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먹이는데 자기를 자기가 어떻게 지켜? 그건 분명한 범죄인데 그걸 그냥 놔두라고 하는게 어이가 없네
@windflower6551
3 жыл бұрын
이미한번 지나가서 그런건가
@user-bd5lp6op3u
3 жыл бұрын
@ᄋᄋ 일본 초식남이 생긴 이유 1. 사람한테 지쳐서 2. 먹고 살기 힘들어서 3. 결혼하지 않아도 성 해소 수단이 많아서
@user-bd5lp6op3u
3 жыл бұрын
@닥터막심 ㅇㅇ 이라는 얘가 먼저 지 생각 말하길래 다른 의견 말한건데 왜 시비조? 여기가 내 생각 말하면 잡혀가는 북한이야? 콕찝어서 나한테 시비터네. 느그 고향 북한에나 쳐 가세요.
@userganada
3 жыл бұрын
@닥터막심 의혹이 있으면 수사가 기본이지 너님이 범죄 안들켰으니 뇌피셜이냐? ㅋㅋ 들켜야만 진실이야? ㅋㅋㅋ 너님이 납득할만한 팩트는 존재할까?? ㅋㅋ 받아드리고싶은것만 볼텐데
@user-ki7lw1it1c
3 жыл бұрын
@ᄋᄋ 뇌피셜 쩌네...
@user-ds2bs1kx2j
3 жыл бұрын
이러니까 일본군 성노예 문제를 그렇게 다룬 거군..
@Bloom29
3 жыл бұрын
ㄹㅇ
@dltnals0503
3 жыл бұрын
베트남 중국 인도 일본이 「K.의.위.엄」을 주목하고 당황하며 충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화들짝 놀라 기절했다가 공중제비돌기하며 기겁해서 경악을 금치못하며 초토화 시키고 역사를 다시 쓰는 이것이 바로 가슴이 웅장해지는 으.메.이.징.K.
@susu-sl4oi
3 жыл бұрын
@@dltnals0503 720도 공중제비
@liketylenol3252
4 жыл бұрын
일본은 잘못이 드러나는게 무서운거임. 성폭행 사건에서 피해자를 욕하는 이유도 이거임. 일본 특유의 '와'를 해치니깐
@junghoonkim9316
3 жыл бұрын
정답
@01youngil
3 жыл бұрын
가해자가 "화합"을 해친 것인데 , 이상하게 적용되네요
@user-kn9zd5bi6t
3 жыл бұрын
이지메가 "와(화)"의 본질.
@user-vd6mu7ly3o
3 жыл бұрын
아이스크림이 뭐어쨋다고?
@wonjunjung6879
3 жыл бұрын
@@user-vd6mu7ly3o 무식한 새끼 ㅉㅉ
@user-eu1ts6xj2m
3 жыл бұрын
사유리 같은 사람이 있어서 일본사회가 꽤나 열린 사회라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여성인권이 바닥인 곳입니다. 성범죄 신고자체가 어려운 나라에요.
@dda-a-a
3 жыл бұрын
성범죄 신고율이 낮아서 집계된 통계에 성범죄 발생률이 낮게 나오는 것 같네요..
@youngrich1724
3 жыл бұрын
성범죄율 믿을게 못되요 오히려 후진국일수록 성범죄율 적고 북미 유럽이 더 높게 나오죠.. 일본은 경제만 대국 의식은 후진국이고
@IlllIlIlllIIIllIl
3 жыл бұрын
사유리는 반 한국인이나 다름없음
@user-yg7rw5iv2y
3 жыл бұрын
사유리도 정상퍼럼 안 보임
@dda-a-a
3 жыл бұрын
@@dlckdwo98 아유미는 한국사람이잖아요ㅋㅋㅋㅋㅋ 전주 이씨임
@user-do2cz9hb6v
3 жыл бұрын
일본 유명하지 않나요? 남성방송인이 여자 아나운서엉덩이 주무르는거 방송에 나갔는데 아나운서가 짤렸음
@merong_mong
3 жыл бұрын
여자아나운서의 불쾌한 표정이 방송에 나갔다는 이유 였을걸요
@sanghee519
3 жыл бұрын
와 미친..
@dustjd654
3 жыл бұрын
헐....
@user-kg7tf1hj4u
3 жыл бұрын
미친....
@user-dg7dw2sn2h
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저 그영상 봤어요 ㅅㅂ 개충격이었음
@hdg627
4 жыл бұрын
저런거 보면 좀 무서워 쟤들은... ㄷㄷ 옆에서 사람이 죽어가도 모른다고 할꺼같아 ㄷㄷ
@sun-sinyi4202
3 жыл бұрын
지하철에 사람이 떨어져 돌아가셨는데 휴대폰에 돌아가신 분 찍겠다고 웃으면서 사람들 몰려가지고 뉴스에 나온적 있어요.
@hdg627
3 жыл бұрын
@@sun-sinyi4202 정말이라면 그 사람들은 진짜 죽일놈들이네요 ㅂㄷㅂㄷ
@user-sb9ch2ln7g
3 жыл бұрын
실제로 도쿄 신주쿠 한복판에서 어떤 20대 남성이 자살을 했는데 아무도 신고하지 않았죠. 극단적인 예시일 수 있겠지만 일본에서 왕따 당해본 입장에서 피해자 탓으로 돌리기는 커녕 아예 가해자 편에만 서는 행태들이 심각합니다. 인권에 대한 문제의식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없어요..
@todaYe_ji
3 жыл бұрын
실제로 한 사람이 지하철 선로로 떨어지는 사고에 한국인이 그를 구하려 뛰어들었으나 비상 대피칸도 사람들의 시선도 향하지 못한 채 사망했습니다. 지극히 개인주의에요
@BORI_CHUNG
3 жыл бұрын
ㅇㅇ 진짜 그냥 지나감 안도와줌 레알이 구라아님
@user-fm7he7js5u
3 жыл бұрын
일본에 놀러갔을때 어떤 노미야에 놀러갔는데 술취한남자가 나를 끌어안고 들어올리고 난리를 치는데 사람들이 신경도 안썼음.. 진짜 너무너무 충격이였다 한국이였으면 바로 경찰이 올법한 일이였는데..
@user-eg6nt7xz9m
3 жыл бұрын
그게 일상이니까 그런듯..
@user-ae4milu429
3 жыл бұрын
ㄷㄷ개무섭다
@user-kg7tf1hj4u
3 жыл бұрын
개 미친넘들..진짜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카메라 들고 길거리에서 성폭행을 하면 AV촬영인줄 알고 구경만 한다잖아요
@user-kg7tf1hj4u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세상에.... 정신병자들이네 진짜
@whistleone0314
3 жыл бұрын
약간 음침한 구석이 있는거 같음. 거짓말을 해도 들키기 전까진 나쁜짓이 아니라고 하던, 그게 일반적인 생각이지 않냐던 고딩때 일본 교환학생 생각나네
@kkk-sj3zx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도 판사들 판결 하는거 보면 가해자들 사정만 봐주자나.. 술먹어서 약먹어서 정신병 있어서 어릴때 불쌍하게 자라서 등등... 피해자의 피해정도는 보지도 않지...
@ttttttt92
3 жыл бұрын
지금 누가그럼 스치기만해도 감옥인데ㅋㅋ
@끓벼
3 жыл бұрын
요즘 여자 상대로 그런구면 판사도 나락감 그런건 술먹고 운전했을때나지 여자문제면 증거없어도 바로깜빵가는뎅
@ReStart_Everything_From_Zero
2 жыл бұрын
그런 사례 쉴드칠 생각은 추호도 없지만 일본은 그런 솜방망이 처벌조차 안한다는 거... 심지어 피해자도 문제 있다며 대다수의 네티즌들한테 2차가해 당하고... 그나마 한국은 솜방망이라도 처벌하고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위로해주기라도 하지만 일본은.....
@user-ln1gc4oi4u
4 жыл бұрын
와 작은일도 크게 만들어서 젊은 사람이 유리하게 만들잖아요 뭐야 와 충격
@user-bq1fd8xc3v
3 жыл бұрын
피해자에 대한 비난, 젊은 층에 대한 색안경, 어디서부터 말을 해야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danib332
3 жыл бұрын
진심 업무로 만난 자리에서 가슴크기를 물어본다는데 그런게 별것도 아니라고 말하는 거 같아서 당황했네요.. 인터뷰한 할머니는 그럼 꼬박꼬박 대답해줄껀가
@user-be6ve8rq4o
3 жыл бұрын
한국사회에선 맞는말 ^^
@user-dl5ep9hn7q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도 성관련 피해자였던 여성에게 행동을 똑바로 해야한다 질타했던게 그리 먼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다..
@miheehan5097
3 жыл бұрын
한국은 올바르다 생각하면 바꾸려는 노력을 하기는 하네요. 그러니까 한국은 계속 발전하고 있는 거겠죠.
@user-zmm718hh
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그러게 왜 여자가 술 먹냐, 밤에 돌아다니냐, 남자랑 단둘이 있냐, 치마가 짧냐.. 등등.. 피해자에게 유책사유 묻는 풍토가 있었죠. 정말 당시 피해여성들은 피 토하는 심정이었을 듯해요.
@user-zmm718hh
3 жыл бұрын
@@migo8643 맞아요. 일본은 그 어떤 사회문제도 고칠 생각을 안 하고, 은폐하고 피해자를 매장시키려 해요. 자국 내 문제든, 국가 간 문제든요. 참 희한한 국민성이죠. 그러면 결국 누구나 사회적 희생양이 될 가능성만 키울 뿐이고 사회적 병폐도 짙어질 텐데요.
