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ㅇ 쫀심토론이 최애였던 사람으로서 이 컨텐츠는 오래갔으면 좋겠다…. 아직 보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재밌음
@user-ny4qe4nm6t
3 ай бұрын
진짤진짜로
@White_Bear_2024
3 ай бұрын
인정 합니다!
@JungEun_like_you
3 ай бұрын
쫀심토론을? 굳이?
@Yan_garu
3 ай бұрын
@@JungEun_like_you까는 댓글을? 굳이?
@user-ny9sc8wf2k
3 ай бұрын
와 인정
@백도
3 ай бұрын
이런 무지성 토론이 재밌어서 에라이 팬됐지 ㄹㅇㅋㅋ
@인포
3 ай бұрын
1:26 난장판 6:15 7:13 불쌍한 개미 10:07 웃긴 장면 11:23 11:40 알틀링 건 11:57 굳?이 작명
@user-vt8xs8uo7d
3 ай бұрын
4:23 위상 수학이 생각나는 주제
@Yu_Zun_Like_ERAI
3 ай бұрын
여윽시 예능은 에라이!!
@roman_erai
3 ай бұрын
7:18 로스트 앤트 ㅋㅋㅋㅋㅋ
@규원70
3 ай бұрын
니체는 죽은게 맞긴하지ㅋㅋㅋㅋ
@_iLSuDo
3 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
@user-kn7rs3tx8n
3 ай бұрын
니체는 신이 죽었다고 말한거로 유명하지만 본인이 신이라고도 말했기 때문에 대충 맞는 말임
@user-Gotori
3 ай бұрын
역시 하얀님
@FriedrichWilhelmNietzsche55
3 ай бұрын
@@user-kn7rs3tx8n 니체가 본인 스스로 자신이 신이라고 칭한 적은 없습니다.
@user-kn7rs3tx8n
3 ай бұрын
@@FriedrichWilhelmNietzsche55 본인의 서적이나 논문에 쓴적은 없지만 말년에 광증에 걸린 니체가 그런 말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Lunus0
3 ай бұрын
2:53 "YOU ARE NOT THE CHICKEN GENERATION"
@user-ve6zs4lm9b
3 ай бұрын
아니 아니 Grandmother is not the chicken generation 이죠
@Lunus0
3 ай бұрын
@@user-ve6zs4lm9b Good
@user-ys8su8md5z
3 ай бұрын
@@user-ve6zs4lm9b 당신은 치킨세대가 아닙니다랑 할머니가 치킨세대가 아닙니다랑 먼 차이임..??
@그래쒀난눈누난나
3 ай бұрын
이렇게 쫀심토론이 잊혀지고...?
@liopfula4973
3 ай бұрын
근데 오늘 편집이 색다르고 재밌다 앞으로도 이런 스타일해도 좋을듯
@노랭
3 ай бұрын
역시 에라이하면 토론이지!!! 이 컨텐츠 잘 되면 좋겟다,,,,,
@parkgeonwoo
3 ай бұрын
에라이랑 너무 잘어울리는 컨텐츠다ㅋㅋㅋ
@FC계정
3 ай бұрын
아니 근데 왜 다들 변기에 앉아있는데요 ㅋㅋ
@user-jr6xp7bk2z
3 ай бұрын
갈수록 인신공격되는게 개웃기네ㅋㅋ
@user-hf2uw6ls1r
3 ай бұрын
역시 논쟁이 재밌어여😂😂
@user-ht6rl3so3m
3 ай бұрын
