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업축구라는 말좀쓰지마라 ㅈㄴ 무식하네 진짜 축구할때 빌드업안하고 하는게 어딨음? 빌드업 기본뜻도 모르는 인간들이 ㅈㄴ많네
@교주7년째떡상기원
2 жыл бұрын
뭐 자꾸 빌드업축구 라는 말이 이상하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ㅋㅋ 빌드업은 어느 팀에서나 하지 근데 빌드업축구라는건 수비라인에서부터 모든라인을 올리면서 정확한 패스로 연결지으면서 상대 수비지역을 장악하면서 패스돌리면서 기회창출 하는거고 또 볼 뻇겼을때 특징은 그자리에서 모든 선수들이 약속한거처럼 압박을 한다 역습전술 특징은 땅볼 긴패스든 공중 긴패스든 이 패스를 중점적으로 상대한테 볼빼앗았을때 우리 수비지역에서 할려하는거고 또 상대진영 올라가서 볼뻇겼을때는 모든 선수들이 자기 수비지역으로 뛴다 이게 차이다 축알못들아 ㅋㅋ 빌드업을 중시하는 전술이라는거지 개 축알못들 많은데 아는거처럼 말해서 답답해서 적는다
@dior8557
2 жыл бұрын
설명을 진짜 축알못도 쉽게 알아듣게 잘하시넹
@홍성철-e2n
2 жыл бұрын
@@아앙-g4t 그 대본을 직접 짜는건데 자기 머리서 나온 건데 대본이나 라이브나 같은거지 대본 누가 대신 써주는거 아니야.
@dior8557
2 жыл бұрын
@@아앙-g4t 이런 댓글 달고싶니?ㅋㅋㅋㅋ
@아앙-g4t
2 жыл бұрын
@@홍성철-e2n 공감합니다
@earthpeace305
2 жыл бұрын
동의...뭐가 좋고 나쁜것이 아니라..어떤 선수가..어떻게 적용 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hyoungkyunkim4870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 그때 정말 잘했었다...
@dyunong
2 жыл бұрын
흑백논리가 아닌 순리대로 플레이해야 한다는게 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latenight5865
2 жыл бұрын
영국에서 옛날에 킥앤러시가 성행했던 이유 중에 하나는 늘 비가 오는 날씨라 질퍽한 잔디에서 드리블이나 패스를 통해 전방으로 나아가는게 어려웠던 면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다른 한편으로는 남미나 남유럽에 비해 체격이 좋은 편인 면도 영향을 끼쳤다고 하구요. 한국의 경우에도 예전엔 잔디사정이 안 좋았던 면도 있고, 아시아권 내에서는 체격이 좋은 편이었던 점이 영향을 끼쳤지 않았나 싶네요
@21aimar
2 жыл бұрын
럭비의 영향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실제 경험으로 영국 사람들과 공을 차는데 패스를 돌리니까 왜 볼을 옆으로만 돌리냐고 성질내더군요 패스를 앞으로해야지!!라고
@ss-xq3hb
2 жыл бұрын
영국은 잔디가 아름다운 걸로 유명합니다. 나라 환경 자체가 그렇습니다. 가보면 대부분 잔디에 놀랍니다. 날씨가 안 좋아서 잔디가 안 좋다는 헛소리는 처음 들어보네요.
@잘생긴내얼굴-g9f
2 жыл бұрын
@@ss-xq3hb 유튜브잖아
@흔들이
2 жыл бұрын
그냥 킥앤러쉬축구하려면 피지컬로 축구하는거임
@daniellee5406
2 жыл бұрын
@@ss-xq3hb ㅋㅋㅋㅋㅋ ㄹㅇ 카페트라고 불릴 정도로 잔디 상태 좋은 나라가 영국인데 무슨 질퍽해서 뻥축구를 해ㅋㅋ
@jlim9108
Жыл бұрын
8분안에 축구를 이해시켜주시니 고맙습니다
@yonghyunyoun
2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이해 완료… 빌드업 한국 전통 전략 이천수 최고
@blacklion6132
2 жыл бұрын
축구가 귀에 쏙쏙, 그래서 축구가 더 재미있는 리춘수 축구교실
@유현-s9z
2 жыл бұрын
일본은 독일에 자체 축구 트레이닝 센터가 있어서 그 쪽을 베이스 캠프로 잡고 a매치 치르더라. 유럽파들 시차 적응 필요도 없고 홈 어드벤도 안먹고 들어가는, 그런게 진정한 평가전이지. 애초에 축협 능력 자체가 차원이 달라. 우리가 10년 내내 일본한테 발리는 이유는 단순한 우연이 아니다.
@TalkingAbout1588
2 жыл бұрын
일본은 군대를 강제로 안가고 축구도 인기가 좀 있는 국가라서 가능한거임
@미르-m9n
2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축협이 일 안해서 잔디도 ㅂㅅ이고 관중도 많이없고 투자안해서 노잼되던 기간동안 일본은 잘해서 국내리그도 많이 보더라고요 이번 아챔보고 느낌 아무리 아챔을 일본에서해도 그렇지 2부리그 관중이 k리그 관중보다 많았음
@shk2826
2 жыл бұрын
이 말 맞음 최근 축협회장바뀌지 올해 연령별까지 전부 일본한테 다 개발림 ㅋㅋㅋ 걍 축협이 문제임
@아힝흥행-f2x
2 жыл бұрын
@@TalkingAbout1588 우리나라는 축구 인기가 없어서 못하는거임?
@장기태-q6c
2 жыл бұрын
10년내내 쳐발리다니. 전적이나 확인하고 헛소리를 하세요.
@dh9609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도 모르는 축구지식 제로에 가까운 선수생활 실패자의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df-cb5sn
2 жыл бұрын
ㄹㅇㅋㅋ만 치세요
@davidshim7903
2 жыл бұрын
한마디로 정우영 데리고 빌드업 축구한다는거 자체가 넌센스라는 거군요
@taebongkwon
2 жыл бұрын
선수시절엔 그냥 재능만 의욕만 넘치는 선수로 기억됬는데 은퇴후엔 생각이 다르네 틀리긴하다 축구에 진심이였던 천수씨 경기분석도 해주셔요
@강철비-n9f
2 жыл бұрын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감사합니다.