@ruk9257
3 жыл бұрын
며칠 전에 올라왔던 기사에서 피해자가 연인관계던 성폭행범과 한 방에서 잤는데 고소했다고 피해자가 미친 년, 꽃뱀 소리 듣던게 베댓이었습니다. 성폭행 당하기 싫었으면 다른 데서 자지, 왜 같은 방에서 잤으며 연인인데 헤어지고 끝내는게 아니라 고소했다고 나쁜 년 운운하더라고요? 남의 아들 성범죄자로 몰아간다고요ㅋㅋㅋ 자는 사람 강간한 사건(수면간)인데, 엄연히 성폭행인데 피해자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엄청나더군요. ㄹㅇ 남 말할 처지가 아닌 듯ㅡㅡ;;;
@user-zmm718hh
3 жыл бұрын
@@ruk9257 맞아요. 어떤 관계든 상대의 동의 없이 강제로 했으면 그게 성폭행인데 참 성의식이 부족한 사람이 많아요. 페미니즘 욕할게 아니에요. 처음에 일명 관심종자들이 페미니즘 운운하면서 물의를 일으켜서 그렇지, 페미니즘은 인문학이고 휴머니즘이에요. 반드시 우리사회에 필요해요. 괜히 전세계적으로 페미니즘 바람이 부는게 아니에요.
@shiftmee6032
4 жыл бұрын
웃으면서 저렇게 말하는거 소름돋는다.
@user-nu1jp2pc3i
3 жыл бұрын
혐한도 돈이되서 하는건데 책은 왜 냈을까?~~~ ㅋㅋㅋㅋㅋㅋ
@yd01077
3 жыл бұрын
쟤네들 종특임 겉으로는 실실웃으면서 좋은척하고 속으로는 이상한 ㅈ같은생각함
@hennimm
3 жыл бұрын
진짜 다 .. 제정신 아녀 보임
@lee2955
3 жыл бұрын
@@yd01077 이거레알 앞에서는 ㅈㄴ 가식 떰 걔네 특유의 이상한 문화인듯 근데 일본인들은 그걸 또 당연한듯이 생각한다는거 ㅋㅋ 그게 상대방을 위한 배려라네 상대방은 다 알고있는데
@yyy-dt6le
3 жыл бұрын
엉덩이 친게 왜 성추행이 아니야 이 할배야 와 ㅋㅋㅋ 소름끼쳐 저 나라 수준이 아주
@user-xg3rb2cz2g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에도 저딴 식으로 생각하는 노인들 있다는 거 떠올리면 역겨워요. 딸 같아서 그랬다는 헛소리라던가
@Bloom29
3 жыл бұрын
@@user-xg3rb2cz2g 으더러워
@dltnals0503
3 жыл бұрын
베트남 중국 인도 일본이 「K.의.위.엄」을 주목하고 당황하며 충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화들짝 놀라 기절했다가 공중제비돌기하며 기겁해서 경악을 금치못하며 초토화 시키고 역사를 다시 쓰는 이것이 바로 가슴이 웅장해지는 으.메.이.징.K.
@remido9321
3 жыл бұрын
@@dltnals0503 이건 뭔 개소리야 ㅋㅋㅋ 용의자X의 위엄 이런건가?
@닭튀김
3 жыл бұрын
일본의 1990년대 사회상을 보면 지금의 우리나라 처럼 페미지옥이었죠 그 결과 출산율이 쌉창난걸 해결하려고 페미들 대가리를 깨버림과 동시에 여성인권이 나락으로 갔습니다 슬픈사실은 저게 우리의 미래 입니다
@user-uy3vd6bb4t
3 жыл бұрын
한국도 미투했을때 일본은 안하는데 한국만 난리냐고 뭐라했던사람들 있었는데 소름돋네
@absentminded7230
3 жыл бұрын
@@Ludwigvanj 저기 일본사람들이랑 똑같은 얘기하네 “암것도 아닌 것도 미투라 하니까”
@watsonjhonny98
3 жыл бұрын
@@Ludwigvanj 많은미투중 부작용이나올수는 있지만 그것들을 솎아내고 무고하는사람들을 강하게 처벌해야지 이제는 무슨미투대부분을 무고로 생각하는사람들이 많더러
@user-lk5vk5fu8p
3 жыл бұрын
@@Ludwigvanj 머리는 장식품으로 달고 다니냐 일본사람들이랑 똑같네 아주
@fef5639
3 жыл бұрын
@@Ludwigvanj 일남한남 역시 영혼의 쌍둥이임ㅋㅋㅋㅋㅋㅋ아둥바둥 대 이어 살아왔으면 착하게 좀 살아라ㅠ
@jenniferkim8157
3 жыл бұрын
@@Ludwigvanj 신고 ㄱ ㅋㅋ
@roadsaxer
4 жыл бұрын
한국한테 이러는 이유를 알겠다
@user-lv4rb9si5n
3 жыл бұрын
문제를 덮는 게 천성인 애들한테 위안부 문제를 자꾸 들추니까 거부반응이 나오는 모양새네요.
@user-gd4sl7ez5s
3 жыл бұрын
@@user-lv4rb9si5n 그런거네요.
@user-hs1me9zz5q
3 жыл бұрын
페미국일뿐인데 이걸 여기까지 확대해석을하네 ㅋㅋ
@user-pb1df5tr4h
3 жыл бұрын
@@user-hs1me9zz5q 이게 더 확대해석같음
@user-eh6no7je8e
3 жыл бұрын
@@user-hs1me9zz5q 오히려 지금까지 폐미들이 들끓는 게 본래가지고 있던 성차별이 낮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함. 폐미들이 주장하는 성차별이 만연화한 세상이었으면. 결과는 일본처럼 무시하고 꺼려지는 방향성으로 갔을 거임. 오히려 충분히 평등 해왔음에도, 이것이 휘발적인 정치 이슈가 되고. 사소한 거까지 차별과 피해의식을 불러온 게 된건. 전적으로 그런 성향을 정부가 지지했기에 이딴 식으로 개판이 난거임. 좋은 나라로 가는 과도기였다고 봄. 4년 전까지만 해도.
@clearlyclear2824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여자가 밖에서 길거리음식을 서서 먹거나 꾸며지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이상하고 불쌍하게 여기던데 여성을 동등한 인격체가 아닌 남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 정도로만 여기고 거기에 문제를 덮고 남탓을 하는 풍토가 더해져 저런 끔찍한 상황이 나오는듯. 어릴때부터 저런 세상에서 자라 가치관이 형성되어 함께 동조하게 되는 여성들의 상황이 참 안타깝습니다. 다 큰 성인이 되어도 어린아이의 목소리를 연기하고 팬티를 자연스럽게 보여줘야 하는 문화라니. 참...
@user-yj7rn5go4l
3 жыл бұрын
맞아 나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언가? 옛날에 오타쿠였어서 그거 보는데 치카라는 여고생 캐릭터가 라면가게 들어간 거 보고 라면 만드는 주인장이 여자 혼자 올만한 곳이 아닌데..이러는 거 보고 좀 충격받았었음
@Bloom29
3 жыл бұрын
@@user-yj7rn5go4l 아 ㅅㅂ 일본 개 역겨워 졌어 ㅅㅂ
@yubb1545
3 жыл бұрын
ㄹㅇ 여자는 길거리음식 규동 라멘 저렴한 중식집 등 먹으면 이상하게보는것도 많아요ㅋㅋㅋㅋㅋ여자는 혼자 밥도 못먹나 진짜 기괴함
@say5679
3 жыл бұрын
헐... 댓글 보면 볼수록 놀랍네;; 원래 일본이 혼밥 유명하지않나? 근데 그게 남자에게만 괜찮은거였어...? 와 문화 갑갑하네 왜저래;
@user-gr4nq5yn8y
3 жыл бұрын
여성이 스키야같은 규동 패스트푸드점 가면 이상해해요 ㅋㅋ...
@RisingsunflagEqualsHakenkreuz
4 жыл бұрын
불의에 침묵하는 기질... 약자를 짓밟는 사회... 그 모든걸 침묵하는 대다수1본인들...
@RisingsunflagEqualsHakenkreuz
3 жыл бұрын
@티티몽몽 눈가리개를 타의에 의해 착용했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터무니 없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일부러 그 눈가리개를 벗기시면 그런 대답이 돌아옵니다. 그네들은 그게 소속감인지 뭔지 모르지만 우리가 보기엔 정신나간놈과 그 추종자들 방관자들에 불과합니다 ...
@JungStockholm
3 жыл бұрын
이중성의 나라입니다. 잘된것 불편한것을 덮으려고하는사회는 언젠가 터지겠지요. 그리고 나라의 발전을 정지시키는 결과로 일본은 후진국으로 남을것같아요.
@bigleess
3 жыл бұрын
일본인들 정말 역겹네요
@mr.kimwriter
3 жыл бұрын
장자연 사건을 수면위로 올린 윤지오를 언론 권력과 합세해서 마녀사냥한 한국 국민성처럼 저질스럽네.
@RisingsunflagEqualsHakenkreuz
3 жыл бұрын
@문과출신 안물어봤는데 ... 어쩌라고?? 거기서 거긴지 어떤지 니가 그렇게 잘아세요?? 난 어째 세상십원치도 모르는게 여기저기 나대는 꼬라지가 영 탐탁치않네 ... 가벼운 입만큼 니 사고도 아주 가벼울거 같은데 ... 니 그 그지같은 논리는 아무의미 없이 흐리는 개ㅅㄹ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텐데 ...
@kimys8724
3 жыл бұрын
이번 나이키 광고 반응만 봐도 알수있음 보통의 정상인들이라면 우리사회에 이런편견이 있구나 인정하고 반성해야하는데 일본인들은 자기 주변에는 그런일이 없는데 왜 일본인들을 나쁘게 매도하냐고 반일이냐 발작하는거보고 우리나라주변에는 정상국이 없구나 깨달음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전에 비슷한 광고(흑인, 이지매.. ) 났을때는 괜찮았는데 재일교포 나와서 폭주중인거... 한국은 일본의 역린이죠.
@user-zb4ng8gv9l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조선인 아닌가요 한국인 아닌데
@mountainrigi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도 병신 국가지 마녀사냥이나 존나하고 ㅈ만한 국뽕이나 차있고
@user-jt8gh6ew2z
3 жыл бұрын
@@mountainrigi 아닠ㅋㅋ 그게 틀린말은 아니고 문제점인거 맞는데 일단 여기서 다루는 요점은 아니지않음?ㅋㅋㅋㅋ
6:09 힘내라고 엉덩이 치는 것도 이성끼리 하거나 상대방이 그것으로 인해 기분나쁘면 명백한 성추행인데...
