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체적으로 잘 만든 제품인건 틀림없어요. 하드웨어적 완성도는 뛰어납니다. 2. 비율이 참신하긴 한데, 컨텐츠 소모용으로는 아쉽네요. 일부는 바 형 스마트폰이 더 나을 정도. 3. 소프트웨어도 문제에요. 업데이트가 자주 올라오긴 하는데, 자잘한 문제들이 여전하네요. 4. 12:09 "살짝 밀어 계속 사용"은 갤럭시에도 꼭 추가됐으면 좋겠어요! 넘 편함... ▪ Chapter 00:01 오프닝 00:36 주름이 깊어졌을까요? 01:49 기술적으로 높은 갤럭시 폴드 02:42 내구성은 어떨까? 04:23 지금까지와 다른 비율 05:32 첫번째 불편함 07:46 정돈된 컬러 OS 08:41 두번째 불편함 12:01 "밀어서 계속 사용" 갤럭시에 추가 바람! 12:36 카메라도 좋습니다 13:48 나름 정직함ㅋㅋ 14:05 10% 아쉬운 스마트폰
@Overlap3046
2 жыл бұрын
네 알겠습니다
@darius6501
2 жыл бұрын
@@user-jm7tu6nb7v ㅋㅋㅋㅋ
@안성환-j1o
2 жыл бұрын
아이폰13프로랑 카메라 비교 좀 부탁 드려도 될까요?
@jeon9791
2 жыл бұрын
항상 중국만 보면 내용 다 집어치우고 영상 찍는 사람까지 억까하는 사람들 때문에 인트로 고생 많으십니다
@user-jm7tu6nb7v
2 жыл бұрын
@@jeon9791 혹시?
@OMG_electronics
2 жыл бұрын
카메라 성능은 볼수록 좋네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메인 카메라가 정말 잘나오더라구용
@OMG_electronics
2 жыл бұрын
깜짝 놀랐습니다 ㄷㄷ
@HeThinks
2 жыл бұрын
전 오목교 전자상가 채널이 댓글을 달아서 놀랬네요ㅋㅋ ㄴㅇㄱ
@42_cloud
2 жыл бұрын
아니 ㅋㅋㅋㅋ 서로서로 댓글을
@K-electronic
2 жыл бұрын
이번에 폴드4 카메라는 기대해볼만하다고 하던데.. 나오면 리뷰해주실 거죠?
@__Meow_
2 жыл бұрын
김치는 아마도 구글에서 긁어오니까 그리 나오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힌지 방진만 빼면 생각보다 폴드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물론 가격의 차이도 있지만, 제품성에서도 폴드가 더 많이 앞서나가길 바랍니다.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아마 바이두에서 긁어오는거같은데.. 어째선지 이제는 VPN 안통하면 음성 대답도 없네요
@dktbdd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공안 눈에 들었구나 흑흑
@NylonMusk나일론머스크
2 жыл бұрын
@@dktbdd 앗... 뻘짓은 자살하지 않습니다
@h.u.t.a.o.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와 개소름
@user-ye7zs9zz7e
2 жыл бұрын
형이 죽였어ㅠㅠ
@highandgel
2 жыл бұрын
대부분의 단점이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니만큼, 차라리 12.1 기반 커스텀롬을 깔 수 있다면은.. 개인적으로 오히려 폴드류보다도 탐날 것도 같네요. 아직 그런 쪽 개발이 안 되어있는게 문제지만
@kopazwashere
Жыл бұрын
폴더블에 맞는 커스텀롬을 만들어야되는데 OS 저작권이 회사에있으니. 애초에 커스텀롬들이 구글 픽셀을 레퍼런스로 맞추고 나오는건데, 삼성이나 오포 커스텀 안드로이드는 바닐라 안드보다 다르겠죠?
@Zaemeres
2 жыл бұрын
이게 리뷰가 올라올지는 몰랐네요. 아주 귀한 리뷰군요 ㅎㅎㅎ 폴더블 스마트폰의 딜레마 : 화면비... 바깥이 쓰기 편하자니 안이 애매하고, 안쪽이 쓰기 편하자니 바깥이 애매하고... 한국에서 보기 힘든 폰인데 사용 시 주변의 시선이 어땠을지 궁금하네요 ㅎㅎ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그쵸. 갤폴드 쓰시는 분들 말 들어보면 바깥쪽 사용률이 은근히 꽤 높아서;; 둘 다 잡으려면 참 어려울 것 같습니다.