제가 생각한 두번째 논쟁은...... 빨대 구멍은 ‘하나’입니다. 구멍의 뜻 자체가 평군적으로 ‘어딘가에 뚤려있는 통로’ 아닙니까. 그리고 빨대의 구멍이 한개가 아니고 빨대의 ‘출입구’가 각각 두개 인겁니다. 그리고 다른것에 구멍이 뚤려있다하면 반대쪽이 막혀있든, 뚫려있든 모두다 사람들은 구멍이라 부르지 않습니까? 그런데 생각해보면 ‘빨대’의 구멍은 한개 일수도, 두개 일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통로’ 이기 때문에 당연히 뚫린거고, 그리고 구멍이 양쪽 두개이면, 그 중간은 무엇인가요? 그 사이? 아니죠~ 아예 양끝을 ‘구멍’이라 생각 하는것이 틀렸습니다. 무언가 지나 가면서 그 ‘구멍’에 들어오고 끝날때 까지 모두 ‘구멍’이기 때문에 ‘빨대’는 작은 ‘구멍’입니다. 아 그리고 그럼 터널은 뭐냐고요? 아 그건, 아예 자체만 보면 땅속의 ‘구멍’이지만, 사람들은 정해놨죠. 출입구를. 그리고 몸도 ‘입구멍’ ‘똥구멍’ 그사이는 ‘장기’ 하지만 빨대는 어학사전 적으로 출입구가 졍해져있지 않고, 이럴땐 무소유의 동굴이나 통로같이 작용하여, ‘빨대’ 자체가 ‘구멍’ 이기 때문에 빨때가 하나라 치면 같이 구멍도 하나가 되기 때문에, 빨대의 구멍은 ‘하나’ 입니다. 정확힌 ‘0’. 그리고 덧붙이자면, 각각 생각 하고있는 빨대의 구멍은, 2개 팀의 경우에는 매우 보기로 작용하여, ‘어 빨대의 뚫린곳은 두개네?=아 구멍은 2개다’는 생각을 해, 상식적으로 ‘빨대의 구멍은 2개다’ 라고 생각하게 되는 거고요,1개 팀은 매우 생각적으로 작용하며, 딱히 빨대구멍의 수를 생각해본 적이 없고, ‘통로1개=구멍1개=빨대의 구멍 수’로 생각하여, 일단 1기 팀으로 간거고, 생각해보니 이게 맞다는 자기주장이 생겨 ‘빨대의 구멍은 빨대 그 자체이기 때문에 1개다’라고 생각 하게 되고요. 결론적으로 이건 서로 다른 시점으로 생각해 의견이 충돌하는 거 입니다. 세상은 넓고 사람은 많으니까요. 하지만 전 1개라 생각합니다.’0’.
@liopfula4973
3 ай бұрын
옹
@jeagyunshin9496
3 ай бұрын
그러면 빨대를 음료에 넣는 순간 음료가 들어오는 입구, 음료가 나가는 출구가 생기니까 2개가 되는 건가요?
@user-ht6rl3so3m
3 ай бұрын
@@jeagyunshin9496 그게 뭔 논리죠. 그냥 음료가 빨대 안에 들어가서 나오는거죠. 그건.
@jeagyunshin9496
3 ай бұрын
@@user-ht6rl3so3m 그럼 본인이 주장하신 출입구 주장의 오류가 되는데요?
@jeagyunshin9496
3 ай бұрын
빨대는 출입구를 정할 수 없다고 생각하신 겁니까? 기억자(ㄱ) 빨대의 경우 짧은 부분이 입구, 긴 부분이 출구라고 생각하는데 기억자 빨대의 존재로 인해 출입구를 기능적으로 사람들이 정한 건 아닐까요? 그럼 출구, 입구가 있으니 구멍이 2개 아닙니까?
@pongle_pong
3 ай бұрын
오오.. 새로운 컨텐츠라니..
@user-kq6cg7xm6k
3 ай бұрын
1. 치킨이 뼈가 있으면 반찬이 아니지만 순살이면 반찬으로 먹을 수 있다(반찬으로 단단한게 씹히는건 기분이 썩좋지는 않음) 2. 빨대는 구멍이 0~2개라고 정의 할 수 있다(직사각형을 말아둔 것인가, 긴 구멍이다, 구멍 2개를 뚫은 거다) 3. 결혼을 하지 않았을 경우 삼촌이며 결혼을 한 뒤에 작은 아빠로 호칭이 변경된다(작성자가 과거 작은 아빠를 삼촌이라고 불렀음) 4. 알이 달걀이 아니므로 알이 먼저다(언어선정의 문제, 달걀이라면 개인적으로 닭이 먼저라고 생각함)
@Ram-wo6ii
3 ай бұрын
뼈있어도 반찬됨
@Qrrdgg._.h
3 ай бұрын
3번째거 이게 맞음 (나는 현재 큰 아빠,작은 아빠랑 막내 삼촌이 있다)
@맥주캔
3 ай бұрын
닭도리탕..
