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스토리부분 많이 공감. 일단 다때려부수고 궁금증 유발하게하는거. 그리고 개인적으로 주인공을 전작처럼 애매한 성능의 무료플블캐가 아니라 서버담당이라는 확실한 존재감때문에 더 좋았어요. 우리행자들 맨날 약하다고 욕먹었는데..여기선 서버관리자로서 능력있어보임
@user-rx7eh2mg9j
15 күн бұрын
와 나만 이거좋았던게 아니구나.. 자기 애정캐로 필드 못돌아다닌다고 개까이는거 솔직히 그정돈가 싶었는데.. 어차피 주인공 플블캐 성능이 아무리 좋아봐야 나중가면 인플레에 밀려서 쓰지도 못하고 공기되는데, 주인공 포지션에 걸맞는 비중을 꾸준히 가져갈수있는 신의한수라고 생각했어요 저도 .. 비슷한 느낌 받은사람 만나니 너무반갑네요 ㅠ
티비 진행은 개발 난이도 낮추는 이점도 있음 이벤트 안에서 캐릭터와 사건 서사를 애니메이션으로 할지 카툰에 글자로 할지 인게임 모델링(보통 대부분 게임 원신등)으로 할지 여러방식중에 그냥 티비 아이콘으로 바꿔서 그 아이콘이 움직이고 말하고 주변상황을 유저에게 보여주니 정말 간단하게 퉁치고 넘어 갈 수 있음 반대로 이야기하면 부정적으로 볼 수 도 있지만 개발사 입장에서임
@user-eq7yy4tz8d
15 күн бұрын
이걸 토대로 각종 신규 컨텐츠나 신 지역 같은게 좀 빨리 나왔으면 좋겠는데...
@user-iz2vt8en6l
15 күн бұрын
일단 맵 설계랑 제작을 획기적으로 줄인거라... 근데 눈이 높아진 유저들 입장에선 솔직히 확실한 단점
@user-tz5dn8gn9t
15 күн бұрын
스토리에 아무리 관심 없고 스킵딸깍이라도 애니메이션 컷씬이랑 코믹스 나오면 집중 할 수 밖에 없게 됨 요런부분에선 전략을 잘했다구봄 비슷한 계열 전공자인데 모델링은 구리다고 절대 볼수 없고 갠취의 영역임.. 다들 붕삼붕스원신으로 2d렌더에 익숙해서 그렇지 젠존제 모델링으로 까는건 억까임ㅠㅠ 텍스쳐느낌도 분위기에 잘맞고 리깅스키닝 쫜뜩말랑탱글 good
@user-bo3pu4jb6s
15 күн бұрын
스타레일의 페나코니처럼 젠존제도 뭐 하나 터지면 평가 크게 좋아질듯?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여러 이야기 나오고 있긴 한데 앞으로 방향을 어떻게 잡는지가 큰 관건임.
@user-cm3od2he8t
14 күн бұрын
말씀을 너무 잘하셔~ 야무지게 구독 박고 갑니닷!
@user-ze5lo2ug7i
15 күн бұрын
만약에 셈웨가 학원강사했으면 진짜 셈웨이름으로 노량진에 15층 건물올라갔다
@NAKTANG
15 күн бұрын
ㄹㅇ 설명의 에이언즈인듯
@user-gl1vs9gi7t
15 күн бұрын
ㄹㅇ 알잘딱깔센 센스가 있음ㅋㅋㅋ
@hyunjaecho8893
15 күн бұрын
학원의 최종화
@windish884
15 күн бұрын
메가샘터디 ㅋㅋ
@cherishchipmunk
15 күн бұрын
17:43 이거 경험했음.. 호요버스겜 다 찍먹해보고 안맞는다던 지인이 젠존제 시작하고 지박령되어있음. 하루종일함 신규를 노린거라면 나름 성공적인걸지도. 기존과 다른 깔이라 다른 유저층이 유입 되는거 같음
@진공청소기
15 күн бұрын
스토리충인 나로써는 스토리 몰입감 매우 좋았음 ㄹㅇ 초반 스토리는 진짜 몰입감 역대급이였음.. 중간중간 카툰 방식도 지루하지 않았고 재밌는 웹툰 보는 느낌이였음 그리고 광과민성을 일으킬 것 같은 이펙트도 막상 플레이 하면 영상으로 봤을 때 느껴지는것보다 상대적으로 적었음 퍼즐은 걍 내가 그런거 좋아해서 딱히 문제 없었고 다른 문제점을 꼽자면 캐릭터 교체가 강제라서 애정캐를 많이 못 본다는 점 ㅋㅋ 그리고 bm 역시 맵다는 점.. 원붕은 그래도 애정캐 자주 보기라도 하지만.. 젠존제는 일단 필드에서 주인공만 돌아다니고 전투에서도 교체를 자주 하니깐 캐릭 애정도가 팍 식음 하지만 엘렌 꼬리? 이거 못 참음.. 초창기 붕스에서 백로 꿔바로우 급 도파민임..
