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개인적으로 전상결전때 에이스가 이글이글의 능력으로 공격을 흘려내지 못한건 못한게 아니라 루피를 지키려고 일부러 흘려내지 않은것같아요.
@user-sz6hh3oi7i
2 жыл бұрын
가장 좋다고 평가받는 번개번개열매가 초반에 빨리 버려진 이유가 삼대장이 먹었을 경우 추후 루피일행과 대치 상황에서 루피에게만큼은 아무런 타격을 줄수없어서 모양만 빠지는 꼴이라 그렇게 되었지 않았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루피 외에 다른 동료랑 싸울때는 또 너무 막강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기때문에?
에넬이 가장위험한이유 초반부인데도 불구하고 견문색으로 원거리 공격도 가능했음 견문색+번개는 그저 최고조합
@iamakorean1945
2 жыл бұрын
역시 갓에널
@예지닝
2 жыл бұрын
애널 아앙~♡
@user-vj3qz4ez9v
2 жыл бұрын
만약 청해로 내려온다면 무장색도 금새 익히지 않을까 싶음 에넬의 견문색이 남들보다 뛰어난 것은 그만큼 재능이 있다는 뜻이니까
@danielchung0228
2 жыл бұрын
오다 피셜 스카이피아 기준으로 현상금이 있었더라면 5억 베리였을 거랍니다 ㄷㄷ
@user-pp4vn6tu4n
2 жыл бұрын
@@danielchung0228 5억베리 피셜 냈을때 기준으로는 지금의 5억보단 엄청나게 더 고위등급의 개념이었죠 ㅎㅎㅎ 지금은 개나소나문재인이나 다 10억넘으니 참나
@user-cg5ur1eo3j
2 жыл бұрын
진짜 에넬은 다시한번 보고싶다.
@user-dm5eo2py5b
2 жыл бұрын
쵸파님 계속 영상 재밌게 보고있어여 이번에 처음으로 댓글 달아보내요! 항상 힘내시고 좋은영상 감사해여~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은숙님 첫댓글인데 좋은말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user-dm5eo2py5b
2 жыл бұрын
@@chopperTV2 감사합니당
@user-bj8qc9te1v
2 жыл бұрын
영상을 기다렸어요. 리뷰 잘 보고 가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기범님 어제도 감사합니다 ( 하트 꾸욱~ )
@100asza4
2 жыл бұрын
방주 맥심은 워터세븐 장인들이 만든 고대병기 플루톤이라는 가설이 있지요 하늘섬 편 에피소드를 보면 애초에 있던 배를 에넬이 신관들을 시켜 수 년간 개조시켰다는 대목이 있죠
@user-lc7pi8vk4x
2 жыл бұрын
결국 플루톤은 따로 있는걸로 밝혀졌네요
@aaaa-bb5qe
2 жыл бұрын
번개열매는 최강열매중 하나죠. 키자루의 빛빛열매 활용을 보면 빛으로 이동할때 변환 시간이 있는걸 볼수있죠. 에넬의 번개 열매 활용을 보면 변환 시간이 거의 없다는걸 알수있습니다. 번개 열매가 이동속도와 회피기동으로 최강임을 알수있죠. 다만 어둠열매의 크로우즈 같은 끌어당기기는 회피가 힘들겁니다.
@user-sioppppp124
2 жыл бұрын
하지만 번개의 속도로 끌어당기는 힘으로 더 빠르게 이동해 상대가 보지도 못할정도로 강한 공격을 줄수도 있지요. 번개의 속도는 상상도 할수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시각에 특화된 능력자가 아니라면 그냥 당할 것입니다. 하늘섬에서도 선글라스낀 이상한 놈을 바로 따라잡았으니. 심지어는자연개라 왼만한 공격은 통하지 않아요. 그리고 신의 심판같은 원거리 공격으로 눈 깜짝할 새에 조져버리겠죠
@user-hc3nz4vj1u
2 жыл бұрын
에이스공격먹힌거보면 광역기로조지면 근처도못올듯
@captainmusic188
2 жыл бұрын
Wls...
