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가 아닌 80%이고 이스라엘 국민도 정부는 지지 안해도 전쟁 지지율이 모든 연령 모든 계파에서 최소 95%를 넘고 있음 한번 생각해 보세요. 우리나라가 공격당해서 국민 수백명이 납치 당하고 군인이 챰슈당하고 여군들도 납치까지 됐으면 우리는 이스라엘보다 백배 천배로 더 쟌인하게 보복했을 겁니다. 미국은 911 테러이후 엄한 이라크까지 처들어가서 무려 20년동안 전쟁을 했는데 주권국가인 이스라엘이 왜 미국의 눈치를 보고 세계의 눈치를 보고 참아야 되나요?
@HGShin-ge4vl
24 күн бұрын
먼저 침공을 시작한 놈이 라파의 하마스인데, 그만두라니...?
@gtoe473
25 күн бұрын
테러조지과는 협상을 하지 않는것이 원칙.....
@SMTec100
27 күн бұрын
종전을하고 나중에 이스라엘이 다시 하마스를 치게되면 그때는 이스라엘이 침략국이 되는거고 하마스는 피해국이 되는거죠.
@wink1111111
27 күн бұрын
전문가라는 사람이 감성에 호소하면서 엉뚱한 소리만 함
@whajs325
27 күн бұрын
하마스는 히틀러 강령을 팔레스타인 아이들에게 세뇌 시켜요 매우 위험한 자들이라 궤멸만이 답이죠
@user-ms4lk6cq5v
26 күн бұрын
철저한 응징, 궤멸이 가능하면 국가 신인도 추락, 민간인 사상, 다른 지역에서의 (헤즈볼라 등) 보복 공격이 있더라도 계속 때려부수면 됨. 안될 것으로 보임
@hskim7584
17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 건국 자체가 침략
@user-ok8eu2pe9g
24 күн бұрын
네타냐후가 잘못하고 있는게 아니라 하마스가 먼저 공격하고 인질까지 잡아놨는데 그상태에서 어떤지도자가 종전을하겠냐고 저런애가 나와서 함부로 말하니 ~~
@user-fq6vu4wb3f
27 күн бұрын
성일종은 어떻게 교수가 되었나요 수준떨어지는 교수 같아요 각국 사정이 있을것 같은데요 인질 33명중 죽은사람도 20명정도 하고 산사람은 12~13명정도 석방 한다는데 어떤 바보가 협상 하겠어요 성일종 같은 사라이 나와서 하마스 편에서서 홍보 하는것 같아요
@raelianmuhan9533
28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 대해 양비론적 시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진실을 몰라서 발생하는 일입니다.
@user-bh5sc3tr6d
28 күн бұрын
약소국의 비애. 항상 문제의 중심은 영국이 있네요.
@jaehoon7186
27 күн бұрын
영국이 만들어놓은 불구덩이 피에역사~~
@user-ut6jb4eb5f
24 күн бұрын
이진우기자님 너무 질문을 잘해주시는것 같아요 쉽게 그리고 궁금했던것을 ....속시원히 긁어주는듯
@JiDave-lu3cm
24 күн бұрын
오가는 응답중 다른분과 비유하는 언급시 개인적인 입장 설명하길 바랍니다.(유튜브 매체 특성이 있지만 70만 구독자를 위해)
@Kyung-Jun1996
22 күн бұрын
잘 봤습니다
@tomlee8626
28 күн бұрын
교수님 지금 휴전하면 다음 전쟁발발시 하마스가 시작할께 분명한데 어떃게 인질이 다시 생기지 않는다고 확신하나요?
@user-bq7mv4hw2f
28 күн бұрын
저 사람 이슬람 전문 학자고 커밍아웃 안했지만 이슬람 쪽 편든다고 생각합니다
@user-qj5fk4nh4w
28 күн бұрын
그런다고 좆스라엘 편을 들순없잖슴?