@축광알못
2 жыл бұрын
난 천수 형 영상 보면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전문가들이 설명하는 전술도 재밌지만 그 내용을 더 쉽게 풀이 해줘서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 역시 축구는 경기도 경기지만 이런 전술이나 모든 특징들 보는 것도 재밌어요 오늘도 재밌게 보고 갑니다
@kelly3225
Жыл бұрын
되게 알기쉽게 거침없이 잘 설명한다 이천수선수
@rium_
2 жыл бұрын
맞혔다... 처음에 삐처리 됐을때 저도 송종국이라고 생각했어요. 공수 모든 상황에서 자리 하나에 관여할 수 있는 선수에요. 공격시에는 + 수비시에는 상대선수 한명 - 시킬 수 있거든요. 복귀도 신속하게 할 수 있어서 빌드업시 옵션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니까요.
@이현민-j7x
2 жыл бұрын
저도요 ㅋㅋ 저는 오른쯕풀백이 제일 약하다 생각해서요
@광주버들마을더불어포
2 жыл бұрын
이 영상 보면서 왜 이번 월드컵 예선 광탈할 거 같냐...;;
@뎁킴
2 жыл бұрын
천수형 요즘 폼 너무 좋은듯ㅎㅎ 재밌고 유익합니다!!
@tv-xm5wu
2 жыл бұрын
설명 간단하고 말진짜 잘한다 ~
@무휼-g9o
Жыл бұрын
킥앤러시, 티키타카는 전술 내지 플레이 성향이고 이걸 야구에 빗대면 빅볼, 스몰볼이 됩니다. 그리고 축구에서 빌드업은 후방에서 전방으로 전개해 나가는 과정을 통칭하는 말인데, 대체 '빌드업 축구'라는 해괴한 표현은 누가 붙였는지 모르겠네요. 전방으로 길게 때려넣는 롱볼도 빌드업이고 바르샤 세 얼간이 시절의 티키타카도 빌드업의 한 방식인데 마치 숏패스 전개만을 빌드업이라고 생각하는 잘못된 고정관념이 많네요. 축구 관련 댓글 중에 가장 어이없는 소리가 "수준도 안 되는데 빌드업을 왜 하냐?" 입니다. 현대축구에서 전방압박과 그걸 풀어나오는 후방 빌드업은 선택이 아니라 그냥 패시브인데 그걸 가지고 찬반 여론이 생기는 것도 참 웃픈 현실이네요.
@aloha314
2 жыл бұрын
일본은 90년대 후반 가모 슈 감독 체제에서 유능한 미드필더들을 바탕으로 패싱축구를 시작하게 되었고 2002 월드컵을 대비하여 명장 트루시에를 데려오며 빌드업을 중시한 아시아 최강의 미드필더를 정점으로 찍기 시작했음
@user_sdkdbijqlketg
2 жыл бұрын
실제로 근 40년 가까이 준비했죠.
@개십관종어그로꾼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패스 플레이로 공격하기위한 과정 빌드업 한다고 무족건 점유율축구가 아님 무족건 티키타카가 아니고 역습축구하는 팀도 빌드업 피지컬축구 하는팀도 빌드업은 다함 걍 기본중기본임 근데 한국 이걸못해 ㅋㅋㅋ
@sfk8462
2 жыл бұрын
이제는 극호감 리춘수님 설명 엄청 잘함 쵝오!!!
@user-pt5zn2sl5v
2 жыл бұрын
축구 선수 출신 유튜브 채널 중에 이천수채널이 👍
@ssk5255
2 жыл бұрын
진짜 축구 하나하나 배워가는 재미가 있어요!! 오늘도 넘 재미있게 봤습니다 ♥
@YANGWONKIM1
2 жыл бұрын
난 이천수 선수가 인간적으로 성장하는 것 처럼 보여서 그게 좋아~ 질문은 벤투 전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는데 내 개인적인 생각은 그의 전술은 넘 단조롭고 변화가 별로 없고 선수 기용 유연성도 부족하고 게임이 잘 풀리지 않을때 대응 능력 부족하고 득점력 빈곤에 수비력 불안해서 그에게 기대감 갖기가 어렵고 아시아 예선도 그가 잘해서 무난히 통과한 것 보단 선수들이 질적으로 다른 아시아 팀들 보다 훨 나아서 된 것으로 보이고 취임후 여태 발전된 모습이 전혀 없다고 보이는데 전문가 입장에서 어떤 견해를 갖고 있는지 궁금해요 답 부탁해요
@Lotte-Ronaldo
Жыл бұрын
이렇게 축구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이천수 같은 해설위원을 보고 싶다. 천수 형님은 이번 월드컵에서 해설 안하시나요??
@hourousyada
2 жыл бұрын
보면 볼수록 유익한 채널~~~👍
@brucewa7ne
2 жыл бұрын
역시...👍또 많이 배우고 갑니다. 리춘수 화이팅!
@곤다카즈
2 жыл бұрын
천수씨 많이 성숙해지니 인기도 올라가네요 ㅎㅎ
@CnArRbafI
2 жыл бұрын
티티카카 TITICACA는 남미 페루와 볼리비아 사이에 위치한 큰 호수의 이름입니다. 그것과 헷갈린거라 믿고싶군요.
@노스트라다무스-k5i
2 жыл бұрын
자주 한국팬들이 빌드업축구에 대해 과도한 환상을 가지는데 리춘수 말대로 상대를 가려가면서 그리고 우리가 잘하는걸 경쟁력이 나은걸 해야지 세계적인 팀들상대로 빌드업같이 맞불놔서 통하냐고ㅋㅋㅋㅋㅋㅋㅋ일본도 수십년 빌드업 갈고닦아서 이제 세계무대에 성과가 나오긴한데 역시나 안되는건 마찬가지고,어쨓든 한국팀의 최고의 무기는 가장 무서운 역습무기인 손흥민인데
@cradleoffilth5024
2 жыл бұрын
얼마전 한일 축구로 확신이 드는 게 이제 앞으로의 한국은 일본축구 못이겨요 이게 현실입니다
@마구산
2 жыл бұрын
와 근데 정말 춘수형은 축구의 달인이다 어려운걸 쉽게 설명하는게 진짜 잘 아는사람만 할수 있는건데 👍
@37golfer
2 жыл бұрын
정말 똑똑하다 역시 천재 리춘수.. 👍
@TV-tw7pg
2 жыл бұрын
천수님 넘 멋집니다
@민영숙-c9m
Жыл бұрын
이천수 최고예요 가장훌륭한 예리함 최고인해설가됐으면해요 갈수록 인물이 귀티가 납니다 .