@onethe1181
2 жыл бұрын
그렇게 따지면 빛은 1초에 지구를 7바퀴 반을 돌수있는데 번개보다 몇배는 빠른데 그냥 키자루가 진짜 빛처럼 되버리면 개 밸런스붕괴에 답없는 만화 될까봐 그런걸듯 빛빛열매는 카운터도 없음 그냥 티치만나도 크로우즈 쓸때 1초만에 지구 반대편으로도 갈수있는속돈데
@user-wf4ij7fc7w
2 жыл бұрын
패기미만잡
@Rolode3930o
2 жыл бұрын
실버버튼 받으셨나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목소리 너무 좋아요!!!! (+전이랑 목소리 바뀐거같아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아직 신청 안했어요!! 매번 찾아좌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ix6wn1zz1l
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좋운 주말 보내세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쿠잔님 남은 휴일도 행복하십시요~~
@user-ix6wn1zz1l
2 жыл бұрын
@@chopperTV2 네 ㅎㅎ 감사합니다
@user-vf9nn2kf9y
2 жыл бұрын
초창기엔 무슨능력쓸까 궁금햇는데 지금은 의미가잇나 싶을정도.. 패기때문에 먼가 쫌 크흠.. 그래도 에넬능력은 지금 봐도 줜나멋짐. 다시 등장시키자
@user-oi4hx1lx1r
2 жыл бұрын
번개번개는 솔직히 마그마급인데 에넬이 초반에 안나오고 후반에 패기로 싸우는 시기에 나오면 활약 제대로 했을텐데
@user-wf4ij7fc7w
2 жыл бұрын
아카이누가 쌘건 용암 빨이 아니라 순수 보유 패기도 씹넘사라서 쌘건데 상위 능력자 싸움에선 능력빨 크게 좌우 안댐 어차피 능력도 패기 실어서 쓰기 때문에 결국은 패기 쌘놈이 이김 옛날에 아카이누는 몸이 용암인데 루피가 공격하기 위해서는 손이나 발이 용암에 닿아 녹는걸 감수 해야하나 생각했는데 로우와 베르고전에서 증명됬듯이 패기로 악마의 열매 능력을 밀어낼수 있음 고로 그냥 용암 이딴거 생각 안하고 더 강력한 패기를 두르고 밀어 부치면 화상없이 두들겨 팰수 있음
@user-st7nf7tk8j
2 жыл бұрын
@@user-wf4ij7fc7w 다 동의하는데 능력빨은 존재함ㅇㅇ 패기가 무한은 아님. 패기를 사용하는데 체력 소모된다고 나옴 고로 무한이 아님. 패기로 열매능력을 막는다 한들 그게 체력 소모임 ㅋㅋㅋ패기 안실어도 마그마 자체능력이 약해지는 게 아님. 패기를 안 실으면 열매간 상성 싸움에서나 밀리는거지 마그마에 패기 안쓴다고 마그마 자체의 특성이 없어지는 게 아님. 고로 개사기 맞음ㅋㅋ그리고 자연계가 사기인 것 중 하나는 몸도 자연계마냥 변형할 수 있음 패기가 실체를 잡는다고 한들 비우면 의미없음 만약 예를 들어 타격기 기술로 면상을 친다고 가정하면 자연계 열매능력자는 그 부분만 열매 능력으로 비워놓고 흘려보낼수있음ㅇㅇ카타쿠리 싸움에서도 그렇고 많이 보여줌(얜 초인계인데도 그럼). 이것만으로도 큰 장점임 패기가 최강이다라는 거엔 이견이 없음 근데 능력빨도 존재함ㅋㅋㅋ
@dddss9756
2 жыл бұрын
@@user-st7nf7tk8j 패기가 약한데 능력빨로 패기쌘놈이긴적이있음?
@user-nn2vu7yj5b
2 жыл бұрын
@@dddss9756 루피와 뱀자매
@lookatmylips
2 жыл бұрын
극 초기만 하더라도 열매별 초인계 동물계 자연계 상성따져가며 어떤 능력자인지 예측하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는데 상성 상하관계관련 번개
@user-ju4mk6mp9y
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잘보고있어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원석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star_pollux
2 жыл бұрын
전 얼음얼음 열매를 택하겠습니다.... 저 얼리는 소리부터 간지까지.. 아오키지 볼 때마다 존멋!! 블리치 토시로도 그렇고 얼음 능력이 멋지죠 ㅎ
@user-vv7hv9ys5x
2 жыл бұрын
근데 항상 만화에서 불능력이 사기임 아카이누도 그렇고 겐류사이도 사기고
@star_pollux
2 жыл бұрын
@@user-vv7hv9ys5x 맞아요. 대부분 최강자 타이틀이 불계열이긴하죠. 다른 능력들도 많은데 말이죠.