@user-mp3cl8hj7m
2 жыл бұрын
요즘은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가 중요한데 중국은 최적화나os자체가 좀 버그가 많은거같아요 중국 브렌드별로 폰 써봤는데 문제 많음 멀쩡하다 재부팅되고 멈춰서 공기초기화 해야하는경우도 있었고 터치 안먹혀서 껏다키는 경우도 많았네요
@user-eu3gr5dd6m
Жыл бұрын
브랜드별로 써봤다니.....생각나는것만 해도 화웨이,오포,비보,샤오미,원플러스,아너 등등등.. 그렇게 문제 많은데 계속해서 중국브랜드로 썼다는건 직업상 필요가 아니면 아예 말도 안되는 소린데..... 개인적으로 세컨폰으로 화웨이 3년동안 썼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
@Towhgdk
Ай бұрын
@@user-eu3gr5dd6m 둘다 일리가 있는 말이지만 저분이 다시 답글을 달지 않으니 진실은 저너머에
@user-eu3gr5dd6m
Ай бұрын
@@Towhgdk 뭘 저너머에요......누가 봐도 그냥 개소리한거죠..... 중국브랜드를 브랜드별로 써본 사람은 이세상에 몇명 안될겁니다...중국인들도 쓰던거 한두가지 쓰겠죠....그리고 그렇게 문제가 많으면 팔리겠음???
@Towhgdk
Ай бұрын
@@user-eu3gr5dd6m 뭐 서브폰으로 이것저것 써봤을수도 있죠. 예시로 픽셀 욕하면서 계속 다음 기기로 갈아타는 매니아들도 꽤 존재하고, 유니헤르츠나 팜폰같은것도 후기가 좀 있으니까요. 우리나라에 은근 폰덕후 많아요.
@Towhgdk
Ай бұрын
@@user-eu3gr5dd6m 뭐 메인폰과는 별개로 이것저것 써보고싶으셨을수도 있죠. 우리나라에 폰덕후 은근 많으니까요. 픽셀이나 유니허츠같은것도 직접 사서 써보는 사람들이 있으니...
@ivymedia8481
2 жыл бұрын
다른거 다 떠나서.. 방수방진이 안된다는건 꽤 치명적이네요. 주름이 좀 생기더라도 힌지같은 정밀한 기계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설계해야 맞다고 봅니다. 무선충전이 안된다는건 꽤 아쉽지만 가격 생각하면 납득할수 있고요.
@dailynr2039
Жыл бұрын
삼성이 계속 주름이 생기는 구조를 채택하는 이유. 저런 구조는 프리스탑이나 방수방진도 안 되고 중국은 아마 아직 기술력이 충분하진 않은것 같네요.
@wwgd1017
3 ай бұрын
저거보다 싼 핸드폰들도 무선충전 지원 많이 하는데 가격 생각하면 납득ㅋㅋ
@Mooooooood
2 жыл бұрын
무조건 중국폰이니까, 삼성이 아니니까 무작정 까는 국뽕적인 모습이 아니라 장점은 확실히 칭찬하고 삼성이 배워야할점도 집어서 알려주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지금 삼성이 폴더블1위라고 너무 나태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카메라 앱분할제스쳐 가격 충전속도면에서도 아직 따라가야할 부분이 많은거같아요.