@민영숙-c9m
Жыл бұрын
성형 절대로하지말길바립니다 매력이 흘러넘쳐요.
@woojunero6698
Жыл бұрын
이분 보통이 넘는구만^^^ 지도자하면 최고수준까지 갈듯!!
@LeeJun8338
2 жыл бұрын
전설이죠. 2002의 좌영표 우종국은... 100년이 지나도 이 조합은 Top3 안에 든다고 봅니다. 송종국... 정말 너무나도 재능이 아까운 선수... 축구 재능에 인생 전부가 몰빵되어버린 선수...
@하이아이-g2t
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리춘숩니다~“ “오늘 보세요! 흥민이가 또 한건 했잖아! 이게 바로 월클의 무게란 말이예요! 흥민이 한번 보세요? 프리킥~ 딱~ 월드컵에선 이런게 있어야 한다니깐?” ”그리고 민재! 야 오늘 민재가 기가 막히죠 민재 보세요 오늘 다 막았잖아요 완전 철벽이잖아 민재봐“ ”다른 선수는 제가 얘기할게 없고~ 아쉬운점은~ 왜 이강인을 안쓰냐 이거야~ 그리고 왜 또 조현우가 안나오고 김승규~ 벤투 감독은? 맨날 김승규만 써~~“ ”이렇게 하면 우리 16강 못갑니다! 제가 또 4강 가봤던 사람 아니겠습니까?“ ”아무튼 감독님 현우랑 강인이 꼭 좀 써주세요“ 곧 올라올 영상 미리보기
@HolicHolic23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이 딩크형이 엄청 아꼈고 이운재랑 유이하게 월드컵 풀타임 소화한 이유가 있는거임
@jkc9807
2 жыл бұрын
페예노르트가서 첫시즌 엄청잘한거보면 진짜.. 부상만없었으면 더롱런하지않았을까
@makemeglorious0000
2 жыл бұрын
자기관리랑 향수병이 발목을 잡음. 원래 뮌헨글라드바흐에서도 오라고 했는데 거부하고 바로 케이리그로 복귀한거 보면 진짜 아쉽긴 함
@메탈솔리드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 유상철 둘이서 이탈리아전때 수비다빼서 센터백보고있었지 ㄷㄷ
@fuyfjuff666
2 жыл бұрын
왜 양쪽백인데 이영표가 아니라 송종국이냐는 둘다 수비는 좋았지만 이영표는 결정적으로 킥이 안좋았음.
@ZEROkcal
2 жыл бұрын
@@makemeglorious0000 이런거 보면 손흥민하고 이강인도 대단하긴하네 김민재도 그렇고 향수병 안 생기고 더 높은 목표 향해서 달리는거 보면
@이재환-t6d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에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음. 맨시티처럼 볼 다 잘차는 선수들이 짧게 짧게 짤라 올라가는 스타일도 있고 리버풀처럼 빌드업가능하고 활동량좋은 풀백을 전진배치시키고 공간을 넓게 쓰고 빠르게 볼을 전환하는 빌드업 축구도 있음. 일본이 추구하는 정점의 축구가 맨시티에 가깝다면, 우리나라는 리버풀에 가까운 축구를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함. 우리나라 사람들은 호타준족느낌으로 땅땅하면서 빠른 스타일의 선수들이 많음. 일본은 얄쌍하면서 순발력빠른 사람들이 많음. 그래서 일본은 작은 움직임들에서 앞서나갈수 있는 것이라 스페인이나 맨시티축구를 추구하기에 적합하고 우리나라는 조금 투박하지만 많이 뛸수 있고 빠른 전환할 수 있는 리버풀이나 비엘사식 축구를 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함. 결국 현대축구는 빌드업은 필수적이니 우리나라에 좀더 어울리는 빌드업 축구를 정착했으면 좋겠음.
@이재환-t6d
2 жыл бұрын
@@minsukbyun 빌드업은 여러 종류가 있다고 했죠. 펩이 비엘사에게 영향을 받은 건 맞지만 영향을 받았다고 했지 같은 축구를 추구한다는 게 아닙니다. 더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펩과 비엘사 모두 크루이프즘의 각각의 분파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엘사는 칠레나 리즈 경기를 보시면 알겠지만 훨씬 타이트한 압박에 상대골문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다가가는 패스를 주문합니다. 그 부분에선 클롭의 초창기 개갠프레싱과 비슷합니다. 제 생각엔 클롭이 비엘사에 영향을 더 받은 듯하고 펩보단 더 가까운 분파느낌이 난다고 생각이 드네요. 펩은 후방 빌드업 시 만들어나가는 부분에 훨씬 공을 들입니다.
