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의 핵심은 덴마크 고등학생이 한국의 중딩 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덴마크 학생들의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비록 문제를 못풀었지만... 한국학생들은 공식을 암기하고 공식을 기억해내 대입해서 금방 풀어버린다. 이게 잘못됐다는거다. 공식이 없는 문제들은 어떻게 풀지? 세상에는 공식 없는 문제들이 수천배나 많은데... 여기서 부터는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된 사람이 이긴다. 모르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계획하고 어떤 시각으로 접근할지 수많은 추론과 가정을 세우고, 자료를 찾고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이게 생각훈련이다. 노벨상의 기준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이고, 인류의 의식을 한차원 높이 올리는 사람에게 준다. 세상을 이끄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공식도 없는 세상에서 공식을 새로이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한거다.
@ONE_O.L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공식 암기만 하는게 아니라 유도도 배우는데..?
@ONE_O.L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그리고 공식 몰라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젠뎅
@user-jl9pc2ph7i
3 жыл бұрын
암기하는건 똑같은데 역사는 왜 싫지
@dragonnest0608
3 жыл бұрын
@@ONE_O.L 으이구....
@user-kg8bk6jz1c
3 жыл бұрын
ㅅㅂ 한국에서 수학 수준 저정도면 모든학생이 수학을 제일 좋아할듯ㅋㅋㅋㅋㅋㅋㅌ
@hms1427
3 жыл бұрын
지랄 ㅋㅋ
@user-kg8bk6jz1c
3 жыл бұрын
@@hms1427 ?ㅋㅋ
@user-kb2fe4mr8k
3 жыл бұрын
@@hms1427 ㄹㅇ인데 딱보니 중3때 이차방정식 어렵다고 때려친 견적이 보이누 ㅋㅋ
@Young-ur1gz
3 жыл бұрын
@@user-kb2fe4mr8k 이차방정식도 식 이해만하면 초등학생들도 풀수있음ㅇㅇ
@user-kb2fe4mr8k
3 жыл бұрын
@@Young-ur1gz 내가 어렵다함??
@user-tl1dx8qe4p
3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요즘 학원에선 닥치고 공식외워 이런 수업안함ㅋㅋ 공식을 외우게해도 그 공식 유도 과정을 설명해주면서 원리 이해시켜줌
@user-ek8et3kp3k
3 жыл бұрын
아직도 그런 쓰레기 학원들이.... 대학생 과외도 안그러는데
@175.23
3 жыл бұрын
ㄹㅇ 유도 과정도 다 설명하고 요새 공식만 머릿속에 박아넣기식은 거의 안함
@user-ir4xl8fr4t
3 жыл бұрын
요즘엔 유도과정 모르면 수능에서 준킬러 문제에 왜 이 공식을 써야하는지 조차 몰라서 아예 손도못댐;
@user-yj6oz5no9f
3 жыл бұрын
공식 외워 이런건 진짜 어려운 것들이 대부분 이해를 시켜주고 싶어도 어려워하니까 근데 저수준이면 누가 이해못함 솔직히(못하면 ㅈㅅ)
@user-zf6vc6ug1u
3 жыл бұрын
ㅇㅈ왜 그런 공식이 나오는지 다 설명해줌
@user-uf4uk1dr2m
3 жыл бұрын
3:00 다풀고 슬쩍보는거 국룰이지 ㄹㅇㅋㅋ
@user-ty8mb5jf1c
2 жыл бұрын
이걸 통해서 배울수있는건 우리나라는 어릴때부터 쓸데없는걸 가르친다는거. 사는데 몰라도 아무문제 없는걸 가르치고 기본 예절,예의같은 가정교육도 안하는 요즘 시대의 한심한 현실.
@user-ui2cu9ri5x
2 жыл бұрын
@@user-ty8mb5jf1c 와 가정교육 언급하네ㅋㅋㅋㅋ 틀ㅡ딱 이시죠?
@Im-Taehun
2 жыл бұрын
@@user-ty8mb5jf1c 네 님이 쓰고있는 폰도 저런 수학을 이용해서 만든거고 일상생활에서 활용가능합니다 예절교육이라고 하셨는데 예절교육을 수학수준으로 많이 하면 씹선비도 선비되겠네요
@TwiceToronto
2 жыл бұрын
캐나다에서도 원리만 정확히 알고 선생님이 내준 숙제로 연습만 조금해도 교실에서 상위권 유지합니다. 그렇다고 공식을 안외워도 되는건 아닙니다. 제가 느끼는 가장 큰 차이는 한국엔 서울권 대학 경쟁이 심해서 수능이 계속 문제를 꼬와서 낼 수 밖에 없는 교육 시스템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배운거 치고 문제 수준이 너무 어려운게 많음. 수능 수학이든 영어든
@haidt-ke5jj
Жыл бұрын
ㅇㅈ 학교에서 가르치는건 1인데 시험에선 100을 물어봄
@hungryboy995
Жыл бұрын
@@haidt-ke5jj 나머지 99는 과외나 학원으로 채워야함 ㄹㅇㅋㅋ
@haidt-ke5jj
Жыл бұрын
@@hungryboy995 선생들은 학원꺼 풀고 있으면 학원이 뭐가 중요하냐고 풀지말라고 잔소리 겁나하는데 실상은 그런 애들이 시험 더 잘봄 ㅋㅋㅋ 학교꺼 배워봤자 교사 수준도 한참 떨어지고 답이 없음
@hungryboy995
Жыл бұрын
@@haidt-ke5jj ㄹㅇㅋㅋ
@user-es3sw3jm8i
Жыл бұрын
수능 수학이 꼬아서 낸다고요? 수능 수학은 연역적사고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문제를 내지 꼬아서 내지는 않습니다. 어렵다할 수는 있지만 꼬았다고 하기는 문제 퀄이 너무 좋음
@user-wt3ro4vt2q
3 жыл бұрын
“학교를 벗어난 후엔 어떤 학생이 더 경쟁력을 가질까요?” ㅇㅈㄹ ㅋㅋㅋㅋㅋ우리나라 애들이 공식만 달달 외우고 기계적으로 문제 푸는 줄 아나.. 제작진 의도가 너무 투명하게 보여서 진짜 짜증남 ㅋㅋ 쟤네가 아무리 공식을 모른다고 해도 저렇게 쉬운 문제를 못 푸는 건 그냥 원리를 모르는거임..; 공식 아니더라도 풀 방법이 얼마나 많은데 우리나라 애들한테 저거 다른 방법으로 풀어보라고 하면 다 풀걸?
@@gjoy0925 피타고라스의 정리 몰라도 주어진 문제에서는 닮음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위쪽의 세 직각삼각형은 모두 AA닮음이고, AB:BD가 3:4이므로 빗변을 제외한 두 변의 길이가 3:4가 되겠죠. 편의상 BH=9k라고 두면 x=12k, DH=12k*4/3 = 16k가 되므로 BD=25k가 됩니다. 여기서 삼각형 ABH와 DBA의 닮음을 이용해 비례식을 세우면 9k : 6 = 6 : 25k가 되어 k^2 = 36/(9*25)임을 알 수 있고, k가 양수이므로 k = 6/15 = 2/5, x = 12k = 24/5라고 구할 수 있죠. 덤으로 빗변의 길이 BD = 25 * 2/5 = 10인 것도 구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만약 한국 학생들과 덴마크 학생들 모두에게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사용하지 않고 이 문제를 풀라고 했더니 덴마크 학생들은 대부분 풀었고 한국 학생들은 대부분 못 풀었다면 조악하나마 '한국=공식, 덴마크=원리 이해와 응용'이라는 주장을 펼칠 수 있었겠지만, 닮음과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모두 아는 학생들이 이 문제를 못 푸는 영상은 덴마크 학생들이 닮음이나 피타고라스의 정리 모두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하는 단계가 아니라는 것만 보여주는 것 같네요. 이쯤되면 '수학을 잘 못해도 수포자라며 포기해버리지 않는 덴마크 교육' 쯤으로 기획을 틀었어야 되는 게 아닌지...
@fyfufhfryfufi9877
3 жыл бұрын
@@foevboy 호...혼모노다
@user-rk2to6zp7n
3 жыл бұрын
닮음 뿐만 아니라 직각삼각형의 성질으로도 풀수 있음 ㅋㅋ
@ihatecoronaunkown4260
3 жыл бұрын
피타고라스의 정리와 넓이 구하는 방법 몰라도 이 문제 간단하게 풀리는데 ㅋ 삼각형 닮은 꼴 이용하면 비례식으로 풀리는데 중딩이 산수도 못 푸는 고등학생이라. 저거 공부 안 해도 풀려. 30년 전에 배운 중딩이 수학으로 그냥 암산해서도 답이 나오는데 장난하네. 우리나라 수학이 공식만 외워서 문제를 푼다니. 수문맹들이 나와서 답정너하면서 헛소리하는데 짜증이 밀려온다. 고등학생이 기초 중등 산수도 못 풀면서 사고력을 키운단다. 우리나라 수학은 공식만 암기하면 된다고? 답정너 방송 대본 읽으면서 헛소리를 하는데 ㅋ 아니면 본인들이 수문맹에 가깝다는 자기 고백인가? 병맛도 정말. 우리나라 수학 교육의 문제는 창의성의 문제가 아니라 미적분과 궤를 달리 하는 정수론과 기하, 확률론을 홀대하는 것인데 답정너하면서 병맛짓거리를 하고 있으니. 특히 엄격한 공리를 기반으로 사고력을 높이는 기하학을 홀대하는 것이 문제.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는 방송.
@user-gw1du2jk3i
3 жыл бұрын
기쁘다 한 10년전만했어도 우리나라 욕하기 바빴을것 같은데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도 알건 다 아네 제작진들 속보인다
@user-wk1rg1us8u
3 жыл бұрын
뭔말임?
@user-gw1du2jk3i
3 жыл бұрын
@@user-wk1rg1us8u 안준우님 댓글 밑에 제가 다른 분한테 쓴 답글을 보시면 제가 말하고자 했던 바를 받아드리시기 수월하실 겁니다
@user-ew5lv5fb7y
3 жыл бұрын
뭔말인지 모르겠는데 댓 읽다 이해함..