@user-el8lb8rr1z
27 күн бұрын
인질의 안녕 때문에 휴전/종전을 한다... 다음 전쟁에서 하마스의 첫번째 목표는 또 충분한 인질 확보. 미국 외교의 원칙도 인질의 요구는 절대 들어주지 않는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나 미국이나 마찬가지죠.
@user-qt8sh8df8z
27 күн бұрын
미국이 정보까지 줬는데 이스라엘이 ㅂㅅ같이 굴어서 이번사단이 난거 못 보신듯?
@hyungwooklee2417
27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이 아무 것도 안 하고 있는데 하마스가 도발했다고 생각하시는데 이스라엘이 착한 국가가 아닙니다. 가자지구에서 한 악행이 얼만인데. 이스라엘이 바뀌어야 하마스도 바뀌지.
@user-yc4ut2xn1s
25 күн бұрын
이 전쟁들에 대한 여러 영상 댓글들 보세여 대부분 일반인들에 대한 이 ㅅㄹㅇ에 대한 부정적 댓글이 더 많습니다. 그리스 스타팅 포인트가 의미가 없는게 하마스가 그러기 전에 이미 많은 팔레스타인 주민이 죽었어요. 하마스는 그거 먼저 스타팅 포인트라고 하면 아니라 할 수 있을까요?
@ALETHES
28 күн бұрын
하마스와 네타냐후는 적대적 공생관계인가?
@user-il6sy2yq1s
26 күн бұрын
진짜 비아냥만 가득찬 쓰레기 단어인듯
@user-om5jm5bh8r
19 күн бұрын
요즘 상쇠보는 이프로들 밉상적이시네
@olliestar100
27 күн бұрын
근데 네탄야후 입장에서는 대의명분도 있고 자신에게 정치적으로도 이득이 되는 그 길을 왜 선택하지 않겠어요? 어차피 100프로 지지란건 없는거고 명분이 있는건데 당연한거지
@lims-pt4nw
28 күн бұрын
가장 웃긴건 영국은 침묵중ㅋ
@user-gu7ew4eb2g
21 күн бұрын
애초 영국이 이중약속하고 이스라엘돈에 손들어 준게 이 역사의 비극
@smlee220
28 күн бұрын
3만 5천명 이상의 민간인 살상이 별일 아닌다는 느낌인가?
@parkherenow
28 күн бұрын
하마스 방패용 사람들이 민간인이라고 해야 하는건지!
@pacli4230
27 күн бұрын
한국인들 천만명 죽어봐야 빨갱이라고 대구사람들 선전용으로 쓰지
@user-cw1xh4jd9t
27 күн бұрын
그 살상된숫자의 절반이상이 하마스에 죽은것 그걸 이스라엘에 뒤집어 씌우거있는중
@user-yc4ut2xn1s
27 күн бұрын
@@parkherenow 그럼 그 사람들은 죽어도 되는 사람이란 말이에요?
@user-qt8sh8df8z
27 күн бұрын
강도가 느그 가족 인질로 삼으면 죽게 나두고 강도만 잡으면 된다는거지?
@user-bk2zx6vn6l
24 күн бұрын
한국의 국방력도 전쟁날걸 전제에 깔고 계속 증강하고 요번 이스라엘의 방어시스템을 도입하면 좋겠네요. 왜냐 북한뒤엔 중국이 있기에요
@user-dl1oj3nr3y
28 күн бұрын
이번껀 진짜 시간가는줄 모르고 봤네요 잘봤습니다
@bgess72
27 күн бұрын
여론대로 움직이면 나라 망해요
@user-hw8kj2go1l
27 күн бұрын
윤석렬
@user-hw8kj2go1l
27 күн бұрын
윤석렬
@capellareal9069
28 күн бұрын
주말 아침선물감사. 하지만 나는 오늘도 출근 0:37
@user-ms4lk6cq5v
26 күн бұрын
어디까지 해야 철저한 응징인가요? 결국 철저한 응징은 안될 것 같은데…
@user-sj1hz9kt6g
28 күн бұрын
49:39 오늘 중동강의 진짜 재밌네요..몇차 방정식이지?