@addlestick9182
15 күн бұрын
붕스는 턴제겜이라 속도 무한정 몰아주기 아니면 자주 못보는거 똑같고, 젠존제도 그로기 이후에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으로 때리려면 얼마든지 온필드처럼 때릴 수 있음. 글고 캐릭 핵심 패시브에 기믹 달린 애들이 원래 없던 애정도도 끌어올려줄 정도로 재밌음 이거는 사바사일지도
@진공청소기
15 күн бұрын
@@addlestick9182 붕스는 대신 온필드를 자기가 원하는 애정캐 데리고 다닐 수 있고 하다못해 온필드에서 스샷이라도 찍을 수 있음. 이건 다른 게임도 다 같은데 젠존제는 아님. 이 부분은 억빠 불가임 그리고 그로기 타임이 긴것도 아니고 패링이 옆동네처럼 온필드 캐릭이 치는게 아니라 스위칭 방식이라 결국 강제 스위칭이고 생각보다 필드에 나와 있는 시간도 길음. 버프 주는 구조도 딸깍이 아니라 필드에서 조금의 똥꼬쇼가 필요함.. 뭐 이거 덕분에 나는 전투 방식이 더 재밌다고는 느낌 핵심 패시브 기믹 때문에 애정도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면, 반대로 애정도가 팍 식는 캐릭도 있음. 예를 들면 소우카쿠 ㅋㅋ 얘는 나와 있는 시간만큼 딜적으로 손해인데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 편
@@Belltarin 1돌 하면 지금까지 나온 모든 강공캐중에 젤 편한거 같음 나도 1돌 하기 전에는 대쉬 차징해서 3스택 겨우 모으는거 좀 ㅈ같았는데 1돌 하면 대쉬 노차징도 3스택이고 차징은 6스택이라서 편의성 많이 올라감 ㅋㅋㅋ 그리고 엘렌이 대쉬 속도가 진짜 빨라서 엘렌 하다가 다른 캐로 돌아댕기면 좀 답답한 느낌까지 들음 ㅋㅋ 소우카쿠는 와류 스택 쌓아두는게 좀 귀찮긴한데 사실 지금 나온 앵간한 컨텐츠들은 와류 스택 생각 안하고 걍 콤보스킬로 깃발펼치기만 해도 뭐.. 근데 확실히 다른 지원캐들보다 번거롭긴 함 ㅋㅋ 루시가 진짜 지원 goat
@user-ny7nl5ve3c
15 күн бұрын
진짜 요새 너무 재밌게해서 원신붕스 아예 안들어가고있음 호불호 갈리는 모든 요소들이 호라서 행복합니다. 계속 이 퀄리티를 유지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
@sir_earlgrey9309
15 күн бұрын
우선 확실한건 젠존제는 진입하긴 쉽다만 생각보다 전투 시스템 디테일이 이것저것 많아서 최고효율을 보려면 생각할게 은근 많다는 것. 당장 엘렌 댕댕이 퍼랭이 빙결파티만 봐도 퍼랭이 퀵스왑 3스택 쌓는거나 버프 주는 순서나 엘렌 스택관리 콤보 등 자잘한 디테일을 못 살리면 그로기 중 딜로스가 심각해짐.
@soniceev6787
15 күн бұрын
원신은 파밍떔에 접고 스타레일은 취향도 아니고 초반스토리가 몰입이 안되서 바로 접었으나 젠존제는 현재 스토리몰입도 잘되고 패링이나 보스몹 차근차근 꺠는 손맛이 좋아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근데 확실히 뭔가 겜이 근본적으로 잘못설계된 느낌은 지울수가 없긴 합니다. 접근성과 라이트함을 중시하다가 전투게임의 핵심을 잘못 건드린 느낌;; 이게 아직 콕찝어서 말을 못하겠네요 당장은 재밋게 하는 중이라... 근데 아마 이대로면 스토리,tv,퍼즐쪽에서 펑크나는 순간 바로 밑천 드러날 예감이 듭니다. 액션, 전투부분에 좀더 난이도와 예리함을 넣어 소울류와 비슷하지만 다른 색다른 어려움을 준비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아마 신캐릭터와 새로운패턴의 보스같은걸로 연명하려는 것같은데... 벌써부터 지루해지는 전투와 그걸 신캐를뽑아서 어캐든 떨쳐내려는 제 미래가 아른하게 그려져서 머리가 아픕니다
@maloising9663
15 күн бұрын
젠존제의 장점은 얘가 호요버스 게임이라는거고 (안정적인 팬층 구축, 게임 완성도에 대한 보장, 수준급에 달하는 캐릭터 메이킹 등) 단점도 얘가 호요버스 게임이라는거임 (매운 bm, 불통운영 등) 진짜 이 겜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계속 억까를 하는게 아니라 호요버스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들 때문에 싸움도 일어나고 난리가 나는거
@oseung950
15 күн бұрын
전 TV 좋았습니다 기믹들이 참신하고 연출이 좋아서 이런 컨샙으로 이정도 연출도 가능하구나를 느낌
공동이 처음에 적응하기는 힘들었지만 적응하니까 지금 딱 밸런스 맞는 것 같아요 전투가 너무 재밌기 때문에 도파민 관리 차원에서도 전두엽을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어요 그게 오히려 잔존률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하다 봅니다 개발자들이 생각을 많이 한게 느껴집니다 저는 호요버스는 젠존제가 처음이라 다른 게임은 모르겠지만 수작이라 고마움까지 느꼈어요
@user-gz2lt7tp4h
15 күн бұрын
이게 셈웨지 ㅋㅋㅋ 진짜 영상 개 재밌네 ㅋㅋ
@user-hl1jd6on9r
15 күн бұрын
시험 9시간 전 최고의 선택
@Survival_King
15 күн бұрын
닌 공부좀 해라 ㅋㅋㅋ
@O.N1124
15 күн бұрын
화이팅...!