@이야기소매점
2 жыл бұрын
세계시장 스마트폰중 점유율 1%도 안되는 폴더블에 1위라서 나태해져?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꿈도 야무지다
@user-yy9rd8cs4w
2 жыл бұрын
사람들은 삼성 안쓰고 애플만쓰기때문에 그런거 신경안씀
@Donghea6230
2 жыл бұрын
외관만 그럴싸하고 내부는 존나쓰레기 수준인거 드러나서 욕먹는중인 삼성인데 ㅋㅋㅋ
@화이트-k2m
2 жыл бұрын
@@user-yy9rd8cs4w ?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1등 2등 중국 3등 애플임. 2 3등은 바뀌긴 하지만. 님 뇌피셜로 아가리 털지 마세요;;
@platinumguard7477
2 жыл бұрын
@@user-yy9rd8cs4w 알고 쓰자
@shae1204
Жыл бұрын
폴드4 쓰고있는데 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아직 폴드가 이것만큼 디스플레이 비율이 맞춰진건 아니라 아직까진 길어서 전면은 솔직히 사용이 좀 불편하기도 하고 주름도 티가 나긴하니까요. 만약 제가 이쁜거나 비율에 더 신경쓰는 편이었다면 괜찮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아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핸드폰이란게 짧은 기간에 자주 바꿔줄만큼 가격이 착한건 아니기 때문에 앱사용이나 소프트웨어가튼 부분이 더 신경쓰이더라구요. 육아해서 그런지 나갔을때 폰사용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집에서 사용시간이 길다보니 아직까진 폴드가 좀 더 괜찮지 않나 싶어요. 무엇보다 그림그릴때 편할거같아서 플립이 아닌 폴드 사용하는만큼 터치펜도 중요하구요. 어떤용도로 사용하실건지에 따라 반응이 갈릴거 같긴하네요. (개인적으로 전면사용할때 제가 손이 작아서 그런지 오히려 가로가 좁아서 더 그립감이 좋은거 같기도 해요. 일반폰 사용할때 가로길이 한손으로 잡기 크게 편한건 아니었어서요. 오히려 폴드가 한손에 딱 잡히는 크기라서 지문인식이나 사용시 그립감에서 불편함은 없어요.. 너무 길다는점만 제외하면..)
@Monsa386
2 жыл бұрын
갤럭시 폴드2 쓰는 유접니다. 방수 방진 안되는데 직업상 방진 안되는곳 하고 갑자기 물 약간 맞는 곳에서 일을 합니다. 여러번 그렇게 사용을 하는데도 대단 합니다. 직격으로 맞은적도 있어요. 근데 괜찮습니다.
@moo_parang
2 жыл бұрын
저도 1급방진마스크 써도 일하고나면 코밑으로 까맣게 되는일에 가지고 들어가는데 2년넘게 아무이상도 안생겼습니다. 샤워할때도 가지고 들어가구요. 역대급으로 만족하는 핸드폰입니다.
@whynoja._.00
2 жыл бұрын
확실히 사람들이 갤폴드보다 비율 좋다고 할때마다 오히려 컨텐츠 소비용으론 갤폴드가 아주 조금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그렇다고 갤폴드도 좋다고는 생각안함) 역시 그렇군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확실히 태블릿 비율이 아니다보니 아쉬운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whynoja._.00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그래서인지 괜히 갤폴드가 오포 따라한다는 게 괜시리 조금 불안합니다 그러다가 비율 더 망하는거 아닌지
@kfx3907
2 жыл бұрын
@@whynoja._.00 오포랑 동일한 비율로 하면 걱정되겠지만 삼성이 절대 그럴일 없습니다 ㅋㅋㅋㅋ 아주 살짝 가로가길어지는정도겠죠
@user-yj1oe7qm5f
2 жыл бұрын
@@whynoja._.00삼성이 확확 바꾸진 않고 진짜 조금씩 비율 조절하면서 여론 반응 보면서 조금씩 조절할거 같네요
@nyaa-neko
2 жыл бұрын
파인드n 정말 잘 만든 폴더블 같습니다 경쟁상대가 생기는건 서로에게 좋은 일이죠 솔직히 폴드3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커버디스플레이 화면이 좀 부러웠는데 리뷰를 보고나니 오히려 파인드n은 내부 비율이 상당히 애매해 보이네요 의외였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삼성이나 오포나 각자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둘 다 분발해야될것 같구요ㅋㅋ 일단은 추후 4세대 폴드가 화면비율이 변경되어 커버화면의 사용성이 개선될지를 봐야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커버디스플레이의 세로길이보다는 가로폭이 불만이었거든요
@asgrimm8165
Жыл бұрын
커버디스플레이 비율이 좋은만큼 메인디스플레이 비율이 안좋아지고 둘중 하나는 포기해야하는게 맞는건가 ㅎㅎ
@nyaa-neko
Жыл бұрын
@@asgrimm8165 사용하는 주된 목적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비율에 대한 선호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비율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시중에 다양한 비율의 폴더블이 출시되어 각자에게 잘 맞는 비율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국 모든 것은 구매해서 사용할 개인의 취향 문제니까요
@Quinoa_
2 жыл бұрын
진짜 제스처로 바로 화면나누기가 되는점과 카메라는 대단하네요 삼성쪽에서도 제스처 같은건 바로 넣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편해보이네요
디스플레이가 안으로 들어가는 물방울힌지는 당연히 그부분의 이물질이 내부로 들어갈수밖에 없는 구조임 물방울힌지가 대단한 기술도 아님 또한 마찬가지로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치명적인 단점임 이미 삼성전자도 실용실안 등록해놓은 상태이나 이물질이 내부로 들어가는 문제때문에 채택안한거임
@이엔
2 жыл бұрын
오포도 노력했지만 삼성이 수년간 폴드 1,2로 쌓은 데이터를 이길 수 없었군...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이것이 "노하우"
@go-kh5oi
2 жыл бұрын
삼성이 저 폴더블 개발하려고 10년을 쏟아부은걸 보면..