@Snowflake_tv
3 жыл бұрын
힘내라는데 대체 왜 엉덩이를 치죠? 성관계로 파트너랑 즐길 때 자극하기 위한 거 아니고선; 태형도, 볼기짝 때리는 게, 살집 많아서 때리기 좋은 것도 있지만, 고통 주기 위한 건데... 힘내라고 왜 엉덩이를 때리는지; 저 노인이 지 응큼한 속내를 스스로 인정을 안하는거가 답이네요;
@ssayomi1
3 жыл бұрын
힘내라고 어깨나 등을 두들겨야지
@sanghee519
3 жыл бұрын
어깨나 등도..왜 굳이 신체에 터치를 해서 고생했다는 표현을 할까. 말로만해도 되는데
@Ysy85263
3 жыл бұрын
@@sanghee519 ㅇㅈ 그냥 힘내라고 커피 한잔 사다주는게 훨씬 힘나겠다 왜 굳이 터치를 해
@이진01
3 жыл бұрын
아.. 씨발 사장ㅅㄲ
@matae3793
3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우리나라도 중장년층들 중에는 아직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꽤 많을듯..
@user-hs2po2sn7d
3 жыл бұрын
젊은층도 꽤...
@Ysy85263
3 жыл бұрын
그래도 적어도 일본이랑 다른건 사회적 시선이 다르다는것..우리나라에서 중장년층이 그런 행동하면 바로 고소감이니깐 그나마 다행
@Bloom29
3 жыл бұрын
ㄱㅊㄱㅊ2000년대에 태어난 인간들은 (나포함)저런거 극혐함^^
@chrishell3880
3 жыл бұрын
@@Bloom29 다행이다 미래는 밝아서
@lucasleenewyorkmanhattan8775
3 жыл бұрын
더붉어강간당이 그렇죠 피해자들 꽃뱀취급 피해호소인취급에
@lililllll362
3 жыл бұрын
피해자한테 자기 자신은 자기가 지켜야지라고 말하는게 말이 되냐 일본 수준 최저네
@user-mf7vx2zz8k
3 жыл бұрын
틀린말은 아니지않냐 1차적으로는 피해자를 지킬수없는 사회 법 공권력에 책임이 있고 2차적으로는 자기자신한테 책임이 있지 않을까요? 그럼 누가 내 몸을 지켜야하죠?
@Hinguripongpong5813
3 жыл бұрын
@@user-mf7vx2zz8k 내몸은 내가 지키는게 맞기는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가 안좋은 일을 당했을때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를 저런식으로 더 질책하면서 가스라이팅하는게 문제 아닌가여
@user-lz7kl4om8h
3 жыл бұрын
@@user-mf7vx2zz8k ㅉㅉ
@user-mf7vx2zz8k
3 жыл бұрын
세상엔 피해자와 가해자가 분리되어있지 않습니다 얼룩말은 사자로부터 도망치고 북극곰은 인간이 얼음을 녹여 살곳을 잃고 있습니다 거기에 누가 잘못했고 얼마나 나쁘고 무슨 벌을 줘야할지가 무슨 상관입니까 아 내가 잘못이네 미안 이러진 않지요 컨트롤할수없는 일종의 자연재해입니다 공권력이 도울수없었던 피해자가 피해를 받던 그 순간엔 선과악은 없고 힘의논리만 있습니다. 나보다 쌘 타인이 나에게 능동적으로 악영향을 가할때는 할 수 있는것은 도망치거나 막거나하는 수동적인 행동뿐이겠지요 피해자는 자신이 무슨일을 당했는지 깨달아야합니다 운이없었다? 가해자를 처벌하면된다? 각개인은 사회구성원이기 전에 세상을 사는 존재입니다 범죄를 당할때 그 점은 더욱부각됩니다 어떤 대처를 해야하는지 피해자의 안에 답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삶은 투쟁입니다 달리지 못하는 순간 얼룩말은 잡아먹힙니다 피해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을 지키지못하는 순간 피해자가 되어버립니다. 분명 100퍼센트 잘못한건 가해자입니다 하지만 그건 피해자에 있어서 이미 당한후에는 중요하지않다는 겁니다. 물론 피해자에게 상처되는말은 해선 안되지만 다른곳에서 피해자를 특정하지 않고 옳은의견을 말하는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그거 생각나네 일본여자 유튜버의 남친이 바람피는 쓰레기 짓 했는데 일본 구독자들은 일본 여자 유튜버 욕하고 비아냥 거리며 피해자 탓하고 오히려 한국 구독자들이 여자 유튜버 옹호하고 위로했지
@thdgml9693
3 жыл бұрын
키노시타 유우카 말씀하시는건가.. 결국 죄없는 여자쪽이 머리조아리고 사과함 ㅋㅋ... 댓글 진짜 미친놈들인줄 알았음 늙었다느니 뭐니 부터해서
@user-ni8nq2og3x
3 жыл бұрын
일본인들은 미숙한 정신연령을 가져서 그럼 그게 그들의 민족성이라 그럽니다
@TV-uo3zf
3 жыл бұрын
헐..
@junek3458
3 жыл бұрын
하지메샤쵸랑 키노시타유우카쨩이 사귀었었다구요???
@junek3458
3 жыл бұрын
하지메샤쵸 옛날에도 양다리로 한 번 사건 터졌었는데.. 양아치짓 아직도 안변했나보네.. 멸치일남주제에.. 걍 걔는 여자랑 연애하지말고 과동기인 마사키랑 서로 팬티벗고 지들끼리 둥가둥가했으면..
@user-eu4ck1gt8h
3 жыл бұрын
너무 슬퍼요 저기선 놀라워하는 한국도 아직까지 문제가 엄청 많다고 느끼는데 일본은 정말 어떤 상황일지 상상도 안가요
@LA-vd9gu
3 жыл бұрын
5:53 여기서부터는 진짜 충격의 연속이다 어떻게 저런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마치 옳다는 듯이 말하는지
@user-gg2kn7wp7b
3 жыл бұрын
일본에서 회사다니는 여잔데용 이거 보면서 공감 되네요 ㅠ 확실히 일본은 여자가 남자와 평등하게 주장 하지 못하고 성희롱 가튼 말장난도 여자는 웃고 넘어가는게 한국보다 심한 사회인거 같아영ㅠㅠ 오히려 이런 일이 일어날때 기분나빠하지 않는거 보고 충격..일본 여성들이 자신의 인권을 챙겨야지 보다 이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게 문제인것 같은? 언넝 탈일본 해야지..
@user-cw6hq8rj8s
3 жыл бұрын
@@user-oq4js7xg9t 네 개저씨
@user-fe4xp3iu7m
3 жыл бұрын
@@user-oq4js7xg9t 미친놈
@user-cy6vd6tn8r
3 жыл бұрын
에구 빨리 일본 탈출하시길..힘내세요~
@lilillilil
3 жыл бұрын
여성뿐만이 아닙니다. 일본에선 소수자와 약자는 모두 피해를 받아도 침묵해야합니다. 가난한사람, 지위가 낮은사람, 병에걸린사람, 장애가있는 사람, 모든 소수자는 침묵해야합니다. 일본은 아시아국가에서 가장 낙후되고 피폐하고 문화와 문명에서 뒤쳐졌었지만, 아시아에서 어느나라보다 가장 먼저 급속히 서구문명을 받아들여 가장 빨리 단번에 서구화를 이루어서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가장 큰 부와 현대화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전쟁을 통해 많은 영향력을 끼쳤고 한국전쟁 특수를 통해 서구권과 비슷한 경제력을 통해 기축통화를 따냈습니다. 그리고 매우 계산적이고 철저한 방식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아시아의 신비한 오리렌탈이라 일컫여지는 문화를 내세워 국가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겉으로는 그 어느 나라보다 아시아에서 영리하고 이성적이고 깔끔한 이미지를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생활방식 사고방식은 서구화 이전 약육강식이라는 인간의 문명보다 앞선 동물적 본능에 기반했던 원래 일본의 문화와 변한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여성은 남성이 시키는대로 하며, 당한 여성은 본인을 지키지못한 잘못이며, 장애인은 불과 90년대만해도 일본 정부의 우생학제도로 인해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불임시술을 강제로 받아 아이도 낳을 수 없었으며 복지혜택을 받아만 가는 잘못된 계층으로 여겨지고, 혼혈인과 외국인과 재일 조선인, 중국인은 일본의 영주권 그리고 국적을 얻어도 영원한 이방인입니다. 일본에선 이러한 여성과 경제적약자 사회적 약자 장애인 등 약자와 소수의 피해는 일본에서는 사회를 위한 희생으로 여겨지며 이 룰을 지키는건 법보다 우선입니다. 심지어 사회 약자인 그들을 위해 힘쓰려는자, 룰을 깨려는자는 죽음을 당해도 묻히며 심지어 하위계층에 있는사람들 또한 자신들을 위해 힘쓰려는자들을 비난합니다. 또한 현재 일본 정부의 권력층들 자민당 국회의원들은 모두 일본 천황으로부터 권력을 빼앗은 일본 조폭 사무라이들 군부들의 후손들이 대대로 대물림을 받아 권력을 유지하고있고, 백제에서 넘어온 일본 천황은 이젠 그저 허수아비입니다. 이젠 천황을 대놓고 무시하면서 이용은 이용대로 하고있죠. 그러면서 국민들 뜻을 모을땐 천황어쩌고하면서 연기하고요. 그리고 그 군부는 옛날에 사무라이나 자경단들을 통해 자국민들까지 모든 사람들을 무참히 죽이던 옛날 관습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집니다. 현재도 일본은 그냥 입다물고 정부를 따르고 법을 안 지키면 자결하고 욕먹고 심지어 법적으로 문제가없어도 정부에 반하면 그냥 그게잘못된거라고하죠 왜냐면 옛날에 그 지배당하던 백성들이 민주화를 이룬게 스스로 이룬게 아니고 전범국인 일본이 미국에 핵맞고나서 강제로 정착된것이고 그전에 민주화도 국제사회로부터 낙오되는게 두려워 챙피해서 따르는척 했던것이라 그렇습니다. 근본이 중요하고 씨는 못속인다는말이 괜히있는게 아닙니다. 남이 떠다 안겨준 민주화로 일본의 국민들은 의지도 투쟁도 없으며, 일본의 정부는 전범과 한국전쟁 특수로 쌓아놓은 기축통화와 경제력 국제적 지위로 버티면서 일본내에서 국민들 상대로 깡패짓하며 먹고살죠. 그래도 영원히 안 변해요 거긴. 왜냐면 투쟁없이 불화없이도 잘 먹고살았기때문에 그들에게는 정치와 민주주의는 두렵고 귀찮은것일뿐이니까요.