@user-qp9xj4ri2s
15 күн бұрын
진짜 너무 재밌게 말하셔서 끝까지 다 봐요 항상 ㅋㅋㅋㅋ
@lIlIlIlI-fq4xk
14 күн бұрын
명조의 등장이 호요버스의 저자세를 불러온게 아닐까 하는 의심ㅋ 레딧은 상장하고서 욕하면 지워버리니 유튜브 렉카쪽으로 외국인들이 몰렸고, 중국 비리비리는 욕으로 도배가되어있던데.. 잘 뜯어보면 공통적인 내용이 '명조는 안 이렇던데..', '이 부분은 명조가 낫다' 라는 식의 비교 삿대질이였음. 한마디로 호요버스의 실책이 상대적으로 체급이 낮은 쿠로게임즈에게 낙수효과로 작용해 명조가 광고되는 기현상이 발생하고 있고 명조의 운영은 일단 도게자, 저자세로 박고 진지하게 소비자의 말을 들어주는 형태인지라 낙수효과의 파급력은 배가됨 아직 새싹인 쿠로게임즈의 성장을 더디게 하려면 호요버스의 선택은 기존의 불통 운영이 아니라 본인들도 머리를 박는게 답이라 판단했다고 봄. 결과적으로 호요버스 유저들은 명조의 등장으로 꽤 상당한 이득을 보고있는거임, 없었으면 아마 호요버스식 '니들이 뭘 할수 있는데?'에 계속 당하고 있었을거라 예상함
@bung-ssa
15 күн бұрын
와 너무 기다렸습니다....
@n0k484
15 күн бұрын
진짜 렙 올라갈수록 재밌음ㅋㅋㅋㅋ 난 인생겜 찾은거 같다. 한동안 계속할듯
@Rkyiamn47
15 күн бұрын
시간 가는줄 모르고 했음 ㅋㅋㅋㅋ
@dlgusals123
15 күн бұрын
@@user-rx3oy2kp8f 그거보고 시작 안하는거면 그냥 안하는게 맞음, 난 너무 취향이라 개재밌게하는 중
@kostantiniyye9551
15 күн бұрын
@@user-rx3oy2kp8f겨우 그것땜에
@rakunbear
15 күн бұрын
@@user-rx3oy2kp8f 그거 그냥 광고용으로 총캐 하나 넣은거라 스킬싸개로 쓰는거 아닌이상 쓸 일 없음
@YYJ-tp1be
15 күн бұрын
@@user-rx3oy2kp8f개예민한거 보니까 호요버스 캐릭터 못버틸 관상임 그냥 시작ㄴㄴ
@Tamyork
15 күн бұрын
스타레일을 메인겜이라 생각하고 명조 젠존제 서브로 하고있는 유저인데(메인겜,서브겜으로 나눠봤자 업뎃직후만 아니면 다 분재 느낌이긴하지만) 젠존제 지금 거의 반 접음상태 됨 ㅋㅋ 이유는 역시나 티비때문. 티비를 도저히 못견디겠음 그 외는? 전부 다 맘에 듦 진짜 전투시스템이고 패링이고 회피고 등등 다른것들은 불만 1도없음 첨엔 키보드로 하다가 패드로 바꿨는데 진짜 패드 손맛 미침 ㅈㄴ재밌음 키보드로 할때랑 다름 패드로 하는게 훨씬 재밌음 근데 오직 티비 하나. 이거 하나때문에 사실상 젠존제 접은상태나 마찬가지임 2~3일전부터 티비 한번 들어갔다오면 하기가 싫어짐 아니 들어갈 생각만 해도 하기 싫어짐 겜 끄고싶어짐.전투할땐 좋음 근데 또 그냥 길 돌아다니면서 서브퀘?같은것들 할때는 괜찮음. 오직 티비돌아다니는 그것만 아니면 됨. 그것만 아니면 너무 재밌음 만약 젠존제가 오픈월드고 아니고는 일단 제쳐두고 스타레일이나 명조처럼 맵을 돌아다니면서 몹 만나서 전투하는 방식이었다면 오히려 재밌게 했을것같음 근데 티비가 맘에 들어서 하는 사람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함 호불호 진짜 확실하게 갈리는 게임인듯
퍼즐 좋아해서 그런가 티비 파트는 재밌게 했는데 뽑은 캐릭터를 가지고 뭐를 못한다는게 좀 아쉬워요... 좋아하는 애 뽑아도 볼 수가 없는데 bm은 같으니 돈값 못한다는 느낌이... 나중에 비디오가게로 초대 같은거 있겠죠? 아니면 새로운 방 생겨서 거기에 넣어놓을 수 있다던가ㅠㅠㅠ
@junjun1138
14 күн бұрын
3.5가 정상이라는거 보고 억빠 지리네 라고 생각했지만 입장을 생각하면 이해됨
@user-nc8bv3iw8e
15 күн бұрын