@ukjeong187cm8
2 жыл бұрын
@@user-vv7hv9ys5x 맞아요 이분이 좋아하는 토시로가 속해 있는 사신 1대장도 칼 능력이 불이죠 ㅋㅋ
@rlatjdwls3414
2 жыл бұрын
@@ukjeong187cm8 심지어 대장급들이 쓰는 불능력은 물능력으로 커버가 안될정도로 스케일이 큼 ㅋㅋㅋㅋㅋ
@user-js8wz9qk5n
2 жыл бұрын
토시로는 좀 좆밥아닌가영
@user-zy9sh9xv7t
2 жыл бұрын
에넬은 조로랑 상디 한방컷했을때 진짜 ㄷㄷ
@user-zm7zx2si1x
2 жыл бұрын
7:46 원피스 명장면 사요나라 제파 센세!!!
@user-ig5nz3yw6k
2 жыл бұрын
8:13 무장색 패기 써도 당하나요? 에넬도 무장색쓰나
@user-ut4cq9ps1b
2 жыл бұрын
뛰어난 필드장력 능력과 비행능력, 상대를 질식 시키는 공격을 할수있는 뭉게뭉게열매는 왜 안들어가죠? 는 어림도 없지 화이트블로우!
@user-vx6br6mh1i
2 жыл бұрын
+아오키지 소환술!
@user-ns9sd6wt6x
2 жыл бұрын
스모레기ㅋㅋ
@davidj8701
2 жыл бұрын
아니 ㄹㅇ 연기라는게 얼마나 사기적인 능력인데 그걸 주먹만 쳐날리고있어 ㅋㅋㅋㅋㅋㅋㅋ 미세먼지로 상대 폐나 심자등 장기에 침투못하냐?? 연기 ㅈㄴ쎄보이는데 제대로 쓰면
@user-wu4tw9nx9c
2 жыл бұрын
좆장색 패기가 등장하는 순간 너프 1순위 자연계였음 ㅋ
@user-ic8qk6bn1o
2 жыл бұрын
희대으 스레기 열매
@sejinoh5693
2 жыл бұрын
고무고무가 가치있는열매취급받은게 에넬열매가 스토리상 중요한역할이라?
@alphazilla3168
2 жыл бұрын
과학적으로 고무고무가 쿠릉 카운터라 보기에도 힘듬. 구지 에넬봉안써도 천둥으로 충분히 전열나와서 루피그냥 녹여요. 게다가 견문색 강화 패시브도 있음ㄷㄷ
@user-yf7lr9pq6w
2 жыл бұрын
결국 어떤열매를 먹던 사용자가 본래 강해야 하는게 중요하네요
@qodlscjf11
2 жыл бұрын
대표적인 예가 스모커죠?ㅋㅋ 2년전이나 2년후나 여전히 화이트 블로우!!
@klee1066
2 жыл бұрын
실제 내눈앞에 자연계열매 전체가 쫙깔려있다면 고민안하고 쿠릉쿠릉열매먹을거같음 고무랑상성이고 나발이고 기술자체가 너무씹간지임 근딜 원딜 파괴력 눈호강까지
@hyo5159
2 жыл бұрын
난 빛빛열매
@sweetheart-mp7cd
2 жыл бұрын
난 걍 검사할거임
@user-bs2yh1jl9m
2 жыл бұрын
씹간지는 쿠궁쿠궁이 제일 간지나는듯 중력쓸 수 있으면 재밌을거같음 근데 이게 다 만화라는거 ㅜㅜ
@user-jw1hz4qk7o
2 жыл бұрын
@@sweetheart-mp7cd 집에 있는 식칼 쓰세요...
@user-ys7mu8gv4j
2 жыл бұрын
@@sweetheart-mp7cd 너가 검사하면 조로한테 베이는 엑스트라 첫번째임
@chaos5457
2 жыл бұрын
후지토라의 쿠궁쿠궁 열매는 본인이 먹은거라고 원피스 비브르 카드에 나와요. 그리고 후지토라의 검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막대기처럼 중력을 세밀하게 다루기 위한 도구라고 합니다.
@kcgkim9930
2 жыл бұрын
지금까지 칼꺼낼때마다 중력이 일어나길래 칼이 먹은줄 알았는데ㅋㅋ
@user-ij2xc3dh7v
2 жыл бұрын
난 중력중력열매인줄 알았는데 아니였구나;;
@gayounglee4505
2 жыл бұрын
쵸파님 영상 재밌게 보았어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가영님 오늘(어제)도 감사합니다!!