@ffk2763
3 жыл бұрын
그런 사회가 조금이라도 바뀌어가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모두가 평등한 세상은 안오는 걸까요?
@lilillilil
3 жыл бұрын
@@user-ru6pj4ik6h 오타쿠들은 제발 보던 애니나 마저봐라...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치료하다가 옮았을거라고 의사 간호사들 택시승차 거부에, 의사 간호사 자녀들 왕따시키고 그러냐?ㅋㅋㅋ 우리나라에서 기업 망해가는거 살려준 외국인 CEO 납치해서 구금해서 다시 기업 찾아올라고 정부랑 짜고치냐? 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이 뭐하고있는지 모르면 오덕들은 좀 보던 애니나 마저봐라. 제발 오타쿠들은 지들 좋아하는 애니가 일본인줄 착각좀그만했으면
@lilillilil
3 жыл бұрын
@@user-ru6pj4ik6h 일본에선 불과 몇십년전만해도 장애가있으면 여자건 남자건 거세시켜서 대를 못잇게하는 법이 있었어. 우생학에 의해서 우리나라가 그랬니? 어디 포르투갈에서 총 가져오기전까지 백제인들이 속옷 입는거 가르쳐주기전까지 발가벗고 앞동산에서 그짓해서 애낳고 애 이름을 앞동산에서 하다 낳은애 라고 짓던 미개한 섬나라를 우리나라랑 동일시하냐 잠깐 잘살던 제국주의시절 때를 빼면 저나라는 미개국 그자체야. 지금도 저나라에서 어떤일 벌어지는줄은 아니? 저나라는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재산으로 차등을 두면 그 등급을 결제하는데서 조회까지함. 그래서 예를들어 너가 너무 사고싶은 물건이 있거나 가고싶은 호텔이나 전시회가 있지? 그러면 너 등급이 안 되면 품절됐다고 잘라버림. 근데 그 등급 높은 카드로 조회하면 갑자기 품절된게 뜸. 너가 일본을 알아? 안 살아봤으면 말을마.
@user-xb8pj3dr7e
3 жыл бұрын
님 말이 맞는데 너무 일본문화가 개판이것처럼 말하는데 문화가 뒤쳐진것만 님이 꼬집어서 얘기하는거 아닐까? 조선의 문화가 더 바람직했어? 똑같았어 양반이 지들맘대로할때 서민, 노비는? 사실상 우리한테 다 배운것처럼 말하는데 시대에따라 주고받는거 아니냐? 지금 우리나라 기반산업이 일본에서 온것도 너무많아 삼성세운 이병철회장도 일본대학출신것처럼 소프트뱅크회장이 한국혈통인것처럼 서로 교류한거지 우리문화만옳고 타문화 개판이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쓴이는 좀 대담한것 넘어서 예의가 없네 우리나라 박근혜가 정치 개판으로 했고 국민들이 그놈 뽑았을때 한복, 김치가 저급한문화야? 우리나라 N번방터졌을때 조선시대의 힘있는사람이 노비들 기생들 겁탈하던 문화가 넘어온거야? 아니잖아 그리고 일본에 산다해서 일본을 잘아는건 아니지 나도 일본대학나와서 6년째 살고있는데 일본 대학가기전에 한국에서 일본을 많이 공부하고 관심도 있어서 더 잘알았지 막상살면 내할일땜에 일반인들은 일본에 관심 크게 못가져 인터넷이라고 님 의견 반대하는 말 나온다고 무조건 오타쿠라그러는거 남이 보면 님이 훨씬 무례해보임 그리고 전파되는문화여서 일본이우리문화 다 배웠다면 중국한테 우린 할얘기 없다....
@user-xb8pj3dr7e
3 жыл бұрын
@@lilillilil 힘없고 지위밀리면 한국도 똑같이 한국 상황이 일본처럼 대놓고 품절때리진 않지만 한국은 아예 모르게 만드는방법있잖아 소위 VVIP만 거래할수 있는 상품이 비밀리에 이루어지는것들 똑같은거야 어느사회나 장애인문화도 우리나라도 부족한거많아 바스같은거 보면 장애인들은 타는데 오래걸리는걸 철없는사람들은 뒤에서 욕하고 그 잠깐못기다려주고 뒤담화하는거 들었어 그렇다고 모든 국민이 그렇지 않은것처럼 일본도 똑같아
당장 구하라 사건만 봐도 구하라를 질타하는 말이 많았죠. 구하라가 자살을 하니 여론이 돌아선거고...우리나라도 저 상태에서 한발짝 나아갔을 뿐 그리 멀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계속 발전 했으면 좋겠어요!
@irispink2640
3 жыл бұрын
구하라를 질타하는 사람이 많았다구요? 내 주변에선 다 전 남친새끼 개새끼라고 욕했었고 구하라 이상한새끼 만나서 인생 이상하게 꼬였네 구하라 불쌍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였는데.. 아니 구하라가 일방적인 피해자였는데 구하라를 욕했다구요? 만약 그런인간들이 있다면 그런것들이 더 이상한 말종들인거죠..솔직히 요즘 시대에 결혼전 성관계는 남자고 여자고 흠도 아니고 다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풍조던데.. 시골 깡촌에 사시나봐요?ㅋㅋ
@ruk9257
3 жыл бұрын
@@irispink2640 그 말종이 압도적인 건 아닌데 꽤 많았어요... 구하라, 설리 자살원인이 악플로 지목받기도 하고 있고 피해자 = 좀 정신이 이상한 애 / 로 몰아가는 인간들도 있었습니다. 그거 보고 소름;;;
@user-rd3mm3kt4v
3 жыл бұрын
@@irispink2640 네 질타하는 사람들 많았어요. 심지어 그 사건 터졌을때 인기검색어에 영상 관련 찾는 검색어도 올라왔고요.
@sanghee519
3 жыл бұрын
@@soya0119 응 이런 의견같은걸로 구하라 비난하고 중도입장펴고 그런 사람 많았죠. 제가 보기엔 다 2차가해로 보였음
@mrchaid
3 жыл бұрын
말도 안되는 뇌피셜 퍼뜨리지 마시죠 페미분들, 설리 구하라때 최자부터 해서 최종범 증거 나오기 전에도 욕하고 난리쳤던 반응이 훨씬 많았고 구하라 욕하는 여론은 아예 보기조차도 힘들었는데요?
@longing340
3 жыл бұрын
일본에 살아보면 압니다. 진짜 저럽니다.
@Bloom29
3 жыл бұрын
아 일본 개 싫어졌어ㅠㅠㅠ
@jinnyyo679
3 жыл бұрын
일본인들이랑 같이 어울려봐도 알겠더라고요 뉴질에서 일본인이 하는 백패커에서 1년 지냈는데 거기온 젊은 일본남자애들 완전 가부장적이고 손하나 까딱안하고 밥먹고 나면 자연스럽게 백패커에 같이 지내는 일본인 여자애들이 치워주고 차도 타다 주고 애인관계라서 저렇게 하냐 했더니 절대 아니라고 원래 일본은 여자들이 밥먹고 나면 치우고 차타주는거라고
@say5679
3 жыл бұрын
@@jinnyyo679 ;;;;;;;;; 🤢 진짜 할많하않이다; 너무 싫다
@기치죠지의치킨난반
3 жыл бұрын
@@jinnyyo67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19세기 살고있나..?
@parkjy1435
3 жыл бұрын
맞음 대학에서캠핑같은거하거나 같이고기먹으면 대부분ㄷㅏ여자가함 ㄱ
@ara_now
3 жыл бұрын
이런 나라라고 하기에는... 우리나라도 몇 년 전까진 저런 일이 상습적으로 일어났더라... 다른 게 있다면 우리나라는 여자들을 미투를 심각하게 받아들였고 여자들이 변화하기 시작하니 남자들도 변화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계속 변화했으면 좋겠어요!!
@fef5639
3 жыл бұрын
맞아요...메갈 아무리 욕해도 메갈이 한녀 여럿살리고 영향력 컸던건 ㄹㅇ이라고 생각함. 미디어 자체 심의 외에도 시민의식이 얼마나 많이 진보했는지 옛날방송보면 참 ㅂㅅ같은것도 많음
@user-fn1yj6rs1i
3 жыл бұрын
@@fef5639 맞아 좀 편파적이라고 볼 수 있지만 너무너무 바닥이라고 생각했어요 전에는.. 조금 과하게 하더라도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ㅜㅜㅜㅜㅠ
@Bloom29
3 жыл бұрын
@배동혁 ㅋㅋㅋ뭐래ㅋㅋㅋㅋㅋ적어도 200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그리고 청소년들은 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이성적이고 똑똑하고 주장이 강한 사람들이며 그 다음세대는 더 나아질거니까.
@pessi710
3 жыл бұрын
@배동혁 일본은 페미때문에 여성인권이 추락하였죠 우리도 이렇게 가다간 일본처럼 될듯하네요
@muhendisim
3 жыл бұрын
여성인권이 올라가는 건 정말 다행입니다만 뭐든 과한 건 좋지 않습니다. 일본도 비슷한 시기를 거쳐서 지금의 일본이 된거거든요.
@user-wy8lo8op5y
3 жыл бұрын
'예의'나 '친절', '양순함'으로 정의되는 국민성 뒤로 한 개개인을 극단적으로 찍어 누르는 군중심리가 존재하는 느낌이네요.
@user-veo
3 жыл бұрын
겉과속이 다름을 예의로 포장하는게 너무 영악함
@DoctorJames007
2 жыл бұрын
이쯤되면 저것들은 불쌍한사람 더 불쌍하게 만들어보기 챌린지 같은걸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진짜 까면 깔수록 괴담만 나오는 헬본! 진짜 헬조선은 선녀였다는걸 알게됨.
