎈ㅋㅋㅋㅋㅋㅋ
@문기성-n8y
2 жыл бұрын
그 원딜 사건..?
@바이폴라
2 жыл бұрын
@@원준영-b7o 검
@DDBEB
2 жыл бұрын
@@원준영-b7o 그건 너무 옛날이잖음... LCK를 아예 안보시는구나
@Sonjaemin0515
2 жыл бұрын
스워드
@끼토산-h5i
2 жыл бұрын
@@원준영-b7o 그걸로 재판 안감ㅋ
@TINAvalorant
2 жыл бұрын
이즈리얼 선푸쉬할 수 있었냐의 질문이 진짜 의미가 크다고 느끼게 되네요. 저 질문 하나로 이 게임했던 정글 서폿 원딜이 전부 크게 성장하는 피드백이었을듯
@Moon_Super
2 жыл бұрын
멈춰놓고 아는거는 의미없음. 아는거랑 써먹을 수 있는거는 천지차이임. 안다고해서 다 써먹는게 아님. 시험에서도 괜히 아웃풋 거리는게 아님.
@aacr-starleess
2 жыл бұрын
저 이즈가 구도를 정확하게 파악도 못했고 세라핀의 실력도 정확히는 파악 못했지만 그럼에도 그냥 경험상 '이건 내가 무리해서 선푸시 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인지를 한게 대단한 거 같음 원딜은 저런 자기방어기제가 확실한게 중요한데 저기서 이론적인 뼈대가 좀 더 붙으면 티어 올라갈 거 같음
@watchdog2167
2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이즈유저가 “저가 선푸쉬를 할 수 있었던게 맞나요?” 라는 질문의 답은 일단 탑에 정확한 카운팅에 의한 궁 활용이 아닌 감정적인 판단 이였음 경험상 이미 쉬바나가 죽고 나르까지 연달아 죽은 상황에서 안좋은 흐름으로 진행되어가는걸 느꼈고, 패배감에 눌려서 냉정한 카운팅이 안돼서 궁을 써버린것 입니다. 어려운 일이지만 다음 스탭까지 카운팅 할 수 있었습니다
@개미-i4x
2 жыл бұрын
근데 선푸쉬했어도 안되었을듯 마나가너무없어서 미드합류되고 상대 정글도 싸우고있으면 후에 합류되고 상대 탑이 텔들고있었는데 미드나 바텀으로 탔으면 그냥 게임 터져버릴듯 뭐 실버에서 그럴순없겠지만 그냥 바텀 선푸쉬해주고 정글링이 맞는듯?
@엄준식-m9r
2 жыл бұрын
@@Moon_Super 지웅이 어머니가 이말듣고 우시겠다
@없어-q8h
2 жыл бұрын
다4 예티딱 정글이라 그위는 할말없는데 진짜 요즘 제일 혐오하는 라인이 원딜임 탑은 고집쎄도 본인이 뭔가하려고 하는데 원딜 ^끼들은 아무것도 안하는 안전한 플레이에서 팀탓만 줫나하는 애들이 많음 뭐하면 서폿탓 상체탓 그래놓고 지는 당당하게 "해줘" 제일 싫어 진짜
@성이름-i6l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 050 빅토르가 제일 웃김
@갓라이팬-w3z
2 жыл бұрын
이건 빅토르캐리다 아무리 20만원빵 레전드판이 있었다 해도 안알려주면 모르지.. 제보자 고생했엉
@보로롱-v8b
2 жыл бұрын
어록 기록 : "되도 않는 판결 내려서 지가 잘못한 거라고 생각할 브실골 애들이 그냥 불쌍하다." "코치한걸로 결국 자기 커리어 내세워서 자기 말이 맞다고 할건데 돈빵을 어떻게 하는데요." 디코 종료 후 고집부려서 죄송합니다.(인정도 안했고 100만도 공중에서 사라짐)
@rokai9337
2 жыл бұрын
걍 애초에 세라핀이 라인전 졷같이해서 선푸쉬도 못하고 이즈 마나도 다 빨린 상황에서 타워로 라인 박혔는데 이걸 억지로 호응하려고 용으로 가면 닐라 럭스가 정상적인 플레이어였다면 이미 개쳐맞고 빈사상태로 될거같은데 사실 여기서 쉬바나가 맞다고 하는놈들은 닐라 럭스를 걍 ai로 보는거아님? 쉬바나의 용 판단 자체는 맞았는데 세라핀이 라인전 졷같이 몬해서 개쳐발리고 박히는순간 씨발 ㅌㅌ 하던가 했어야지
빅토르가 웃긴게 속마음이 다 보인는데 선을 잘 지켜 ㅋㅋㅋㅋ 간보기만 살짝 살짝 라인전 잘하실듯 ㅋㅋㅋ
@DDR-w1h
2 жыл бұрын
유일한 골드(050)
@유튜브용계정-u9y
2 жыл бұрын
@@DDR-w1h ㄹㅇㅋㅋ
@뎃츠뜨잉
Жыл бұрын
그 선을 잘지키듯 라인전도 했다면 050 아니지 않을까....