@f35alightning
2 жыл бұрын
삼성 주주들이 유일하게 웃을 수 있는 상황이군요
@user-uf1wq9fs9n
2 жыл бұрын
@@f35alightning 솔직히 주식 상황보면 삼성이나 애플이나 인텔이나 같이 내려가고 있는데요? 그냥 내려가는 시기니까 그런 것 같은데..
@수중소스박원순
2 жыл бұрын
@@user-uf1wq9fs9n ㅉ 과연 ㅋ
@frederickk7320
2 жыл бұрын
중국 자급제폰 가성비때문에 두번 썼는데요... 애플과 달리 1년 6개월 넘어가면 이상한 문제들이 발생했어요. 저만의 뽑기운이나 사용환경 때문일 수도 있지만요
@아이스아메리카노-n3z
Жыл бұрын
느낌이 gos같네요 ㅋㅋㅋ
@세라프
2 жыл бұрын
곧 신비해질 오포... 그나저나 같은 삼디 출신인데 언제봐도 주름 차이는 신기하네요
@GK-os1ri
2 жыл бұрын
저 방식이 단점이 많아서 삼성이 안 한거겠죠 몰라서 안 한 걸까요?
@ghch-eh5xl
2 жыл бұрын
@@GK-os1ri 내구성이 떨어지다 보니 사용하지 않은것같습니다 어쨌든 삼성은 두가지 옵션이 있으니 더 기술이 개발된다면 사용할 수 도 있을것같습니다ㅎㅎ
@sia3697
2 жыл бұрын
애즈락에서 대리석 히트싱크 X670 메인보드 내놓던데 발열 실험 해주실거죠?ㅋㅋ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진짜 대리석일지 궁금은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선우준-u2d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거따가 요리한번만 더해주시면 ㅋㅋ
@sia3697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써있는거보면 진짜 대리석인것처럼 해놓긴했는데... 대리석이 알루미늄의1/150, 철의 1/10의 열전도율을가지고있는데... 발열이 진짜 감당될지...
@user-uc4bc8ix4i
2 жыл бұрын
삼성은 굿락 > multistar > i♡galaxy foldable 사용하면 일일히 하나씩 전면에서 이어서 사용하기 설정하지않아도 모든 어플들 전면 화면에서 사용하기 자동으로 설정 되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제가 설명을 잘 못했는데, "살짝 밀어 계속 사용" 를 추가해달란거에요. 앱 별로 설정 안해도 커버에서 계속 사용할지 아닐지를 그때그때 선택 할 수 있으니까요.
@user-uc4bc8ix4i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아 "그때 그때" 선택할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좋은것 같아요! 지금 폴드는 굿락을 통해서든 어떻든 그때 그때라기보다는 미리 설정을 통해서만 가능하니깐요 ㅠㅠ
@dontgo5929
2 жыл бұрын
사용자경험을 반영 안했네 왜케 복잡하게 만듬
@onairsleep3622
2 жыл бұрын
삼성은 이미 물방울힌지 특허출원했던걸 생각하면 일부러 채택안한것같기도하네여 방진때문에
@ww1186
2 жыл бұрын
결국 OPPO폰은 방수방진 안되고, 모래 힌지에 다 들어가고, 디지타이저(S펜) 지원안하고.. 기술력이 많이 딸리네요
@폴스콜스18
2 жыл бұрын
와.. 2015년도부터 눈여겨 보던 오포의 기술력이 엄청나게 발전했네요... 주름이 안보인다는 점만해도 폴드에 비해 엄청난 메리트네요. 다만 비율은 좀 아쉽네요
@ppongpong1178
2 жыл бұрын
그 놀라운 기술력이 삼성 OLED납품인거죠..ㅋ 삼성이랑 주름의 차이는 접히는 곡률반경을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서.. 그 장단점은 영상에도 나왔듯이 주름의 차이가 힌지방식의 차이로 방진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요.