@user-ti8yp8ev1c
3 жыл бұрын
일본 후진국 다 됐네
@lionhunterrabbit8518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조직의 힘이 강하고 노직의 리더를 흠집내는 것에 민감함니다... 조직을 위해서는 개인을 희생시키는 것이 당연하다고 보는 문화.... 일본 사회가 넘어야하는 큰 벽 입니다.
@user-lc8yw4mk6l
3 жыл бұрын
굉장히 개인주의적인 사회인데 그러면서도 조직 안에서는 조직의 안위를 그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참 아이러니한 사회죠.
@user-bh3lj1xl6j
2 жыл бұрын
@@user-lc8yw4mk6l 짐승같은 사회군
@ReStart_Everything_From_Zero
2 жыл бұрын
진짜 일본 사람들 보면 국민이 아니라 개돼지 같기도...
@moonlim33
3 жыл бұрын
약자를 밟고 강자에게 비굴한 근성때문에 자국민 조차 희생됨을 모르나.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쟤네는 사무라이 문화가 1~2세대 밖에 안지나서... 약자가 강자에게 대들면 모가지 날아가던데 핏속에 박혀서 그럼...
@reachforthestars99
3 жыл бұрын
일본 정서가 그럼. 성희롱에도 가볍게 하하 웃고 넘기는 것이 여성스럽고 일반적인 여성. 그건 성희롱이라며 지적하면 되려 화를 내는 이상한 문화.
@kotin24
3 жыл бұрын
저러니 코로나 환자,가족,의료진도 왕따를 시키고 자신들을 변호하고 항변하면 이지메 시키는 이상한 나라.......
@user-xw6nq2hk5e
3 жыл бұрын
진짜요????...코로나 관련된 분들을요?? 왜져..??
@mr.kimwriter
3 жыл бұрын
세월호 유가족이 항변하면 시체를 판다고 모욕하고 능멸하던 한국인들처럼 이상한 나라인가 보내요.
@mr.kimwriter
3 жыл бұрын
@@baekyalok저는 일베라고 하지 않습니다. 보수라고 부르죠.
@mr.kimwriter
3 жыл бұрын
@@baekyalok 일베가 보수지 진보예요? 일베 가입자가 얼마나 많은지 아세요? 일베에서 공유되는 정치논리는 대부분의 보수가 가진 일반적인 생각들이예요. 당신 주변에서 나 보수요 하면서 세월호 유가족 시체팔이들이라고 욕한다면 정신병자겠죠. 사회성 제로의 사이코패스거나. 바보거나.
@mr.kimwriter
3 жыл бұрын
@@baekyalok 한국의 보수가 쓰레기죠.
@jyk3568
3 жыл бұрын
일본도 말도 못하게 심하지만 우리나라만해도 미투하신 분들 조롱하는 남자들 많지 않나.. 증거없다고 오히려 무고죄로 받아치는 성범죄자들도 너무 많고. ㄱㄱㄷ 감독 포함..
@user-xy7tu2im1q
3 жыл бұрын
님 쿵쾅이임? 여자가 고소하면 무조건 남자가 성범죄자인거임? ㅂㅅ임?
@jpark8194
3 жыл бұрын
미투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그것을 빌미로 이용하는 여자가 없도록 무고죄도 강해져야 하는것도 당연한 겁니다.
@junek3458
3 жыл бұрын
무고죄는 미투만을 계기로 강화된 건 아님. 이전부터 다양한 권력자들이 회계비리든 정치비리든 여러 치부를 가리기 위해 무고죄 및 명예훼손 적용해옴. 괜히 페미 앞에서만 너~~~ 무고죄.. 하면서 자들자들하지 맙시다.. 아우 추해.. 팬티좀 올리구 다녀~~
@junek3458
3 жыл бұрын
@@user-xy7tu2im1q 님 베충이임? 여자가 고소하면 무조건 다 성범죄 사건임? 글고 여자가 성범죄 고소하면 대부분 무고고 억울한 남~자임? 어디가서 성범죄로 고소당할 짓 하셨음, 왤케 ㅈㄷㅈㄷ댐??
@junek3458
3 жыл бұрын
@@jpark8194 미투를 빌미로 어떻게 이용하는 거에요? 미투는 가려진 성폭력을 드러내고 고발하는 게 목적인데 너무나도 공익적이지 않나요? 왜 무고부터 언급하는지 일반상식으로는 이해하기가 참 힘든 논리군요~~^^ 안희정 같은 사람이랑 친구세여?ㅋㅋㅋ
@user-loon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뭔가 꼬인나라야! 사회적 갈라파고스가 존재한다.
@user-zi7cb7fp6i
3 жыл бұрын
전범국이면서 사죄안하는것부터 이미 답나옴ㅇㅇ 일관성 오지는 나라네
@chewchew0075
3 жыл бұрын
2차 가해 대국이네ㅋㅋ
@alwaysutd589
3 жыл бұрын
2차 세계대전 시기에 저지른 만행에 대해서도 사과 안하는데 미투는 무슨 ㅋㅋ
@user-ow9oq7td8z
3 жыл бұрын
한국은 안 저런 것 같지... 솔직히 한국도 대놓고는 안 그러지만 은근히 피해자 공격함... + 이렇게 논쟁이 생길 줄 모르고 추려 적었는데, 그로 인해 의사 전달과정에 오류가 생겼나봅니다. 모든 피해자를 통틀어 이야기한거예요 영상 속에 나온 성폭력 사례 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자들요. 물론 한국은 미투 운동과 다양한 고발의 사례를 통해 나아져왔지만, 피해자가 고발에 성공하고도 가해자를 옹호하는 사람들에 의해 몰아세워지고, 학교에서 여타 다양한 공동체에서 피해자를 예민하고 속좁은 사람으로 만들기도 하는 등, 안타까운 사례들이 많습니다. 좀 더 알아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직접적으로 언급하기엔 읽으시는 분들의 성향에 따라 민감한 사안이라 뭉뚱그려 적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다양한 피해자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더욱 감사할 것 같고요. 그리고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똑같다는 게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적어도 피해자를 몰아세우는 게 부끄러운 줄 아는 인식이 자리잡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격받는 피해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예 없는 것처럼 그 존재를 지워버리는 댓글을 몇 개 보아 적은 댓글이었어요. 명확히 표현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그냥 아래로 묻힐 줄 알았지요...) 덧붙이는 말이 길어지지만, 댓글로 말씀하실 때 둥글게 말씀해주시면 그것 또한 감사하겠어요. 말 한 마디만으로도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우리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완벽히 상처주지 않는 말을 한다고는 단언할 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상처주지 않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라요. :>
@user-dy2me8kk5c
3 жыл бұрын
그래도 한국은 미투 터지면 사회적으로 큰 이슈로 터지고 가해자가 자리에서 내려오고 처벌받죠. 일본은 아예 사건을 묻고 없던 일로 만드는 정도입니다.
@user-ow9oq7td8z
3 жыл бұрын
@@user-dy2me8kk5c 별로요... 가해자가 그나마 피해자와 비슷한 지위에 있다면 모를까 대부분 가해자는 피해자보다 힘 있는 지위에 있고 피해자 입을 막고 새어나가도 온갖 변호를 받죠 심지어는 피해자를 공격하는 풍조가 형성되기도 하구요. 가해자가 내려오는 것도 잠깐이거나 그냥 이미지만 좀 나빠지는 경우도 있고, 사건을 묻어버리는 일도 우리나라에서 없지는 않아요...
@user-hi5pt4uf6j
3 жыл бұрын
다른나라는 안 그럴 것 같냐가 맞겠지요. 인터넷에서 병신짓 하는 인간들은 어디나 다 있습니다. 문제는 한국에서의 꽃뱀, 허위 미투 비율이 상상외로 굉장히 높다는데 있지요.
@@nahyeon1482 그런 거 정말 싫어요 ㅠ 바쁜 부모님 아래 자란 학교폭력 가해자 엄마한테 학대받고 여성에 대한 분노가 쌓인 성폭력 가해자 ~~한 일을 겪은 ~~ 가해자/범죄자 시리즈 이제 사라질 때 되지 않았나 싶고... ㅠ
@user-bq1fd8xc3v
3 жыл бұрын
6:07 원하지않는 터치는 엉덩이가 아니라 팔뚝만 만져도 범죄입니다. 어딜 만져도 범죄에요. 왜 남의 몸을 만질생각을 하지;;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반대로 강제로 만지게 하는것도 범죄인가요? 시위현장 보면 막 드리대면서 의경들 성희롱하던데
@user-bq1fd8xc3v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ㅋㅋㅋㅋ 참나 꼭 여기까지 와서 대답을 들어야 시원하시겠어요? 강제로 만지지말라는 댓에 꼭 강제로 들이대는 것도 죄죠? ㅋㅋㅋㅋ 네 ^^ 그분들도 개진상이고요 의경이 기분나쁘면 성희롱입니다 ㅋㅋ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user-bq1fd8xc3v 진짜 불쾌하시겠네요. 지하철이나 버스타면 키작은 아줌마들이 엉덩이 겁나 만짐..
@onewhosails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그것도 잘못된 거죠. 여자나 남자나 남의 몸 만지는건 성희롱이고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이에요. 일뽕이라서 이런것 까지 일일히 설명해줘야 되요? 상식아닌가? 교육수준...
@mamingpark3076
3 жыл бұрын
나랑 상관없잖아라는 말이 너무 슬프게 들린다.... 저런 마인드면 내가, 또는 내 가족이 저런일을 당했을때 그저 내가 운이 없어서로.. 나의 탓으로 돌려야 하는 사회문화라니.. 정말 저런 곳에 살고 있지 않아 감사하다
@user-euusorssss
2 жыл бұрын
그 말이 아니라, 남이 당한 일. 그러니까 자기가 아는 자기 가족이나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나 자기 친척이 아니면 자기랑 상관없다는 말임. 자기 자신한테만 그런게 아니라. 이건 솔직히 한국인 중에도 충분히 많은 사람이 속마음이 그렇자나? 뭘 저런곳에 안살아서 다행이라고하심
@user-lk5vk5fu8p
3 жыл бұрын
자기가 지켜? 맞는 말이긴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 할 말은 아니죠 아줌마 ㅋㅋㅋㅋ 본인이 당해도 도움 하나 없길 빕니다~
@user-ti8yp8ev1c
3 жыл бұрын
진짜 여성인권이 극악이다 그렇다고 우리나라 여성인권이 좋다는 이야기도 아님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너무 좋아서 문제임... 한국보다 더 좋은나라가 있나요? 한류 드라마 히트치는 이유가 여성인권이 너무 좋아서 여자주인공들을 동경해서 보는건데...