@wolfgangamadeusmozart1463
3 жыл бұрын
@계정이름 신경안씀. 우리나라 욕 하는 거 보단 나으니까...
@user-zi4ml1mj2x
3 жыл бұрын
너무 뻔하다못해 투명해 아주
@jiheonkim
Жыл бұрын
실제로 토론토 대학 재학중인데 한국식 수학스킬에 숙달된상태로 외국에서 알려주는 선형대수학 문제들을 푸니까 시험시간이 많이 남을정도로 한국수학이 문제 풀이에 최적화되어있다는거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procommenter7900
Жыл бұрын
문제풀이에 최적화되어 있는게 아니라 걍 공부를 많이 하는거죠 ㅋㅋㅋ
@trapped_sheep
Жыл бұрын
@@procommenter7900 그건아니죠...
@user-vw6qv7yu6q
Жыл бұрын
@@procommenter7900 생각해보면 막 하루 3,4시간 자면서 미친듯이 공부하는건 진짜 얼마 안되고 다른 고딩들 공부량은 다른 나라랑 거기서 거기지
@procommenter7900
Жыл бұрын
@@user-vw6qv7yu6q 영상에 나온 학생들이 우리나라 학원 다니는 일반 중학생들이랑 공부량이 비슷할거 같나요? 애초에 외국에선 학원 같은게 거의 없고 다양한 활동을 하니까 공부량이 우리나라 애들이랑 차이가 클 수 밖에 없어요
@canadianbutkorean6651
Жыл бұрын
UT.. 옛날에 유티 가고 싶었는뎅 거기 고양이도 있죠?
@ellykim3945
2 жыл бұрын
근데 진짜 삼각형 문제에서 피타고라스 정리을 안 쓰고 풀 수 있는 문제는 거의 없을텐데 그럼 거기는 삼각형 관련 문제는 어떻게 푸는거지? 저런 공식을 모르면....
@user-ti9xb6gf2w
2 жыл бұрын
보통 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공식보다 계념을 더 중심적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초반에는 우리나라 학생수준보다 떨어지는듯 하나 나중에는 더 높아진다고 들었습니다
@hellokim885
2 жыл бұрын
@@user-ti9xb6gf2w 실제 살아본 사람으로서 말하는데 그런 일은 정말 극소수입니다. 외국에서 수능 비슷한 sat만 풀어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수학 훨씬 잘하고 옛날에는 주입식 교육이라고 했어도 요즘은 아닙니다.
@mnmp5
2 жыл бұрын
@@user-ti9xb6gf2w 계념은 ㅅㅂ러마
@user-ti9xb6gf2w
2 жыл бұрын
@@hellokim885 그렇군요. 언제 외국인 친구가 저랑 같은 문제를 푸는데 전 3장넘는걸 걔는 1장만에 풀더라고요 심지어 공식도 없이 하길레 그때이후로 충격을 좀 받았습니다.
@user-iw3yh9zi1p
2 жыл бұрын
@@hellokim885 ㄹㅇ 고3인데 이런 영상 댓글 보면 주입식 교육 암기 이러는데 개어이 없음 ㅋㅋㅋ 태어나서 수능 공부 한번이라도 해봤으면 그딴 말도 안되는 소리 죽어도 못할텐데 ㅋㅋㅋㅋ
@megatrugold
3 жыл бұрын
제작진 수준이 미흡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출이네요. 한국교육에 이해도도 떨어지고 덴마크 교육의 이해도가 떨어지는 패널을 썼으며 5분간 보여준 장면과 제작진 생각을 억지로 끼워맞춘 듯한 마지막 마무리까지
@Edouard_Lalo
3 жыл бұрын
그래야 수학싫어하고,수학포기햇던 빡대가리잼민이들이 좋아라 방송보니까요 ㅋㅋ
@dgl6510
3 жыл бұрын
ㄹㅇ 아니 당연히 성취도가 더좋으면 된거 아닌가? 아무리 수학에 대한 흥미가 없다해도 결국 경쟁력을 갖는건 성취도가 좋은 학생이지 뭔ㅋㅋㅋ
@user-on8li6mm7z
3 жыл бұрын
ㄹㅇ ㅋㅋ 암기가 아니라 사고력이 중요하다면서 저런 기본적인 문제를 풀 사고력도 안되면 교육에 문제가 있는거지
@user-cr9rb8nb4j
3 жыл бұрын
어떤 프로그램들은 한국이 공식만 가르친다고 이지랄 수학은 이해하고 증명하고 외울건 외우고 적용하는게 수학이지 이해한 암기만 한다고 될건 아님
@user-xe8pn1bf8g
3 жыл бұрын
교육과정 까면 학부모들이 좋다고 봐주니까 ㅋㅋㅋㅋㅋ 자기 애 잘못을 교육탓으로 돌리면 얼마나 편하겠음 ㅋㅋㅋㅋ
@user-ph7zh3ry9g
3 жыл бұрын
한국에선 수포자인 내가 다른나라에선 수학천재일리가 없잖아!?
@00__1
3 жыл бұрын
어쩌라는거임
@user-co8rk1wl5s
3 жыл бұрын
@@00__1 라는 내용의 라노벨 찾아달라는 거임
@Ldj579
3 жыл бұрын
@@00__1 운장이 친구 ㅎㅇ
@user-uv5oe5vn3s
3 жыл бұрын
@@00__1 이 ㅂㅅ ㅅㄲ 어디 채널 다돌아 다니면서 ㅇㅈㄹ이네
@user-ne3ei3gr3e
3 жыл бұрын
@@00__1 진짜 수학천재일리가 없다는 말임
@jolee8430
2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는 배우는 내용은 수준높고 훌륭하지만 과도한 교육열과 입시지옥으로 인한 학생들의 삶의 질 하락에 문제점을 두어야 합니다.. 배우는 내용의 수준은 외국에서도 칭찬받고 있어요
@isaw111
7 ай бұрын
수학을 왜 하는지. 그 정의를 가르쳐 주면 여자들이 다 도망가는게 문제죠!
@lklkjo4375
3 ай бұрын
@@isaw111여자?
@user-bi8py5gx2d
2 жыл бұрын
문제 품 -> 암기 교육 문제 못 품 -> 원리 이해 뭔 논리냐..
@irisc1883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개웃기네
@user-cf2zz6vo5j
2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 수학수준에 비하면 난이도는 발끝도 못따라옴
@IloveyouImissyouIwantyou
2 жыл бұрын
그냥 덴마크 좆병신 빡대가리 모임이구만 ㅋㅋ 어이가없노
@user-ni9dy4xi5v
2 жыл бұрын
엠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lassicjw-tm1nq
2 жыл бұрын
@@IloveyouImissyouIwantyou 지식의 기준이 수학인건가?ㅋㅋㅋ 참 이런 댓글 보면 한심하다ㅋㅋㅋ 한국이야말로 내새울게 없어서 수학 부심 부리는거 보면 한심하다ㅋㅋㅋ
@susplag8349
3 жыл бұрын
학원강사: 이문제를 이렇게 시간 잡아먹으면 시험 망했어 남아서 600문제 더 풀고가
@user-xb3tb1kj4d
3 жыл бұрын
600문제가 아니라 진지하게 공부 때려치라고 하지않냐ㅋㅋㅋ 울 학원쌤은 쉬운문제 틀리면 개념자체를 모르냐고 하거나 기술 배우라고 하던데ㅋㅋ....
@user-dn3cz5ry6c
3 жыл бұрын
@@user-xb3tb1kj4d 그건 좀 잘못된 듯 학원은 배우러 가는 곳인데 가르치는 사람이 그런 식으로 말하는건 좀...
@gg-mv3pq
3 жыл бұрын
@@A--wx9bd 기술 배우러 가라는건 막말을 하는건데 현실얘기랑은 다르죠 ㅋㅋㅋ
@user-ki6mi3uf3i
3 жыл бұрын
@@E-sae 학원강사라고 다장사꾼이라 생각마세요 오죽 답답했으면 자극 줄려고 그런말했겠어요 아니면 농담이겠죠 다같은 사람입니다 20년째 수학학원 하는 사람으로써 솔직히 장사꾼도 있지만 진실한 샘들도 참많아요 전아직도 30대 제자들이 찾아옵니다 샘 아니였으면 이렇게 못살꺼라고 항상 감사해 합니다 제자를 대하는 마음은 다같아요 학교든 학원이든 잘되길 바라죠 몇몇 장사꾼만 빼면 안그래요
@user-qi9xr4yk1d
3 жыл бұрын
쓰레기같은 학원이네 다른 학원 알아보세요
@user-bj8cu8ch6q
3 жыл бұрын
이 방송의 의도는 한국 수학교육 비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user-bx4xk1ri2t
3 жыл бұрын
그냥 비난 같음
@user-bo1bl3nl9o
3 жыл бұрын
@@user-rz5rq6hs3e 너무 속보이는 제작진의 의도 한국의 실제 수학교육과의 괴리 특히 진짜로 그냥 공식만가지고 푸는 문제만 달랑 가져와서 이게무슨 한국 고등학생들이 푸는 대표문제인마냥 가져온거까지
@user-bo1bl3nl9o
3 жыл бұрын
@@user-rz5rq6hs3e 그래놓고 결론은 덴마크가 더 낫다는식. 걍 너무 뻔하지않음?
@user-xl8nr5mc6k
3 жыл бұрын
@@user-rz5rq6hs3e 어떤근거로요?
@user-py2lb8pd7f
3 жыл бұрын
@@user-rz5rq6hs3e 덴마크가 더 나을진 몰라도 실험 자체가 개병진인게 딱보이는데 그게 문제 아닐까요...?
@youngjoukim7118
Жыл бұрын
나도 한국에 있을때 수학 못 하는 이유가 공식을 못 외워워서 그런지 알았는데 미국에 오고 나서 공식 하나도 모른채 미분 적분 해석기하학 문제 풀게 됐었슴. 엄청 간단하게 두세줄만 적고 답 낼 수 있는걸 한국에선 수학시간 칠판을 꽉 채우면서 풀 던 선생님이 생각나서 참 세상이 희한 하다고 생각했음. 수십년 지난 지금도 그때 이해했던 원리로 수학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 지금 생각하면 수학은 공식이 아닌 진짜 이해 중심인 예술같은 과목인거 같음.