@김규성-x1j
2 жыл бұрын
빅토르 한마디 꼽끼는거 왤케 웃기냐 ㅋㅋㅋ
@user-lg1fc8me8d
2 жыл бұрын
쉬바나도 이해가되는게 원딜새끼들 저러고있으면 존나빡침 쳐야되는각인데 라인밀고 광캐는 새끼들 존나많음 누구는 캠프 1~2캠더먹을 시간에 용먹고있는데 원딜새끼들은 미드 바텀 눌려져있는데 안온다? ㄹㅇ 게임 던지고싶음 근데 더 최악인건 용치고있는데 원딜광캘때 같이 광캐는 도구임 이상 탑이었습니다
@Yunn.__.W12
2 жыл бұрын
우물에서 용을 뻗는 것 - 맞는 판단 바텀 백업이 빠를 경우 적정글 뻗기 전에 용 녹이기 - 맞는 판단 적 바텀이 밀고 올라올 때 용 때린 플레이 - 똥고집 라인 밀려서 백업 못 가니까 용 치면 안된다는 이즈의 말 - 맞는 말 이즈가 스스로의 플레이로 해당 상황을 쉬바나의 오더에 맞출 수 있었는가? - 불가 결론 - 이즈 판정승
@user-fl4ee5eg3k
2 жыл бұрын
이즈의 전제가 "용 자체를 치면 안 됐다" 인 것이 5만원으로 참작되는 결정적 이유겠군요
@제이에스에스
2 жыл бұрын
사실 판전승도 애매한게 씨맥도 말하지만 운빨.. 솔직히 쟁점인 문자만 따지면 이즈도 용 자체 친게 잘못됬다는 말도 틀렸고 쉬바나도 바로 올라왔으면 이라는 부분에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말이 되었기에 틀렸고 누가 돈을 상대방에게 참작해서 일부만 준다 이것도 좀 애매함요.. 주장한 내용만 가지고 말하면 둘다 틀린이야기라..
@rea1ize
2 жыл бұрын
애초에 쉬바나가 브레스뻗고 한건 바보맞는데, 처음 라인 밀리고 두번째 라인 만나는 상황에서 이즈가 라인 미는게 납득된다는 말은 납득이 안되는데 ㅋㅋㅋ 당연히 용쪽으로 붙어줘야되는거아님?
@tatala2540
2 жыл бұрын
애초에 실버새끼들 말이 맞을리가없지 ㅋㅋ
@abc-su5ow
2 жыл бұрын
@@제이에스에스 둘 다 틀린 주장인 점에서 이미 서로가 40만원을 챙겨갈 수 없게됨. 그래서 플레이적으로 문제가 많고 적음으로 누구한테 돈 더 줄지 판단함.
이건 쉬바나가 좀 더 억울할만 하지않나 이즈리얼은 실버2 수준으로 봤을때 나쁘지않았다 인데 상대 닐라랑 럭스도 실버2잖아 만약 이즈랑 세라핀 동시에 올라왔으면 어? 우리 정글 없는데 상대 정글은 용치네 우리정글 뭐함 ㅡㅡ 하면서 뒤에서 qe짤이나 짤리고있었을듯 헤카림은 ㅈ됬다 용뺏기겠네 우리바텀 뭐함 이러고있고
@M SG 마나 있었으면 밀고 갈 수도 있고 극단적으로는 라인 버리고 백업 가서 용 먹고 교전이득을 보든 쉬바나랑 같이 압박 주면서 라인 밀고 다이브를 하든 아니면 라인만 밀고 집타임 잡을 수도 있다고 봄
@성욱이-d4f
2 жыл бұрын
스코어가 6:3으로 지는와중이라면 쳐야하는게맞는거아닐까요? 이기는와중이면 도박을할이유가없지만 지는상황에서 이득을 볼 여지가있는 승률높은도박은 하는게 좋다하셨으니까요. 닐라 럭스가 잘하는애들이였어도 세라핀 이즈불러서 버스트로녹이고 도망갈수는있을거같은데요. 만약 용을치지않았다고하면 미드채굴당하고 손해만보고 끝나는데 뭐라도 계속 변수창출을 해야하는 상황인거같습니다 만약 그웬이 바텀으로 뻗었으면 용내주고 , 바텀타워도 뚫릴만했구요. 그리고 전령쪽시야는 잡아줄사람이없는데 자르반그웬이 집찍는게 보이지도않으니 전령을 치는걸수도있구요. 와중에 탑에 나르가 텔을탔고 그웬이 바텀쪽으로뻗었으면 꽁용에 바텀타워까지 내줘야할 상황이니까요 상황을 다시보면 1.나르는 탑텔을 탔고 2.그웬이 집을찍었는지 정글이랑 전령을 치는지 모르는상황 그냥 치는게옳아보여요. 유리한상황이아니니까요.