@manbangal1267
2 жыл бұрын
최강의 열매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자연계임 순위는 결국 쓰는 사람의 강함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의미 없어서 어떤 자연계든 탑10 안에 든다고 봄 열매 능력이 진짜 말이 되는 것부터 시작해서 말이 안 되는 것까지 다 구현이 되는 세계관이라 자연계는 그 속성에 한하여 발전이 무궁무진 하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열매들과는 차원이 다름
@@user-ep8ke2te7f 그건 루피와 싸웠을 당시 에넬이고 다른 사람들이 모두 성장할동안 에넬도 성장하면 패기도 사용할수있게 될거고 그럼 최소 대장급을 될듯요.. 그리고 에넬 꿈이 정복이 아니라서 그렇지 사실 록스같이 세계정복 야망있었으면 2억볼트 뇌신으로 바다 그냥 지져버릴수도 있어요
@user-fiveletters
2 жыл бұрын
@@user-ep8ke2te7f 아무리 봐도 걍 밸런스 조절 실패임 ㅋㅋ 스케일만 보더라도 5억 이상
번개는 사실 열도 같이 동반하므로 고무가 전기는 안통해도 2억볼트엔 형체도없이 녹아없어질텐데...
@user-xo5jc4bj5g
2 жыл бұрын
3:57 오다식 과학이 아니었다면 저 자리는 이글이글 열매가 들어갔겠지?
@goomega9800
2 жыл бұрын
ㅇㅈ
@user-nh4tm5ke8c
2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에넬이 능력으로만 따지면. 사기 맞지 1. 패기 없이 때리면 때린사람 전기 타격 2. 스스로 전기로 심장 가격해서 심장 멈춰도 살아남 3.키자루급 스피드 4.섬하나 날리는 범위성 공격보유 5. 위치만 알면 멀리서 공격가능 6.사실 몇천만 볼트만. 해도 고무 녹여야 함 7.센고쿠급 변신. 능력. 보유
@user-mm5kb8xx6f
2 жыл бұрын
심장이 멈췄는데 어캐 스스로 심장을 가격하누 ㄷ
@2-2kt29
2 жыл бұрын
번개 속도는 약 10만km/s 빠르지만, 광속에는 한참 못미침
@2-2kt29
2 жыл бұрын
@니가젤뭣같음 견문색으로 커버칠 수 있는 속도지만, 상대가 키자루임. 견문색 싸움에서도 에넬이 발림
@2-2kt29
2 жыл бұрын
@이름없음 에넬 견문색이 엄청난건 맞는데, 견문색도 종류가 여러개 있고, 감지할 수 있는 종류랑 범위, 깊이가 다 다름. 최상급은 미래예지급 견문색이고. 에넬이 스카이피아 전체를 감지할 정도로 엄청난 범위를 가진건 맞지만 그건 에넬의 열매 능력과 조합된 결과기도 하고, 루피와의 전투씬에선 집중해서 만트라를 사용하지 않으면 공격을 완벽하게 읽지 못하고 쳐맞는 장면도 상당히 나옴. 즉 에넬은 범위가 뛰어난건 맞지만 미래예지급의 깊이를 가진건 아니라는거임. 그리고 견문색이 아무리 뛰어나도 사용자의 속도가 그걸 따라가지 못하면 의미가 없음. 만약 에넬의 견문색이 키자루보다 뛰어나다고 해도 원초적인 속도 자체가 키자루가 더 빨라서 의미가 없고, 공식 설정상 에넬은 무장색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키자루의 실체도 잡을 수 없음. 에넬이 초반에 등장해서 내려치기 당했다고는 하나, 결과적으로 패기의 패자로 모르는 루피에게 유효타를 허용해서 졌고, 키자루는 최소 사황간부급 이상 전투력을 가진 해군본부 최대 전력인데다 작중에서 항상 사황 간부급 이상과 전투를 벌였지만 단 한번도 치명상을 입은적이 없음. 심지어 가프도 인정하는 레일리와도 호각으로 싸웠었고. 또 샤본디 제도에선 에넬을 한참전에 발랐던 루피와 동급인 초신성들 원샷원킬로 보내버릴 정도로 전투력 차이가 많이 났음. 애초에 에넬이 강함으로서 내세웠던건 등장 당시에 사기 아니냐고 얘기가 많았던 자연계 열매 능력인데, 그것도 결국 빛의 속도와 무장색 앞에선 아무것도 아님. 에넬 만트라 쓰려고 집중하기도 전에 빛의 속도로 차일듯.