@user-en5vw2xo3l
2 жыл бұрын
4:48 K-4차함수는 풀수있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
@ab-jk5hi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
@kwj1001
2 жыл бұрын
??: 변곡점 얼마야 변곡점 얼마야
@user-vw7gk5wu6c
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ingyeo_Person
2 жыл бұрын
???: 아니 4차 함수에 sin은 왜 들어가있어;;
@yhcsm7180
3 жыл бұрын
주작인데? ㅋㅋ 이걸 못푼다고? 이게 진짜면 덴마크 교육이 우나라보다 더 문제있는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yf7eu7um4f
3 жыл бұрын
교육과정은 국민들 평균 대가리 수준으로 평가하는게 맞고 서구권 평균 대가리 수준은 대깨문보다도 낮음
@user-yf7eu7um4f
3 жыл бұрын
@@Asdfg-xd5rf ㅋㅋㅋㅋㅋㅋ 일단 전 대학생이고, 4차함수를 풀었다는 문장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무슨 문제를 푼건지도 모르고, 기본적으로 6,8이 나오면 빗변은 자동적으로 10이 나와요;; 님 아직 수능 안봤죠?
@user-yf7eu7um4f
3 жыл бұрын
@@Asdfg-xd5rf 역설적으로 4차함수의 함수적인 개념을 갖춘 사람이 피타고라스를 모르는게 말이 안되죠. 함수에서 기하적 개념은 필수로 가져야하는게 맞아요.
@user-yf7eu7um4f
3 жыл бұрын
@@Asdfg-xd5rf 피타고라스의 법칙은 정말 기본적인 법칙입니다. 증명도 피타고라스가 살았던 당시에서야 어려웠던거지 지금은 증명 고등학생도 할 수 있어요
@user-yf7eu7um4f
3 жыл бұрын
@@Asdfg-xd5rf 함수에 대해서 모르면 다른 사람 지적하지 마세요. 함수랑 기하는 떼놓을래야 떼놓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user-ni9dy4xi5v
3 жыл бұрын
근데 아무리 그래도 덴마크의 '명문고' 19살 학생이 저 문제를 전혀 풀이방향도 못 잡는다는건 좀...상당히 많이 애반거 같은데... 그리고 우리나라도 최근 몇년간 논술시험 도입으로 풀이과정을 써야하는 수리논술 시험에도 강세를 보이는데...
@user-lt5dy8ez4s
3 жыл бұрын
@@yuwpwon7184 흠 저는 한국학생 들이 내재된 지식이 더 많다고.생각합니다 제생각엔 공부하는이유는 자신이 습득해왔던 여러가지 지식들을 하나의 문제에 다양한방법으로 접근하기위함인것 같습니다. 저렇게 접근을 복잡하게 한다는 것은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만생각한다는점 즉 확실히 입력된 지식이 없다는 뜻이죠. 덴마크의 공부방향은 옳으나 공부방법 측면에서는 비효율적인것같네요 + 수능공부를 마친지 2년..제 경험을돌아보면 요즘 한국은 무조건적으로 틀이 정해진 ,암기위주의 공부만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고득점을 받지않으려 한다면 그렇게 공부하겠죠 그리고 오히려 많은 시간을 준다면 한국학생들이 더 다양햐 풀이법을 내놓을것 같기도 합니다 ^^
@user-hu8zb3ib7l
3 жыл бұрын
@@yuwpwon7184 내재된 지식들이 틀에 박혀있으니까요. 깨야할 틀이 훨씬 많으니 더 어렵지 않을까요
@user-jc7ss4bo6h
3 жыл бұрын
@@yuwpwon7184 기초지식은 알아야 문제해결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user-jc7ss4bo6h
3 жыл бұрын
@@yuwpwon7184 주입식 교육이란 공식을 외우는걸 말하는 거죠? 하지만 공식을 외우려면은 그 공식의 증명과정을 이해해야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고나서 기억을 못 합니다. 사실 서양의 교육이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방식이 진행된다하지만 결국 이해했다는건 외웠다는거 아닐까요? 서양과 우리의 교육방식이 다른게 뭘까요?
@user-cs4pd3il5w
3 жыл бұрын
@@yuwpwon7184 그냥 쟤네랑 우리나라랑 기초지식의 결이 달라서 그럼 쟤네들은 저게 심화문젠데 우리는 저거 확장이 심화임 풀어 말하면 쟤네가 쟤네수준의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고민하면서 거치는 사고과정을 우리는 기초 지식으로 받아들이고 한단계 높은 수준의 문제를 풀면서 사고를 함 쟤네랑 우리는 수준이 달라요
@user-yj5cn5uj3x
3 жыл бұрын
저 문제를 풀지 못한게 공식이 아닌 원리에 집중해서 공부했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공식도 결국 수학적 원리에서 파생되는 결과고, 저 문제는 삼각형의 넓이는 밑변 곱하기 높이 인것만 알아도 풀리는 문제인데...제작진 분들이 결과를 정해두고 어떻게든 스토리를 맞춘 느낌이 드는 영상클립이네요.
@PoweRapE1
2 жыл бұрын
전통적으로 수학 올림피아드 수상자가 아주 많은 한국 에서 노벨상은 커녕 저명한 수학자 하나 안나오는 현실이 이런 이유죠... 근본적 이유를 보여주지만 애써 눈을 감고 우리 눈에 비친 상대의 작은 단점을 극대화하고 우리의 작은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이런 정신적 자위는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user-me1ew7gv5c
2 жыл бұрын
비판적으로만 바라보면 스토리를 맞췄다 의심할수도있겠지만 그것보다 프로그램이 무엇을 이야기하고싶은지 기획의도에 집중해야지요~
@user-bl9ju9bt5u
2 жыл бұрын
삼각형넓이.공식을 밀변×높이 라는 에바가 있구나 ㅋㅋㅋ
@eunjuchoi4589
2 жыл бұрын
외국 수학에선 도형 넓이 공식을 외우게 하지 않더라구요 시험볼때 이미 공식 써주고 시험 봐요 애들은 외우지 않고 있을거에요
@user-yj5cn5uj3x
2 жыл бұрын
@@PoweRapE1 하시는 말씀에 동감합니다. 하지만 정신적 자위는 없었고, 차라리 이 클립에서 X 2님의 말씀처럼 수학 올림피아드 수상자는 많지만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지 않는 이유를 그냥 단순히 말했으면 어땠을 까 싶네요...그러면 저런 인형극 같은 어색한 상황을 연출하지는 않았을 꺼 같은 생각이 드네요
@mathmath2561
3 жыл бұрын
저 문젠 못풀어도 우리보다 스트레스도 덜 받고 잼있는 학창시절 보내고 또 사회에서도 행복하게 살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불공평하네ㅋㅋㅋㅋㅋ
@@nofear5317 이거 ㄹㅇ ㅋㅋㅋㅋ 우리나라 웬만한 애들은 눈풀 가능한 걸 ㅋㅋㅋ 쟤네들은 ㅈㄴ 머리싸맬듯 ㅋㅋㅋ
@user-xg5mk8wo4p
Жыл бұрын
서양의 수학교육은 기초적이고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시키는 교육방식인데 한국은 오직 입시를 위해 공식을 암기해서 대입시키는 수학기계를 양성하는 시스템이니까요 그러니 대학가서 진짜 "수학"을 전공할때는 해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초적인 원리를 깨우치지 못했으니까요 그러나 서양학생들은 스스로 연구하는 훈련이 되어있기때문에 어려운 난제에 도전하는것에 두려움이 없습니다 필즈상 튜링상이 한국에서 안 나오는 근본적인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cheyenne4875
Жыл бұрын
단순공식암기로는 현행수능 2등급도 힘듭니다.
@hyukjaes
Жыл бұрын
국내에서 고등학교 졸업한 필즈상 수상자 허준이 교수가 나왔는데 무슨 소리. 다 시간이 필요한 겁니다.
@user-yh1hz2bd2j
Жыл бұрын
@@hyukjaes 허준이 교수는 고등학교 자퇴했는데요
@user-vy2is2sr6k
Жыл бұрын
@@hyukjaes 앞으론 한국이 필즈상 싹쓸이한다고 아ㅋㅋ
@ruse4890
Жыл бұрын
@@user-vy2is2sr6k 똑똑이들 의대 안가면 노벨상도 다 쓸어갈 수 있다 ㄹㅇ
@user-mp6jo2gq1o
2 жыл бұрын
덴마크의 수학에는 재미와 감동 교훈이 있다
@mnmp5
2 жыл бұрын
@SeungHyun Ham 이런애들 특: 공부 진짜 좆되게 못함
@user-ty8mb5jf1c
2 жыл бұрын
@SeungHyun Ham 실제로 공부잘하는 애들은 주입식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여러가지 과정으로 결과를 도출하는 창의력이 있는애들임.
@user-yb2zt6vk5h
2 жыл бұрын
@@mnmp5 ㄹㅇ 공부 줫되게 못하는 새끼들이 주입식 ㅇㅈㄹ 거리면서 찡찡댐
@user-holycrap1
2 жыл бұрын
@@user-yb2zt6vk5h님 몇짤?
@user-re5bz5lv4j
2 жыл бұрын
주입식 개소리임 ㅋㅋㅋ 주입식 언제적이노 ㅋㅋㅋ
@user-jg9yh7on2y
3 жыл бұрын
저건 모르는 문제를 줬어도 풀려는 자세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문제라는 단어 자체가 생각해보고 해답을 찾으라는 의도에서 나온 거니까. 왼쪽 여자 둘은 전형적인 공부 못하는 애들 특징을 갖고 있음. 특히 젤 왼쪽 여자. 모르니 바로 포기하고 오늘 저녁은 뭐 먹을까 시전.
@DTEX2
3 жыл бұрын
이게 정답
@Hinsley-hb3yq
3 жыл бұрын
예쁘니까 공부 못해도 백치미라고 할 수 있다. 아 보다보니 글케 예쁘진 않네.
@muter_m0ntag2
3 жыл бұрын
근데 초6때 선행해서 푼걸 고딩이 못푸니까 좀 그런데....