@포트가스D에이스
2 жыл бұрын
@@이재환-t6d 간단하게 일본축구는 스페인 바르샤를 모티브로 빌드업을 계속 해왔고 한국은 이태리랑 독일 네덜란드 축구의 영향을 많이 받은 나라임 그래서 강팀들과의 상대전적이 한국과 일본이 극명하게 갈리는겁니다 일본은 피지컬과 몸싸움을 즐기는 팀들한테는 늘 약했음 공중볼 경합에서도 약점이 많았고 그러나 빌드업 축구를 하는 상대팀한테는 강팀이라도 밀리지 않는다는 강점이 있죠 독일이나 이태리한테는 못 이긴다는 반면 한국은 피지컬 몸싸움 공중볼에선 밀리지 않는 축구를 해왔음 벤투전까지 그래서 이태리나 독일한테 밀리지 않는 강점이 있었던거구요 개인기가 좋은 남미팀한테는 많이 밀렸죠
@cheetossss6
2 жыл бұрын
벤투 부임하고 브라질 제외 남미국가한테 한번도 안짐 브라질은 워낙 넘사니까 뭐.. 피지컬을 '주'로 가면 결국 밀릴수밖에 없음 패스축구를 해야하는건 당연한 일임 피지컬은 '부'적인 능력치이지 우리가 서양 피지컬을 따라갈수는 없는것임 네덜란드,독일,이탈리아 피지컬만 좋은것이 아님 개개인의 기본기가 월등하고 그들 또한 패스축구를 하죠 빌드업은 약팀이건 강팀이건 당연히 하는것이니까요 벤투 축구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룰루-r2l
2 жыл бұрын
@@cheetossss6 멕시코랑 친선전에서 졌는데요
@cheetossss6
2 жыл бұрын
@@룰루-r2l 멕시코는 북중미에 속해서 예선 미국 캐나다 코스타리카 등이랑 치룹니다 캐나다멕시코미국 1~3위 본선진출 코스타리카 4위 플레이오프진출(오세아니아1위 뉴질랜드와 경기에서 승리 본선진출)
@ekkamaiking7226
2 жыл бұрын
계속 보는데 처음 댓글 답니다. 이천수님 선수생활 이후로 지금의 축구를 보는 시각 분석력 설명 모두가 정말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리춘수 영상을 보는 이유가 설명 잘 해주시고 말로 표현은 못하겠지만 리춘수 채널만의 재미 요소가 있어서 보는데 항상 영상 볼때마다 재밌게 보고 지식도 많이 얻어가서 너무 좋아요😆
@다물-u9q
Жыл бұрын
송종국 안정감이 최고였다. 체력도 안밀려 안정감이 톱 그리고 김태형도 마찬가지 최진철 이영표 홍명보 구멍이 없다. 수비라인 조직력이 최고 독일전도 우리가 밀리지 않았는데 독일 골기퍼가 당시 너무 잘했다.
@hoonsh8863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은 02년 골키퍼제외 월드컵에서 뛸수있는 전경기 7경기 유일하게 풀타임뛴 필드플레이어 게다가 골까지 기록하며 미친활약했다
@맛있는김-t8i
2 жыл бұрын
커뮤는 난리났던데.. 여기는 댓글관리 하나보네
@df-cb5sn
2 жыл бұрын
기본임ㅋㅋ
@올라잇-c8l
2 жыл бұрын
5:53 이거 쌉 명언인듯 생각이 빠르고 먼저 뛰면 이긴다
@netisbritz508
Жыл бұрын
요한 크루이프의 명언이죠
@7788c
Жыл бұрын
우루과이전에서 빌드업이 맞았어 ..결과론적으로 비겼으니깐 근데 포르투칼전에 빌드업시도하다가 계속 공뺏김 결국 킥앤러쉬로 포르투칼이김
@꽃처럼LOVE
Жыл бұрын
설명을 잘한다는 건 1도 모르는 사람이 이해가 되야하는건데, 딱 맞춤 설명해주셔서 넘 재밌게 봤어요^^ 축구 알고 보니 더 재밌더라고요~~ 우리나라 축구도 더욱 성장하길 응원합니다!!
@user-vt7be7le4e
2 жыл бұрын
자꾸 빌드업 축구하고 차놓고 달리는 거하고 구분하는데, 빌드업은 축구를 하면 무조건 하는 거임. 그리고 당연히 킥 앤 러시 역습 축구도 빌드업을 통해서 되는 거임. 저번 시즌 토트넘 대 맨시티전에서 손흥민선수가 도움 기록한 골 장면을 보면 됨. 센터백부터 해서 땅볼 원터치 패스로 케인 손흥민까지 고작 3~4번만에 맨시티 후방을 뚫었음. 이게 되는 이유가 센터백부터 상대의 압박을 풀어서 앞선수로 땅볼 패스를 해줄 수 있어서임.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하는 거 보더라도 터치라인 바깥으로 뻥 걷어내는 수비 안 함. 걷어내는 것조차 앞의 우리팀 선수에게 패스로 연결이 되게 하지. 이게 필요한 거임. 달리 말하면 기본기이고. 우리나라 축구가 안 되는 게 수비수들과 수비형미드필더 보면 압박 들어오면 그저 터치라인 바깥으로 뻥 걷어내거나 백패스 하는 거. 좀 위험해도 앞으로 전개를 해야 하는데 실수가 나오면 욕부터 날아오는 짓거리를 어릴때부터 그렇게 했으니 이게 되겠음? 일본애들은 그 어떻게든 패스 이어나가게 하려는 걸 해온 결과가 센터백,풀백,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분데스, 세리에, epl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음. 지금 우리 국대 정우영 자리에 일본은 엔도 와타루,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에서 주장까지 하며 뛰고 있는 현실임. 결국 가야할 길은 어떻게 해서든 패스연결을 해야 하는 축구인 거임. 월드컵 나가면 유럽애들이 힘하고 신장하고 다 우리보다 우위인데 그저 로또 노리는 공중볼 헤더골로 되겠냐고
@교주7년째떡상기원
2 жыл бұрын
뭐 자꾸 빌드업축구 라는 말이 이상하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ㅋㅋ 빌드업은 어느 팀에서나 하지 근데 빌드업축구라는건 수비라인에서부터 모든라인을 올리면서 정확한 패스로 연결지으면서 상대 수비지역을 장악하면서 패스돌리면서 기회창출 하는거고 또 볼 뻇겼을때 특징은 그자리에서 모든 선수들이 약속한거처럼 압박을 한다 역습전술 특징은 땅볼 긴패스든 공중 긴패스든 이 패스를 중점적으로 상대한테 볼빼앗았을때 우리 수비지역에서 할려하는거고 또 상대진영 올라가서 볼뻇겼을때는 모든 선수들이 자기 수비지역으로 뛴다 이게 차이다 축알못들아 ㅋㅋ 빌드업을 중시하는 전술이라는거지 개 축알못들 많은데 아는거처럼 말해서 답답해서 적는다
@zd-ri2nj
2 жыл бұрын
@@교주7년째떡상기원 답답하네 전세계 어디에서도 빌드업 축구라는 단어는 없는 걸로 아는데 빌드업을 하고 있다고 말하지
@꺼어어어억-t7q
2 жыл бұрын
@@교주7년째떡상기원 빌드업이라는건 우리진영에서 상대진영까지 가는 과정 자체를 다 통 틀어서 말하는것 쉽게 생각해서 밴다이아그램을 그리면 빌드업이라는 전체집합 안에 킥앤러시, 티키타카 등이 들어가있는거임 근데 빌드업과 킥앤러쉬, 역습전술 이렇게 구분짓는건 말이 맞지않다는거지...