호불호 많이 갈리는데 난 극호 컷신이나 기본적인 모션이 지금 메이저 서브컬쳐 겜들중 가장 압도적으로 좋았음 중국 특유의 다른 나라들꺼 보고 어설프게 이론적으로만 만든 교과서 짬뽕식 옛날 중국 자동차들같은 컷신느낌이 아니라 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랑 나카무라식 애니메이션을 생각보다 굉장히 섞어놓은 구도랑 카메라 전환,액션이 많이 나와서 하는동안 중국작가말고 다른나라나 새로운 경력직 작가 데려왔나 제작진 라인업 궁금해질 정도로 보면서 만족함 덕분에 초반부터 몰입 확 잘됨 액션도 깊이감이 너무 없이 딸각질만 할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단 컨트롤 하는맛이 있어서 좋은듯 점프없는거랑 명조처럼 공격이 패링을 대신하는게 아니라 패링하는 액션이 따로있고 이 액션(모션)이 굉장히 큰게 신의 한수 티비 시스템도 최근 서브컬쳐에서 보기힘든 오리지날리티 있게 잘만들었다고 생각하고 미국식 취향만 맞는다면 깔거 찾는게 더 힘든 게임이라 생각함 (개인적으로 아쉬욷건 캐릭터 디자인이 대부분 매력없고 원신,붕스에 비해 더빙이 좀 아쉬움...다른더빙 비교대조 하기도 전에 한국더빙부터 들으면서 아쉽다는 생각든건 얘들이 처음...음질도 조금 이상한 느낌이고 디렉팅 제대로 못한듯... )
@Binary_Star
13 күн бұрын
Y700 2세대 사두길 잘했군요 아이폰15프로맥스로 하면 캐릭터 테두리가 더 선명하긴 한데 스맛폰으로 게임은 잘 안하다보니 태블릿에 돌려봤는데 어우 ㅎㅎ 패링할때 사운드 부터 Y700 2세대 사두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ㅎㅎ
@PoTpoo
15 күн бұрын
TV 시스템은 할만한데 비주얼은 어케 해야함 기본이 어두컴컴한 배경과 화면인데 이펙트 졸라 쌈뽕해서 눈뽕 마구마구 당함 ㅋㅋㅋㅋㅋㅋ
@user-kx2en3et5i
15 күн бұрын
이 양반은 그냥 입담이 좋음
@DarkMoon-GS
4 күн бұрын
진짜 드립이나 적절한 비유가 지린다.....진짜 감탄만 나옴 ㅋㅋㅋㅋ 어딜가든 면접에서 바로 합격할거같음
@user-cp3xz9zj7z
15 күн бұрын
저도 오히랴 TV 신선해서 좋았는데 이동방식이야 뭐 로그라이크류에서 맨날 나왔던 방식이기도 하고 근데 줌인아웃이나 화면이동같은건 많이 불편하긴 했음...
@user-gu6ii2ow4i
15 күн бұрын
패드의견은 진짜 공감해요 저 패드 거의 안쓰는데 젠레스 때문에 오랜만에 패스 꺼냄요. 전투가 더 박진감 넘치고 거기다 고양이 쓰다듬기에도 진동이 들어가는거 아시나요...? 고양이 골골송 하는 것 처럼 진동감을 약하게 맞춰놨더라구요. 진짜 ㄹㅇ디테일 변태 ㅋㅋㅋ..갠적으로 티비 신선하고 퍼즐도 재미있고 다 좋은데 눈이 아파요... 번쩍이는거 어떻게쫌 해주면 할 만 하겠는데...
@user-ef8jf1fl8v
15 күн бұрын
겜 자체는 더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긴 한데 그놈의 bm... 0.6 확률 가챠에 반천장 픽뚫, 무기 돌파에 캐릭 성능 팔 다리 떼놓는 시스템. 이런걸 원신 붕스에 이어서 또 경험할걸 생각하니까 못하겠음. 호요버스는 bm이 너무 악질인데 악성팬들만 인정을 안하는듯
@rnrnjfdl
15 күн бұрын
진짜 bm이 뭔가 비싼느낌잉에요…전트할때만 캐릭터 보는데 정가치는게 원신이랑 같은게 뭔가뭔가..차라리 캐릭 픽뜷도 75로 올려주지..
@user-gi6ng1xf8b
15 күн бұрын
인정을 안하는 애들은 악성팬이 아니라 분탕이거나 무과금 급식 아님?
@ggamra
15 күн бұрын
오 나도 이 생각
@will_da
15 күн бұрын
요새 다른 게임 하면서 더 느끼고 있긴함 ㅋㅋㅋㅋ 기본적으로 5성 s급 같은게 천장전에 나오는건 진짜 운이 좋은거고 어지간하면 천장을 쳐야만 얻는다는게...