@user-wd1fk1ry6p
3 жыл бұрын
오늘 저녁을 뭐 먹을까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다. 그 가치를 폄하하지 마라.
@DTEX2
2 жыл бұрын
@@user-lf1ke6wx7t 피아식별제대로 하세요
@user-pi4es8nj3e
3 жыл бұрын
5:02 원리를 가르치는데 왜 못 푸냐고 ㅋㅋㅋㅋㅋ
@Requiem31
3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팩트라서 아무도 반박댓이 없네
@user-kb5wc4cc9j
3 жыл бұрын
@ᄒᄒ 근데 저건 뭐 응용하고 말 것도 없는 거잖아..
@user-rp4gr6bu6t
3 жыл бұрын
저런 문제 하나 풀라고 피타고라스 공식을 증명해야할 기세 ㅋㅋㅋ
@user-lm1jn3jr8o
3 жыл бұрын
아ㅋㅋ 삼각형 넓이공식 안 가르쳤나보지ㅋㅋㅋ
@user-pi4es8nj3e
3 жыл бұрын
@ㅎㅎ 시간이 오래걸려서 결국 풀었으면 몰라도 못 풀지 않았나요? 결국 선생님이 나섰던걸로 기억하는데
@sody0312
Жыл бұрын
학원에서 몇년간 수학강사로 일했었는데 물론 학생들 개개인별로 주어진 상황에서 최고의 결과를 내기위해 몇몇 중위권 및 그 아래에있는 학생들은 공식 외우고 유형별 풀이법을 외우는 것을 더 우선시 시켰던건 맞음 근데 중상위 최상위 학생들은 오히려 풀이과정을 꼼꼼히 해석하고 정답에 근접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어느과정에서 떠올렸으며 해당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기저지식을 어디서 끌어올 수 있는지 그리고 논리에 근거한 정답도출방법 위주로 알려줌 몇몇 최상위권 학생들은 단순히 목표가 수능수학뿐이라는게 아쉬울 정도로 우수합니다
@user-nz3vk3pe5p
Жыл бұрын
그래봐야우물안개구리지
@user-sj4wo1ng7y
3 жыл бұрын
2017년의 중3 수학 문제.. 올해 중2인 저.. 너무 부러워요ㅠㅠ
@user-gp2uh5fy2q
3 жыл бұрын
제작진 의도가 너무 투명하네 ㅋㅋ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덴마크 명문고 고3이 저문제를 못풀겠냐..? 저건 응용이고 뭐고 걍 계산문젠데 가형 하다못해 나형준킬러이상 못풀어서 쩔쩔매는걸 보여주던가 저건 너무 오바잖어
@qfwlctfjlyfhi
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의 핵심은 덴마크 고등학생이 한국의 중딩 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덴마크 학생들의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비록 문제를 못풀었지만... 한국학생들은 공식을 암기하고 공식을 기억해내 대입해서 금방 풀어버린다. 이게 잘못됐다는거다. 공식이 없는 문제들은 어떻게 풀지? 세상에는 공식 없는 문제들이 수천배나 많은데... 여기서 부터는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된 사람이 이긴다. 모르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계획하고 어떤 시각으로 접근할지 수많은 추론과 가정을 세우고, 자료를 찾고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이게 생각훈련이다. 노벨상의 기준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이고, 인류의 의식을 한차원 높이 올리는 사람에게 준다. 세상을 이끄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공식도 없는 세상에서 공식을 새로이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한거다.
@user-ik1ut3jt1p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저건 공식으로 푸는 문제가 아니고, 수능은 공식만 달달 외우면 4등급 겨우 맞습니다.
@user-oj2nl3oo9t
3 жыл бұрын
그걸 왜 학생이 함?ㅋㅋㅋ 연구는 수학자들이 하는거고 학생들한테 무에서 유를 창조하라 하시네 ㅋㅋㅋ 수능의 본 뜻을 모르시나봐요?대학에서 배울 수 있는지를 검증 하는게 수능이고 대학을 가기 위한 발판인데 개소리도 참 장황하게 하시네요 ㅋㅋㅋ 수학 공부 안 햐본 티 좀 내지 마세용 ㅎㅎ
@user-kb2fe4mr8k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ㅈㄹ마셈 ㅋㅋ 학원에서도 처음보는 공식 나오면 어떻게 유도해서 나오게 됐는지 다알려줌 ㅋㅋㅋ
@DTEX2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첫 수업시간에는 공식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유도과정 다 설명해주고, 교과서에도 온갖 공식들 증명과정 다 나오는데 뭔 이상한 댓글들을 계속.... 쟤네도 영상에 나오는구만요, 공식이 뭐지? 기억이 안나 이러고 있음. 쟤네도 막히니까 결국 공식찾고 있다는건데, 이걸 보고 어떤 공식을 써야하는 지 조차 딱 바로 안 떠오른다는건데 심각한거죠
@yoo10ten
3 жыл бұрын
아니 저문제는 "공식"이라기 보다는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관점을 두가지로 보고 등식을 이끌어네는 사고력을 보는거잖아. 앞에 그렇게 설명했고 근데 한국수학은 무조건 공식암기다 라는 연출하고있네;
@yoo10ten
3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애초에 한국수학교육은 공식만외워라하는건 이미 20년전 이야기임. 요즘 수학교육은 그 공식을 유도하는과정을 가르치는데 참 ㅋㅋ
@user-nc7de3wr6i
3 жыл бұрын
@@yoo10ten 내 말이 소자 공식이 나온 것도 그러한 원리인데 ㅋㅋ 그리고 그거 아니더라도 저거 풀 수 있는 방법 개 많은데 ㅋㅋ 공부 못하는 나도 알겠다
@ye-hoon4106
3 жыл бұрын
ㅇㅈ
@Snowflake_tv
3 жыл бұрын
근데 저도 중학교때 학원에서 가르쳐준 저 문제 풀이법이 "소 공식"이라고 하서 ㅅ=ㅗ 이렇게 해서 답 구했는데여. 삼각형 넓이를 토대로 구하는 원리인지는 지금 알았네여 ㅠㅠ 아마 당시엔 원리를 알아도 어쨌든 저는 까먹고 공식만 기억하고 있었나봐요.
@user-fc6di5os4v
3 жыл бұрын
@@Snowflake_tv 그학원 당장 끊으셈 기본적인 도형의 넓이원리를 안알려주는 학원은 없어져야함
@meta3539
3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수학도 원래 기본공식정도는 유도하고 암기해놔야 하는게 당연함. MIT 공학수학 수업을 들어도 외워야 될 건 외우게 시킨다
@user-lr2dg7zb1m
2 жыл бұрын
요즘 멜랑꼴리아 라는 수학 관련 드라마가 방영중인데 우리나라 수학 교육이 이 드라마를 좀 본받았으면 좋겠네요
@silvakim173
6 жыл бұрын
공식을 외우는게 아니라 그 과정을 외우고 이해하라 배웠는데 우리 나라 학생들이 마지막 딸랑 그 마지막 공식만 외워서 하는건 아닌데...
@S2K1MOO3
3 жыл бұрын
공식만 외워서 하는 학생은 대부분4,5 등급이지
@YM_Haegyu
3 жыл бұрын
@@S2K1MOO3 근데 평균이 5등급이라.. 상당히 낮은 등급인 건 맞지만 하위 50%는 인영 님 말씀대로라면 잘해봐야 공식을 외워서 풀거나 수학을 포기한 학생들이란 뜻이라서 그것도 그것대로 문제가 될 거 같아요. 수포자가 많아서 생긴 현상일까요..
@khun7460
3 жыл бұрын
@박동준 수학이 암기 아니라는 애들특징 3등급 이하 솔직히 1 등급은 아니지만 안정적 2등급 가끔 1등급 찍는 사람으로서 말하면 21 29 30빼고는 그냥 암기가 기반이다. 예를들어 문제로 자주 나오는 {xf'(x) - f(x)}/x^2 꼴을 보고 바로 적분하면 f(x)/x 형태가 나오겠다 생각하는것 이걸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도출해 내나? 아니지 그냥 문제 많이 풀면서 풀이 형태를 기억해 뒀을 뿐인거임. (처음 보고 바로 도출 해냈다면 그건 영재인거지) 결국 1~20, 22~28는 여러가지 풀이형태 기억해뒀다가 그냥 문제 풀때 얼마나 빨리 도출해내고 빨리 푸느냐 관건 인거지 무슨 대단한 사고를 요구 하지 않음.
@officeaction
3 жыл бұрын
@박동준 작년 수학 96점인데 저 사람 말 별로 틀린거 없음 나나 저사람같은 사람은 보통 많이 풀고 대치동에서 신유형 예상문제 같은거 까지 다 풀고 시험지 글자까지 핥아먹으면서 사고력올림 사고력? 그건 노력으로 때울 수 있음 노력하고 암기할수록 사고력은 올라감 그러니까 저사람이 말하는거나 님이 말하는 거나 똑같은 말임
@khun7460
3 жыл бұрын
@박동준 21 29 30도 암기가 베이스다. 헤쳐보면 여러 개념과 풀이를 뭉쳐 놓은거지 ㅈㄴ 말도 안되는 사고를 요구하는 문제는 어차피 모두가 틀리기 때문에 1컷 받기에 문제 없다. 만점이 아닌 1컷을 받기위해서는 암기가 ㅈㄴ 탄탄해야한다는거임. 제발 21 29 30 풀줄도, 풀어본적도 없으면 가만히 있으셈. 3 4등급 애들한테는 21 29 30은 천상계 문제 같겠지. 1 2등급 받는 애들은 자기가 배운걸 기반으로 퍼즐 맞추듯이 하나씩 끼워 맞춰가면 생각보다 풀릴때 많다 제발. 애초에 수학이 사고 베이스 문제였으면 노력으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 받기는 블가능했어
@js4ng.u
3 жыл бұрын
? 뭔 공식 타령인지 모르겠네. 영상보니까 덴마크 애들도 피타고라스 정리를 알고 있는걸 봐서 공식 운운할 상황이 아닌듯...? 그냥 쟤들은 저 직각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해야겠다는 직관력의 부재임...ㅋㅋ
@user-zd4ux3on5y
3 жыл бұрын
저런식으로 해서 애들 창의력 수학이니 올해부터 출제유형 바꾼다는둥 더 들들볶아서 짜증!! 오픈 수학이든 달달볶은 수학이든 공식이든 생각하는 수학이든 쟤네보다 늘 앞선다. 저 교수 짜증
@user-io4zd2xw5o
3 жыл бұрын
덴마크 학생들이 저런 유형 문제 풀이 많이 안해서 그런 거임
@Norwegian_forest_cat
3 жыл бұрын
ㄱ
@user-jq4ls1nw7y
3 жыл бұрын
결론은 저런 문제가 우리 삶에 왜 필요 한지가 의문임....저나라에선 저런문제가 큰 의미로 다가 오지 못한다는거 같음..