@cyh15312727
28 күн бұрын
어차피하마스는사라지지않는다고?성교수본인이그걸바라는것처럼많이느껴지는건나만의독단일까?
@user-qe6bv3qj2i
27 күн бұрын
네 독단입니다. 없어질까요? 가자내 하마스가 전부일까요? 가자인구 전멸시킨다고 레바논 시리아 이란에서 추종세력이 안생길까요?
@user-ir9rg8vk7z
27 күн бұрын
중동 이슈에 대해서 관심 있는 사람이면 당연히 받아들이는 사실입니다..
@TaeLi-lz8wz
27 күн бұрын
아는 체 ㄴ
@user-rk4bh5yh2w
13 күн бұрын
우리나라는 종전할 권한이 없어요 휴전할때 승만 아쩌씨가 서명을 하지 않았어니
@user-wr8eg9rp3z
28 күн бұрын
💠🔘
@user-wu3rg4dj4b
28 күн бұрын
네타냐후가 성일광 박사님을 스타로 만들었네
@thok7066
27 күн бұрын
둘다 나쁘다고 생각한다면서 주구장창 이스라엘지도부만 비난하고 하마스는 원래 그런 놈이라고 감싸는 기적의논리
@user-lb3vs1sl1e
9 күн бұрын
미국 정치인들이 유대인한테 돈을 얼마나 많이 받는데 외면 할 수 있을까?
@user-nw2zb3nd3o
27 күн бұрын
이슬람교수
@gaizentrigger8050
28 күн бұрын
미국을 지배하는 유태인들이 미국이 이스라엘 지지 떠나는 걸 허용하지 않을 거 같은데요
@smjung-vj6vn
28 күн бұрын
미국돈을 누가쥐고있나? 미국 영화사 사장은 누군가? 마국 식량회사들 주인은 누군가? 록히드마틴 ceo는 누군가? 언론사장은? 어느것 하나 중요업종 ceo는 유대인인데 누가 이스라엘을 우습게 보나요? 네타냐후를 뒤에 누군가....
@JJJ-tk4vv
28 күн бұрын
30-40년 지나면 미국 내 유태인들은 예전만큼 이스라엘에 대한 끈끈한 마음 없을 거예요. 할아버지 살던 시절 이야기니까요. 그래서 미국이 이스라엘에 대해 점점 마음 식는게 수순인데… 이스라엘이 핵이 있어서 수 틀리면 핵전쟁 일으킬 수 있기에 관계는 계속 지속될 거예요. 결론은 이래서 국가에서 핵을 보유해야 한다는…
@nsequation1206
27 күн бұрын
그럼 더 하마스 빨리 쳐야하는게 맞네 힘있을때 쳐야지
@TaeLi-lz8wz
27 күн бұрын
36:06 바이든과 네타냐후는 냉각기를 가질 것. 그러나 미국과 이스라엘의 우호관계는 변하지 않을 것 같다.
@prankim2163
28 күн бұрын
요즘같이 중동 정세가 궁금한 시절에 자주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jc1pc8ii2y
28 күн бұрын
웃기지멀라 이스라엘 이 미국이고 미국이 이스라엘라다~😊
@n4241258
13 күн бұрын
하마스가 왜 공격했는지가 이해되네요. 사우디와 이스라엘이 손잡는걸 방해하기 위해 시작된 전쟁이고 네탄야후의 욕심에 전쟁이 길어지네요. 피해는 민간인들이 다 피해보고...
@@user-qi8nt7xs5c 내가보기엔 존망이 걸렸음. 이스라엘 주변에 모두 적국임 하마스랑 어영부영끝나면 헤즈볼라도 하마스수준으로 공격했다가 휴전하자고 하고 이란도 마찬가지임 한번 참아주면 계속 참아줘야함 체급이 작은 이스라엘은 기회있을때 물어야함
@youngkim4829
27 күн бұрын
우리나라 경우 처럼 국가 보다 본인 사법 리스크가 더 중요..