@user-pc9kl7fw2c
2 жыл бұрын
에넬은 만화기때문에 졌다.. 고무가 절연체는 맞지만 일정이상의 전류가 흐르면 그대로 타버립니다ㅎ
@user-kv4qo7eo3y
2 жыл бұрын
조종조종 열매 같은거 있으면 좋겠다 능력은 무언가를 조종하는 능력 허용범위는 사용자의 역량나름 근데 진짜 이런거 있으면 좋겠음 개사기일꺼같긴한데 머리가 어마금의 엑셀등급이 아니면 못써먹을꺼도 같다 열매각성으로 개념조작 시간조작 현실조작이 가능할꺼같기도하고 기본적으로 마인드컨트롤이 기능으로 있을꺼같은 열매인데 능력다루는게 빡샐꺼같고 머리가 나쁘면 못써먹을 능력이긴한데 잘쓰면 얼마나 사기적일까 악마의열매의 약점도 극복할수있을꺼같고 거기다가 티치가 쓰는 열매빼기도 가능할꺼같고 조종이라는 개념으로 보면 열매조종해서 자기에게 깃들게 할수있을꺼기도하고 생각나는건 여러가진데 그건그렇고 먹는사람마다 능력의 차이가 엄청나게 날꺼 같은 열매인데 없을려나?
쿠마의 발바닥열매 재평가되어야함... 1. 손에닿으면 대상이 사라져서 보내버릴수있음. 2. 축적된 데미지를 튕겨내어 역으로 상대에게 먹일수있음 (추가수정) 3. 거기에 아군 치료까지.. 루피데미지를 조로가 맞고 반죽음되었는데 루피는 반대로 몸이가볍다며 뛰어다님. 지금 카이도우와 전쟁중에 저런 능력의 아군이있다면?
@Lee_jucan
2 жыл бұрын
그걸 맞출수는 있고..?
@user-bs6lw2qg6k
2 жыл бұрын
@@Lee_jucan 충분히 하지않을까요? 쩌리가 먹지않는이상?
@siwoopark4011
2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우르수스 쇼크 이거는 너무느리게 나가서그렇지 맞기만하면 사황도 위험할듯
@user-wl5tl2wv1v
2 жыл бұрын
@@Lee_jucan 무슨 쿠마가 동네 쩌리인줄아나보네ㅋㅋ 초반에나왔다고
@Qwer99999
2 жыл бұрын
@@siwoopark4011 대신 시전 시간과 발동 모션은 드래곤볼 에네르기파 그 이상..
@user-rh9do1pv9z
2 жыл бұрын
모아보니 넘나 재밌능 거!
@Gam-Ma
2 жыл бұрын
속도와 위력 모두를 갖춘 번개번개 열매가 세계관 최강.
@hoisis
2 жыл бұрын
2:45 사실 얼음은 진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얼었다-> 진동으로 푼다 보단 몸을 진동시킨다 -> 얼지 않는다가 맞을듯 합니다.
@user-yk7lj4zo9s
2 жыл бұрын
얼음이 진동되서 얼지않는게아니라 얼어서 진동으로 푼게 맞지
@hoisis
2 жыл бұрын
@@user-yk7lj4zo9s 얼음은 진동 안해요 얼음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녹습니다.
@tommy7675
2 жыл бұрын
@@hoisis 오호라 그래서 얼기전에 수분들을 다 증발시켰다고 보는게 맞겠군요 근데 요다라면 그냥 망치로 꺠는것처럼 몸을 진동해서 얼음을 깼다고 할듯 얼음만 있으면 진동안하지만 몸이 진동했을수도있잖아요
@hoisis
2 жыл бұрын
@@tommy7675 네 그래서 저도 몸을 진동시킨다로 놓고 몸 밖에만 얼음이 얼었고(보호막으로 둘러쌓인것처럼) 진동열을 발생 얼음에 균열발생 힘으로 부순다 이게 과학적이지 않을까
@aabaaxsdag
2 жыл бұрын
씹다식 물리법칙이 지배하는 세계에선 그런건 의미가 없습니다
@kerpar2430
2 жыл бұрын
ㄹㅇ 갓에넬은 ㅈ피 주인공 최대 피해자다 다시 나와야할 캐릭중 원탑이다 저런 최강캐가 빨리 무너지다니 재출시가 시급하다 … 좀더 강해져서 각성해서 나왔으면함 갓에넬 무쌍 그립다
@user-du3cy5gq6b
2 жыл бұрын
ㄹㅇ 에넬이랑 금사자 시키는 꼭 다시 나왔으면 좋겠는데
@yyymmm9199
2 жыл бұрын
@@user-du3cy5gq6b 금사자라는 새끼는 누구에여??
@nfhkawersx660
2 жыл бұрын
진짜 최강열매 먹었는데 ㅈ피련 만나서 개털림 ㅋㅋㅋ
@user-yf3lb3ko8y
2 жыл бұрын
@@nfhkawersx660 원피스 세계관 최강열매는 루피가 먹은거 아님?? 루피 세계관 최고 신이 니카에 루피가 먹은게 사람사람열매 환수종 니카 인데 뭔 헛소리지
@UmJun-sick
2 жыл бұрын
@@user-yf3lb3ko8y 쓸대없이 진지하노 ㅋㅋㅋ
@Dark.Man.