@Ram-wo6ii
3 ай бұрын
돼지갈비
@Ram-wo6ii
3 ай бұрын
폭립
@user-ld5ee7gv2m
3 ай бұрын
하야테님 논리가 개웃겼고 뭔가 설득되는데 1번도 못이긴게 웃기다ㅋㅋㅋㅋ
@user-fe8or9ci9f
3 ай бұрын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알틀리건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dj7xd8ic9m
3 ай бұрын
빨대구멍은 위상수학의 따라 결론이 난 문제죠 여기서 위상수학 이란 쉽게 말하면 찰흙을 만져서 도자기를 만들어도 근본적으로 찰흙이기에 찰흙과 도자기는 같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 입니다 그럼 이걸 빨대 구멍의 대입해 보면 빨대는 원을 길게 늘린 것 즉 빨대 구멍은 1개 입니다
@user-ld5ee7gv2m
3 ай бұрын
좋은정보 고마워요.
@Lunus0
3 ай бұрын
시작부터 자결(?)하는 하얀님 ㄷㄷ
@미친놈들
3 ай бұрын
빨대 구멍을 하나 더 뚫으면 3개 인데 다시 막으면 1개가 말이안된다
@리츠1
3 ай бұрын
생방볼때는 이걸 어떻게 영상으로 쓸지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해결됐네요
@Chickcute1218
3 ай бұрын
왜 투표 다수가 팔칠 쪽을..
@Round_H
3 ай бұрын
야테님은 한 번도 못 이겼네
@Peni_101
3 ай бұрын
굳?이 논쟁ㅋㅋㅋㅋㅋ아 개웃겼던 거 드디어 올라왔네👍 잘볼게요
@CarrotCorgi
3 ай бұрын
에라이 빨리 더 떠라!!!
@user-tw5ff2dl6f
3 ай бұрын
굳이논쟁 주제 생각해봤어요! 1. 화장실에 꽂는 두루마리 휴지. 뜯는 쪽을 뒤로 하냐 앞으로 하냐 2. 빠따든 오타니 대 은가누 더 생각나면 적어볼게요~~
@user-jj7xl3lt2u
3 ай бұрын
쫌 괜찮은데
@user-ld5ee7gv2m
3 ай бұрын
이~~야 지원님 감다살(감이 살아 있다)이신데요?
@jinkim96
Ай бұрын
하 이런 쓸데없는 토론 개좋아하는데 참여하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달찬
3 ай бұрын
잘 보고 가겠습니다. 오늘 생방에서 우고님 라면 10초컷 지렸습니다
@user-qttoRl
3 ай бұрын
10:11 하얀님 멱따는소리
@1-vd1nt
3 ай бұрын
근데 혹시 이 컨텐츠도 시리즈화 한다면 다음엔 먼저 사전 여론 투표를 한 뒤에 논쟁 후 재투표 해서 여론이 역전 되었는가 아닌가로 승패를 가르는게 좋을 것 같아용
@user-hv8jy2bj7f
3 ай бұрын
하얀님 철학 개좋아하시네 ㅋㅋㅋㅋㅋㅋㅋ
@987_Forever
3 ай бұрын
와 컨텐츠 대박 이하얀님 기대할게요
@user-rs2vl2bs6d
3 ай бұрын
벌써재밌네
@HDG_0411
3 ай бұрын
김동구씨 이론까지 완벽하네요 "넷카마라스의 법칙"으로 짓겠습니다.