@osy89931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만큼 여성인권 높은 나라가 있나 남자인권이 바닥인디
@user-ti8yp8ev1c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우리나라 여성인권이 좋았으면 남성피해자로 n번방 사건이 일어나고, 혼자 사는 남성들은 몰카와 연쇄 살인범의 범행대상이 되었고, 결혼하면 육아하려고 남성이 육아휴직을 내고 경력단절이 되었을 거고, 알바할 때도 외모단정에 남자들은 풀메해야 겨우 뽑히고, 님 이름의 성은 아버지 성이 아니라 어머니 성으로 된 성을 따르고 있었겠죠
@user-ti8yp8ev1c
3 жыл бұрын
@채널 네 차라리 그러고 싶네요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채널 경력단절과 결혼비용은 쫌 다른 문제고... 육아에 의한 경력단절? 애낳고 3~5씩 낳고 열심히 일하셨던 여성임원들에 대한 모욕이네요. 육아휴직(출산전 90일 +출산후45일+육아휴직 12개월)... 경력단절은 일하기 싫어서 집에서 애 키운다는게 대부분아님? (좀 뻔뻔하면 육아휴직했다 복직해서 다시 임신해서 다시 육아휴직하고 그러기도함.) 유치원 들어가면서 애 없이 집순이되서 할일 없어져서 다시 일터 끼웃끼웃하니깐 평균 경력단절 7~8년 나오는거구요.
@alma_nium
3 жыл бұрын
분명 성 범죄도 없을 수가 없는데.. 나라마다 다 있을터인데. 미성년자 아이돌들 팬미팅도 저질스럽게 하던데 없을리가 없다. 숨죽이고 살고있을 피해자들이 참 가엾네..국적불문하고 정말 안타까운 일이야..
@Awesome-im1sf
3 жыл бұрын
피해자는 늘 피해자고 가해자는 언제나 이기적이죠 어릴때 저한테 죽으라고한 사람이 그런 기억 없다고함 저는 평생가는 기억인데
@hihyhoaaaaan9256
3 жыл бұрын
진실을 알려고 하지않는 무조건적인 비난도 무섭지만.. 무관심.. 불편한 진실을 덮고자 피해자에 대한 비난은 소름 그 자체네..
@KIdd940202
3 жыл бұрын
가해자의, 가해자에 의한, 가해자를 위한 나라. 바로 일본.
@ReStart_Everything_From_Zero
2 жыл бұрын
한국도 뭐 범죄자가 살기 좋은 나라라는 말이 있지만 저기는 더하네 ㄷㄷㄷ
@KIdd940202
2 жыл бұрын
@@ReStart_Everything_From_Zero 다 떠나서 한국이든 일본이든. 그냥 법치주의로 정의나 실현했으면 좋겠음. 억울해서 살겠나
@user-wc4hu4zd8w
3 жыл бұрын
오! 우리 나라에도 피해자 뉴스 나오면, 꽃뱀 이다! 부터해서 주접떠는 것들 있는데, 와.. 신기! 😮😳😂
@user-wc4hu4zd8w
3 жыл бұрын
@: UD 그럴수도 있겠네요, 그중 몇몇 거짓 증언 하는 여자들 때문에 진짜 피해자 까지 욕듣게 되는게 안타까운..🤔😔
@user-xy7tu2im1q
3 жыл бұрын
@머리아파요 에휴 진짜 닉값임?아님 ㅂㅅ임?
@chrishell3880
3 жыл бұрын
@@user-wc4hu4zd8w 돈도 없는게 꽃뱀을 무서워한다는게 너무 웃김 ㅋ 즈그들이 무서워해도 되는 뱀은 독뱀뿐인디 ㅋ
@chrishell3880
3 жыл бұрын
@@user-wc4hu4zd8w 거짓증언하는 사람이 많을 까 실제로 당했는데 거짓으로 몰아가는 사람이 많을까? 나는 솔직히 니 댓글부터 피해자한테 2차가해한다고 생각함.
@user-wc4hu4zd8w
3 жыл бұрын
@@chrishell3880 피해자들에게 말한거 아니고, 거짓 증언한 사람에게 말한건데? 뭔 헛소리인겨.. 거짓증언 하는 사람이 적었다, 해도.. 사람들은 피해자 를 보다가도 거짓 증언 한 무리에 시선을 주기도 한다, 그래서 정작 끔찍한 피해 를 당했던 피해자가 증언 하게 되도 그 소수 의 몰지각한 거짓으로 인해 도움 필요한 피해자가 피해 입을까 걱정된다 는 투 로 글 적었는데 왠 시비여 돌았나!😑 글 읽을때 생각을 해라.. 쯧쯧..
@7thlegin169
3 жыл бұрын
공중파에서 대놓고 성희롱을 일삼는 나라인데 뭘더 바라겠어요 심지어 학교에서도 교칙으로 교사에게 학생을 성희롱 하라고 만든나라가 일본 입니다
@user-hl4ys7xg4k
3 жыл бұрын
걍 일본은 옛날 한국에 머물러있음 이런거 보면 바뀌려고 노력을 한국처럼 많이 안하고 걍 삼...피해자들만 안타깝지 ㄹㅇ한국이나 일본이나 피해자들은 걍 너무 불쌍함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한국이 일본 20년전을 따라가는거임... 한국은 전통적으로 모계문화라 임금도 아침에 일어나면 대왕대비께 문안인사 드리는걸로 하루를 시작하던 나라임... 곶간열쇠(집안의 재산)도 부인이 관리하는거고, 사랑채라고 해서 남자는 요즘으로치면 문간방에서 생활하고 여자는 안방에서 생활하는 포지션임. 그리고 사극드라마보면 혼인이 무슨 여자가 팔려가다는 식으로 표현하는데 남자나 여자나 부모가 정해준건 똑같고 처가살이라는 문화에서 보듯이 남자집, 여자집 안가리고 더 잘사는 집에 들어가 사는게 보편적이였음. 유산분할 문제도 여자 남자 할꺼 없이 1/n에 제사답이라고 조상님께 물려받은 재산만 장남(제사를 주관하는 자식(남자자식이 없으면 딸이 물려받기도함-대신 제사+묘정비의 의무가 있음.))한테 가는 구조였음. 별그대에 나오는 열녀비 같은것도 명색에 유교국가라는데 하도 안하니깐 "세금면제"시켜준다고 꼬셨는데도 500년 역사에 몇개 안되잖슴 ㅋㅋ 아침드라마처럼 남자남자 하는 문화는 일제강점기에 일본주입식 교육에 의한 일본문화가 들어와서 그런거임.
@sj-qx2gu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조선 초기에만 그러지 않았나요? 유교 받아들이고 아닌걸로 아는데?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sj-qx2gu 유교는 옜날부터 받아드렸고, 조선의 국교가 유교에요. 임진왜란부터 개판이 된거죠. 어딜가나 왜구가 문제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미미 가부장은 일본에서 들어온 문화에요. 조선은 임금이 배다른 엄마나 할머니 무시해도 임금을 갈아치우던 나라에요 기독교가 비집고 들어올려고 유교한테 언플할때 씌운 프레임...
@adenyang4398
3 жыл бұрын
@@user-nr3hh8du6d 조선 중후기와 말기 기록들 보면 그런 말 안나옵니다. 성리학과 유교의 지배가 조선보다 덜하였지만 보편적이었던 청나라도 마찬가지고요. 성이나 나이 차이를 상하관계나 벼슬로 인식하는 풍토는 일제 이전에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던 현상입니다. 일제는 그저 그런 문화를 신분제적 전근대사회에서 군사, 근대적 중앙집권체계에 적용했을 뿐입니다. 거기에다 덤으로 일본 극우파는 메이지 시대부터 오히려 성리학을 가족문화로 적극 보급했고, 조선에서는 유학자들을 중심으로 한 민중운동은 탄압하면서도 기존에 존재했던 조선의 성리학적 질서윤리관은 적극 장려했습니다. 조선 초기에 어느정도 유지됬던 성리학적 민본주의, 견제정치 시스템도 그 이전의 고려 풍속들과 타 사상들에 어느정도 열려 있어서 가능했던 것이지, 결국 성리학적 질서윤리관을 더 중시하게 되면서 왜란과 호란을 거치며 사그러들죠. 그리고 애초에 자유평등적 윤리관을 주장한 동학과 천주교, 양명학/강명학파를 이단 취급하고 탄압한 게 조선과 주류유교성리학파 입니다. 도가/선도 사상과 불가를 부정적으로 보던 시각이나 진보적이고 타 사상들에 열려있던 유학자들을 견제하던 일은 조선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왔던 일이고요. 임시정부와 조선 말기 사상가들과 학자들의 사상들도 기존의 주류유교나 성리학 보다는 기독교, 불가, 동학, 강명학파 기반으로 만들어져 괘를 달리 합니다. 보수기독교 세력과 일본 극우파들은 견제되고 경계해야 할 대상들이지만 조선도 미화하거나 숭상할 대상은 결코 아닙니다.
@iternetlee
3 жыл бұрын
저러니 일본이라는 나라가 발전이 없는거다. 30년째 제자리에서 한발짝도 앞으로 못간 이유를 지들만 모른다
@user-ny6ye5ue9h
3 жыл бұрын
6:02 진짜 숨막히는 꼰대다....
@winter-KIM
3 жыл бұрын
민족성이 약한자에게 악해서 그래, 야비한 인간성으로 기회를 잡았을때 어떻게 되는지 봐왔잖아
@KD-vs8tu
3 жыл бұрын
역시 개노답 국가 답네요
@sienna8297
3 жыл бұрын
상종못할 나라다. 왜 위안부 문제에 그따위로 대처하는지 알만하다. 머리를 모래에 묻고 아무일도 없다고 생각하는 타조같은 인간들.