@dogma8384
3 жыл бұрын
그러게요 뭔 공식 타령인지 어려운 공식도 아니고. 그냥 수학 못하는 덴마크 학생 한테 쉬운 중3문제 풀게 한거지.
@yongshinpark5224
Жыл бұрын
원리를 배우면 공식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공식만 배우면 더 앞으로 나갈 수 없다는 아쉬운 점이 남는 거겠죠. 저도 독일에 사는데 원리를 가지고 한참 배우면 공식을 알아낸 아이들이 뭔가 알아낸 듯한 기쁨에 벅차하는데, 그 기쁨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고 더 빠져들게 하는것 같더라고요.
@PETBOY
11 ай бұрын
정답은 컴퓨터가 그냥 정확하고 빠르게 풀수 있기 때문에 영특한 유럽은 한국처럼 학생을 기계로 만들려고 하진 않죠. 한국이 이상한거임 이런소리 30년전부터 나왔는데 아직도 안박뀌는 건 부모들 때문
@nekopapa1
Жыл бұрын
원리를 아는 게 가장 중요한 공부인 것 같습니다 그래야 응용능력도 생기고... 원리도 모르고 공식만 외우면 공식을 잊어버리면 아무것도 못하죠
@msj7736
3 жыл бұрын
흥미도는 시발ㅋㅋㅋㅋㅋ 그냥 편하게 공부하니까 저런 흥미도 나오겠지 우리나라 교육과정으로 배우면서 저런 흥미도가 나오겠냐 ㅋㅋㅋ 성취도 차이가 괜히 나오겠냐고 제작진들 우리나라에서 공부한거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네
@qfwlctfjlyfhi
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의 핵심은 덴마크 고등학생이 한국의 중딩 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덴마크 학생들의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비록 문제를 못풀었지만... 한국학생들은 공식을 암기하고 공식을 기억해내 대입해서 금방 풀어버린다. 이게 잘못됐다는거다. 공식이 없는 문제들은 어떻게 풀지? 세상에는 공식 없는 문제들이 수천배나 많은데... 여기서 부터는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된 사람이 이긴다. 모르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계획하고 어떤 시각으로 접근할지 수많은 추론과 가정을 세우고, 자료를 찾고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이게 생각훈련이다. 노벨상의 기준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이고, 인류의 의식을 한차원 높이 올리는 사람에게 준다. 세상을 이끄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공식도 없는 세상에서 공식을 새로이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한거다.
@user-llchch9896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상위권 문제는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요구되서 공식만으로는 못 풉니다.. 공식만 알면 다 푸는 거면 한국학생들이 왜 이렇게 수학 공부를 하겠습니까? ㅋㅋㅋ
@user-eg2cz8cc7b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3:42 이건 뭡니까 그럼?
@WW-sy8iq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대한민국에 왜 노벨상수상자가 없는지는 알아? 문학은 한글이고 수학은 성적우수자는 거기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거든 전부 의사되기 바쁜데 돈안되는 수학에 투자는 할까? 심지어 대한민국은 그런 방면에서 역사가 짧음 대한민국 수학교육의 문제점은 오로지 결과값에 목숨거는거랑 타이트한 교육과정임. 그리고 대학교는 전부다 과정도 다써야하는데 저 논리라면 대학생 대부분은 대학수학에서 다쓰러져야정상이지
@user-du6uq1vo5l
3 жыл бұрын
@@WW-sy8iq 그게 개쌉소린게 일단 인구 10배차이에 대학인구는 더많이 차이남 우리나라에 수학과 다니는학생이 저나라보다 없을거같냐? 순수학문이 아무리 인기없어도 수학과가 인문계열 과보다 입결높아 ㅋㅋ 과 상관없이 대학교만 보고가는 병신들이 문제인거지 그냥 우리나라는 공부 존나해서 수학,과학 연구해도 노벨상 못받는건 한국 교육방식이 잘못됫거나 그냥 멍청한 민족인데 노력으로 커버하는 민족이거나 이건데 덴마크 학생들 까는거보니 재능없는 민족인게 확실함 ㅋㅋ 수능수학 까진 노력으로만 되는 수준인데 노벨상받을정도면 노력으로 안되는거지 ㅇㅇ
@ewwseww
3 жыл бұрын
말도.안되는 소리좀 하지마세요 한국도 원리, 이야기 다 가르쳐요 선생님들이. 누가 근의 공식만 뚝딱 주고 이거 대입해서 풀라고만 가르칩니까? 한국 수학교사들이 그정도.밖에 안된다고요? 제발 어불성설 좀 그만두세요. 함수가 연속일 조건 세가지.아무리 중요하다고 강조해도, 관련 문제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지 않으면 애들이 중요하지 않다고 여기고 머리속에서 사라지게 되어있어요. 디테일한 부분을 건드리는 문제는 보통어렵고, 그 수가 적으니까, 상대적으로 공식만 가지고.쉽게 풀수 있는.문제들부터 잘 맞추는 방식으로 발전이 생기기 때문에 원리를 등한시하는 건 학생이지 선생님들이 아니라고오
@user-ld8sy8yf2n
3 жыл бұрын
원리를 가르쳐도 90퍼센트의 학생들은 그 원리보다 공식에 집중하니까 문제죠...
@user-sx9od4eb7y
3 жыл бұрын
Ni ko 원리까지 이해해야 상위권 나옴 시험마다 공식 다 섞고 창의적으로 풀게 해서 공식만 외우면 절대 못품
@JJ-yc3bc
3 жыл бұрын
저 중학교 땐 근의 공식 그냥 외우라 했어요 ㅠㅋㅋ 한국 공교육은 생각보다 썩었습니다
@edwinoh6802
3 жыл бұрын
그냥 외우는게 나쁜 방법은 아닙니디. 공학적인 시각에선 필요한 공식을 필요한 상황에 맞추어 대입하는것도 능력이에요. 원리를 일일이 외워가며 하실거면 수학과 가시는거고
@edwinoh6802
3 жыл бұрын
노답 수능 1234번 문제만 풀고 자는듯
@user-rd4ky6qy2y
10 ай бұрын
덴마크와 한국의 차이가 느껴지는 재밌는 영상이네요! 한국의 경우 어떻게 보면 조금 기계적인 교육을 한다고 볼 수 있는데 덴마크 학생들이 문제룰 풀때에는 훨씬 다양한 시선으로 문제룰 바라보는 대신 시간이 오랴 걸리네요 장단점이 느껴져서 재밌는 영상이었어요 감사합니다
@user-dm6jt2un8u
3 жыл бұрын
수학을 잘 알면 삶의 질이 올라가지만 몰라도 사는데 지장은 없단다. 내가 세상을 살 수 있는 이유지
@user-mn1fq2lg1w
3 жыл бұрын
명문고라는 애들이 공식 안가르쳐줬다고 저걸 못풀면 쟤들이 그냥 달달 외운거아님? ㅋㅋ
@user-fc6di5os4v
3 жыл бұрын
좀 설득력있는데?
@user-uk3pq7km4e
3 жыл бұрын
그니까.. 심지어 저건 삼각형 사각형 넓이만 구할 줄 알면 풀 수 있는 문제잖아
@fynn4944
3 жыл бұрын
ㅇㅈ합니다
@user-sp9yn9ji2d
3 жыл бұрын
저렇게 쉬운거 하나를 못푸는데 명문고생이면 저기나라 사람들은 학교가 진짜 재밌을듯 ㅅㅂ
@user-rg3lm3lm7j
3 жыл бұрын
ㄹㅇ 누가보면 한국은 모든 문제유형 외운줄 알겠네
@user-ni9dy4xi5v
3 жыл бұрын
ㅋㅋ저거 가지고 어렵다 찡찡대는 수준이면 우리나라 2017학년도 수능 수학 가형 29번 문제 보여주면 입에 거품물고 쓰러지겠네ㅋㅋㅋ
@user-fy2gr2ww3b
3 жыл бұрын
ㄴㄴ 거품수준으로 안 끝날 듯. 그냥 그 자리에서 선채로 이 세상 하직하심.
@barnu9338
3 жыл бұрын
굳이 수능 수학 가형 29번 문제를 보여줄 필요도 없음 ㅋㅋㅋㅋ 저정도 수준이면 나형 15번 정도 되는 문제만 갖다줘도 GG칠 거 같은데
@user-fy2gr2ww3b
3 жыл бұрын
@@barnu9338 아마 펜 던질 듯
@user-ww5cw5lk8z
3 жыл бұрын
2,3점 짜리는 어떡해든 꾸역꾸역 풀다가 4점문제부터 맨탈나갈듯ㅋㅋㅋ
@user-lu2vs9qq2h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는 좁은 나라에서 어떻게든 우열을 정해야하니까 문제가 점점 난해해지는거 같음 ㅋㅋㅋ 공무원 시험,회사들어가는 스펙이 그렇게까지 높을 필요도 없는데 그중에 우열을 정해야하니까 더 난해해지고 어려워지는듯 그래서 흥미도가 생길래야 생길수가 없지 ㅋㅋ 시험이 우선이지 성취가 우선이 될수가 없으니.. 성취 성취 스스로 알아가다가 3수 해야 정신차림
@DRX_Plite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가 학생이 괜히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게 아닙니다 그저 대학 잘 나오고 돈 잘 벌고 잘살고 싶은 열정이 있기에 가능한 겁니다 학생인 저도 근본적인 열정과 의지로 이 대한민국의 기둥이 돼겠습니다!