@길섭1852
3 ай бұрын
2:05 아하~! 팔칠 님 말이 이 뜻이었군요 ㅎㅎㅎㅎ
@user-eh8qn1ct2h
3 ай бұрын
세대차이 나는 아재들이 말했습니다 ???:구멍이 두 개지요! 그러므로 빨대 구멍은 2개입니다
@user-wd8fs2my9w
3 ай бұрын
우고님 "아니 닥치라고!!!" 에서 분노가 느껴져요 ㅋㅋㅋㅋㅋ
@user-st2rh8yg7x
3 ай бұрын
정말 쌈뽕 하네요 오늘도
@ganabsani
3 ай бұрын
뒤로 갈 수 록 점점 아무말대잔치가 되네ㅋㅋㅋㅋ
@나는지미
3 ай бұрын
당연히 닭이 먼저라 생각함. 달걀이라 함은, 닭이 낳은 알인가/닭이 있는 알인가 여기서 논쟁이 벌어질수 있다 봄. '닭이 낳은 알'일 경우는 닭이 먼저인거고 '닭이 있는 알'일 경우는 달걀이 먼저인거지 그러면 우리는 이렇게 생각해볼수 있음. 내가 빌라를 딱 지어서 팔았음. 그럼 그건 누구의 집인가? 산 사람의 집임. 거주하고 있는 사람의 명의가 되는거임. 그러면 '닭이 있는 알'이 더 옳은 표현인 것. 그럼 여기서 의문, 낡이 포켓몬이라 닭이 된거면? 내가 집을 사고 나중에 이름을 꽁따라 개명했으면, 그건 꽁따의 집이지 [구 이름]의 집이 아님. 그 알도 낡이 닭으로 변신하는 과정에서 날걀에서 달걀이 됐을 것. 그럼 왜 닭이 먼저냐, 이거는 정말 철학적으로 접근해야함 닭은 대표적인 조리법으로 후라이드 치킨, 삼계탕, 닭갈비 등등 많은 조리법이 있고 그 안에도 종류가 다양함. 하지만 계란은? 프라이랑 삶은 계란, 더해봐야 맥반석 말곤 없음. 즉, 닭이 훨씬 맛있게 먹을수 있다는것임. 질문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닭을 먼저 먹고 후식으로 달걀을 먹으면 됨.
@Qrrdgg._.h
3 ай бұрын
근데 그럴게 닭의 조상은 공룡에서 부터 닭까지 내려올텐데 공룡 알에서 돌연변이를 일으켜서 점 점 병아리가 되고 닭이 되고 그 닭이 알을 낳은 거니까 병아리가 먼저네요.
@liopfula4973
3 ай бұрын
굳?이
@user-fc8is3dh7e
3 ай бұрын
11: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qd6gs6xf1h
3 ай бұрын
간만의 아가리파이트 컨텐츠 재밌었어요 쫀심토론 재판 그리웠는데 굳이 이런 컨텐츠 해주심에 재밌었어요
@Dihooni1
Ай бұрын
아 진짜.. 다들 말 졸라잘해 ㅋㅋㅋㄲㄱㄴㅋㅋㅋㄱㄴㅋㅋ
@모기성충
3 ай бұрын
재밌당 히히
@Happy_23589
3 ай бұрын
에라이 아키네이터에게 에라이 알는지 물어보겠네편 기대합니다
@Nampang1004
3 ай бұрын
다음번에 바퀴가 더 많은지 문이 더 많은지도 해주세요
@user-Realhotchocolate
3 ай бұрын
이하얀 진짜 재밌어졌다
@user-cn1cc4uw9h
3 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인간이
8 күн бұрын
11:40 하얀님 말 해석 익룡(닭 아님) -> 알(달걀) -> 닭 따라서 달걀이 먼저
@user-mj5gg6ps8b
3 ай бұрын
중간부터 이해를 포기했습니다..
@user-th5qi7wr7k
3 ай бұрын
쫀심토론은 개인전이고 굳이토론은 팀전이란거군요
@user-ot5gg8ki4d
2 ай бұрын
개미 개웃기네 ㅋㅋㅋㅋㅋ
@편집하는애_구독해줭
3 ай бұрын
빨대의구멍은 분자단위를 넘은 단위로 보면 구멍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무한!
@starLove-dw8bf
3 ай бұрын
쫀심토론으로 시작해서 이렇게 성장했는데 이제 할 주제 없어서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새로운 콘텐츠를 가지고 오다니 역시 에라이 감다살이다~~
@yodeulri
3 ай бұрын
"떡볶이 밀떡 쌀떡은,쌀떡이 개 존맛이다"
@yamakim
3 ай бұрын
정보: 줄리비와 kfc, 맥도날드에는 치킨과 밥이 세트인 메뉴가 있음
@boring_day-zn5fu
2 ай бұрын
1.치킨은 밥 반찬이 될 수 있다.이유는 반찬 중 튀김음식(새우,돼지고기,소고기,깻닢등)이 있기 때문이다.2.빨대의 구멍의 수는 설명하기에 따라 다르다.이유는 위,아래를 따로 본다면 2개,하나로 본다면 1개이기 때문이다.3.닭이 먼저이다.이유는 모든 생물은 알이 아닌 작은 미생물과도 같은 생태였다가 진화를 거듭하며 점차 모습과 탄생 방법이 다르게 변한 것 이기 때문에 닭이 먼저이다(그리고 만약 닭의 시초가 알에서 나왔다 하더라도 그것과는 상관없이 그 알은 원래 닭이 아닌 것이 만들어낸 것이기에 알이 먼저다라는 것을 증명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좀 많다.)