@user-ki9cf6nf7h
27 күн бұрын
리더를 잘 못 뽑았을 때 어떤 참혹한 결과를 낳는지 좋은 얘임. 망해가는 우리도 마찬가지
@user-yz7kz5qo7z
26 күн бұрын
트럼프가 네타냐휴와 밀약한거 아닌가요?
@user-ep1hj2zr4k
25 күн бұрын
예루살렘 히브리대학교의 이스라엘 역사학자인 유발 하라리 교수는 *지금의 상황을 보면~ 이스라엘은 중동의 북한이 될 수 있다* 는 견해를 밝혔더군요. 상황이 개선되기는 어려워보이네요~~
@jae2796
15 күн бұрын
❤미국이 아랍국가와 손을 잡는다?처라히 보수정권이 북한과 손을 잡는다고 해라❤
@KCHyun-yc3kx
28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이 휴전을 하든종전을 하든 왜 저 인간이 게거품을 울고 언성을 높이는 건지 원!
@s-park777
27 күн бұрын
인간 35000명 죽이는게 장난이냐? 어려워도 국가는 상대국 양민을 죽이면 안되지. 네탄야후는 흉악한 전쟁 범죄자다.
@George76430
13 күн бұрын
웃기고 있네
@jhjeon888
27 күн бұрын
중동에 비하면 동아시아는 애들 장난이구나.. ㅋㅋ
@user-lp8xr6xi6k
27 күн бұрын
교수라는사람이 불만이 많은거같이 꽤 감정섞어서 기분나쁘게 애기한다!…. 이슬람인가?
@jinlove4128
27 күн бұрын
이렇게 세계 정세는 빠르게 자국 이익을 위해 바뀌어 가는데 미래 먹거리 한국 플랫폼을 일본에 주질 않나...걱정이다.
@user-bz2sv5dp4x
27 күн бұрын
빈살만이 석유고갈을 대비한 네옴시티건설을 추진하려고~ 국경이 가까운 이스라엘과 화해를 할려고 하자~ 팽당할 위기에 몰린 이란의 사주로 이번전쟁이 일어남! 이대로 휴전을 하게되면 이란이 원하는대로 됨!
@TaeLi-lz8wz
27 күн бұрын
36:06 바이든과 네타냐후는 냉각기를 가질 것. 그러나 미국과 이스라엘의 우호관계는 변하지 않을 것 같다.
@user-gc1yo1zj8t
13 күн бұрын
인질때문에 굴복하면 다음에는 또 인질 잡지 않겠니?
@TV-ti7hp
27 күн бұрын
편파적인 사고보다는 유연한 사고를 지닌 출연자를 모시길 바랍니다
@annabelle3926
27 күн бұрын
저분은 원래 이스라엘편이신 분이셨습니다. 그만큼 이스라엘이 너무 간거예요. 지금도 말씀보면 이스라엘이 아닌 네타냐후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ingcroma6694
27 күн бұрын
이 교수님은 하마스 처들어 왔을때 이스라엘이 국제정세상 가자공격은 못할거라고 하던사람임. 그말하고 다음날 이스라엘이 가자공격 ㅋㅋㅋㅋㅋ 진짜 이사람은 중동정세에 대해 식견이 전혀 없다는걸 그때 알았음
@humanetool
25 күн бұрын
이슬람 교수? 뭔가 쏠려서 얘기하네. 왜 언더스탠딩은 이런 교수를 초대했을까?
@user-ow7ze1qn3g
27 күн бұрын
미국 공화당이 저렇게 나와도 민간인 대량 사망이 나오면 은근히 발을 뺄 것 같다
@user-dq5wm1bz4b
27 күн бұрын
감사합니다.
@user-lq3vg8eh1m
28 күн бұрын
조금 있으면 터럼퍼가 당선되니 이스라엘은 바이든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
@user-je8cn8so2r
27 күн бұрын
바이든이 조금유리한 형세임
@julieahnkoala
27 күн бұрын
트럼프는 절때 안됨
@David-by4jf
27 күн бұрын
@@user-je8cn8so2r 틀렸음. 현재 모든 경합주 그리고 민주당 우세 주였던 미네소타 워싱턴주에서도 트럼프가 이기고 있음
@davidjacobs8558
26 күн бұрын
@@David-by4jf 좋은게 좋은거지 하던 백인들이, 남쪽 국경에서 몰려드는 중남미인들, 도시에서 날뛰는 흑인들에 질려서 트럼프 지지로 돌아섰죠.