@user-qv9jf5ci8l
Жыл бұрын
되겠습니다 근데 돈은 누가 주나요 학비?
@user-yd1kj8pk8x
2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가 잘한다해서 기분좋아 해야될게 아니라 우리가 비정상적으로 어려운걸 푸는걸 바꿔야하는거임
@diebesten621
3 жыл бұрын
아니 아무리 나라가 다르고 교육방식이 다르고 그래도 고딩이 저문제 못푸는건 개오바아니냐? 풀이 공식이 뭐가필요해 그냥 삼각형 넓이구하는거 그것만 알면되는데..대수만공부하고 기하학은 안하나? 심각한데 저건. 기본적인 센스문젠데...
@user-cx9kw7sr7h
3 жыл бұрын
ㄹㅇㅋㅋ 저건 공식대신 원리 ㅇㅈㄹ이 아니라 걍 멍청한거임ㅋㅋ
@user-whysoserious
3 жыл бұрын
그래서 한국 노벨상 몇개?
@theory_developer
3 жыл бұрын
@@user-whysoserious 프사 딱 답 나오네
@user-whysoserious
3 жыл бұрын
@@theory_developer ㅋㅋ 할 말 없으니 말 돌리긴ㅋㅋㅋㄱㅋㄱㄱㄱㅋ
@user-nf6vs6jr5t
3 жыл бұрын
@@user-whysoserious 응 노벨상 존나게 많은 나라들보다 잘살아
@user-nj2jy5ln4s
3 жыл бұрын
저거는 공식을 막 대입하는게 아니라 충분히 원리를 알고 풀 수 있는 문젠데.. 넓이로 풀면 초딩도 풀수있는 문제를,, 우리나라 학생들이 공식만 달달 외워서 원리도 모르고 오로지 시험 100점 맞으려고 한다고 보니까 좀 그렇다 하.. 한국에서 탑 하는 애들은 원리도 다 알면서 공식까지 암기해버리는데.. 덴마크까지나 가서 우리나라 너무 까고 오는거 아님,,
@user-ze7vx6bp7c
3 жыл бұрын
초등과정에는 피타랑 삼각비, 직각삼각형의 성질 같은거 안나옴 그래서 빗변 길이 몰라서 못품. 중2인가 그때부터 나왔던걸로 기억함
@ckscks99
3 жыл бұрын
몰라서 그러는데 공식 모르고 원리로 어케 푸는데요? 저기 나온건 다 공식인데. 대각선 구하는 법도 결국 공식일텐데요. x값 구하는건 저도 공식 아니면 어려운데요. 알려주세요
@qfwlctfjlyfhi
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의 핵심은 덴마크 고등학생이 한국의 중딩 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덴마크 학생들의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비록 문제를 못풀었지만... 한국학생들은 공식을 암기하고 공식을 기억해내 대입해서 금방 풀어버린다. 이게 잘못됐다는거다. 공식이 없는 문제들은 어떻게 풀지? 세상에는 공식 없는 문제들이 수천배나 많은데... 여기서 부터는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된 사람이 이긴다. 모르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계획하고 어떤 시각으로 접근할지 수많은 추론과 가정을 세우고, 자료를 찾고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이게 생각훈련이다. 노벨상의 기준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이고, 인류의 의식을 한차원 높이 올리는 사람에게 준다. 세상을 이끄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공식도 없는 세상에서 공식을 새로이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한거다.
@user-co6lz6rm1b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닮음이랑 넓이가 공식이냐 상식이지. 저기 피타고라스 말고 무슨 공식이 쓰임?ㅋㄱㅋㅋㄱㅋ 쟤네도 삼각형의 넓이 다 똑같이 배웠는데 적용을 못 하는거임. 4차함수는 알고 저건 못 푼다? 생각하는 훈련과 기본이 더 심각하게 안 되어있는 듯.
@user-du6uq1vo5l
3 жыл бұрын
아니그냥 인구차이 10배에 대학인구 10배넘게 차이나는데 노벨상 13개차이면 아가리 닥치고 한국인들이 존나멍청하다는게 팩트아님? 한국인들은 머리가 좋은게 아니라 그냥 머리안되니깐 존나많이 하는걸로 정신승리 하는거같은데 공학이 발전해서 순수학문이 약하다? 이것도 ㄹㅇ개잡소린게 그럼 좋은대학교 순수학문과는 미달이고 지잡대 학교 공대가 더높아야지 줄세우기 해서 과상관없이 지들이 쳐들어 가놓고 우리나라 수학과 다니는애들니 쟤네 나라에서 수학연구하는 애들보다 30배는 많을탠데 ㅋㅋ
@user-vf6fu3nd1w
Жыл бұрын
공식을 모르고 있는상태에서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걸 보면 더 위라고 생각이 듭니다.
@user-lw3kc5sn8b
3 жыл бұрын
저걸 보면 얼마나 스트레스 안받고 공부하는지 알 수 있다... 와.... 좋겟다 ㅜㅜ
@ho_woo
3 жыл бұрын
근데 우리가 쓰고 있는 공식 거의 다 유럽애들이 만든거 아니냐 ㅋㅋㅋ 겁나 모순점이네 ㅋㅋ
@user-db7bf9cm6p
3 жыл бұрын
너무 예리하셔ㅋㅋㅋㅋ👍
@sosososososo4148
3 жыл бұрын
근데 고3 수험생에게 갑자기 중3 수학 문제 풀어보라하면 못풀수도 있지 않나요?
@5ju1one
3 жыл бұрын
@@sosososososo4148 중3 수학 안되어있으면 기하는 커녕 수I, 수II 가끔가다 막힐텐데
@user-rg2fv8vr6i
3 жыл бұрын
중학교때 나오는 기본적인 대수적,기하적 개념들은 고등수학의 기본임
@BA-kt9cw
3 жыл бұрын
Owl eyes 초등학생이세요?
@user-rj5my5vq8k
3 жыл бұрын
1:43 이건 죽은거 아냐? ㅋㅋㅋ 멋대로 죽이지 말라고 ㅋㅋㅋㅋ
@user-gb4ej8el5v
2 жыл бұрын
겉보기엔 유럽 엘리트 들인데 중학 수준의 간단한 수학문제를 어려워 하는게 신기하네요. 하지만 응용력은 저들이 높을 수도 있겠죠?
@user-mp6jo2gq1o
2 жыл бұрын
다른 학생들은 모르겠지만 저 학생들은 확실히 없어보입니다. 저렇게 간단한 문제도 못푸는데 응용력이 있을리가요…
@user-gb4ej8el5v
2 жыл бұрын
@@user-mp6jo2gq1o 에이 그래도 ㅋㅋㅋ 남의 나라 귀한 학생들이니까요 ㅋㅋㅋㅋㅋ
@shu3326
2 жыл бұрын
@@user-gb4ej8el5v ㅇ그냥 평범한 유럽친구들인듯
@user-hm1ud4cm7v
Жыл бұрын
보고 계신가요? 학생들도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해야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힘들어요,정말로요.근데 여기서 열심히 해도 못가는 사람이 있어요.전 아직 중2인데 지금도 정말 힘들어요.제발 교육도 중요하지만 학생들도 생각해주세요ㅠㅠ
@dychris
3 жыл бұрын
하 덴마크 학교 가서 여포짓 하고 싶네 ㄹㅇ
@user-cs4pd3il5w
3 жыл бұрын
하 시발 스튜어트 배각 반각 덧셈정리 정사영 삼각함수미분 재끼면서 덴마크 여자애들한테 박수받는 상상하니까 가슴이 웅장해진다 ㅠㅠ
@user-xs1if3by9j
3 жыл бұрын
@@user-cs4pd3il5w 삼각함수 미분 할필요도없음 ㅋㅋ 그냥 sinx 앞에 2하나만 붙여놔도 머가리 깨질듯 아 ㅋㅋ
우리 학원선생님도 학교선생님도 수학을 그렇게 가르친적이없다. 너무 다급할때 시험이 하루뒤인데 몇일전에 온학생인경우 급하게 성적오르게 해주게하기위해 외우게 하신건 봤지만 그 이후에는 원인부터 다 알려주셨다. 풀어보고 모르면 질문하라고하셨고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하려고 노력시키셨다. 그걸 느끼면서 부담감도 있었지만 수학은 끝끝내 즐기다 그만뒀다. 연습은 즐거운데 못푸는 문제를 만들어서 풀라고 주니 난 포기했다
@qfwlctfjlyfhi
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의 핵심은 덴마크 고등학생이 한국의 중딩 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덴마크 학생들의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비록 문제를 못풀었지만... 한국학생들은 공식을 암기하고 공식을 기억해내 대입해서 금방 풀어버린다. 이게 잘못됐다는거다. 공식이 없는 문제들은 어떻게 풀지? 세상에는 공식 없는 문제들이 수천배나 많은데... 여기서 부터는 생각하는 훈련이 잘 된 사람이 이긴다. 모르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계획하고 어떤 시각으로 접근할지 수많은 추론과 가정을 세우고, 자료를 찾고 개념을 정리해야 한다. 이게 생각훈련이다. 노벨상의 기준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이고, 인류의 의식을 한차원 높이 올리는 사람에게 준다. 세상을 이끄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공식도 없는 세상에서 공식을 새로이 만드는 사람이다. 이것을 위해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한거다.
@HUI2650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독창성이라는 개념으로 수학을 접근하면 대한민국의 수학교육이 잘못된것일수도 있습니다. 다른 관점으로 접근하면 기존의 공식을 암기하고 이해하고 새로운걸 만들어낸다고 생각해볼 수도 있죠. 다만 현 교육이 시험지 풀이에 집중된 교육이라는게 문제이지 기존 수학이론의 암기와 학습은 나쁜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이론적인 수학공식이 절실히 필요하기도 하고요.
@user-kh4lb7mc6s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개소리좀 하지마. 기하학 문제가 공식으로 되는줄아냐?? 너 문과지? 기하와벡터는 배워봄?? 공식그딴거 외워도 문제는 반도 안풀리고 공간상상력이 없으면 하나도 못푼다. 한국학생들이 공식으로 문제를풀어?? ㅋㅋㅋㅋ 학교선생들도 유도 다 해주고 적용시켜주는데? 그냥 다른나라보다 수학 시수가 높고 수준이 높은거다.