@user-ks8od9ks7u
15 күн бұрын
정확히는 양산형 K게임들 많을때 상대적으로 괜찮아보였던거임. 그때 먹혔던게 "캐릭없어도 다 깨는데?" 이게 K게임들은 캐릭안뽑으면 걍 스테이지를 못밀고 막히는게 태반이어서 더 대비되는것도 있었음 근데 몇년지난 지금 이제 남아있는것들이나 계속나오는것들도 대부분 미호요식 BM으로 나오니까 이제 수면위로 드러나는거임. 돌파 효율도 초반캐릭보다 점점 더 심해지기도하고
@gramrick8725
15 күн бұрын
단점:씹덕겜인데 캐릭터들 전투 보이스나 상호작용 보이스 따로 듣는 곳이 없음
@kan8211
15 күн бұрын
게임성은 맘에 들었음. 근데 요즘 원신도 그렇지만, 젠존제에서도 느껴지는 문제가 씹덕겜이면서 캐빨을 할만한 요소가 너무 적음. 외모던, 그래픽이던, 게임 내 시스템이던 게임이 게임성 재밌으면 된거지 캐릭터가 무슨 상관이냐? 맞는 말임. BM이 이따구가 아니었다면 말이지 원신이 제일 초창기에 짭숨으로 그렇게 욕을 먹다가 독자적인 시장을 구축할 수 있었던게 바로 그 캐릭터성이었음. 캐릭터 뽑을 생각 없다가도 전설임무 하나 깨면 대가리도 같이 깨져서 바로 카드 꺼내던게 원신이었는데, 요즘에 솔직히 이런 느낌 드는 캐릭 3~4버젼에 하나 있을까 말까임 이렇다보니 캐릭 가챠는 다른 경쟁겜 마냥 성능캐 위주로 뽑기를 하게 되고,근데 또 곰곰히 생각해보면 가챠 없으면 못 깨는 게임도 아니다보니 결국은 가챠를 멈추게 됨 그리고 원신을 근4년 하면서 느낀 이 감정을 젠존제에서는 오픈 시작하자마자 느꼈음 갓반인을 대상으로 한 콘솔갓겜 느낌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욕망 자체는 이해함. 근데 그럴거면 BM이 이따구면 안 됨. 반대로 이 BM을 유지하겠다면 서브컬쳐 게임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으면 안 되고 젠존제 게임을 떠나 호요버스 자체가 하루빨리 이 경계선에서 방향성을 제대로 잡았으면 좋겠음
@user-bj4or2jc6u
14 күн бұрын
ㄹㅇ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게임
@user-cp1ng8ly4m
15 күн бұрын
2일차 까진 대충 평타랑 패링하다가 스킬쓰면 되는 줄 알았는데 사이클 굴리는 법 익히면서 난이도도 올라가니 훨씬 재밌음. 얼른 캐릭터 많아졌으면.
@user-sx6dg5sf1e
15 күн бұрын
요새 엘렌 호감도 올리는 맛에 합니다 ㅋㅋ 진짜 맛있음 여러분들도 즐기셨으면 합니다.
@ENFJ-T_98
15 күн бұрын
38시간유저인데 공략 안보고 순수 내방식대로 하는 맛이있음 호요버스는 붕괴3rd만 해봤는데 20대초반에 느꼇던 새로운맛이 이 게임에서도 느껴짐 퇴근하고 5시간정도 하고 꿀잠자기 딱좋음
@1im_keat
15 күн бұрын
썸네일 왤케 잘생겼어요 행님 화이팅
@BB-yl8oq
15 күн бұрын
스타레일은 진짜 재미없어서 두세번 다시 하다 지웠는데 젠존제는 멀미나도 내스탈이라 지우지도 못하고 깔짝깔짝 하는중.. 모바일 겜 중에 퀄리티는 진짜 탑인것 같음. 근데 애정캐 좀 자주 보게 해줬으면 좋겠음.... 추후 컨텐츠 추가할 때 나오겠지 하고 기대중
@user-tn3ci2ew8d
15 күн бұрын
붕스 원신 다 접고 이걸로 갈아탄게 신의 한수였음 ㅋㅋ 일단 패고보자식 방식 맘에듬
@user-ye8np3ds6y
15 күн бұрын
18:00 몇 달후 쇼츠 광고에서 혹시 비디오 뭐 빌리시나요??? / 젠레스 존 제로요!! 혹시 티비 뭐 보시나요?? / 젠레스 존 제로요!!
@MiJungArty
13 күн бұрын
신규유입 노리는게 아니냐는 말씀이 딱 맞는 것 같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여태 있던 미호요 게임들은 다 취향에 안맞아서, 친구들이 꼬셔도 찍먹하곤 금세 접고는 했었는데 존제로는 진짜 최근들어 한 게임들 중에 가장 재미있게 하고있는 것 같아요. 직업상 게임 볼 때 시각적인 요소들을 중요하게보는편인데, 세계관, 캐릭터 디자인, 특히 연출과 애니메이션 등등등, 심지어 TV 시스템 인터페이스도 로프꾼 이란 테마와 참 잘 접목시켜 만든 UI다 싶어서 너무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가챠게임에 돈 쓴적이 없는데, 존제로 때문에 지갑에 타격이 좀 갈 것 같습니다 ㅋㅋ
@Sa_Sa_Im
15 күн бұрын
진짜 상어녀 교복만을 기다리고있습니다..
@donghyun_1
15 күн бұрын
TV시스템 불호는 아닌데 전투하고싶어서 일부러 전투돌입해버림 ㅋㅋㅋ
@JBCHO-qo7fc
15 күн бұрын
스타레일도 호불호 심했고 출시때 말 많았다. 스타레일은 안하지만 게임은 1년 정도 봐야됨
@Saaaaaanssssss
15 күн бұрын
ㅇㄱㄹㅇ 아직 출시 1주일도 안됀거 감안 해야함
@Ryozzang_rorococo
15 күн бұрын
아 진짜 너무 재밌게 잘나온 게임인듯!! 진짜 개열심히하는데 엘렌 천장에 나올거같아서 개열받네..