2 жыл бұрын
근데 흔들흔들열매 카운터도 고무고무임. 진동을 흡수함. 그래서 루피랑 티치랑 대치시킬려고하는거
@user-jh9dw8ex6n
2 жыл бұрын
에넬은 그냥 신 그자체이긴함 너무일찍 출현해서 저평가 패기이후 밸붕이 심각해지긴함
@taeyong0737
2 жыл бұрын
흰수염도 정상결전 때랑 지금이랑 와닿는 느낌이 다른데 에넬은 저때 당시에도 미친 스케일과 파괴력을 보여줬네요 애초에 번개가 5천 볼트만 해도 땅이 녹는데 번개와 전류를 활용하면 실제로 불가능한 일이 없을 듯 싶네용
@user-os6ge2ow5r
2 жыл бұрын
전기 기술자가 먹으면 개쩔듯..
@user-qq9lt5jk1q
2 жыл бұрын
통상 번개를 10억v로 상정합니다. 땅이 녹습니까? 관련지식 ㅈ도 없으면서 병신마냥 뇌피셜로 땅이 녹네 ㅇㅈㄹ하면 곤란해요 ㅜ
@user-cy4qf6ug3n
2 жыл бұрын
지반이 5천볼드에 녹는다는건 듣도 보도 못한 소리인대 어디 논문이라도 있는지? 장연에서 번개 순간적으로 전압이 10억볼트가 발생하는대 그걸 피뢰침으로 지면에 흘려 보냄 님말대로면 지면에 흘러보내기만 해도 땅 죄다 녹았어야 정상임
@ily15
2 жыл бұрын
번개는 정전기이라서 음전하 혹은 양전하가 구름속에서 지면(GND)으로 흐를 수 있도록 충분히 충전이 되는데 이 충전량은 구름과 지면이 떨어저있는 만큼의 절연이 파괴될 정도고(절연파괴라고 합니다) 순식간에 높은 전압과 전류가 지면에 도전로를 형성하여 전하이동을 하는게 번개이고 아크방전 이라고도 합니다. 이때 이 번개의 전압은 수십억 볼트이고 온도는 대략 27000C 가 됩니다. 땅이 충분히 녹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매우 짧은 순간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고 번개가 대부분 지면으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사람이 번개에 맞아도 몸이 녹지 않고 파뢰침또한 번개가 지면과 절연파괴가 일어나기 전에 번개를 유도하여 보다 적은 볼트로 피뢰침를 통해 지면으로 다이렉트로 꽂아버려 피뢰침이 녹거나 지면이 녹는경우는 없습니다. 결론은 번개는 땅을 녹일 수 있는 온도를 지니지만 매우 짧은 순간과 지면의 넓은 포용력으로 그럴 일 없다. 만약 번개가 1분간 지속되면 그 자리는 당연히 녹겠죠?
@ily15
2 жыл бұрын
그런데 알고 보면 에넬 능력이 쓰레기인게 사실상 번개 맞을 확률이 600만분의 1인데 그럼 번개를 아무리 조져도 적에게 맞지도 않고 설렁 맞더라도 철갑옷 입으면 철갑옷이 피뢰침역할을 하여 내 몸에 전기가 흐를일이 없음ㅋㅋㅋㅋ
@user-ee5ey9qj1p
2 жыл бұрын
마그마보다 불이 온도 더 높은거 아닌가? ㄹㅇ 작가 개그맨.
@goomega9800
2 жыл бұрын
ㅇㅈ
@user-fi4gt1nd4m
2 жыл бұрын
잘 봤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댓글 남기는거 같네요
@chopperTV2
2 жыл бұрын
무슨일 있으셨나요?? 예전에 계속 댓글 남기시다가 오랜만에 보네요!!
@user-fi4gt1nd4m
2 жыл бұрын
@@chopperTV2 아니요 그냥 그동안은 눈으로만 보다가 댓글 남겨봤어요
@choigunhee1004
2 жыл бұрын
목소리 나긋나긋하고 좋아요
@user-os8lq9jb3t
2 жыл бұрын
바솔로뮤 쿠마 열매 없는 게 좀 아쉬운데 저만한 임팩트 가진 열매 없었음. 상대를 아예 날리거나 , 치료 같은 사기적인 능력도 있는데 데미지 몇배로 해서 되돌려주는거는 진짜 루피일행 혼자서 괴멸시킬 떄 그 파괴력은 손에꼽을만한 열매 임팩트임.
@Gam-Ma
2 жыл бұрын
파괴력? 보다는 그냥 날리는 힘이 쎌 뿐...