@inhaj0719
3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걍 우리나라 수학수준이 존나게 어려움
@hi7559
2 жыл бұрын
@@qfwlctfjlyfhi 언제적얘기야 이게
@social6332
2 жыл бұрын
굉장히 간단한 문제입니다. 피타고라스의 성질과 직각을 통한 닮음비의 원리를 기억하면 바로 풀립니다.
@user-bm1st5yu9e
2 жыл бұрын
마지막멘트가 넘좋다 공식대신 원리 크~~~
@sonh.m4129
3 жыл бұрын
요즘은 한국에서도 공식만 외우면 문제 못 푸는데...
@XIA_eundong
3 жыл бұрын
방학마다 체코 프라하에서 특강 들으러 오는 고등학생이 있는데 수학 미적분까지 한국교과로 다 마무리해주니 프라하에서는 수학 잘하는 천재라고 프라하대학 입학했습니다. 우리 한국 수학이 확실히 외국보다는 어려워요. 체코국정교과서로 수업했는데 그건 너무 쉽다고 하더라구요.
@PoweRapE1
2 жыл бұрын
그러나 저명한 수학자는?
@user-tb3if9vd9s
2 жыл бұрын
오늘부터 프라하로 1지망 바꾼다
@lonomopo
Жыл бұрын
인도가 훨씬 수준높음 인도 공대봐라
@korggg123
Жыл бұрын
@@lonomopo 인도 공대는 거품임 ㅋㅋ 입학 시험도 사고력 문제가 아닌 얼마나 어려운 수학을 알고 있냐의 문제임 ㅋㅋㅋ 수능은 최소 사고력 문제를 내지만 인도 공대입학 시험문제만 봐도 얼마나 선행을 빨리 잘 했느냐를 시험침. 이러니 몇십년 노력해도 MIT 근처에 못가는거지 ㅋㅋㅋㅋㅋ
@user-dailysisa
5 ай бұрын
@@korggg123 셰게적 빅테크 기업 ceo 들이 인도인들이다. 뭘 좀 알고 말해라.
@deangding9793
Жыл бұрын
이게 한국의 주입식교육의 차이인가... 그런데 그렇게 잠못자가면서 공부를 열심히했는데 ..현실은 다르니..참 슬프네요.. 사회에 나온친구들보면
@user-om7xh2df2c
3 жыл бұрын
가장 어이가 없는게 학교에서는 온갖 공식 다 가르치더니 막상 수능에서는 공식이 필요없데... 내신과 졸업장 때문에 학교 다니는게 현실
@sloan00
3 жыл бұрын
저건 그냥 기하 고자끼리 만난 것 같은데 4차함수는 대수니까 그냥 ㄹㅇ 대수만 잘하는 기하 고자인 듯
@jsk3013
3 жыл бұрын
@Alsdn Dl 특히 29 30번 같은건 답지 보고도......이해하기 난해함
@vt6410
3 жыл бұрын
'내일 중간인데 이거보는 내가 레전드'
@vt6410
3 жыл бұрын
'심지어 학교에서 밀접접촉자 나와서 시험 무기한 연장 레전드'
@Ueuk
3 жыл бұрын
@@vt6410 개레전드시네 화이팅
@vt6410
3 жыл бұрын
'그 밀접접촉자가 양성이었다는데 담주 월욜 시험본다는 학교가 레전드'
@user-vu3vk8wt4v
3 жыл бұрын
ㄷㄷㄷㄷ
@user-ho9xo9oo7m
3 жыл бұрын
@@vt6410ㄷㄷ 힘내세요 전 그저께 중간 봄 ㅋㅋ
@user-yt6qv9em1o
2 жыл бұрын
우리 학교도 저런 문제로 싹 다 바꿔주셨으면…..
@smashdashdish
3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에서 수포자였던 내가 이세계에서는 수학1등?!"
@user-cp2se4hk8e
3 жыл бұрын
3:23 덴마크 선생님도 아이들이 못풀고 있으니 안절부절 못하셔서 손가락 깨물고 계심(심리적 안정적이지 못할때)
@gpslhrify
3 жыл бұрын
성취도의 기준을 모르겠음 ㅋㅋㅋ 단순히 국가에서 모의고사같은 걸 실시해서 학력미달을 걸러낸건지, 교육과정에서 배우는양이 많다는건지 덴마크도 성취도 15위면 결코낮은순위가 아닌데 말이죠
@mlkwy
3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억장 와르르
@user-pr1il3eg3o
3 жыл бұрын
저 문제 풀이 다양한데 1. 넓이 2. 삼각비 3. 좌표평면 놓고 점과 직선사이거리 4. 피타고라스 2번사용 (근데 이건 복잡)
@user-pr1il3eg3o
3 жыл бұрын
덴마크 학생들은 삼각비로 풀다가 계산틀린듯
@BidenBlessesYou
3 жыл бұрын
@@user-pr1il3eg3o 저기서는 닮음비로 푼듯
@user-wk9pn2mm5e
3 жыл бұрын
그냥 소법칙 쓰면되잖아요
@BidenBlessesYou
3 жыл бұрын
@@user-wk9pn2mm5e 그게 1번임
@unolee1629
3 жыл бұрын
피타 2번쓴다는게 뭔뜻임?
@TheDannyteacher
2 жыл бұрын
여기서 중요한것은 푸느냐 못푸느냐가 아니라 저나라에서는 저것을 왜 풀어야되는지를 모르는거야 한국에서 배운수학이 얼마큼 우리 인생에서 얼마큼 사용될까
@enjilse
2 жыл бұрын
이미 검증된 이론을 잘 활용하는 교육을 받은 우리나라가 잘하는게 응용과학이고, 생각하는 교육을 받는 저기는, 세상에 아직 없는 답을 찾아가는 순수과학의 차이 같네요. 둘중 뭐가 더 뛰어나다가 아닌, 둘다 세상을 발전 시키는데 중요할것 같습니다. 발견이 없으면 써먹질 못하고, 발견하더라도 쓰질 않으면 죽은 지식 이겠죠.
대단하다 나라면 응 물라~ 하고 버릴 문제를 저렇게 열심히 풀려고 하는 모습을 보면 진짜 멋있는듯
@user-jc4gv8ij3p
3 жыл бұрын
뭐가 멋있다는 거?...
@wannabeangus7105
3 жыл бұрын
이해할 수가 없는 댓글이네
@muter_m0ntag2
3 жыл бұрын
초6때 선행해서 배운걸 고등학생이 못푸는데 뭐가 멋있다는거지....
@user-pl8kb3ws6m
3 жыл бұрын
방송 제작진들와서 있는데 어케 응~몰라하고 버리누ㅋㅋ 뒤지는한이있어도 풀어야지.
@user-wf8ri6ee8p
3 жыл бұрын
위에 있는 저 학생분들은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배우지 못한것으로 보였어서 내가 만약 배우지도 않은 문제를 풀라고 한다면 내가 저문제 하나 가지고 오랫동안 생각하면서 풀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봤지만 저라면 도중에 그 문제를 넘어 갈거 같더라고요 초6때 선행해서 풀수 있는건 저희 나라에서 피타고라스가 중학교 과정이기 때문이죠 나라마다 당연히 배우는것이 다른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저영상에서 나온 학생들이 문제를 못푸는걸 생각한 것이 아닌 저 문제를 풀려고 한 끈기?를 대단하게 본 것입니다
@cjkim2147
Жыл бұрын
제가 미국인 수학선생님한테 한국 고1문제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15-20분 걸려서 겨우 푸셨어요. 경시대회문제도 아닌데.. 거진 20년전 일이지만, 아마 그 때도 공식만 대입해서 쉽게 풀수 있는 문제지만, 공식없이 원리로 풀려면 굉장히 난해해지는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은 그 원리를 가지고 푸시는데 15분이상 걸리셨고요.
@SimonYoo
Жыл бұрын
수학 선생님이 공식을 모르는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 됨...
@user-st7et6bc1h
Жыл бұрын
@@SimonYoo 공식을 알고도 안 쓴겁니다.
@SimonYoo
Жыл бұрын
@@user-st7et6bc1h 그걸 어떻게 아나요? 물어보셨나요? 공식은 무조건 나쁜게 아닙니다. 수학의 원리를 정리하여, 요약을 해서 보여주는것이 공식이죠. 공식의 원리를 알고 그 공식 자체를 함께 암기하는것이 수학을 이해하는데 가장 좋은 방식입니다. 공식을 등한시 해서는 수학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SimonYoo
Жыл бұрын
@L.O.V.E 지금 하는 말은 영어 잘하기 위해서 단어를 왜 외워야 하나요? 라고 묻는것과 똑같습니다. 수학공식이 뭐 주입식 교육 쉽게 하려고 만든 그런걸로 착각 하시는서 같은데, 공식이라는건 역사적인 수학자들이 수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차곡 차곡 쌓아서 발전시킨 수학의 기본 원리들인겁니다. 영어를 예를들면 단어와 문법을 암기하면서 이해해야 영어를 잘 할 수 있는것과 같죠. 기본적인 단어도 모르는데 영어가 이해가 되겠습니까?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당연히 공식을 암기를 하면서 이해를 같이 하는거고요. 그 암기와 이해가 결합해야지만 수학을 잘 하게 되는겁니다. 더욱 고차원적인 수학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익혀야 하는 수학의 상식같은게 수학공식인 겁니다.
@sforzando2116
Жыл бұрын
@L.O.V.E 당장에 수능에 사인법칙,코사인법칙 문제가 무조건 2개 이상 나오는데 이거 모르면 어떻게 푸시게요? 수능 수학에서 4점문제들을 제외한 2,3점 문제들의 총 점수가 48점입니다. 이 상태에서 4점을 1~2개 풀고 다 찍으면(찍은거중에 1개는 맞는다치면) 56~60점으로 100% 4등급입니다. 다만 사인,코사인법칙 문제가 2,3점 문제에 있을확률이 높은데 이 사인,코사인법칙을 모르면 5등급이겠죠?