@melody-ut8dn
15 күн бұрын
난 티비때매 접음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힌트도 없고 자꾸 처음으로 돌아가고 빨리하고 전투하고 싶은데 이게 시간을 질질끔 ㅡㅡ 스토리 퍼즐은 쉬운편인데 탐색퀘는 진짜 개노답 원신 처럼 오픈월드면 아 귀찮은데 나중에 해야지 하고 미룰수가 있는데 이겜은 이걸 무조건 하고 넘어가야되서 그게 문제임 물론 나가기 하면 되지만 3분의2까지 해놨으면 막라만 남은 시점에 나가는것도 게에바라 존나 빡침ㅋ
@user-yq4cb2ev8u
15 күн бұрын
난 tv 파트 잘 맞아서 좋았음 전투도 갈수록 재밌어지고 캐릭터들도 맘에 들고 스토리도 무난해서 좋았음
@user-np9mo7bp8f
15 күн бұрын
11:45 저는 갠적으로 세계관을 좀 알고 목적의식을 가진 상태에서 스토리를 들어가는게 더 집중하게되고 좋더라구요. 확실히 사람마다 다른게 맞는듯
@commentjop
15 күн бұрын
스킵충이 스토리 보는것만으로도 스토리는 완벽하지
@user-gj9bn8mw8e
15 күн бұрын
‘액션목격겜’
@mollayong.
15 күн бұрын
그냥 웃음벨이네 ㅋㅋㅋㅋㅋㅋㅋ
@user-ze5lo2ug7i
15 күн бұрын
오히려 그만큼 액션만큼은 누구도 못깔만큼 잘만들었다는 소리아닐까...ㅋㅋ
@lgu33993388
15 күн бұрын
젠존제 장점 : 샘웨 영상이 하나라도 더 나온다
@user-on9vy4fs6o
15 күн бұрын
다들 눈은 괜찮은거임? 사실 게임 다 괜찮고 재밌는데 진짜 궁극기 쓸때 눈깔 개아픔ㅠ 이거 시각보호모드 없나요 진짜 궁극기쓸때 눈 감음ㅠ
그래도 TV에서 한붓그리기 하거나 디펜스, 크아 등 퍼즐 개신박하긴 하던데; 난 딱히 불만 없었음. 퍼즐 재밌었어
@마리사다제
15 күн бұрын
아니 이 시간에 영상! 근데 일단 첫날에 게임 너무 쉬운거 아니냐는 소리 나오던건 쏙 들어가긴 한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jb9nq7ud2d
15 күн бұрын
@@olodwwe 그걸 왜 두려워해야함? 뭐 솔직히 말하면 명조유저가 뭐 한대? 이건 명조유저에게도 젠존제유저한테도 너무 배려가없는 말인거같음
@user-qp2ru5wb2f
15 күн бұрын
@@olodwwe계속 비슷한 댓글을 달고 있네
@user-bp7xv5ct1u
15 күн бұрын
먹금해~
@dlrpekfekffnwl
15 күн бұрын
@@olodwwe'두렵지 않나?'
@IT-cp1kw
15 күн бұрын
ㅋㅋㅋㅋ ㅋㅋ @@dlrpekfekffnwl
@user-ni2op3gk9o
15 күн бұрын
샘웨님 섬네일 제로원 포즈 같은건 나만 그런가?
@user-nb5sc6lp6x
15 күн бұрын
개인적으로 여러 종족 나오는 게임 좋아해서 아주 맘에듬 걍 사람 개 곤충 로봇 상관없이 다 나와줬음 좋겟슴
@user-xg8wf9sv2m
15 күн бұрын
tv 자체는 신박하고 여러 재밌는 기믹도 있는데 너무 플탐 늘릴 용도로 난이도만 조절해서 9번 반복하게 한다거나 상하좌우 반복한다거나하는게 짜침
@user-do3ks9so3e
15 күн бұрын
재밌음 전투좋고
@starcat__724
15 күн бұрын
휴대폰, PC용량으로 스타레일만하고 있어서 젠존제는 몰랐는데 어떤 느낌인지 알것같네요 그래도 스타레일 마저 할껍니다
@user-rt9rm4tf7f
11 күн бұрын
나는 일단 호있고 에이전트 시스템 용병 답고 좋아는대 비판적인 사람도 많더라고요 TV는 제가 2~3차 테스터라서 그런가 2차때 너무 힘들어서어 그런가 지금 TV는 그냥 대충 만족하고 적응 해버려네요 일단 TV 자체가 없어지는 일은 없으니 유저들이 적응하고 게임사가 최대한 고쳐주는거 말고 답이 없어보이네요 아 그리고 스토리 VR때문에 10까지 스킵해서 다시보기로 다시 봐는대 추가되게 있더라고요 튜토리얼부터 3장까지 진짜 그냥 완벽에 가깝게 전개되서 3장 클리어때 뽕이 차기 하더라고요
@heartopner
15 күн бұрын
전 남들 다 좋다는 페나코니 스토리도 결국 팬들 사이에서만 호평받는 스토리고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봤을때는 크게 가치가 없다고 생각할정도로 스토리텔링에 심각한 불호였는데 이번 작품은 그냥 다른 씹덕게임이랑 차이가 없어서 정말 좋았네요 특히 카툰컷씬 분량은 진짜 다른 게임사에선 시도 못할 분량인듯
@user-qn5pk7qf2b
15 күн бұрын
난 티비퍼즐도 나름 괜찮게 하고 있고 전투도 명조보다 쉬워서 액션겜 고자인 나도 할 만하다고 느끼는데 겜하다 패링 안되는 몹 나오면 개빡침. 패링 원툴겜이라 극한회피 메리트 별로 있지도 않은데 패턴 쓸 때마다 빨간색 반짝임 보이면 걍 한숨만 나옴.