@sunkyo396
2 жыл бұрын
14: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험자 ㅋㅋㅋㅋㅋㅋㅋ
@논리9단
Жыл бұрын
게임은 정말 잘 보시는데 말을 진짜 못하시긴 한다 씨맥님 ㅋㅋㅋ 그냥 세라핀이 일단 못했고, 적은 풀피 풀마나로 미니언 웨이브 쑤셔 넣고 용으로 올라갔고 이즈는 마나 앵꼬에 세라핀 호응이 없어서 뒤로 밀린 상태니까 용을 갈 수가 없는 상황이었으므로 이즈가 좀 더 맞다 라고 하면 끝날걸 자꾸 '음.. 이렇게 하면' , '음..저렇게 하면' 등등 이상한 소리를 너무 많이 하면서 쉬운 결론도 너무 어렵게 내는 듯. 그냥 딱 봐서 이게 맞다 싶으면 강하게 때려 박고 시원하게 욕도 해주고 그러면서 권선징악 해주면 더 개꿀잼일듯 합니다. 자꾸 이사람한테도 저사람한테도 너무 친절한 텐션 잡으려고 하니까 재미 반감.. 그리고 본인은 실수 개 많이 해놓고 자잘한 팀원 실수 1개 갖고 석나갔네 어쩌네 개소리 하는 트롤 등신들한테도 '님이 초반에 그렇게 개 쳐죽으니까 적군이 성장을 했고 그게 스노우볼이 돼서 팀원이 나중에 힘들어 진거다' 한마디 하시면 되는데, 그걸 자꾸 팀원도 잘못이 있네 마네 하니까 오히려 트롤들이 용기 얻고 가는듯.. 방송 결이 좀 강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Yun_se2
Жыл бұрын
빅토르가 낄때 잘 끼고 빠질 때 잘 빠지면서 멘트가 찰짐 ㅋㅋ 걍 인싸형이다
@까꿍숨은지몰랐지
2 жыл бұрын
맥문철 롤 컨텐츠중에 제일 재밌는 컨텐츠입니다 나도 감정이입 하게됨
@asd13rtyhvz
2 жыл бұрын
13:55 서폿 4년하고 마스터 찍은 유저임 렌즈 돌리는 행위는 맞음 근데 위쪽이 아니라 아래쪽 2번 부쉬 3번 부쉬를 봐야됨 윗부쉬를 저 타이밍에 먹어도 쉬바나가 용쪽이고, 상대정글은 탑에서 다이브를 했음 즉 의미없는 플레이 닐라가 대포웨이브 타고 오는 저 타이밍에 렌즈로 와드 없는거 확인한 세라핀이 부쉬에서 패시브 이용해서 강하게 압박 넣었어야 됨 럭스 q만 피한다 마인드로 스킬 평타 섞어넣어서 밀어내고 이즈하고 같이 라인 밀어버리면 상대 닐라 럭스는 타워쪽에서 받아먹어야됨 그 사이에 용으로 붙던 채굴을 노리던 턴을 훨씬 길게 쓸 수 있었음
@acoustic523
2 жыл бұрын
다2 정글런데 핑와 들킨 순간 그냥 안쳤음 저거 어떻게침? 바텀 듀오 바로와서 개손해볼듯 그리고 몰용 도박수 던질거면 브레스로 용둥지 밖으로 꺼내치면 핑와있어도 미니맵에는 안걸리는데 그거도 진짜 십도박이라 걸리면 그냥 바위게도 뺏길손해.. 근거 너무없는데 아무리봐도.. 저런거 실버끼리 20시간 얘기해도 답안나오는거 아닌가 자존심 걸려있어서 +추가 13:29 이즈 선푸쉬못함 마나상태..
쉬바나님 댓글볼지 몰겠는데 안치는게 맞아요 오브젝트를 칠때는 상대정글이 반대편에 있고, 끼고있는 두 라인중에 적어도 하나가 주도권이 있을때 쳐야해요 봇이 밀렸고 미드가 죽었으니 적정글 위치 상관없이 용 치는건 도박이에요 저 럭스가 못하는럭스라 e r을 개판으로써서 님이 산거에요 골드럭스만 돼도 님 저렇게 용치다가 맞고 죽었어요 봇에 압박을줘서 둘중에 하나를 따거나 미드 질리언을 적어도 궁을빼거나 죽였어야 용을 칠 "근거가 확실하게" 생기는거에요
@Not_Provided
2 жыл бұрын
잘잘못을 떠나서 목소리가 왜이렇게 다들 찰떡같지 지극히 중립 목소리 이즈리얼 할거같은 목소리 정글스러운 목소리
Пікірлер: 1,8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