@jonghopark4274
2 жыл бұрын
삼성이 애초에 저렇게 하려면 할수 있었지만 방수가 안되서 안한 방식이죠
@lovecats353
2 жыл бұрын
저껀 쭝국기술이 아니에요 ㅋㅋㅋ 애초에 삼성도 저힌지 특허도 가지고 있습니다 내구성에 문제가 있어서 안쓸뿐이지
그래도 인폴딩 폰에서 경쟁할만한 품질을 가진 상대가 나왔으니 폴드가 더 다듬어졌으면 좋겠네요 :>>
@9ood
2 жыл бұрын
폴드3가 4로 가면서 세로를 줄이고 가로 폭을 키운다던데 컨텐츠 소비 관점에서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와이드 비율의 영상을 볼 때 크기는 더 작아지는 셈이고 웹툰 같은 걸 볼 때도 많이 잘리게 될 것 같아요. 접은 상태에서 사용성이 좋아진다는 건 이해가 가지만 개인적으로는 들고 다닐 때는 접고, 사용할 때는 삼성페이나 교통 카드로 쓸 때 빼고는 항상 펼쳐서 쓰는 스타일이라 반갑지 않은 방향성이네요.
@user-gs4wy7jm4e
2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접어서쓸꺼면 바형을사면되는거고 레터박스 더생길듯... 폴드4
@jullybome1461
Жыл бұрын
전면 일반바형 스마트폰과 같은 16 8비율이 제일 괜찮아보이네요 폴드2썼었는데 전면비율 이거 사용해보고 만든건가 싶을정도로 불편했던 기억이있습니다 지금은 일반 바형사용하고있음
@ToTheMoon777
2 жыл бұрын
현재 폴드3와 오포 파인드N의 중간정도 비율이 딱 좋을 것 같은데 그게 바로 폴드4의 화면비율이네요 ㅋ
@user-ys4xo1rm1w
2 жыл бұрын
폴드 4가 또 다시 혁신이 될듯
@suo751
Жыл бұрын
일단 외모는 좋습니다. 접히는 부분의 주름도 화면 그대로라면 만족스럽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런 폴더블 같은 고가 제품은 외모가 전부가 아니죠. 방수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방진은 정말 많이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8인치의 미패드4 또는 아이패드 미니의 8인치 크기를 접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 아닐까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8인치 패드를 아주 편리하게 ,잘, 오래 사용하고 있는 저 같은 사람의 개인적인 생각이지요. 오늘도 뻘짓님의 뻘짓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user-yj3uz1in4t
2 жыл бұрын
한성 수냉노트북은 언제쯤 올라올까요?!! 🤔 😂
@user-mr3uy4fk6m
2 жыл бұрын
11:29 쯤보면 뭔가 액정을 평평하게 하려고 일부러 위로 밀어올린 느낌. 갤폴드도 곧 이런 방향으로 답을 찾지 않을까요? 아니면 현재 방식으로 주름을 그냥 없애버리면 중공폰은 한동안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폴드폰에선 압도할지도.
다른건 크게 문제 없어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컬러os가 영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안드와 ios의 단점만 섞은 것 같은...?
@ContacT_M
2 жыл бұрын
화면 사이즈 때문에 이거 사볼까 했는데 베타 테스트를 해주셔서 땡스
@riznia_
2 жыл бұрын
괜찮은건 맞는거같은데.. 불편하다라... 아쉽네요
@nuleng2
2 жыл бұрын
06:07 비교하는 부분에서 오포는 네이버 뉴스에서 언론사 구독 페이지를 통하여 기사를 열었고 갤럭시는 네이버 뉴스에서 바로 연 화면이라 비교가 정확하지 않네요.
@킹갓money
2 жыл бұрын
12:32 혹시 그 노트북 12900h에 3070ti가 설치된 그 수랭 공랭 하이브리드 노트북일까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넵. 며칠내로 올라갈거에용
@킹갓money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예쓰!!!! 너무 좋구요!