@user-cy2gx7vt1n
15 күн бұрын
미호요의 새로운 시도가 너무 멋있고 앞으로도 더욱 잘될것 같지만 퍼즐형식의 스테이지가 저한텐 너무 불호라서 명조하고 있습니다 ㅎㅎ
@user-ul1ky2lc9q
15 күн бұрын
전투랑 퍼즐 둘다 재밌고 스토리나 BGM은 말할것도 없고 다만 아쉬운점은 가챠가 너무 맵다는거
@user-xz6bd6th5p
14 күн бұрын
그냥 폰으로 하루에 2-30분 깔짝하기 좋음... 직장인이라 스토리 중간에 끊기면 헷갈릴때도 있고 각 잡고 하면 피곤한데 적당히 끊어주고 스토리도 어렵지 않아서 진행이 잘 되는 느낌 그리고 확실히 컴보다는 컨트롤러나 패드로 할때 훨씬 재밌는 게임같아요 특히 전투는
@llimky6304
15 күн бұрын
티비퍼즐 호불호많이 갈리는데 나는 주인공이 방부 조종하는컨셉이랑 잘맞아서 재밌는거같음
@user-np7pb1vx7y
15 күн бұрын
저도 처음엔 재밌었느데 갈수록 질림.. 왜 만들어놓은건지.. 재밌느 기믹도 없고..
@user-hl5gw1ij3y
15 күн бұрын
@@user-np7pb1vx7y너 안하잖아 ㅋㅋ
@user-gl1vs9gi7t
15 күн бұрын
계속하다보면 재밌음 게다가 티비로 길찾는 연출은 보면서 감탄만 나오던데 다들 불만이 좀 있으시네ㅜㅜㅜ 아쉽…
@user-qd6gd1rz6p
15 күн бұрын
쌈뽕하게 순도 80%미연시 컨텐츠 만들면 뽑기 만족도 오를 듯 원연시처럼 순도 낮은 미연시 말고 개미털기 드걔쟤
@박변
15 күн бұрын
체온드립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
@user-yv9kv8ij4y
15 күн бұрын
패드는 원 붕 존 셋다 키가 미묘하게 달라서 은근히 짜증나던데 거기다 명도 끼니까 넷다 패드로 하면 가끔 평타도 헛갈림 ㅋㅋ 하긴 옵션으로 버튼은 바꿀 수 있긴 한대 그게 귀찮다고 안고친 내 탓인가
@Fearfish00
15 күн бұрын
역시 아가리의 에이언즈
@busbus02
15 күн бұрын
10:40 난 반대로 쉬웠으면 좋겠는데.. 픽업 한번에 10~20만원은 우습게 쓰는 그런 게임을 어려워서 힘들게 하고 있으면 조금 짜증남..
@urbangrey7288
15 күн бұрын
믿고보는 샘리뷰
@user-vp1nh9gw7x
15 күн бұрын
여기 진짜 내가 말하고 싶은 젠존제 장단점이 다 있네요 스토리 진행 방식은 중국겜 답지않게 정말 맘에 들었고 전 플스 유저라 패드로 즐기는 중인데 진짜 패드가 맛도리입니다 그리고 TV퍼즐은 호불호 심하다는데 전 퍼즐이 맘에들어서 액션보다 오히려 퍼즐을 더 즐기는중이라 좋고 액션이 쉽다는건 1일차 찍먹이지 나중으로 갈수록 혼돈딜 이런거 신경쓰면서 공부하기 시작하면 어려워집니다 근데 최대 단점은 정말 내가 돈을 들여서 아니면 열심히 모아서라도 뽑은 캐릭을 평상시 필드에서 볼수없고 전투나 캐릭터창에서만 볼수있는거 이게 진짜 큰거 같아요 지금은 딱히 애정캐가 없지만 나중에 애정캐가 생겼을때 기껏 뽑아놓고 계속 가지고 놀고싶은데 놀지 못하면 너무 아쉬울거란 생각이 듭니다
@0206333
15 күн бұрын
제작진들이 낭만가지고 만든건 확실함. 코스트대비 아웃풋을 기대하기 힘든 협동기나 히든커맨드에 개발력을 쓰는것도 그렇고. 수상하게 패드호환이 좋은것도 그렇고. 상업적 가챠게임을 만든다는 목적보다는 우리가 만들고 싶은것을 만든다는 느낌이 강했음. 그게 이런 호불호 갈리는 결과를 만들어 낸것 같지만
@user-tq6ep2kg1y
15 күн бұрын
솔직히 저는 약간 게임에서 스토리 대사 흘긋보면서 스토리를 대충 이해하는편인데 은근 퍼즐하면서 진행느낌 느낄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음
@lichbox
15 күн бұрын
처음 하는 호요겜 인대 다 괜찮은대 심각한 단점은 tv이동과 전투 아에 나눴으면 좋겠음요 합쳐도 로그라이크 맵에만 쓰는것도 좋고요 그담은 bm이 좀 맵네요 옥토패스 보단 혜자이지만 기존 서브 컬쳐 비교시 맵고 4성애들 좀 아쉽네요 5성 까지 승급 기능 있으면 좋은댕
@One_day1
15 күн бұрын
플레이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불호요인이 캐릭터를 빌려쓰는 느낌이 강하다는 것... 상호작용요소나 내가 캐릭터로 할 수 있는 무언가가 너무나도 부족하고 비중이 적은데 정작 BM은 너무나도 값비싸니 회의감이 좀 많이 들었습니다. 정녕 이게 캐릭터를 파는 게임인가 싶어요. 이 부분은 필히 개선헤야 할 점 같네요
@n0k484
15 күн бұрын
지금 신뢰도를 높힌 사람이 없어서 그렇지 블루아카이브의 메모리얼처럼 ESC화면 바꾸거나 뽑은 캐릭마다 전용 상호작용 스토리 넣어주고, 디스크샵 알바 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근데 이쪽 피드백이 많아서 캐릭 꺼내놓을 전용필드 하나 만들어줄듯?