@꺼어어어억-t7q
2 жыл бұрын
@@교주7년째떡상기원 말이란게 같은 단어라도 문화나 지역 특성, 세대변화, 나라에 따라 사용되는 상황이나 뜻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있음 빌드업 이라는 말은 축구에서 우리진영에서 상대 진영으로 볼을 전개하는 방식, 골을 넣기위해 하는 과정 그 자체를 말하는 것이고 빌드업 방법?과정? 안에 티키타카, 패스플레이, 역습, 사이드 크로스 위주 플레이, 킥앤러쉬등이 포함되어 있음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일반적으로 빌드업=패스플레이 라는 뜻으로 잘 사용되고 많이들 그렇게 알고있음 나도 그렇게 사용하기도 하고ㅋㅋ 그래서 빌드업 축구라는 말 자체가 잘못되었다 빌드업은 패스플레이,티키타카가 아니다. 빌드업축구라는 말은 없다 이천수가 틀렸다 라고 이천수를 비난 비판하는게 아님 하지만 이천수가 전문가의 입장으로 유튭 구독자들에게 설명을 해주는 입장이라면 정확한 의미전달을 위해 정확한 용어사용을 하는게 맞지않겠음? 그래서 이천수가 빌드업축구라는 말을 한건 말에 어폐가 있다고 생각함
@개십관종어그로꾼
2 жыл бұрын
한국도걍 빨리 프랑스처럼 이민자 육성 귀화 추진 적극적으로 해라 걍 한국축구 발전은 이것말고는 답이없어보인다 솔직히 토종으로만 계속 해도 발전도없이 빌드업 못하고 수비 불안 걍 키큰선수 머리 맞을때까지 롱볼난사 후진국 스타일 전봇대 축구 언제까지 봐야하나? 브라질애들 아프리카애들 댈꼬와서 스쿼드 두껍게 올리고 프랑스 처럼 빌드업+속도+킥앤러쉬 자유자재로 하는 역습 축구하는게 한국축구의길 무엇보다 중원 수비는 전부다 귀화가 필요해보임 아니 국대들이 개인기는 고사하고 기본기조차 부족한게 말이됨?
@snowyevening7012
2 жыл бұрын
축구에 대해서 되게 고차원적으로, 복합적인 통찰로 이야기해주는 거 멋있다.
@doooli794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 축구라는 말은 누가 만들었죠?” “축구라는게 골대에서부터 상대골대까지 가서 골을 넣어야 이기는게 축구잖아요” “근데 이부분은 축구에서 필연적으로 나올수밖에 없는 과정이잖아요” “건물 짓는데 기초 공사를 해야되잖아요..” “이건 기초공사 건물이다.. 응 무슨말이지?” 정우영선수의 말씀입니다. 축구유튜브를 운영하고계시면 적어도 "빌드업축구"같은 용어는 사용하지말아주세요 ㅠㅠ 저는 정우영선수팬도아니고 관심도없습니다. 그런데 정말 정우영선수 말에 공감이가서 그럽니다. 축구에서 빌드업은 골키퍼, 수비진영부터 시작해서 골을 넣기위해 시행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보통은 패스가되겠죠. 축구를하는데 상대골키퍼가 갑자기 자기골대에 공을 쳐박지않는이상 빌드업을 안하고 골을 넣을수있나요? 제발 적어도 축구유튜브를 운영하고계시면 "기초공사 건물" 같은 용어는 사용하지말아주세요.
@이제그만-w3z
2 жыл бұрын
예전엔 못느꼈는데 참 논리적으로 설명 잘한다... 지식도 엄청나고...
@user83jei3dj
2 жыл бұрын
고려대 출신이잖음
@포트가스D에이스
2 жыл бұрын
@@user83jei3dj 고려대는 공부를 잘해서 간게 아니라 체육특기생으로 간거라는 그리고 이천수가 얘기하는것들은 다 경험담에서 나오는 얘기들이고 말을 잘하는것도 한몫하죠
@khk499
2 жыл бұрын
@@포트가스D에이스 유머를 씹진지로 밥드시네
@khk499
2 жыл бұрын
@@peters9539 유머도 ㅋㅋ 대가리 좋아야 알아듣겟다 그지??
@khk499
2 жыл бұрын
@@peters9539 ㅋㅋㅋ 논리 개떨어지니깐 할 줄 아는말 아무것도 없죠??
@dh9619
2 жыл бұрын
2002년 송종국은 진짜 사이드 철벽이였음.. 슛도 좋고해서 거의 육각형이였지
@히만-f5p
2 жыл бұрын
나만의 작은 육각형 육수남
@dmp23wnk.
Жыл бұрын
2002 맴버들중 한일월드컵 전 경기에 전 경기 풀타임 뛴 유일한 선수. 송종국 골키퍼 빼고 필드 플레이어 중.
@도갱-l3k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이란 말 자체가 수비로부터 만들어가는 걸 의미하는건데 스타크래프트 에서 일꾼 나누면서 파일런 서플짓으면서 테크올리는 걸 빌드업한다고도 하고 공사의 기초를 올린다도 빌드업이란 말을 쓰는데 축구도 마찬가지 아닌가 왠 난데없는 티키타카??
빌드업의 핵심은 3선과 풀백임 일단 우리 진영에서 빌드업이 돼야 전방 2선 1선으로 가니까. 그리고 풀백은 후방에서 하다가 2선이랑 1선까지 올라가서 하프스페이스 공략하는 빌드업 해야함 어쨌든 후방빌드업이 시작이라 가장 중요한 건 3선 이랑 풀백인데 근데 우린 정우영 이용 홍철 보유국임
@021622kw
2 жыл бұрын
풀백자원 진짜 암담하네요. ㅋㅋㅋ 3선, 풀백이 진짜 큰일이예요. 간격이 너무 벌어져요. 패스 주기도 힘들어지고 당연히 패스 받기도 힘들고... 그러다보니 어거지 패스나와서 중간에 짤리고 역습에 뺏겨버리고...