@Bloom29
3 жыл бұрын
병신새끼들임 ㄹㅇ 나 진짜 일본 그냥 조금 더 개방적이라고만 생각했지 저렇게 이상한줄은 빨리 망했으면 좋겠음.
@@user-bx6cv4fv1l 별개의 이야기를 하나의 이야기 처럼 이야기 하시네요 일본이 반성 안한거랑 윤미향이 횡령한거랑 왜 이어지나요? 윤미향은 범죄자인거고 개인의 일탈인거고 일본이 반성안하고 있는것도 사실인데 왜 별개의 두 사건을 가지고 하나로 이어보시는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결국 일부 신문사에서 주장하듯 윤미향 사건으로 위안부 깍아내리기 하면서 진실을 호도 하려고 하지마세요 위안부의 진실은 실제로 벌어졌고 일본은 반성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지 윤미향이 횡령을 했든 안했든 명백히 일본이 잘못한겁니다
@dkfola
3 жыл бұрын
@@user-bx6cv4fv1l 네이버에 처보고 왔는데 사과 했네
@Winter_Coming
3 жыл бұрын
일본사회는 부정을 고발하는 일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꽉 막혀있습니다. 이유는 [당하는 쪽이 나쁘다]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증상이 있어도 함부로 말을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확진을 받는 순간 이웃과 친구들, 지역사회의 제물이 될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현재 이와 같은 문제로 코로나 검사를 권유받아도 검사받지 않는 케이스가 늘고 있고 때문에 일본의 확진자 수가 에스컬레이터처럼 올라가는 겁니다. 일본사회에서 굉장히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음습한 단면이죠.
@eel516
3 жыл бұрын
다수의 화합을 위해 소수의 피해자들에게 침묵을 바라다니, 근데 우리나라는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아직 어떤 지역에선 피해자에게 침묵 바라는 경우가 많으니 우리가 더 낫다고 자신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네요.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때라고 봅니다
@user-jg7sb3tq9o
3 жыл бұрын
피해 여성의 탓으로 돌리는 저런 태도... 한국이랑 너무 다르다.. 연대가 저렇게 없다니 섬뜩...
@iott8349
3 жыл бұрын
근데 우리나라도 그런 태도 보이는사람 많아요...
@user-ny6ye5ue9h
3 жыл бұрын
@@iott8349 저정도는 아니에요
@chrishell3880
3 жыл бұрын
@@user-ny6ye5ue9h 그나마 페미니스트 그리고 미디어(82년생김지영 etc) 선방해서 그렇지 그게아니였으면 일본보다 더하면 더했지 절대 덜하지는 않았을듯
@Did1s123
3 жыл бұрын
성문화는 인정하면서도 성범죄란주제를 드러내지 않으려는 거임 겉으론 자유로운 척 오픈마인드인 척 하지만 막상 성범죄라는 타이틀엔 감추고 보수적인 성향을 띄고있음 아마 이 또한 성인 비디오나 애니메이션의 영향이 큼 ‘강간’이란 범죄를 비디오의 소재로 사용하고 애니메이션은 여자는 무조건 고분고분하게 만드니, 어렸을 때 부터 이런 미디어에 노출되어 형성된 결과라고 볼 수 있겠음
@jackynzkiwi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내가 5년동안 기업체에 종사하며 거주 하는동안 문화적으로 집단에 대한 비판 자체를 허용할 수 없는 무비판이 절대적인 전체주의적인 문화라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거주하는동안 한국문화와의 유사성을 발견한점들이 많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본의 배타적인 집단문화 또한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한국보다 더 컬렉티브하다는 의견이고요 일본또한 강한 집단 문화로 인해 개인의 표현의 자유와 자유인권의식 인권감수성이 굉장히 후진적입니다. 또한 한국인들도 동일하고 아시아문화권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일본문화내 구성원들이 '집단으로부터 나' 라는 의식이 굉장히 강합니다 남의 의식과 남으로부터 평가 받는거에 대한 강박증이 심한 문화권입니다 사회양극화 현상도 심하고 부조리와 각 종 비합리와 비윤리적인법제도와 사회안전망이 부실해 개인이 살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구조입다. 여행으로만 가는거와 일상생활로 사는거와는 엄청난 차이가 존재합니다.
@adenyang4398
3 жыл бұрын
그나마 서구권은 특정 고대 로마와 유대인 학자들, 초기 기독교 계파들을 비롯하여 18세기~20세기에 걸쳐 인권운동가들과 특정 종교학자들에 의해 고대시대부터 내려져온 가부장적 위계질서문화가 많이 사그러들었으니 다행이죠. 물론 대안우파들과 적폐종교집단들의 사회정의적 공작질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은 마찬가지지만요. 반대로 동양권의 경우는 그런 사상가들과 학자들이 지속적으로 이단취급 당하고 탄압받다 보니 이런 현상이 일어났나 싶네요. (고대 중국사에서 기득권층 사이에선 도가와 묵가 대신 유가와 법가가 인기을 끈 것만 봐도...) 근현대 한국의 동학과 천주교만 해도 자유평등을 주장하다 총칼에 짖밟히거나 권력과 폭력에 휘말려 사그러들고, 조선 중후기에 걸쳐 사회가 패쇄적으로 변하며 내면적이고 자유평등적 윤리관을 지녔던 도가나 양명학/강명학파는 음지로 들어간 것도 마찬가지죠. 현대 한국에선 임시정부가 공산당과 적폐 사이에 샌드위치 신세되어 사회문화에 영향을 못끼치고 소멸한 것도 똑같습니다. 일본과 중국 케이스로는 명나라 후기와 일본 메이지 기득권층애 의하여 양명학이 왜곡되어 이용되다가 소멸해 버린 후 지배층이 민중에게 신분제적 사회와 성리학적 윤리관, 군국주의 사회를 강요한 것 역시 비슷하고, 일본 전공투 사건들과 천안문사태로 인해 사회정의적 목소리가 약해진 것 역시 그렇고요. 이 문제는 절대 국수주의적 사고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고, 국내외에 학자들과 인권운동가들, 소프트파워적 요소들에 걸친 협력과 논의가 필요한 문제로 보입니다. 한일의 경우 단순히 “모두 일제 악습이다”, “조선은 아무런 흠 없는 미풍양속과 예의의 나라였다” “감히 숭고한 우리 일본인과 일본 문화를 욕보이다니” “우린 충효와 예의의 민족인 반면 저들은 야만적인 민족이다” “근대화를 시켜준 우리를 욕하는 너희들은 배은망덕한 놈들” 식의 무조건 남탓 프레임을 내세우기 보다는, 양국 모두 기득권층과 권위주의, 상하위계적 풍토에 지배당해 왔다는 것을 인지하고, 서로의 협력 아래 이를 척결하는 데 돕는 협력이 필요하다 봅니다. 적어도 역사적, 문화적으로는 어느정도 기반이 있기에 운이 좋다면 한일 포함 동아시아권은 특정 북유럽과 뉴질랜드 등 건강한 민주주의 국가들에 못지않은 자유평등적 문화권을 이룩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것도 나름 하기에 달렸지만요.
@ultra-devilsparrow2917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힘있는 자에게 모든게 쏠리는 진정한 승자독식이 드러나는 곳입니다. 승자의 모든 것은 정의고 나머지는 불의라는 얘기죠. 정의가 서기 어려운 환경에서 애쓰는 양심있는 분들의 목소리가 커지지 못합니다.
@user-yw5wt6ll8v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도 페미니즘 관한 얘기만나오면 부정적이게 반응하는 사람들이 판을 침.. 모든일에 긍정적인 일만 있을수는 없듯이 페미니즘에도 금이 있는건데 그게 페미니즘의 전부인듯 까는 사람들이 많으니 문제인듯
@user-xy7tu2im1q
3 жыл бұрын
전부다 ㅂㅅ이라서 까잖어
@redmoon12321
3 жыл бұрын
부정적인 방향으로 가는 페미가 많아져서 그런것 같아요. 저도 미투나 성범죄 처벌이 약하다는 것에 동감하고 같이 목소리 낸 적도 있지만 점점 여성인권향상과 성평등이 아닌 무조건적인 남성혐오 쪽으로 반응하는 페미가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user-wq5bp4vf9g
3 жыл бұрын
@@user-xy7tu2im1q 저도 여성평등을 바라는 사람인데 무조건적인 남성혐오는 저도 거부감들어요 잘 구분하세요
@smartseok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저렇게 살 팔자인갑소..... 다른 나라도 잘돼야 하는데 우리나라부터 신경씁시다.
@ssing_e7065
3 жыл бұрын
이런 의식의 수준때문에 위안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거구나
@Juhoney111
3 жыл бұрын
다른건 모르겠고 여자분들중 자기 할 말 하고 살고 싶은 분들은 영어공부해서 서구권 중에서도 선진국 쪽으로 가세요. 숨통이 트이니까
@mongmonglee6035
4 жыл бұрын
왜! 인터뷰 하는데 피해 다닐까
@cdkor76
3 жыл бұрын
옛날에 한국도 저랬지요. 니 옷이 그모양이니 성폭행을 당한다는식으로. 그런데 지금은 실수로 스쳐도 성추행으로 잡혀갈수있음... 그런데 웃긴게 만약 한국인이 일본여성에게 그랬다면 엄청 부각시켰을거임
@user-mj5hb7ux3f
3 жыл бұрын
저런 나쁜 사회적 시선을 일부 배워서 정착된게 현재 대한민국의 법과 제도
@user-gb1ob9qk8i
3 жыл бұрын
저긴 알아도 모른다고 말함
@user-ul9vs5zy1u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도 미투 묻히고 하는거 보면 진짜 화나고 그랬는데 일본은 더 하구나.. 피해자를 탓하는 세상이 아니라 가해자를 벌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hooniyaaa
3 жыл бұрын
공표해서 무엇이 달라지는가는 사람들의 생각이 사회의 분위기가 그러면 안된다고 달라지겠지요. 물론 모든 제도 방식에는 의도와 다르게 헛점이라는것이 존재해서 정말 억울하게 당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래도 미투 운동이 인격살해에 해당되는 성범죄를 방지할 수 있다면 지속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user-uq79kdkj
3 жыл бұрын
일본수준이라 그래요... 항상 허물은 덮어놓고 무시하는게 자기네 사회가 살아온방향이었거든요..