@kekw3271
26 күн бұрын
저번 중간선거때도 공화당 압승 나온다고 여론조사 계속 나왔는데 현실은 반반. 몇달전 보궐선거에서 공화당이 7:3으로 유리할꺼라고 했는데 까보니 민주당이 10개 다가져감. 현재 여론조사랑 실제 결과랑 차이가 큼. 실제로 바이든/트럼프 둘다 싫다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 선거장에서는 민주당 찍는다는거지.
@user-bi9iq6yk6f
28 күн бұрын
5:59 하마스는 인질을. 종전후 6개월지나서 보고서 풀어주겠다는건데
@user-qi8nt7xs5c
28 күн бұрын
어 1년후에 쓸자
@user-cw1xh4jd9t
27 күн бұрын
더해서 이미 죽은 인질 주겠다는걸 주장하고 있음 이걸 받아들이는건 정신나간거아니냐
@user-bs2jo2ls6j
27 күн бұрын
네타냐가 참으면 바보지
@ara5777
25 күн бұрын
우리나라도 아직 전쟁중이야. 휴식 끝나고 다시 시작될 전쟁 대비 비용때문에 나라가 발전이 안 되는 거다. 발목을 잡아.
@hskim7584
17 күн бұрын
전쟁 대비 때문에 연구개발이 많고, 여러가지 관련 기술이 계속 발전중. 방산 수출도 많아 졌고.
@sjfalsrl
25 күн бұрын
와 마인드가 죽이네..일진이 괴롭혀서 참지 못하고 주먹으로 한대치니 니가 빌미를 제공했으니 죽도록 패도 된다고..사회자들 역사관들이 이상하네..지금 수만명이 죽어 나가는데..
@yes-u4915
25 күн бұрын
단순 일진은 아니죠. 내가 살던 집 빼았고 그 과정에 반항하던 부도님들 죽이고 동생이랑 쫓겨났는데 동생은 반항적이라고 맞아죽었죠.
@whiteclind1
28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이 저런다고 누가 뭘 할 수 있는데?
@crimeandpunishment1130
27 күн бұрын
이왕에 이슬람 테러리즘에 최대치 보복을 했음 좋겠네요 국가 이미지 이런 남 눈치가 뭐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사활이 달렸는데
@user-bq3bn3nz4f
27 күн бұрын
러시아에 무단침략에 대해서 그런 논리로 철수하라고 하지 전쟁자체가 불행한 것이다 그러나 전쟁이 일어나면 반드시 이겨야 한다 국제 여론에 휘말려서는 않된다
@songmingyu123
27 күн бұрын
자꾸 이스라엘이 피해자인 것 마냥 굴지 마셈. 정확히 피해자였던 가해자, 현 팔레스타인 침략국이 맞음. 역사적으로만 보면 이스라엘이 걍 생 양야치 새끼들이고 지 업보 받는 것일 뿐.
@user-sn1ww4xv6d
27 күн бұрын
그럼 미국 영국 지원 안받으면 됩니다 간단해요. 이란 예멘 시리아 관계도 함께 포기하구요
@shinhwijae5630
26 күн бұрын
전쟁은 이겨도 계속 하마스에 시달릴 운명을 가진 이스라엘....솔직히 이스라엘이나 나치나 똑같아서 동정심도 안듬
@user-ip8uj7vy2d
25 күн бұрын
@@shinhwijae5630 하마스도 뿌리는 나치잖아여 둘이 싸우는게 당연
@glue900
23 күн бұрын
@@user-ip8uj7vy2d 하마스 뿌리가 나치라니ㅋㅋ 이건 뭔 신박한 개소리냐?