@doublekpark7491
2 жыл бұрын
저도 발바닥발바닥 열매가 그냥 십사기로 보임ㅋㅋ 순간이동에다가 모든 공격 튕겨낼 수 있고 그 튕겨내는 것도 공격이고 바로 회복 가능하고ㅋㅋ 전투씬이 별로 안나와서 그런가
@saranghandagoyo
2 жыл бұрын
ㄹㅇ 물오른 좆피 걍 찌바를 때 ㄹㅇ 막막한 느낌 듬
@kenyaaa6074
2 жыл бұрын
일단 후지토라 열매가 금사자시키보다 상위열매인건 확실. 시키는 무생물을 터치해야 띄우는데 후지토라는 아무 제약도 없고 거기에 원피스에서 유일한 우주운석을 무기로 쓸수있는 열매. 사실 중력만 세밀하게 조절할수있으면 흔들흔들 열매로 낼수있는 짓도 가능하고 중력을 일점에 집중시킬수있음 어둠어둠 열매 블랙홀도 가능할듯한데
@heyman11123
2 жыл бұрын
시키도 운석/행성 다 떨어뜨릴 수 있어요.. 단지 만지러 우주여행 갔다와야해서 ㅎㅎㅎ
@hans1641
2 жыл бұрын
@맛점 서울대 ㄷㄷ
@user-mu3mg3df2z
2 жыл бұрын
시키의 둥실둥실 열매는 "중력에 상관없이 공중에 띄운다"입니다 상성상 후지토라의 카운터가 될수 있습니다 세상의 바다와 땅은 연결돼 있음으로 1번 터치해 놓으면 다시 터치할필요없이 어느곳에서든 사용 가능 합니다 실제로 극장판에서 사자의함성?땅을 사자 형상화해서 루피일당 리타이어 시킬때 땅에 손을 터치하지 않고 바로 기술시전 합니다
@ggemgore
2 жыл бұрын
이론상 시키 지면 만지면 지구 날려야함
@user-st7nf7tk8j
2 жыл бұрын
근데 시키랑 후지토라 능력 싸움은 사실상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싸움 아님? 만지면 뭐든 띄우는거나 중력으로 끌어당기고 띄우는거나 뭐.. 이론상 서로 결판이 안나는데? 논리적으로 중력으로 끌어들인다한들 시키가 그것마저 띄운다 ㅇㅈㄹ해버리면 답없잖슴 윗댓에 지구 날린다는 것도 또 후지토라가 사실상 중력으로 묶으면 그만인거고 ㅋㅋㅋ말로는 서로 카운터인데
@minkim6879
2 жыл бұрын
번개번개 열매가 넘나 매력적인데 루피 띄어주기 에 희생된 게 맞다봄ㅎ 고 에너지 번개는 고무마저도 태워버리지 않을까 ? 녹여버리지 않을까 ? ㅎ
@user-pj5lm8uc7f
Жыл бұрын
ㄹㅇㅋㅋㅋ
@ToADeeperPlace69
2 жыл бұрын
번개번개열매 북용자가 조금더 열매 능력을 강화시켰다면 금속조작, 생체전기 조작, 초장거리 공격, 물질분해 및 합성 등 졸라 할게 많아지는 뎅
전 폭시의 느릿느릿열매가 진짜 사기라고 생각했었어요 ㅋㅋ 폭시말고 더 강한 인물이 먹었더라면.. 유일하게 시간을 컨트롤하는 열매였던것 같아서 ㅎㅎ
@glad1218
2 жыл бұрын
느릿느릿빔 키자루한테 쏴봤음 좋겠다
@user-hm9dw8ku3k
2 жыл бұрын
시간을 컨트롤하진 않죠 속도라 봐야지
@user-hd2rs7yo9y
2 жыл бұрын
@@jongin0348 그러네요 만약 지금 작중 나온다면 패기도 결합해서 기술을 쓰일테고 복용자가 강하다면 ㄷㄷ
@user-st7nf7tk8j
2 жыл бұрын
글치 ㅋㅋ시간을 컨트롤하는건 아니지 속도가 느려질뿐 시간은 동일하게 흐르고 공유함. 예를들어 우리가 1초에 할 행동을 쟤넨 20초에 하는거지ㅋㅋ이걸 시간을 컨트롤한다고 보기엔 무리임
@user-du1vc8jj3u
2 жыл бұрын
중력이 절대적이죠. 진동, 시간, 공간 모두가 지평선 너머의 중력장 앞에선 그저..
@user-fe8oz1uv1y
2 жыл бұрын
실제로 초고압이면 고무도 녹아 없어진다는데 만화는 만화일뿐 으로 넘겨야할덧...