@맹이얌
2 жыл бұрын
조졌네..
@자기계바아아아알
2 жыл бұрын
정확하시네요ㅋㅋ 3선과 풀백의 역량에 거의 모든게 달린 전술을 3선, 풀백이 가장 약한 팀에서 4년째 시도하고 있으니 왜 굳이 비효율을 추구하는건지 이해가 안되죠 지금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손흥민, 황희찬 등 역습에 최적화된 선수들인데말이죠
@smila7758
2 жыл бұрын
현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이 사이드백인 이유가 진짜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핵심은 전술 트렌드의 변화가 있죠. 요즘 축구에서는 클래식 윙어의 수요가 줄고 반대발 윙어들이 안쪽으로 들어와서 중앙에 수적 우위를 늘리고 사이드백이 전진해서 그 자리를 매꾸는 전술을 대다수의 팀들이 활용하고 심지어는 정발의 윙어들도 하프 스페이스 공략과 사이드백, 포워드 삼자간의 유기적인 스위칭 플레이가 요구되면서 사이드백은 정말 현대 축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이천수님은 역시 안목이 남다르신 게, 마지막 질문을 듣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명보나 안정환 선수를 데려오자고 할 것 같은데(물론 정답은 없고 심지어 이 선수들을 모셔와도 엄청난 도움이 되는 것은 맞으니) 그중에서 송종국이라니…와… 확실히 우리가 중원이 약점이라고 하지만 만약 사이드백에 강점이 있었으면 그 약점도 충분히 보완할 수 있기에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SK-ep7uy
Жыл бұрын
축구에서 풀백은 절대로 가장 중요한 선수가 될 수 없습니다. 최근 풀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건 옛날에 구색맞추기 용으로 가장 떨어지는 선수를 풀백에 박아넣을 때 보다는 중요도가 훨씬 올라갔다는 뜻으로 하는 말이죠.. 전술이 하도 세밀하게 발전하다보니 과거에 경시했던 자리마저 재평가되는 겁니다. 마치 치킨 먹을 때 처음엔 아무도 목이나 퍽퍽살은 먹지 않지만 미칠듯이 배고픈데 남은게 그것밖에 없으면 맛있게 느껴지는 것 처럼요. 축구 골대가 왼쪽이나 오른쪽에 위치하지 않는 이상 풀백은 절대 주인공은 될 수 없습니다.
@smila7758
Жыл бұрын
@@SK-ep7uy 최근에 가장 대두되는 포지션이랑 제가 표현을 저렇게 한겁니다~ 당연히 축구에서 주인공은 공격수가 맞죸ㅋㅋㅋ
@darkhumphrey
Жыл бұрын
결론: 빌드업 축구는 뺏기기 무서워서 서로 공가지고 폭탄돌리기 하면 망한다. 이강인이 진짜 대단한 이유가 애는 개인이 뚫거나 탈압박이 장난아님. 그러니 빌드업 하려면 강인이 중심으로 해야하고 강인이 같은 선수들이 더 있어야 한국축구는 발전한다
@ehbkh
2 жыл бұрын
나도 2002 월드컵 대회 한정으론 해당포지션에서 송종국이 세계적인 수준에 제일 가까웠다고 생각함ㅇㅇ 역시 천수형도 그렇게 생각하는듯
@김아무개-z5e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축구는 미드필더로 시작하는게 아니라 골키퍼로 시작하는겁니다.. 티키타카랑 아무런 관련도 없어요.. 수비수랑 빌드업이 별로관련이 없다는말은 조금 경솔한..? 발언같네요.. 빌드업은 수비수가 상대 공격수의 압박을 견디는 과정에서 시작하는겁니다. 미드필드로 시작한다니.. 혹시 집을 지으실때 공중에다가 지으시나요? 본인을 보는 시청자가 많고 말 한마디에 무게가 실리는만큼 조금 더 생각하고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은 점유율티키타카, 롱볼축구, 이렇게 정해놓지 말고 퍼거슨 시절 맨유축구처럼 숏패스 플레이 할때는 하고, 롱볼 할때는 하고, 역습 할때는 하고, 간단하게 몇번의 패스로 쑤시고 들어갈줄 알고, 앞으로 쏠릴수도, 뒤로 내려앉을 수도 있는 뭐 그런 축구를 추구해야한다고 늘 생각하고 말해왔는데 리춘수님 말씀이랑 거의 비슷한듯요
@dmen3999
2 жыл бұрын
축잘알 이천수 개인적으로 예전 축구가 더 그립습니다.지금 빌드업 축구는 너무 게이같은 느낌.얼리 크로스도 하고 침투도하고 롱패스도 뿌리는 축구가 너무 그립네요
@j4wdjuw608
2 жыл бұрын
특색이 없어졌다...
@happylim7
2 жыл бұрын
리춘수님 더 마구마구 얘기해도 됩니다!ㅋ 솔직히 개개인 능력이 상대보다 다소? 아쉬울 때는 강팀과의 전술은 심플하게 가야죠. 민재-강인-흥민 (2 패스 1 슛) 이 축은 우리도 내세울만 하죠. 제 정신의 상식적 매니저라면 죽으라고 반복 연습으로 명품스킬업 시켜야는게 맞죠. 3게임 하면서 어리버리 지고ㅈ나서 아쉽다고 한게 우리 월드컵 본선 역사입니다. 우루과이, 포르투갈 떠올려보고 이미지 트레이닝 해봅시다. 수비 최대한 버티다 역습 한두번으로 이기든 지든 결과 내는게 본질입니다. 왜? 존심 상하지만 솔직히 상대적으로 약한 팀은 복잡하게 전술 펼치면 허무한 결과되는 거 부지기수입니다. 얼마 안남았죠? 16강 키 전술이 뭡니까 물으면? 미드필드의 빌드업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라고 대답한다? 한대 쳐버리고 싶습니다. 적어도 현장에선 책상 위 정신승리같이 떠들면 허무하죠. 다 중요하겠지만 승패의 비중은 위와 같을 겁니다.