@user-fd7gp8nm6j
16 күн бұрын
계속 듣고 있는데 용산이 떠오르는건 머지???
@charlieyun4609
14 күн бұрын
우리나라엔 중동전문가가 특히 부족한것같네요.
@leehyeongjun8918
28 күн бұрын
제발 콘크리트 장벽을 봐라 인간이 어떻게 인간에게 그럴수 있나
@hwanholee529
28 күн бұрын
맞음 유화정책으로 하마스를 팔레스타인 스스로 축출하게 했어야함 짐승만도 못한 삶을 살게 인권탄압을 자행했으니 하마스가 더 힘을 얻을수밖에
@casajo6673
28 күн бұрын
휴전선은 인권이냐 그럼...싹은 멸종해야 자라지 않는다
@nsequation1206
27 күн бұрын
@@hwanholee529 유화정책 좋아하네 ㅋㅋ 하마스는 근절 못해 일단 가자지구 교육부터 잡았음 학교선생 모두 하마스임 시간이 지날수록 테러리스트가 늘어가는 구조다 축출은 무슨 ㅋㅋ
@leehyeongjun8918
27 күн бұрын
가자는 거대한 감옥입니다 내가 중고등학교때부터 뉴스에서 봤던 그들은 그렇게 동물처럼 살아가고 있습니다 조상들 땅 빼앗기고 유린당하고 살해당하고 그런데 그냥 당하고 있어야 하나 제2 제 3 하마스는 나올것이고 이후 미국 패권이 무너지는 순간 이스라엘도 같이 무너질것이다 인구에서나 규모에서 절대 이길수 없다 단지 지금 미국이라는 패권에 기대고 있으나 100배 1000배 돌아갈것입니다
@kekw3271
26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 국민 대다수는 민간인 몇명이 죽든 라파 진입해서 싹다 쓸어버리라는 입장이고, 오히려 네타냐후가 시간 질질끄는 느낌이던데.
@user-bk2zx6vn6l
24 күн бұрын
대다수는 아니라고 하시는 것 같던데요 국민들은 반대가 심하고 이스라엘내 강경파정치새력이 현 이스라엘총리를 목줄을 쥐고 협박하니 정치생명때문에 저런다고 하자나요 총리도 정치생명때문에 국민반대도 불구하고 인질석방여부 신경안쓰고 전쟁모드 곡고라고 설명중이신데
@kekw3271
24 күн бұрын
@@user-bk2zx6vn6l 국민들이 네타냐후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거지 팔레스타인 공격에 반대하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당장 이스라엘 여론조사하면 라파 공격 찬성쪽이 80% 이상 나옵니다.
@dongguyang
25 күн бұрын
토론방향이 은근히 현 10:52 정부를 까네 ..
@cornwall706
27 күн бұрын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로 중동의 중요성이 떨어지면서 이스라엘은 절체절명의 위기 싯점이라 지금 하마스와 이란을 굴복시키지 않으면 이스라엘이 먹힐 싯점이 오는 거 같은데요~ 중국 대만 러우 유럽 세력때문에 미국은 중동에 힘을 쏟지 못할거 같아요
@user-hk8vp3bh2c
25 күн бұрын
팔레스타인이 최초의 피해자인데 ㅋㅋㅋ 따지고 보면 이스라엘이 할 말 없지 ㅋㅋ
@Morpho501
25 күн бұрын
이민온 유대인을 반갑게 맞이하고 땅준 순진한게 죄라면 죄 222
@user-hk8vp3bh2c
25 күн бұрын
@@Morpho501 맞네요 ㅠㅠ 국제 사회에서는 순진한게 죄죠..ㅠ
@user-gu7ew4eb2g
21 күн бұрын
@@Morpho501 땅을 준게 아니라 뺏기다시피 팔레스타인 한나라가 아님 이란은 국제판결에 따라 땅 내준거 다시 찾으려 하는거고 이전쟁은 끝이 있겠을까 싶네요
@user-kk4hq3gi2x
20 күн бұрын
누가 최초이든 너무나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네타냐후는 살인자 입니다.😢
@djpark9946
27 күн бұрын
사회자 국제 정치 감각수준이 너무 낯아요..... 질문 수준이 참.....