@nameless066
2 жыл бұрын
wa 스파이패밀리! 아시는구나?! 오포도 나름 장단점이 확실해서 다음이나 다다음세대쯤에서 뭔가 물건이 나올 느낌이네요
@온공
2 жыл бұрын
초반 김치 질문에 오류가 약간 있는데 泡菜라는 표현은 오류입니다 辛奇를 사용합니다 Ai가 泡菜중에서 (韩国) 泡菜(한국 파오차이) 라고 이해한 듯 한데 辛奇라고 물은다면 달라질 수도 있겠네요 초반 인트로를 해석하면 한국스타일의 파오차이는 한국음식이지? 로 해석이 되서 당연히 한국음식 이라고 했을 수도 있겠네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오잉? 그 반대 아닌가요? 辛奇가 김치(신치)라서 한국꺼고, 泡菜는 파오차이라서 중국 요리로 알고있는데.. 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14:00에 간략하게 설명해두긴 했습니다.
@Zaemeres
2 жыл бұрын
泡菜라는 표현은 오류가 아닙니다. 뻘짓님이 영상에도 적으셨듯, 중국의 억지 주장을 차단하고자 이름을 바꾼 것일 뿐이고, 이 대체 표현이 자리 잡으려면 아주 오래 걸릴 것입니다. 중국을 비롯한 중국어권 화자 모두(또는 절대 다수가) 泡菜를 한국의 김치로 인식하고 있고(쓰촨식 파오차이보다 인지도도 소비량도 높기 때문) AI는 이를 학습했기 때문에 영상 같은 답변이 나왔을 것이라고 봅니다. 신치가 뭐냐고 물었으면 데이터가 부족해서 그뭔씹 내뱉거나 신치의 웹 검색 결과를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도꿈치
2 жыл бұрын
다른 것보다 정면에서 주름이 안보이는건 꽤나 큰 장점이네요. 크기가 작아서 좋긴 한데 이건 펼쳤을때 비율이 에러라고 생각되구요. 폴드3는 전면비율이 너무 좁고 길어서 별로인데.. 폴드4는 조정되는 비율대로라면 꽤 괜찮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주름.. 제발 폴드4, 플립4에 주름 개선이 있기를 고대합니다. ㅜㅜ
@user-nh8wv7gs2l
2 жыл бұрын
다만 저 방식이 모토로라 에서 시도했다가 내구성 방진문제때문에 폭망한 방식이라 ..
@user-ko9sh9le2g
2 жыл бұрын
정면에선 폴드3도 주름 안보임
@dksk2846
2 жыл бұрын
주름보단 무게 줄어드는게 중요
@ppongpong1178
2 жыл бұрын
그러게요 펼쳤을때 비율이 거의 1:1에 가까운데 이 비율은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는 비율이라...
@user-cp5bc2sc6i
2 жыл бұрын
폴드 안써보신분은 주름을 걱정 하시는데.. 직접 써보신 분들은 주름은 안중에도 없고(안거슬림) 무게 두께 배터리에 더 집착합니다.
@Andante_1105
Жыл бұрын
이게 5개월 사용기인가요? 갤폴드하고 비교영상을 포함한 지난번영상의 연결된 소개영상2 인데요? 중복된 내용도 있고요 사용기면 실생활에서 사용했을때의 느낌을 말해줘야지 전혀 그런 내용은 없는거 같네요
@Bluerain798
Жыл бұрын
이 아저씨 오랜만에 보는데 살이 어마어마하게 찌셨네
@jimiiron3047
2 жыл бұрын
7:05 ㅋㅋㅋㅋㅋㅋ스파이 패밀리 참 재밌죠
@user-yk2uw3cn4h
Жыл бұрын
가장 현실적인 리뷰네요^^
@user-tx3vd5pp9s
2 жыл бұрын
그래도 시작기치곤 괜찮은편이니 2, 3세대쯤부턴 갤폴드를 대체할 수 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미믹스4리뷰하실 생각 있으신가요?
@user-qg7vk1pd7d
2 жыл бұрын
폴더주름은 기술적인부분과 선택의 차이라고 봅니다. 내구성과 방수방진을 위해 주름을 포기하든지 그냥 다 버리고 주름만 선택하든지..