@제로슈가-h2s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은 2002월드컵 준비 단계 부터 좋았지 평가전 골도 은근 자주 넣고 힘 파워 슛팅 기술 스피드 체력 다 좋았는데
@현종조-f8p
2 жыл бұрын
정답 경기를 못뜁니다 이말에 한국축구의 모든것이 담겨있네요
@ho750418
2 жыл бұрын
송종국선수.. 가장 정확한 진단이면서 현재 우리 축구의 약점이 드러나는.. 지금 국대에 송종국 선수와 이영표 선수만 가미되도 상당히 기대해 볼만한데…
천수형 지금은 유튜브에서 말로 떠들어서 이해도 쉽지. 근데 2010년 월드컵때 연재한거 보면서 진짜 느꼈다. 설명 진짜 쉽게 잘해준다고.... 그리고.... '아오 사우디 왜 가서!!!' 라고 생각했지!!!
@lsk9561
2 жыл бұрын
현대축구에도 적합한 선수가 송종국, 이영표같음 사이드윙백,풀백 역할이 더 중요해진 시대에 충분히 미드필더처럼 볼컨트롤 좋고 킥도 좋으며 투지까지 있는 두 선수가 있었기에 2002때 성과를 낼 수 있었음
@makemeglorious0000
2 жыл бұрын
@@user-mo2uv5mk4n 빅리그 출신 풀백이 뭐가 아냐 니 따위 주제에
@makemeglorious0000
2 жыл бұрын
@@user-mo2uv5mk4n 나 숨겨진 니네 아버지인데 부모한테 니 따위라니? 말버릇이 그게 뭐냐?
@분또
2 жыл бұрын
@@user-mo2uv5mk4n 님은 결과로 보여준것이나 성과가 없는 초라한 상태이기 때문에 상대한테 '감히'라는 워딩을 쓸 자격조건이 없음 아쉽지만... 이영표라는 대선수에게 비교하자면 더더욱...
@이주환-x3d
2 жыл бұрын
이영표 킥 쓰레기였음
@user-nw4ug6gd2x
2 жыл бұрын
이영표가 킥이 좋은 선수는 아니긴 함 현역때 초딩크로스 소리 듣던 선수라서ㅋㅋㅋ 근데 맨시티 칸셀루 마냥 반대발 풀백 이기도 했고 언더래핑도 종종 하던 선수라 현대축구에 적합한건 팩트임.
@노스트라다무스-k5i
2 жыл бұрын
아니 포터 가지고 장애물 곡예운전 고집한다고 그게 되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스로 열등감 가지고있어서 강대국들 빌드업축구에 환상가지고 무지성 따라해야한다고 하는애들많어ㅋㅋㅋㅋㅋ각자 장점을 살리는길이 훨씬낫지,한국은 어쨓든 손흥민을 최대한 살리는 방법으로 가야함
@hyeongjukim9755
2 жыл бұрын
2002년은 송종국 유상철 선수의 기량이 최고였습니다. 송종국의 오버래핑, 킥력, 수비력 13년쯤 나폴리 마지오 그이상 능력이었고 유상철은 2002년이 의심스러울 정도의 진보한 패싱력과 수비력을 갖춘 선수였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박지성 이영표가 더 성공했겠지만 송종국 유상철 홍명보 순으로 현대축구에 맞는 능력이지 싶어요.
@moslow_southkorea
2 жыл бұрын
5:53 '생각이 빠르면→먼저 뛰면→이기는 거' 정말 좋은 설명이십니다. 바로 8:22
@zd-ri2nj
2 жыл бұрын
애초에 해외 중계를 보면 수비에서 볼 전개해 나가는 과정 자체를 빌드업이라고 합니다.센터백이 전진 드리블을 해도 아니면 전진 패스를 넣어도 모두 빌드업 과정이에요.이건 뭐 티키타카랑 빌드업 단어 자체를 혼동하시는거 같은데
@zl8528
Жыл бұрын
쉽게 설명해주려고 티키타카에 빗대서 설명을 해준것같은데요ㅋㅋ
@Mint-zu1xs
2 жыл бұрын
일본의 빌드업축구는 완성단계 한국축구는 걸음마수준 벤투는 이런 일본과의 대전에서 빌드업싸움으로 맞짱뜨다가 3:0으로 계속 지고있다는거ᆢ 결국 빌드업갈려면 일본을 벤치마킹해야합니다.
@중암이한수
2 жыл бұрын
캬... 이천수의 식견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실력이...
@kjsps2dvd
2 жыл бұрын
힘과 파워를 동시에 얘기하는 그는 도덕책...
@twelvej501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은 축구에서 선택지가 아니라 기본입니다. 농구선수가 손으로 드리블 해나가는 것처럼..특히나 현대축구에서는 티키타카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해졌을 뿐..우리는 그동안 그 기본이 안되었던거구요
@교주7년째떡상기원
2 жыл бұрын
뭐 자꾸 빌드업축구 라는 말이 이상하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ㅋㅋ 빌드업은 어느 팀에서나 하지 근데 빌드업축구라는건 수비라인에서부터 모든라인을 올리면서 정확한 패스로 연결지으면서 상대 수비지역을 장악하면서 패스돌리면서 기회창출 하는거고 또 볼 뻇겼을때 특징은 그자리에서 모든 선수들이 약속한거처럼 압박을 한다 역습전술 특징은 땅볼 긴패스든 공중 긴패스든 이 패스를 중점적으로 상대한테 볼빼앗았을때 우리 수비지역에서 할려하는거고 또 상대진영 올라가서 볼뻇겼을때는 모든 선수들이 자기 수비지역으로 뛴다 이게 차이다 축알못들아 ㅋㅋ 빌드업을 중시하는 전술이라는거지 개 축알못들 많은데 아는거처럼 말해서 답답해서 적는다
@twelvej501
2 жыл бұрын
@@교주7년째떡상기원축구를 한것도 본것도 너보단 많을거야 아는척은 네가 더 오지는구만 축구팬이라면 다 아는 소리를 무슨 선민의식 가진 것처럼 댓글 기분더럽게 써놨네 넷상에 얼굴이 안보여도 댓글에서 살아온 인생과 받은 가정교육이 드러난다 댓글보고 혹시나 기분 나쁘면 네가 싸지른 댓글 먼저 잘 읽어보길 바란다. 축알못들이 아는척 말해서 답답해서 적는다? 이런 댓글이나 싸지르고 다니지 말고.