@Saaaaaanssssss
15 күн бұрын
사실 이런 시스템의 게임은 꽤 많음 문제는 호요버스 가챠가 너무 매운거에 비해서 할 수 있는개 부족하긴 함 근대 아직 나온지 1주일도 안돼서 지켜봐야함
스타레일처럼 평상시 이동할때도 본인이 뽑은 캐릭으로 조작이라도 해주면 아쉬움이 덜하는데 대표캐릭만 보게 하는게 짜증나긴 함
@meltizsblackbox7489
15 күн бұрын
tv 배속안해도 할만하던데 ㅋㅋ 최근 해본 게임중에 텍스트 이정도로 다 읽어본 적이 없어서 그런듯 스토리 재밌어서 몰입해서 하느라 tv 도 할만했음
@이름이뭐더라
15 күн бұрын
원신 붕스 젠존제 다 해봤는데 우선 스피드웨건 없는게 너무 좋고 표정 다양하고 난이도 적당하고 차라리 공동탐험 티비연출로 간단하게 스킵해주는거 같아서 편함 대신에 캐릭터 로비에 박아두고 상호작용할수 있도록 추가되었으면 소원이 없을듯
@userseongirm
15 күн бұрын
16:10 이거 진짜 좀…난 이게 진찌 제일 심하게 체감됨… 그냥 마을에서 평타 휘두를수 있게해줘…
@user-yh6uq2bu5g
15 күн бұрын
평타치고 싶어 미쳐버리겠음 ㅋㅋㅋㅋㅋㅋㅋ
@hiinvest28
15 күн бұрын
ㄹㅇ 마을에서 가뜩이나 좁고 달리기도 느리고 할것도 없이 슴슴한데 뽑은 캐릭 스킬 평타라도 날리면 좋겠음...
@Nice_Somersby
15 күн бұрын
클베 영상 보고 쫄았는데 막상 해보니 세계관도 쉽고 스토리 재밌음ㅋㅋ
@user-wd6rs7lg8f
15 күн бұрын
찢 괜찮긴한데 tv요소 때문에 피곤해서 손이 안가네요
@user-hs5ex3xb8t
15 күн бұрын
초반 스토리는 호요겜 중 젤 ㄱㅊ은듯 ㅋㅋ
@Jerar05
14 күн бұрын
이거 딱 그거네 젠존제랑 명조는 T1과 젠지야 특히 팬들 하는 행동이 똑같음
@user-hx1jp2wb1x
15 күн бұрын
오늘 들어갔더니 계정 진행데이터 다 초기화 된 1인 입니다
@bin_ka502
15 күн бұрын
TV컨텐츠가 자체적은 문제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일 불만인 부분은 다른 게임 같으면 스토리 전투 딱 두가지여서 스토리 스킵하면 바로 전투 해서 좋았는데 젠존제는 스토리 티비 전투 3가지라서 스토리 스킵을 했는데 바로 전투 안들어가고 티비 퍼즐놀이 하고 있으니 그거에 반발심이 드는게 아닌가 싶네요
@BellRhyme
15 күн бұрын
공동탐색 경험 같은경우는 다른 미궁공략게임을 차용한것같음. 3d 비전 쳐내고 맵핑과 탐사만 챙겨서.
@user-wt8rb8he1c
15 күн бұрын
스토리는 진짜 재밌고 컨셉도 너무 맘에 들지만 컴퓨터 퍼즐은 진짜 할 때마다 한숨 나오고 뭔가 캐릭터 가지고 맵 돌아다니는 맛이 없달까
@-rush2005
15 күн бұрын
일러사기가 너무 심함;;
@user-zl6wq4ns2o
15 күн бұрын
여기 계신 분들 중에 샘웨 님을 깎아내려서라도 어떻게든 이 영상에서 젠존제 까는 말을 듣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
@user-mi9me2dp2t
15 күн бұрын
텔레비전 이동이 그냥 겜 흐름 다 까먹어서 아쉬움
@user-fk2hh3vj3m
15 күн бұрын
호요겜 원신 스타레일은 영 안맞아서 안했는데 젠존제는 재밌음 힙하고 캐릭터 개성 좋음! 오픈월드는 명조, 던전류는 젠존제 둘다 맛있음 아직까진 스토리는 니케가 젤 취향인데 이 두게임도 시간지나면 확실해 지겠지...
@Minchae1126
15 күн бұрын
솔직히 이 전투시스템 이 그래픽 그대로 스텔라블레이드 처럼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스쿼드론이라도 제발..
@user-et8xk5kh2e
15 күн бұрын
난 튜토리얼이 스토리에 묶여 있어서 강제 진행되는거랑, 퀘스트가 시간대랑 묶여있는데 하나 하면 가서 자고 와야하는게 너무 불호임, 그리고 눈이 너무 아픔
Пікірлер: 763