@user-vg7yr9hw6j
3 жыл бұрын
일본은 이렇게 약육강식이 미덕인 나라야. 약자는 조용히 해야한다는 거지. 일본은 절대로 우리에게 사과하지 않을거야. 우리나라가 완전 강국이 되지 않는 한 말이야. 저런 나라가 이웃에 있고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줬다는 것은 정말 재수 없는 일이야. 별 수 없지 뭐.
@Habsramhappy
3 жыл бұрын
일본의 미투 사건에 대해 왜 항의하지 않냐 일본은 페미가 없냐 등등 '또' 피해자 욕하는 한국사람들이 있던데 왜 없었겠어 항의하는 사람들은 지금도 있음 다만 탄압이 너무 심하고 여성인권의 ㅇ자만 꺼내도 평생 스토킹, 살해협박 당하니까 비밀리에 모여서 토론하는 정도인거지 정말 잘 안풀렸을 때의 한국 모습이라 본다
@ttoja1267
3 жыл бұрын
근데 사실 일본이 미국보다 먼저 미투운동을 시작했다고 해요 다만 무고죄 때문에 인식이 안 좋아졌다는 슬픈 결말...
@alliswell7096
3 жыл бұрын
우리 남자들은 여자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해해야하고 공부할필요가있음. 우리 스스로 여성에게 생각없이 던지는 말이나 행동이 성추행 될수있는가를 생각하면서 조심해야함. 이게 고쳐져야 나의 어머니나 아내나 딸이 걱정없이 잘살수있을꺼같음.
@mHg0828
3 жыл бұрын
피해자=약자 약자를 괴롭히고 쳐야 내가 살아남는다 라는 열도생존 마인드가 아닐까
@user-wt7sr3tz4z
3 жыл бұрын
3~4년전 쯤에 후쿠오카 혼자여행가서 게하하시는 원피스 광팬 아주머니랑 친해져서 술마시면서 이런저런 얘기하는데, 일본에선 여자는 결혼못하면 루저취급이라고, 일본여자들은 결혼해서 일안하고 남자한테 사랑받고 네일하고 디저트 먹는게 행복이기때문에 결혼못하면 인생이 불행하다고 느낀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일본인답지않게 솔직하게? 말씀하셔서 듣는 제가 오히려 민망해서 '아 그런가요 한국에도 예전엔 그런 느낌이 있었어요. 일본도 그래도 젊은 세대는 좀 분위기가 다르기도 하겠죠'라고 하니 그렇지도 않다고. 엄마들이 그렇게 가르치고 지금 세대도 여자는 그렇게 살아야한다는 풍토가 만연하다고..하셔서 조금 낙담했어요. 제또래의 여자들이 그런 생각으로 살아간다는게.. 게하하셔서 많은 나라 젊은이랑 얘기해보면 일본인은 그런게 별로다 라는게 느껴졌다고 바로 이웃나라 한국만 해도 그런 기류가 훨씬 적은게 느껴진다고 말씀하셨어요. 여자는 오로지 남자의 사랑(말이 이뻐서 사랑이지 동등한 사람간의 사랑이라기 보다 반려견도 아니고.. 애완견을 귀여워하는 느낌의)을 받아야 인생이 의미있다고 생각하는 풍토가 만연하다면.. 저런일은 심할수 밖에 없고 잘못을 잘못이라고 지적하는 일은 더 어려울 수 밖에 없겠죠...
@suyeonlee1170
3 жыл бұрын
관련 일 하시는분들 더 수고해주셔서 일본에도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byeo601
3 жыл бұрын
예전에 유튜브에서 일본사는 남자가 깜짝놀랐던 썰 생각나네 ㅋㅋ 여동생이 아빠랑 같이 샤워한다고 ㅋㅋ 여동생이 대학생이었는대 일반적이진 않은케이스지만 그렇게 적지도 않은 케이스라고 ㅋㅋ 아빠랑 성인딸이랑 같은 욕조라니,,, ㅋㅋㅋㅋ 성교육을 안하는건지,,ㅋㅋ
@toot9745
3 жыл бұрын
박원순 아자씨 미투했던 여자 피해자, 백령도 공무원 가족 - 얼핏 봐도 피해자 욕하던가 몇개 생각 나는데
@user-sb8fg7iv4c
3 жыл бұрын
박원순건에다 은근슬쩍 월북자이야기 집어넣는거 보니 토왜이신거 같은데 되도않는 물타기 하지마라 이토 시오리건이 한국에서 일어났으면 나라가 뒤집어졌다
@user-nr3hh8du6d
3 жыл бұрын
그건 정치적인게 껴서 그런거구요.
@user-cy6vd6tn8r
3 жыл бұрын
이래서 일본에서 위안부 할머니들 보고 피해자가 아니고 자발적으로 갔다고 개지랄 하는거구나ㄷㄷㄷ일본인들은 알수록 더러워😑🤨
@user-dz5hp5yq3s
3 жыл бұрын
약자 괴롭히기 이지메 왕따의 나라
@znpsl
3 жыл бұрын
일본 공식 발표기준 성범죄율이 우리나라하고 비슷함 근데 신고율 보면 답 없음
@tomato6348
3 жыл бұрын
일본이 가끔 불행해보인다.....우리보다 잘살고 큰문제 없는것 처럼보여도...자세히보면 안그러니...
@bkbae217
3 жыл бұрын
자기가 스스로 지켜야 한다거나 그렇다고 달라지겠냐고 하는 건 저들 특유의 수동적인 성향같아요 특히나 일본여성들이요
@user-ui9ly2du6j
3 жыл бұрын
아...저래서 안좋은일을당해도 신고안하는 이유가 저런 분위기 때문이었구나.... 진짜 미쳤다 잘못한건 가해자인데 잘못은 피해자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이상한 나라....
@Claire-xm2oy
3 жыл бұрын
6:01 아줌마 뭐지 진짜;; 니가 뭔데 일을 그렇게 크게 만들어를 돌려말한거나 다름없잖아
@TV-tq5lt
3 жыл бұрын
일본도 성폭행 사건이 많이 일어났는데 통계량이 작은 이유는 신고를 거의 안 한다함.
@jaglns2182
3 жыл бұрын
나랑 상관이 없다니.. 엄마없이 태어났나? 가족 친척 친구 지인 중에 여자가 없나??? 왜 내 주변 사람은 그런 일 안당할거라고 생각하는거지?..
@ReStart_Everything_From_Zero
2 жыл бұрын
ㄹㅇ 지는 범죄 피해 안당하고 살거같나 그건 누구도 보장 못하는건데. 나도 뉴스에 범죄소식 나오면 전혀 남일같지 않던데...
@Masin-ik7us
3 жыл бұрын
그러니까 힘내라고 말로하면 되지 엉덩이를 왜쳐.
@user-dj8kb4sz7l
3 жыл бұрын
우리 잘났다는건 아닌데 쟤네는 지인짜 멀었다
@JHJ-kh4mg
3 жыл бұрын
꽃뱀이다 저러는거 우리나라랑 뭐가다른지 ㅋㅋ우리나라도 꽃뱀무새 많잖아~ 무슨 별세계 얘기하는것같네 우리나라 꽃뱀무새들 먼저 어떻게 하고 얘기하길
@henam5780
3 жыл бұрын
어휴 우리나라는 꽃뱀도많아 이진욱당한거봐 생각이 얕으신분인듯
@JHJ-kh4mg
3 жыл бұрын
@@henam5780 그러니까 이런사람들을 먼저 고쳐야 한다는것
@JHJ-kh4mg
3 жыл бұрын
@머리아파요 띠용 갑자기 일본짝사랑하는 사람 되어버렸누 ㅋㅋ
@JHJ-kh4mg
3 жыл бұрын
@머리아파요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ㅋㅋ 혼자 결론내려놓고 뭐라는건지 ㅋㅋ이게 어떻게 일본쉴드로 보이는건지 도저히 알수가없네 우리나라도 있는 문제를 단지 그 문제를 다룬 일본영상에서 이야기하니까 일본쉴드가 되네요? 제가 언제 우리나라가 더 심하다했나? 아니면 일본을 본받아야한다고 했나? 혼자 멋대로 단정짓고 과대해석하는 실력이 대단하십니다
@JHJ-kh4mg
3 жыл бұрын
@머리아파요 와우...사고방식이 역대급인 분이시네 ㅋㅋㅋ 말그대로 영상이나 댓글에서 저 상황자체를 별세계 취급하는것에 비해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일이 비일비재 하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건데 일본관련 영상에서 우리나라 현실 이야기하면 일뽕이되고 토착왜구에 일베가 되나요? 사고방식 진짜 독특하시네...1차문제요? 대체 어디서 비롯된 1차문제..? 님 말대로면 일본이 더 문제가 많으니 우리나라의 비슷한 문제는 문제도 아니다라는 게 되네요 일본을 의식하면서 그렇게 되지않기를 경계해야할판에 일본이 더 심각하니 우리나라는 아무문제없다...? 이게 대체 무슨논리에요? 정곡을 찔러야 손이벌벌 떨리죠 정곡은 커녕 애먼데만 찌르고계신데요?
@sevenhong5809
4 жыл бұрын
슬프고 숨막힌다
@user-rr3lz9mc5b
3 жыл бұрын
계속 그런인식으로 살아줘~ 절대로 깨어나면 안된다
@user-3rhwlwbdle97
3 жыл бұрын
그 신안 성폭행 사건 기억남? 지역주민 전부가 가해자를 편들고 피해자를 욕하고 지역 이미지 망친다고 지랄했던.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기억남? 그때 우리나라 경찰이 피해자한테 니가 밀양 이미지 다 망친다고 했었음. 우리도 많이 나을거 없음 그나마 그래도 나아갈 방향은 보고 있다는 점에선 다르지만..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싸워야 함 저런 쓰레기같은 성인식의 잔재에 맞서서. 포기하지 맙시다
Пікірлер: 1,8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