@Mint-zu1xs
2 жыл бұрын
님이 정답입니다. 빌드업은 과거부터 존재했던 가장 기본적인전술입니다. 한국은 이런 기본전술을 포기한채 지금까지도 뻥축구를 하고있는거죠 그러니 선수들의 기술이 없죠 ㅜㅜ
@자동성
2 жыл бұрын
어렸을 때 k리그 유스로 j리그 유스랑 경기했는데 피지컬적으로 우세해서 경기는 이겼음 하지만 경기하면서 볼 돌리는게 한국유스보다 한단계 높다는걸 느낌 일본이 피지컬이 어느정도 되면 한국이 이기기 쉽지 않은게 사실인듯
@미제드론
2 жыл бұрын
일본에 혼혈이나 아프리카계 귀화선수 많아졌어요
@냐옹이-v3b
2 жыл бұрын
이제 죽을만큼 뛰지 않으면 일본 이기기 힘들어졌음.. 일본은 성장한거고 한국은ㄴ 그대로..
@욱이어
2 жыл бұрын
사람 이미지가 좋은쪽으로 과거에 영광때문에 미화되서인가 이상한말 가끔씩 하는데 사람들이 광신도처럼...칭찬해주네...빌드업의 정의가 이상한디;
네이마르 왼발 못쓴다도 그렇고 이번 빌드업 축구도 그렇고 틀린 말이 너무 많아요.이렇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시명
@맘스터치-n3i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 축구의 범주 안에는 티키타카, 킥앤러시(뻥축구)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빌드업축구는 티키타카와 같다는 잘못된 것입니다.
@koo_yunmo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축구 버려야된다고 말하는 댓글 보면 속터짐 ㄹㅇ ㅋㅋㅋ 아니 그래서 빌드업 없이 우리 진영에서 상대 골대까지 공을 어떻게 움직일 건데 ㅋㅋㅋ
@glasses_factory_showroom
Жыл бұрын
운동잘하는 분들이 머리도 좋다 이천수 선수는 말도잘하는 한가지능력을 더 가졌네 시대상황과한국의 천재를 대하는 잘못된 방법의 피해자
@원장님-e9p
2 жыл бұрын
전 사실 2002멤버중에 한명 데려오라고한다면 저는 유상철 감독님... 골키퍼 제외 다뛸수있고 전술이해도좋고...
@pink_panther1
2 жыл бұрын
저랑 생각이 똑같네요. 저도 송종국 아니면 김남일 생각했거든요. 본선에서는 체력있고 깡다구있고 압박 잘해줄수 있는 미드필더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MovementFAV
2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가 안 되는점. 인내심이 없음. 뭐 변형 스리백이니 빌드업 축구니 한다하고 성적 안나오면 바로 쥰내 욕함. 요즘 일본이 자신들만의 칼러를 갖고 축구를 한다는건 꽤나 부러움. 암튼 감독 뽑았으면 감놔라 대추놔라 하지말고 좀 지켜보자.
@AGKB624
Жыл бұрын
이천수는 축구를 할게아니고 공부를 했으면 나라도 구할 인물같다.
@솔바람-i2y
2 жыл бұрын
빌드업 , 과연 한국 선수들 실력에 그것이 될까요~일단 패스미스 덩어리고, 기술이 없는 팀이 무슨 빌더업, 브라질 흉내 내는건가.?빌드업 하다가 한선수만 실수하면 그대로 무너지는데.우리는 한선수만 실수하나? 볼을 받는 사람도기술 부족, 주는 선수도 패스기술문제인데 한국이 빌더업 잘하면 그건 코리아 브라질이지. 코브라.
@kylee2462
2 жыл бұрын
설명을 진짜 머리에 쏙 들어오게 잘하셔~~
@vr3lo4kx7h
2 жыл бұрын
정답은 없지만 킥앤러쉬는 존내 재미없다 그리고 빌드업 정말 잘하는 팀에겐 걸리면 킥앤러쉬 할 틈도 없이 굴옥을 맛보면 정신이 피폐해진다 특히 국가대표경기에선 국민정신건강도 생각해야지 언제까지 일본의 빌드업에 아무것도 못하고 손흥민의 빠른발에만 기댈것인가?
@내마음속에어서오세요
Жыл бұрын
2002년 맴버들이 사실 빌드업축구(주도적인 경기를 하는축구)를 못한다고 한 이유는 단한가지 못해봐서임 다 우당탕탕 왠종일 수비만 하다 골넣는 축구만 하다보니 어쩔수 없음
@sethha4024
2 жыл бұрын
이건 뭐지 빌드업 축구라는 말이 어딨습니까 도대체 이걸 왜 다들 옹호하지 빌드업이라는 것 자체가 후방에서 상대 골문으로 가는 과정을 말하는건데 빌드업이 없는 축구는 도대체 어딨는지요 짧은 과정을 생략하고 롱볼로 역습을 취하는 킥앤드러쉬 또한 빌드업의 일환입니다 단지 현대축구의 흐름엔 맞지 않는 것일뿐이죠 유럽에서는 롱볼의 부정확성 때문에 약팀이 강팀을 만나 텐백세워놓고 역습 한방 노리는 날이 아닌이상 롱볼은 잘 안나오며 심지어 사이드에서 크로스도 지양하는 추세입니다 영상에 말하신 빌드업 축구라는 말이 최근 유행하는 최후방부터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후방 빌드업을 말하시는 것 같은데 한국 국대는 기본 기술이 후달리기때문에 후방부터 짧은 패스로 볼 점유를 우선시하는 공격방식보다 라인 내려놓다가 빠른 선수들에게 롱볼을 줘 역습을 취하는 전술이 더 낫다는 의견엔 동의하나 빌드업 축구라는 단어 선택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볼 소유(혹은 점유율)를 우선시하는 후방 빌드업이 더 나은 표현같습니다 수비에서 볼 돌리는게 빌드업이 아니라 골키퍼부터 시작하여 짧은 패스로 더욱 볼 소유율을 높이고 앞라인으로 볼을 뿌려주는게 목적이라고 잘 설명하셔놓고 용어 선택이 애매한게 아쉽네요
Пікірлер: 1,2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