빨대 구멍이 2개인 이유는 옷에 구멍은 목(1),팔(2),허리(1)이니 합쳐서 총 4개이죠? 자 여기서 팔의 구멍은 왼팔,오른팔 위에서 말한대로 총 2개이죠? 여기서 왼팔과 오른팔은 서로 구멍이 이어져 있나요? 없나요? 당연히 사람이 옷을 입을려면 서로 이어져 있어야 하죠? 그렇지만 빨대 구멍은 이어져 있나요? 없나요? 서로 이어져 있죠? 그러니 빨대 구멍은 2개입니다. 그런데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것입니다. 도넛구멍은 그럼 어떻게 설명하실거죠? 그것도 앞서 말한대로 생각하시면 결국 구멍이 2개란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이것은 제 의견이며 추측이니 의견 있으시면 답글에다 서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까지 하시면 더 좋고 11:12 참고로 닭은 티렉스나 육식공룡에 후예입니다^^
@lala-xm4qf
2 ай бұрын
원상수학적으로 빨대 구멍은 1개이고 입과 *구멍도 1개다 (반박시 님말이 맞음)
@sim_3
Сағат бұрын
빨대의 구멍수는 0개입니다. 대신 통로가 1개입니다.
@plum1751
3 ай бұрын
빨대 구멍... 0개 아닌가...?
@매우좋아
3 ай бұрын
이건 치킨인가? 갈비인가? 갈비천왕
@user-cr1bb1oh3k
3 ай бұрын
제밌다 ㅋㅋ
@초록너구리
3 ай бұрын
필리핀에서 맥도날드급으로 유명한 졸리비에서 치킨밥이 정식메뉴기는 합니다 ㅋㅋ
@user-tl9ft6ib3l
3 ай бұрын
팔칠 왜 혼자 프레임 드랍 걸려있냐
@user-hg6fi3zz6c
3 ай бұрын
7:39 와이거 진짜 ㅋㅋㅋㅋㅋ 나는 작은아빠 한분 삼촌 한분이였는데 두분다 결혼하신 상태에서 작은아빠 두명은 어색하니까 그냥 삼촌이라 부름
@user-rv5dt3bv8l
11 күн бұрын
11:23 놀랍게도 이게 처음에 우고님이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라고 했던 그게 저거임 진화는 알속에서 시작된다
@niemi5256
3 ай бұрын
우고님 닭을 댤ㄱ이라고 부르시네요 ㄷ
@user-vf4oj5ep9c
3 ай бұрын
의자가 변기넼ㅋㅋㅋㅋㅋ
@user-vt8xs8uo7d
3 ай бұрын
1:17 낭숟님 머리색 이제 보니까 어디 양파 생각나네
@user-so5fp7pi9l
3 ай бұрын
구멍 2개 통로 1개
@not_can483
3 ай бұрын
10:10 아부제!!!! ㅈㄴ웃김ㅋㅋㅋㅋㅋ
@manword8581
3 ай бұрын
평면적 구멍은 2개 체적의 개념의 구멍은 1개
@user-sl7yh1ko3z
3 ай бұрын
4:15에라이가 우고한테 뭐라고 할줄알았는데 ㅋㅋ...
@user-wl3qu6xi5v
2 ай бұрын
11:30 닭의 선조가 진화하다보면 현재의 닭에 해당되는 단계를 거칠텐데, 유전의 법칙에 따라 살아있는 어미 단계에서 닭이 되는게 아니라 그 어미한테서 태어나는 알(새끼)가 닭으로서 진화를 마치므로 알이 먼저라는 논리. 13:30 요약 감사
@Gaming_qoukka
3 ай бұрын
쫀심토론으로 유입된지 어언 1년.. 잊혀진 컨텐츠가 돌아왔다
@jungsunkim1764
3 ай бұрын
하야테는 절대 안 이기네ㅋㅋㅋ
@user-fs7te4iv7v
3 ай бұрын
11:09 공룡빌런이 제가 말하자면 새들은 익룡이 아니라 수각룡 그니까 테리지노나 랩터 티라노같은 공룡한테서 진화한거라고!!!!!!!!빼애액!!!!!!!!!!!!!!!!으에에엑!!!!!!
Пікірлер: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