@topds1110
3 жыл бұрын
초등학교 5학년 문제로 바뀐다고 하셨는데 영재수준으로 파악하신건가요?? ㅋㅋ 넓이의 이론만 안다고 피타고라스 이론은 파악하고 연결하는 능력은 별개로 알고있네욬ㅋㅋㅋ 재미로 알고있으면 상관없지만 정확히는 말하자구요 ㅎㅎ
@nameshutupnick
3 жыл бұрын
한국수학은 수능에 맞게 훈련되는거지 학문을 배우는게 아님 그렇다고 수능 수학을 욕할수는 없는게 진짜 문제 안에 주어진 단서, 표현방식으로 다 풀이를 이끌어 나가게 해줌
@user-yr5gq2dy3s
6 жыл бұрын
4차 함수가 오히려 공식이 더 필요할지도 모르네 어렵게 돌아간다지만 비례식만 가지고도 풀리는 문제다. 정말로 저런 문제 초등학교 경시대회 같은데도 나오고 애들 상당수가 푼다.
@user-ro7kt7ib6r
3 жыл бұрын
탐구하는 교육이 중요하죠 우리나라교육도 바껴야 합니다 이영상을 보고 우리 부모님들 생각 많이 하셔야합니다 단순하게 못풀어서가 아닌 그 외것도 보셔야해요 바른교육은 시대에따라 힘든 인성을위한 교육입니다 한국교육도 반성해야 합니다 부모님들도 반성해야 하죠 인성을 버린 교육은 필요없으니
@user-ty6ph2tr7m
20 күн бұрын
현재 국제학교다니는 학생입니다. 일단 저희학교는 한국학생들도 많지만 외국학생들도 많은 학교에요. 저정도는아닌데… 저런문제나오면 10까진 구해놓고 그다음에 저 x를 구할줄 모르는애들도있어요 ㅋㅋㅋㅋ 실제로 저런문제가 시험에 나온적이 한번인가 있었는데 10은구해놓고 x구하는 방법을 몰라서 틀렸다더라고요 ㅎㅎ 수학은 한국애들이 진짜 월등이 잘하는거같긴해요
@Moon_River._.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수학 흥미도 순위 왤캐 높냐
@user-en7lv5fw7e
3 жыл бұрын
OECD만이라서?
@user-rj1he3em5y
3 жыл бұрын
oecd 한정이잖아.. 36개국? 밖에 없어 어??. 그래도 생각보다 높누
@user-bi5il5vw9w
3 жыл бұрын
@pio rara 문과가 배우는 미적분은 미적분이 아니야 거기서는 진짜 미적분의 묘미가 안나오자너
@user-bi5il5vw9w
3 жыл бұрын
@pio rara 솔직히 문과들이 문송하다고 막 하는데 오히려 이과가 더 죄송함ㅠ 미적분이 얼마나 재밌는데 이과들만 하고.. 마음같아서는 문과 교육 과정에 미적분 필수로 넣어버리고 싶은데 아쉽다 아쉬워...
우리 학교가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학교에서 주입식 말고 증명과정 같은거나 원리 위주로 수업 이끌어나가던데….? 잘은 몰라도 대한민국이 좋은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듯
@minwoosong4596
3 жыл бұрын
본인 유럽 사는데 확실히 외국 수학이 쉬움. 시간도 많이 주고 문제 난이도도 높지 않은데 학년 올라가고 IB 들어가면 극도의 창의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제법 나오기 시작해서 한국 선행을 해놓은 상태에서 문제 양이 많지 않더라도 제법 풀기 힘들 때가 있음.
@gonion3373
3 жыл бұрын
쟤들이 멍청한것도 맞는거 같긴한데, 나는 왜이렇게 제작진의 의도가 다분히 보이는거같냐?
@skfdntmddktm1715
3 жыл бұрын
@@gb7737 교육환경이 달라서 결과가 다른게아니라 ㄹㅇ 저건 한국 중1짜리들도 풀만한 문제를 못푸는거임 솔직히 수능 준킬러만 가지고와서 쩔쩔매는거 보여주면 모를까 걍 제작진 의도가 역겨울뿐임 ㄹㅇ
@Obbitrice125
3 жыл бұрын
딱봐도 주작이지;;
@user-xu3jv4wc8p
3 жыл бұрын
ㄹㅇㅋㅋㅋ 솔직히 대치동 가면 저건 초딩들도 다품
@abc-vv
3 жыл бұрын
곰곰 대치동 말고 선행 조금만 해도 아는거임.. 대치동 애들이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알듯 ㅋㅋ
@user-zk8ru1sf3p
3 жыл бұрын
애초에 피타고라스까지 가는데 저리 오래걸리는건 오바임
@JoonHoChung
3 жыл бұрын
고등수학은 실력정석이나 기타 기본서 반복해서 보면 웬만큼 대응이 되죠. 공식은 외우는게 아니라 반복해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다보면 저절로 외워지는것이고.. 반복해서 풀면 개념들이 서로 연결이 됩니다. 대부분 학생들은 기본서 한번도 안보는 경우가 많더군요. 전체학생들 10%나 반복해서 보나? 5번 반복해서 보는 학생은 정말 드물고.. 이런 학생들이 SKY 가는겁니다.
@user-ir3uh8us4d
Жыл бұрын
이게 우리나라에서 뉴턴이나 아인슈타인같은 물리학자나 수학자가 나올 수 없는 이유인듯
@jungcha9452
3 жыл бұрын
전 한국에서 중졸 하고 미국 이민 왔는데 대학교 1학년까지 수업 시간에 영어 공부 하고 점수는 all A+ 받았어요 고등학교 선생님은 고등학교 최고레벨 수업인데도 다른 학생들 앞에서 저만 다른공부 하고 수업 안들어도 되다고 공식 발표까지 해줬어요 ..... 계산기도 필요 없는데 .. 항상 계산기 나눠줘요 .... 1+1도 계산기 두드림(실화)
@munnnnnnnn3395
3 жыл бұрын
외국에 사는데 솔직히 여기선 시험 며칠 전에 공부하고 시험보면 끝. 그래서 몇년 후에 다시 봐도 못푸는게 흔한 일임.. 고등학교때 내 친구들은 진짜 하루에 1시간도 공부안하는 애들이 대부분이었고 그리고 생각해보니깐 수학을 너무 중요하게 안여기고, speech, 국어, 그리고 뭘 읽고 해석하고 내 생각을 적는(?)그런 시험들이 많았음
@poltava7
3 жыл бұрын
미국?
@munnnnnnnn3395
3 жыл бұрын
@@poltava7 아뇨
@ivanachoi
3 жыл бұрын
@@munnnnnnnn3395 어디요?
@user-oj3gg1tg9q
3 жыл бұрын
ㅇㅈ 문맥파악하는 문제 더럽게많이나옴
@Leekanginofficial
3 жыл бұрын
아니 ㅋㄱㅋㄱㅋㄱㅋ 피타 공식만 알면은 걍 삼각형의 원리만으로도 풀수 잇는 문제인데
@tomy8262
Жыл бұрын
아예 틀린 말은 아니지만 한국의 주입식 교육도 속도를 중요시하는 사회에서만큼은 제일 좋은 방법일수도 있는 것 같다 ㄹㅇ
@user-hi6dn2hw4b
2 жыл бұрын
제가 올해 60으로 걍 집콕하며 주식이나 좀 하는 주린이 백수인데요 저는 그냥 금방 풀었습니다. 학력도 시원찮은 사람이고 뭐 내세울게 없는 사람인데 그러면 아직 쓸만한지요? 교수님 2번 (2)항 문제는 왜 안푸시나? 정담이 18 인것 같은데... ㅎㅎㅎ 어째든 푸니까 기분 좋네요.
@user-gv7nn6wl3b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가 신기하게 수학을 좋아한단말이지
@user-uo3xs9yh4l
3 жыл бұрын
한순간에 국적을 잃었습니다...
@user-gv7nn6wl3b
3 жыл бұрын
@@user-uo3xs9yh4l 나도잃음
@user-uk9sv9yb8h
3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라 우리나라 너무 진지했나?
@user-im2sb6gf4j
3 жыл бұрын
제친구들은 다 수학싫어하는애들이 대부분인데 전 수학 좋아함
@rlaalswn525
3 жыл бұрын
ㅇㅈ 수학은 공식만알면 답이나오는데 다른과목은 다 암기임
@user-mz8ph3yg1s
3 жыл бұрын
저 정도면 번역이 잘못된거 아니냐 직각을 모른다고??
@user-nc8yb1xx7s
3 жыл бұрын
그러게요 저때는 아마 초3이면 배울텐데
@user-cq3rd3ie9k
3 жыл бұрын
저분들은 덴마크 학생분들이고 덴마크의 모국어는 덴마크어니 영어를 100% 모를 수 도 있죠..
@user-uz1hc1bi6q
3 жыл бұрын
덴마크어면 알았겠지
@aquarius0217
3 жыл бұрын
perpendicular라는 말은 미국 중학교 교과서에서도 나와요. 모국어가 아니라서 그런듯.
@user-kf3bs8ko8r
3 жыл бұрын
그림만 보고도 문제 풀릴듯요
@user-ni9dy4xi5v
2 жыл бұрын
본 지 1년도 넘은 영상이지만 정말 아직까지도 주작이라고 믿고 싶은 실력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zg1ff7oj5w
3 жыл бұрын
한방에 푸는법:abd 각은 tan-1 4/3=53.13도입니다. 약분하면 맞죠? 이 각은 시험에 자주 나오니 외워야 합니다. 이 비율을 몰라도 abh의 각은 같고, 10cm와 대응되는게 6cm라는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즉, 10:8=6:x 0.8곱하기6은 4.8 끝.
@user-mm6xo2nn5l
2 жыл бұрын
이거도 한방이 아닌데?
@user-qd4im2pc6v
3 жыл бұрын
고등학교 졸업한 지 꽤 됐는데 눈으로도 풀겠다...
@kekw3271
3 жыл бұрын
길이로 문제를 쭉 이끌어나가다 마지막에 넓이로 하는걸 처음보니 저리 되는게 당연한거죠. 한국에서는 직각삼각형은 각,길이,넓이 순으로 보는게 당연한거고 정형화되어있으니 바로 풀수있는거고
Пікірлер: 5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