@user-th9gu1jw8j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 능력 자체가 너무 사기적이고 밸런스 붕괴라 애초에 한번쓰고 버릴려고 에넬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고무에는 번개가 안통한다는 개소리로 하늘로 보내버린거지. 뭐 과학적인 이론을 가지고 고무가 번개에 녹네 안녹네 라고 하기엔 만화이니 이해하고 넘어가야겠지만... 한번 쓰고 버리긴 아까운 열매이긴 하지. 쿠릉쿠릉열매는
@user-pp7lo8sv8n
2 жыл бұрын
에넬 능력이 너무 사기적이라 작가가 달나라로 보내버렸다는 분석도 있었음
@user-xk3sc6hm2u
2 жыл бұрын
달나랔ㅋㅋ
@user-jw1hz4qk7o
2 жыл бұрын
ㅇㅈ 충분히 쌉가능
@user-hp4rm8mz5e
2 жыл бұрын
4:50 꿀팁 ㄱㅅ
@lovemeeeeeeeeeeeee
2 жыл бұрын
고무도 아주 큰 전압이면 전압은 안통해도 열로 작살나는데... 에넬이 너무빨리 소모된기분...
@user_ds2gh6ah3v
2 жыл бұрын
에넬 너무 아쉽다.. 한번만 더 나와줘ㅠㅠ
@raily-kx4ji
2 жыл бұрын
주인공 보정으로 인한 패배...
@jhshin9413
2 жыл бұрын
달로 놀러가서 안 나옴.
@user-fq9yv7ze5h
2 жыл бұрын
@@jhshin9413 3
@user-eq7yh2bz3r
2 жыл бұрын
에넬이 루피한테 털렸을 시절 패기소유자에 능력 활용도도 최강급이였는데 만약 바다로 나와 해적이 됐다면 아마 사황급이였지 않나 싶다; 그 이상이였을지도
@user-vn7nu5ux6y
2 жыл бұрын
무장색만 있었으면 현재루피도 이김
@gopsw6302
2 жыл бұрын
애넬 나왔을때 오다샘이 직접 청해에는 더욱강한자가 있다 하셨음... 능력은 좋지만 하늘섬에 있어서 매너리즘에 빠진듯요... 견문색도 기본 견문색이니...청해서 전투많이해서 성장했으면 쌉가능하긴하죠
@trash9572
2 жыл бұрын
@@gopsw6302 하늘섬 전체를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는데 기본견문색이라고 하기엔...
@loololooloo
2 жыл бұрын
카타쿠리 나오면서 견문색에 대해 정리됐는데 크게 미래예지와 감지 2가지로 구분됨 카타쿠리는 직접 보지않는건 예지못하고 에넬이 견문색이 넓긴하지만 공기중 자전을 느껴서 멀리서 소리를 듣는거라 견문색이 넘사는 아님 견문색이 넘사였으면 루피한테 맞을일이 없겠징 카타쿠리처럼 몸을 변형시켜 주먹을 투과하면 되니까
@trash9572
2 жыл бұрын
@@loololooloo 미래 예지를 못하긴해도 섬 하나 범위를 감지하는게 넘사가 아니라니... 스스로 터득해서 그정도면 전 넘사라 생각함
@user-dm3xx3mq7f
2 жыл бұрын
버기의동강동강이빠졌네요 각성하면 주변이나상대도하지만 어쩌면 상대의능력이나 수명까지하면
@user-hp1jb3ox6s
2 жыл бұрын
에넬 진짜 세계 최강자인데 하필 루피를 만나서 초반에 개털리고.... 거기다 견문색까지 터득했는데 ... 진짜 넘사벽 그 자체였지만.. 하필 루피를 만나서.. 으!! 주인공빨... 에넬은 진짜 각성만 더햇으면 여기저기 다털고 다녔을듯
@loveyukari671
2 жыл бұрын
2억볼트인데 고무가 안녹는게 이상한거지저거
@user-rh2qw4tq1c
2 жыл бұрын
이론상 빛의속도로 이동하면.. 키자루가 몇번이동하려면 지구 몇개가 필요할수도..
@user-ik5dx9nz2m
2 жыл бұрын
번개번개 열매가 고무고무한태 밀린 이유는 작가가 문과이기 때문일듯
@user-sx6ns1eb6v
2 жыл бұрын
님은 맞춤법좀 배우셔야 할듯
@user-qh9cg2ug7m
2 жыл бұрын
진정한 초고압은 그 자체로도 저항을 항복시켜서 태우거나 버텨도 열이 발생시켜 고무를 녹임..
Пікірлер: 1,8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