@user-kx6ut6mt7l
2 жыл бұрын
갤폴드2쓰고 서브폰으로 샤오미 레드미 이번에 정발된거 씁니다 중국폰 하드웨어는 인정하지만 소프트웨어 완성도 상당히 불안하고 불편합니다 유트버들이 좋게 평가해서 구매해봤는데 다시는 중국폰 구매할일 없을듯 하네요 지금 이글도 샤오미로 씁니다
@user-uq8rz2jt9z
2 жыл бұрын
펼쳤을때 몇몇앱이 옆으로 돌아가는건 펼쳤을떄 비율이 가로로 더 긴 비율이라서 안드로이드앱 특성상 가로화면을 지원안하는앱이라 돌아가는것같네요. 갤럭시탭에는 가로모드로 사용시 강제로 가로로 돌아가게하는 서브파티앱이 있긴 하지만 이것도 한계가 있는것같아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그렇다고는 갤럭시 폴드는 또 정방향으로 실행이 잘 되서.. 아무래도 비교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아쉽긴하죠
@user-uq8rz2jt9z
2 жыл бұрын
@@BullsLab 갤폴드는 정방향에서 세로가 더 길지만 오포는 가로가 더 길어서 그런것같아요
@Zaemeres
2 жыл бұрын
갤럭시 탭(과 폴드) 기본 기능으로 탑재됐습니다.
@big-gamehunter6285
2 жыл бұрын
하드웨어는 결국 선택의 문제군요 오포의 뛰어난 기술력을 느낄수 잇었습니다 삼성이 마니 분발해서 초격차를 만들어야 겠어오
@user-if5fc3xv5s
2 жыл бұрын
확실히 폴더즐 절대적인 내구성같은건 삼성이 더좋은거 같은데(방수 방진같은것도요) 그외에 외견적주름 이라던지 외부화면활용도 같은경우엔 오포가 더좋은거같네요 좀더지나면 두기기의 징점이 섞인 기기가 나오지 않을까싶기도 하네요
@user-dq9ij5cc8i
2 жыл бұрын
패스워드 입력시 기본 키보드로 돌아가면 해킹하려고 하는거 아닙니까 ㅋㅋㅋ
@user-yj1oe7qm5f
2 жыл бұрын
아직 어떤 기업이던 이렇게 폴더블의 길을 조금씩 찾아갈꺼 같네요
@munsukwon8393
2 жыл бұрын
저는 직업상 무조건 폴드에 s펜을써야 편하게살수있어서 그것하나만으로도 폴드 승.
@우주-w4z
2 жыл бұрын
폴드3사용자로서 저는 펴서 사용을 더 많이한거같네요
@andrewtaylor1067
2 жыл бұрын
비번칠때 "보안" 키보드를 써야한다니.. 그 중국의 "보안" 인가요 ㅋㅋㅋ 어케믿어요.
@Banderasmex
2 жыл бұрын
UI 는 중국롬 이라서 서드파티 앱들은 사용하기 불편하죠. 여하튼 글로벌롬 나오길 기다려야.. 잘 보고 갑니다
@ronoh6753
2 жыл бұрын
영상만 봤을땐 접히는 부분 빼고는 액정 플랫한 균일도가 오포가 훨 씬 떨어져 보이네요
@하스로
2 жыл бұрын
진짜.. 비율이.. 너무 아쉽네요 요즘은 보조금때문에 갤폴드3 대신 저걸 살 이유는 많이 없을것 같아요
@호카손자
2 жыл бұрын
왜 사진이 파밀리아 대성당인가 했더니 엑시노스 직구하러 날아갔을 때 들고 가셨군요 ㅋㅋㅋ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넵 확실히 뭔가 유럽 갬성이 있는 ㄷㄷ
@SquareDream
2 жыл бұрын
7:10 스파이 패밀리 보시는구나... 재밌죠(?)
@리우루
2 жыл бұрын
삼성은 안전성 오포는 편의성을 중시....양사가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거같네요
@aberdevinec
2 жыл бұрын
배터리 순간적으로 확 20% 날아가는거...소름끼쳤다;; 대체 뭘 한 거지? 뭘 했을까?
@user-ws7sy8jh9c
2 жыл бұрын
벤치마크 점수같은건 어떤가요? 가격보니까 칩은 싼거 썼을거같은데
@mhhg4798
2 жыл бұрын
폰🔮업 ㄱㅐ강추요 !🔥 가격ㅂi교도 다 되있어서 엄청 편해요!!🔥ㅎ 저 여기서 인터넷도 짱저렴하게 같이 바꿔써용ㅎㅎ!!