@Al-tr2ui
25 күн бұрын
ㅎ
@ky01124
27 күн бұрын
부족한데 대채가 없다는게 또다른 의문이다
@ingcroma6694
27 күн бұрын
국제외교는 딱10년만 지나도 그때 전쟁이 어땠는지 기억하지 않음 그냥 이긴놈만 기억하지 미국 베트남 전쟁하고 평생 원수일것 같은데도 지금은 중국을 상대로 베트남,미국이 새로운 우방이라고 말하고 있으니...
@ljs2358
28 күн бұрын
좋은 컨탠츠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어요!
@user-ld5yw2ts8k
28 күн бұрын
안녕 하세요
@user-jz4zu7ng7t
27 күн бұрын
후전과 종전문제가 아니다.
@user-ky7ji5wx9p
27 күн бұрын
또 인질을 잡아가면 그때는 어떻게하고요 바보같은 소리ㅠㅠ
@user-lz8qq5hy4y
27 күн бұрын
팔레스타인을 독립시켜 주면 되지요. 인질이 본질이 아니라 수없이 많은 팔레스타인들을 지금까지 마음대로 죽여 온 이스라엘의 책임입니다. 입장 바꿔 내가 팔레스타인 이라면 자살 폭탄 테러 열 번이라도 했을 겁니다.
@user-ky7ji5wx9p
26 күн бұрын
@@user-dy7pm9hs9y 그렇게 생각하면 그 전쟁은하마스 이스라엘 두나라 국민들이 모두 없어지기 전에는 영원히 끝이없어요 계속 싸우는 수 밖에 ㅠㅠ
@user-kh5km8uk8b
28 күн бұрын
네틴야후가 개인적 생존을 위해 전쟁을 끌고 같다는 생각은 지극히 일차원적 생각임....
@user-qe6bv3qj2i
27 күн бұрын
일차원이 있어야 이차원 다차원이 되는죠. 그게 메인인거 맞죠
@user-ms4lk6cq5v
24 күн бұрын
1차, 2차 세계대전의 시작은 물론 전쟁이 장기화된 것도 전부 따져보면 그렇게 다차원적이고 대단한 인과괸계가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지도자 몇명의 오판이 재앙을 초래한 거죠.
@@sjwclover 파란눈의 유대인? ㅋㅋ 왜 유럽인들이 중동가서 남의 땅을 뺏냐… 그냥 뺏은것도 아니고 살인범죄를 저지르면서 빼앗고 있음, 현재 진행형
@thearcherlee
27 күн бұрын
그래서 4차중동전쟁때 털리고 미국한테 도움받아서 겨우 끝냈는데 그 이후에 이집트에 보복한적이 있나요? 그동안 이란 줘패다가 미사일 드론 350발 날라오는거 보고 모사드직원 40명사망했는데 방공망 하나 패고 넘어갔나요? 쉽게 팰 수 있으니 팔렌스타인패는거지요
@user-ux9rc4zg1m
28 күн бұрын
재 공격후 또 인질
@philmath2010
27 күн бұрын
사우디 이스라엘이 잘지낼것 같아서 하마스가 일 버린 것인데 버린다니 의아
@ryuwha6785
27 күн бұрын
여긴 미국입니다
@Trisonss
27 күн бұрын
네탄야후가 문제이니 누가 암살시킬수도 있다
@Jh12348
28 күн бұрын
미국 돈찍는은행 금융회사 무기회사 언론사 식량회사 빅테크사 전부 유태인이 사장인데 미국이 이스라엘을 어떻게 버림? 버린다면 미국유태인이 이스라엘유태인 사촌을 버리는거면 모르겠다.
@crimeandpunishment1130
27 күн бұрын
맞아요 미국은 사실상 지배층이 유대인들이라 이스라엘을 절대 못 버립니다 바이든이 손절해봤자 미미한 짓에 불과하고 다시 이어져요 절대 끊어질 수가 없어요
@sick6865
27 күн бұрын
돈은 은행이 찍는게 아님...