@거짓새
2 жыл бұрын
폴드에 밀어서 계속 사용 같은 기능은 없어도 굿락 설치후에 설정하면 전면 앱 사용 일일이 체크 할 필요 없어요
@user-ir1rc7mh5v
2 жыл бұрын
솔직히 말해서 플립3샀다가 다시 아이폰으로 넘어왔는데 결론 왜 접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모든 폴더블폰 특성상 저 주름이 문제 겨울때 플립3사용하다가 접히는부분에서 뚜둑 이런소리 나더니 주름이 2개로 변신 사용하면 할 수록 주름이 깊어지는거는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점점 심하게 느껴짐
@LightGreenDay
2 жыл бұрын
가로로 길어서 불편하면 평소에도 90도 돌려서 쓰면 되는 거 아닌가요? 왜 만화 볼 때만 돌려서 쓰시는 건지
@Ryan_Kim_
7 ай бұрын
4:28 이게 충격이네. 삼디에서 만든거였구나. 근데 정작 삼성폴드는 작은 가로화면으로 만들고 ㅋㅋㅋ 가로폭 늘리더라도 세로폭 역시 같이 조정해서 삼성의 기존 폴드 비율 나오게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johnjal2525
13 сағат бұрын
오포가 사이즈가 더 컸으면 폴드 쌉가능 udc는 툭허때문에 못하지만 최대한 화면방해안하려고 카메라를 코네에 놓은거는 박수
이런 리뷰보면서 느끼는게.. 삼성은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내기위해서 기술적으로 다 가지고 있으면서 약간 부실하게 출시하는게 확실하다. 패널두 이미 중국에 주름없는 패널납품할정도면 주품없이 만들수있지만 매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남겨두는거다.
@G0MBEAR
2 жыл бұрын
카메라 되게 잘 나온다. 볼빵빵한 뻘짓형 셀카도 보고싶었는데
@씨브려보소
2 жыл бұрын
이번에 원플러스가 글로벌로 출시 한다는 소식에 기뻤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보강해주시면 전세계에 각광 받을것 같아요
@진실의방-n2g
Жыл бұрын
오포는 물방울 힌지라 주름없어 보이는데 스트레스받는 부분이 많아서 나중에 문제생김
@산이-w2o
2 жыл бұрын
z폴드3 가운데 주름 전혀 신경안쓰입니다 노트20울트라 쓰다가 z폴드3 첫 출시때 사서 지금 까지도 아주 만족하면서 잘 쓰고있습니다 화면 분할 되는것 한가지 이것 한가지 때문에 산건데 너무 만족합니다 폰 자체는 만족인데 케이스랑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는 진짜 노답이라고 느낄때가 많습니다 특히 케이스는..와 진짜..마음에 드는게 없네요
@user-bx5ws4xe1k
2 жыл бұрын
소프트웨어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방진이 너무 취약한 게 문제인듯
@CrimsonJangmi
2 жыл бұрын
펼친 상태의 스테레오는 저게 맞는 것 같은데 소프트웨어는 아직 폴더블 폰 지원 제대로 안 되는 안드11 기반에 중국 버프까지 더해져서 구린 감이 있는 듯
@yjlee1933
2 жыл бұрын
스테레오가 원래 2채널 스피커로 좌,우에 있어야 맞는게 아닌가요? 오포형식이면 펼쳐도 결국 한방향에서 들리는데, 말만 스테레오지 모노랑 다를 게 없어보임
@ddemmkkimm
2 ай бұрын
6:50 오포 같은 비율은 펼치면 돌려서 바형처럼 잡는 걸 기본으로 하지 않으면 사용성이 안 나오겠네요.
@dev_choi
2 жыл бұрын
힌지에 대한 내구보다는 디스플레이 내구성이 문제더군요. 화면에 접히는 쪽에 들뜨는게 발생하명 금새 중앙에 검은줄이 가더군요.
@BullsLab
2 жыл бұрын
뭐 그건 갤폴드도 마찬가지라... 아무래도 접히는거다보니 내구성이 낮을 수 밖에 없죠.
@_highschool
2 жыл бұрын
삼성이 공급한거 아님?
@dontgo5929
2 жыл бұрын
저거 삼성이 공급한건데 ㅋㅋ삼디 디스 하는거임? ㅋㅋㅋㅋㅋ
@ryul3587
2 жыл бұрын
단점이 너무 강인해서 장점이 그닥 좋아보이지 않는폰... 힌지 모래나... 메인화면이 불편해서 뭐... 그닥 정이 가진 않네 기본자판... UI홈화면 아이콘 등등.. 게다가 제일큰건 사용량 없이 배터리가 녹는건 ... 플립써본입장에서 쓸폰은 아님
Пікірлер: 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