@Jh12348
27 күн бұрын
@@sick6865 미국 연준이 유대인 사기업이에요 한국은행같은 공공기관이 아님
@Jh12348
27 күн бұрын
@@sick6865 미국 연준은 대주주가 유태인인 사기업이에요
@Jh12348
27 күн бұрын
@@sick6865 연준은 대주주가 유태인인 사기업이에요
@tgpjyy
27 күн бұрын
방송 보고 느낀 점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중국과 딜? 용으로 한국의 핵무장 카드를 가지고 장난? 칠듯한 느낌
@user-vf6jl8cd2w
25 күн бұрын
이슬라엘 입장에서는 잠재적 위협을 없어버리려는 생각~~
@lifeseeker9777
27 күн бұрын
냉정하게 생각하면 인질은 전쟁은 끝내는데 1%의 영향도 미치지 못 합니다. 인질 때문에 전쟁이 끝난 역사도 없고요. 물론 그 인질이 그 국가의 수반이나 수반에 준하는 경우는 단순한 인질이 아니라 주권을 잃은 것이라 의미가 다르지요. 그러니 인질 때문에 전쟁을 멈추라는 건 그냥 감성론일 뿐이죠. 오히려 철저한 응징을 통해서 하마스가 저런 도발을 두 번 다시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합리적인 계획입니다. 당연히 이스라엘 군부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고. 물론 철저하게 응징을 했다고 해서 하마스가 굴복할 것이냐의 문제가 있죠. 아마 군부는 그건 다음 문제고 눈 앞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user-iw6js1pm5g
26 күн бұрын
글쎄요.민간인 3만명이 죽었다는건 그 주변사람들이 모두 잠재적 하마스가 된다는건데 끝이 없는 증오의 뫼비우스의 띠가 되는거.같아 걱정이네요
@user-ms4lk6cq5v
26 күн бұрын
철저한 응징은 어디까지 해야 되는 건가요?
@jieunko665
25 күн бұрын
그럼 이스라엘 전쟁범죄는 어떻게 처절한 응징을 받아야할까??
@yes-u4915
25 күн бұрын
일본이 간도에 있는 남자들을 싹 다 죽인이유..
@user-op8un8db9g
28 күн бұрын
수준이...어이가없네 😢😢
@user-bh5sc3tr6d
28 күн бұрын
ㅋㅋ ㅋㅋ
@mg-ru2zv
21 күн бұрын
미쿡이 이스라엘을 버릴까? 과연?
@tectjin
27 күн бұрын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luizkim4365
27 күн бұрын
문제는 인질을 석방해도 하마스가 건재하면 차후 필요에 따리 얼마든지 또 인질을 만들 가망성이 많다는데 고민이 있겠죠. 그래서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annabelle3926
27 күн бұрын
하마스는 그들에겐 우리나라 독립운동가 같은 거예요. 임원을 전부 제거한다고 사라지는게 아닙니다.
@luizkim4365
27 күн бұрын
@@annabelle3926 우리 독립투사들은 만간인을 인질 삼거나 학살 강간 한적은 결코 한적은 없습니다. 착각마세요
@ovx3657
27 күн бұрын
@@luizkim4365독립운동가들이 그랬다는게 아니라 그들이 그렇게 인식한다는 겁니다. 어차피 그들한테 민간인이든 아니든 감정의 골이 서로 나가버려 그런거 따지지도 않을거구요
@user-lq3vg8eh1m
27 күн бұрын
이참에 끝짱을 보는것이 최선이죠
@whajs325
27 күн бұрын
하마스는 히틀러 강령을 팔레스타인 아이들에게 세뇌 시키는 위험한자 들이라 박멸만이 답
@user-ed2kw5ls4t
28 күн бұрын
아니 하마스가 있다면 또 전쟁이 나니 이번에 하마스 궤멸이 맞죠 하마스가 먼저 침공 했잖아요!!!
Пікірлер: 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